레포트샵

img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최근 판매자료

최고 인기자료

img

[경영정보시스템] [경영정보시스템 MIS] 포스코의 정보시스템도입 사례조사

목차Ⅰ서론1. 포스코를 기업 선정한 이유(동기)2. 포스코의 연혁, 경영이념 및 방침3. 포스코가 PI를 해야했던 배경, 이유 Ⅱ 본론 - 본론Ⅰ-1. PI 소개 2. PI 프로젝트 단계3. PI 의 도입효과- 변화한 포스코의 모습 - 본론 Ⅱ -1. ERP 소개 2. 포스코가 선정한 오라클 ERP 시스템 3. ERP 적용 사례 - 본론 Ⅲ -1. 데이터 사전2. 데이터 웨어하우스 - 본론 Ⅳ1. 포스코의 e-비지니스2. 포스코의 전자상거래III. 결론

  • 2007.03.03 / 39pages ( 레포트 > 경제경영계열)

  • 태그 경영학, 경영정보시스템, mis, 포스코

    img

    삼성자동차 경영실패 사례

    Ⅰ.서론Ⅱ. 본론1.삼성 자동차 1) 삼성 자동차의 시작 2) 연혁 3) 현재 ‘르노삼성’은 어떤 회사인가 ?2. 삼성자동차의 실패 1) 이건희 최장의 독재정치 NO! 독재경영 YES, 최고 경영자는 간신배 (?) 2) 독자적인 기술개발의 부진 그리고 불공평한 계약 3) 잘못된 입지 선정과 과도한 투자 4) 최종 정리Ⅲ. 결론참고자료 2) 연혁 삼성자동차의 연혁을 살펴보면 굉장히 빠르게 추진되었다. 얼마나 오랜 시간동안 준비하고 계획했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93년 6월에는 삼성그룹이 자동차사업을 2000년대 주력사업으로 선정 발표하고 난 뒤 바로 다음해 94년 4월 닛산 자동차와의 기술도입 계약

  • 2010.10.01 / 7pages ( 레포트 > 경제경영계열)

  • 태그 경영실패, 삼성자동차, 자동차, 삼성, 경영

    img

    [노동경제학] 대졸자의 청년실업(취업률이 낮은 원인 분석)

    Ⅰ. 문제 제기 Ⅱ. 연구1. 매칭이론을 통한 정보의 비대칭성 분석 2. 유보임금 모형에 따른 대졸 구직자의 취업률 조사 3. 경제 호불황에 따른 경기적 실업 Ⅲ. 결론 참고문헌2. 유보임금 모형에 따른 대졸 구직자의 취업률 조사 2.1. 유보임금 모형 분석 구직자의 유보임금은 구직자의 취업가능성을 설정하는 데 높은 변수이다. 구직자는 제시되는 임금의 분포형태 f(W)를 알기는 하지만, 어떠한 일자리가 제안될지에 대해 확실한 정보를 갖지는 못한다. 만약 제안된 일자리의 임금인 제시임금(w)이 구직자의 수용 가능한 유보임금()보다 높을 경우, 구직자는 일자리 제안을 수용하게 되며, 만약 w 일시 구직자는 일자리 제안을 거부할 것이다. 따라서

  • 2011.04.06 / 12pages ( 레포트 > 경제경영계열)

  • 태그 노동경제학, 대졸자의, 청년실업, 대졸, 원인

    img

    도레이첨단소재 기업 경영분석과 전략분석및 도레이첨단소재 SWOT분석과 경영전략평가와 의견제안 레포트

    1. 들어가며(1) 도레이첨단소재 선정배경(2) 보고서 목적2. 도레이첨단소재 기업개요(1) 기업연혁(2) 사업부소개(3) BCG매트릭스3. 외부환경분석 (1) 5 Force Model 분석(2) PEST분석4. 내부환경분석 (1) 가치사슬 분석(2) VRIN 분석( 도레이첨단소재 핵심역량분석)5. 도레이첨단소재 SWOT 분석 6. 도레이첨단소재 기업 경영전략(1) 탄소섬유로 관련 다각화전략(2) 탄소섬유 산업 진입배경(3) 사업부전략 7. 최근 웅진케미칼 인수합병 사례분석8. 결론 (전략평가 및 의견제시)9. 참고자료 a. 경쟁사보다 월등히 많은 생산능력 보유를 통한 원가우위 확보- 2013년 1월 가동

  • 2016.01.17 / 20pages ( 레포트 > 경제경영계열)

  • 태그 도레이첨단소재, 웅진케미칼, 도레이, 탄소섬유, 경영전략

    img

    [경영전략] 삼성의 다각화 전략 -삼성의 관련다각화 성공사례와 비관련다각화의 실패사례 분석

    목 차 Ⅰ. 서 론Ⅱ. 다각화 전략 및 목적1. 다각화 전략(diversification strategy)의 정의2. 다각화 전략의 목적3. 다각화 전략의 약점4. 다각화를 추진하는 방법5. 다각화전략의 성공 요건 - M.PorterⅢ. 삼성그룹 소개1. 삼성그룹의 연혁2. 삼성의 가치체계Ⅳ. 삼성의 관련다각화전략1. 삼성전자Ⅴ. 비관련다각화1. 삼성자동차 사업의 실패Ⅵ. 삼성의 글로벌 산업1. 글로벌 산업의 대표주자 삼성SDIⅦ. 결 론Ⅷ. 참고문헌Ⅰ. 서 론 현 시대에서 글로벌화는 기업 간 국경을 초월하여 무한경쟁체제로 바뀌어 가고 있다. 이로 인해 기업

  • 2008.01.18 / 19pages ( 레포트 > 경제경영계열)

  • 태그 삼성, 다각화, 삼성전자, 사업, 다각, 자동차, 기업, 전자, 반도체, 핵심역량

    img

    사우스웨스트항공,항공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

    서론 본론 Ⅰ.사우스웨스트항공 운영방식1. 항공사 소개2. 운영방식3. 타 항공사 운영방식 Ⅱ. 사우스웨스트항공과 타 항공사 경영전략비교1. 사우스웨스트항공과 컨티넨탈 항공의 경영전략2. 두 항공사 비교분석 Ⅲ. 성공요인, 실패요인1.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성공요인2. 컨티넨탈 항공의 실패요인결론서론 (계획서와 동일내용)2002년 포춘지가 선정한 ‘존경받는 기업’ ‘일하기 좋은 직장’ ‘가장 안전한 항공사’ ‘가장 시간을 잘 지키는 항공사’ 등 온갖 기준에서 최상위에 속하는 사우스웨스트항공사. 우리나라의 제주 항공등 저가형 항공사가 벤치마킹한 기업이 바로 이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이다. 30년이 넘게 연속 흑

  • 2014.02.26 / 10pages ( 레포트 > 경제경영계열)

  • 태그 사우스웨스트항공, 항공사마케팅,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img

    사우스웨스트항공 마케팅사례분석및 나의의견

    1. 들어가며저가항공사란?2. 사우스웨스트 마케팅전략* 시장세분화(Segmentation)* 표적시장선정(Targeting)* 포지셔닝(Positioning)3. Southwestern Airlines 마케팅 전략① On time 마케팅② 저렴한 티켓 마케팅③ Ticketless 마케팅④ 유쾌한 마케팅4. 마케팅 시사점고객으로부터 출발하라.차별화 전략을 통해 경쟁에서 살아남자.통합성을 높여라.5. 문제제기 1)저가항공사 브랜드에 대한 호의적인 태도를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2)저가항공사가 뜨면서 이들끼리의 경쟁이 불가피해지고 있다. 저가항공사들은 이미 낮은 가격으로 승부하고 있기 때문에 가격 경쟁 피하기 위해 각 저

  • 2012.04.20 / 13pages ( 레포트 > 경제경영계열)

  • 태그 사우스웨스트, 저가항공사, 저가항공, 저가마케팅, 사우스웨스트에어라인, 마케팅

    img

    [조직론] 대한통운 조직구조와 향후 방향

    Ⅰ. 기업 선정 동기Ⅱ. 기업 소개1. 대한통운 2. 대한통운 연혁3. 7대 실천 과제4. 목표와 기본방향5. 사업 분야Ⅲ. 대한통운 환경・조직・문화1. 대한통운 환경2. 대한통운 조직구조3. 대한통운 조직문화Ⅳ. 향후 방향 및 결론1. 대한통운의 향후 방향2. 시사점Ⅴ. 참고문헌Ⅰ. 기업 선정 동기 조직설계론 수업을 들으면서 조직문화의 중요성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기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익의 창출이지만 생산성을 좌우하는 것이 노동자의 동기부여를 시킬 조직문화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작업환경 속에서 융통성과 창의성이 나온다고 배웠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 2012.05.29 / 25pages ( 레포트 > 경제경영계열)

  • 태그 조직론, 조직구조, 통운, 대한통운

    img

    [관광학] 저가항공의 출현이 한국관광 산업에 미치는 영향

    1. 서론2. 본론◆항공 관광 수요가 늘어날 것이다◆기존 항공사보다 저가 항공사를 선호할 것이다.◆저가항공사의 출현으로 국내 관광 수요가 늘어날 것이다.문제점과 해결방안☆문제점☆향후 개선방안 3. 결론참고 문헌기내서비스를 거의 없애고, 소형 항공기, 단거리 운항을 함으로써 운영원가를 줄여 저렴한 가격에 항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를 저가항공이라 하며, 유럽의 대표적인 항공사로 이지젯, 미국의 대표적인 항공사로 사우스웨스트가 있다. 우리나라도 올 6월 27일 청주~제주간 첫 취항을 준비중인 한성항공이 있다. 요금은 현행 국내선 요금의 70% 선이 될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청주~제주 노선 요금은 평일 6만4400원, 주말(금~일) 7만44

  • 2006.05.03 / 11pages ( 레포트 > 경제경영계열)

  • 태그 항공, 항공사, 저가, , 관광, 현재, 제주, 한성항공, 기존, 수요

    img

    [유통관리] 주류의 유통

    개 요Ⅰ. 일반주류의 유통과정1.1소주-국내 유통과정의 특징과 문제점&개선방안 제시-국외 유통과정의 특징과 문제점&개선방안 제시1.2맥주-국내 유통과정의 특징과 문제점&개선방안 제시-국외 유통과정의 특징과 문제점&개선방안 제시Ⅱ. 특별주류의 유통과정2.1막걸리 -유통과정의 특징과 문제점&개선방안 제시2.2지역소주-지방소주 유통의 특징Ⅲ .수입주류의 유통과정와인1) 소주 (1) 국내 유통과정 - 참이슬① 회사에서 공장에 생산 주문 - 이천, 청원, 마산(수출위주) 3개의 공장에 참이슬을 주문하고 공장에서 참이슬 생산② 공장에서 물류센터로 운송 - 공장에서 생산된 참이슬은 진로 그룹이 자체 소유하

  • 2011.01.19 / 25pages ( 레포트 > 경제경영계열)

  • 태그 유통관리, 유통, 관리, 주류

    img

    휴렛팩커드(HP)의 경영전략 사례연구

    1.회사소개 2.경영이념2-1 The HP Way 기문화의 역사2-2 기본적인 조직의 가치2-3 기업의 목표2-4 전략과 관행2-5 몇 가지 전통사례2-6 목표관리 사례 3.경영전략3-1 MC 스퀘어 전략3-2 소기업용 PC 시장전략3-3 HP의 PC전략3-4 다국적기업 IT전략3-5 협력경영전략3-6 리엔지니어링 전략3-7 QMS 전략과 모자학습 4.HR 전략4-1 HR 재조정 프로세스의 목적 5.교육전략5-1 TMS(Training Management System)란? 5-2 사원교육지원 프로그램 6.고객교육의 강화 7.결론1939

  • 2004.02.13 / 24pages ( 레포트 > 경제경영계열)

  • 태그 HP, 목표, 경영, CPOD, 경영자원, 가장, 회사, 대한, 휴렛팩커드

    img

    [국제금융] 사례를 통한 선물환 거래의 장단점 분석

    1.선물환 거래란?2.우리나라의 대외채무 현황3.연도별 단기외화채무 현황4.선물환거래의 긍정적 측면5.선물환 거래의 부정적 측면외은 지점 등으로부터 100만달러를 3개월 이자로 할인한 만큼(예를 들어 98만달러) 일부러 빌려오는 것이다. 3개월이 지나 100만달러가 은행에 들어오면 은행은 이 돈으로 즉시 달러부채 원리금 100만달러를 갚아버리면 되므로 달러가치가 얼마가 되든 상관이 없다. 은행은 지금 빌려온 달러를 즉시 현물환 시장에서 매각해 원화를 확보하고 이 원화자금을 운용하여 나온 돈을 3개월 후 기업에 넘겨준다. 선물환 교과서가 얘기해주는 부분은 여기까지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 이러한 행위는 부작용을 가져온다. 위에서 보듯 은행은 선물환 매수계약을 하면서 두 가지 전략을 편다.

  • 2011.09.06 / 17pages ( 레포트 > 경제경영계열)

  • 태그 국제금융, 선물환, 장단점, 통한, 분석

    img

    CJ CGV 마케팅 7P,SWOT,STP 전략분석과 CGV 기업분석및 경쟁사와 비교분석(롯데시네마,메가박스)

    1. CJ CGV 기업소개(1) CGV 기업개요 및 소개(2) CGV 기업연혁(3) CGV 기업Mission & Vision 2. 3C분석(1) 경쟁자 분석 - 롯데시네마 소개- 메가박스 소개(2) CGV 자사분석(3) 고객분석3. CGV SWOT 분석4. CGV 기업목표5. CGV STP 전략분석(1) Segmentaion(2) Targeting(3) Positioning6. CGV 마케팅믹스 7P 전략분석(1) Price(2) Product(3) Promotion(4) Place(5) Process(6) People(7) Physical evidence7. 참고문헌CGV에서는 미소지기라는 호칭의 직

  • 2016.01.22 / 23pages ( 레포트 > 경제경영계열)

  • 태그 CGV, CJ CGV, 마케팅, 서비스마케팅, 롯데시네마

    img

    포스코_기업분석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사례연구 대상기업재무상태표 분석포괄 손익계산서 분석시장가치 분석ROE/지수법 분석분석결과 재무상태표/손익계산서유동비율, 자산구성, 자본배분의 활용도를 보았을 때, posco는 매우 안정적그 외 성장성이나 생산성, 수익성은 높지 않음(특히 자본 수익성/생산성)- 안정적인 기업시장가치시창가치비율(수익성,성장성,위험)로 볼 때 포스코 기업은 시장에서 고평가ROE/지수법ROE도표ROE도표로 볼때 POSCO 기업의 낮은 수익성은 낮은 ROE는 낮은 ROI와 높은 부채비율 모두에 기인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됨낮은 매출액순이익률, 느린 회전속도-낮은 ROI지수법유동,부채비율을 중시한 월의 지수법으로 평가한 결과, 산업평균과 비슷.반면 수익성

  • 2014.02.26 / 28pages ( 레포트 > 경제경영계열)

  • 태그 포스코_기업분석사례,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img

    [무역학] RCEP추진배경과 향후 대응방향

    1.추진배경2.추진경과3.협상일정4.추진의 필요성5.향후대응방안6.결론 및 시사점추진배경 전세계적인 지역경제통합 논의 활성화WTO, DDA 협상의 부진으로 2000년대 이후 양자 FTA가 급증하였으나, 근래 들어 지역 차원의 경제통합 논의 활성화 동아시아 지역 경제통합에 있어서의 미국, 중국간 주도권 경쟁에 따른 ASEAN의 대응미국 주도의 TPP(Trans-Pacific Partnership), 중국 주도의 중화권 FTA(홍콩, 마카오, 대만) 및 한중일 FTA 추진으로 동아시아 지역내 경제통합 논의 본격화ASEAN 차원에서 동아시아 경제통합의 주도권 유지를 위해 RCEP 논의 주도ASEAN과 FTA

  • 2015.06.01 / 10pages ( 레포트 > 경제경영계열)

  • 태그 대응방향, 무역학, 방향, 배경, 추진, RCEP추진배경

    위로

    회원가입 할인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