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img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최근 판매자료

최고 인기자료

img

놀이의 치료적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1. 놀이와 놀이치료1) 놀이의 개념2) 놀이치료2. 놀이 치료의 목적3. 놀이의 치료적 가치1) 치료관계형성2) 자기노출과 의사소통3) 정화와 치유기능4) 자아성장4. 놀이의 치료적 요인과 치료성과참고자료.1. 놀이와 놀이치료1) 놀이의 개념놀이는 유쾌하고 즐거운 신체적 지적 활동인 동시에 자율적이며 자유롭고 그리고 누구나 흥미를 가지고 즐길 수 있는 활동을 말하는 것이다. 누가 강요하는 것도 아니고 달성할 목표도 없다. 유아에게 ‘놀이’란 생활이며 놀이를 통해 즐거움을 느끼고 배우며 성장해 간다. 자연스러운 마음의 움직임에 의한 행동이고 인간의 원초적인 욕구가 담긴 활동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아동들에게 놀이는 더

  • 2017.04.04 / 5pages ( 논문 > 교육계열)

  • 태그 놀이치료, 치료적기능, 놀이의기능, 놀이의치료기능, 놀이의 치료적 가치

    img

    [졸업] 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과프로젝트접근법의비교

    I. 서론II.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적 배경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철학적 배경 2).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역사적, 문화적 배경2.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목표 및 교육의 원리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아동관2). 레지도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의 원리3.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과정의 특성1). 교수학습방법2). 환경 구성3). 교사4.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의 장.단점1). 장점2). 단점III. 프로젝트 접근법1.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배경2. 프로젝트 접근법의 목표 및 교육원리3.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1). 교수학습방법2). 환경 구성3). 교사의 역할

  • 2016.12.30 / 28pages ( 논문 > 교육계열)

  • 태그 레지오,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프로젝트 접근법, 레지오 에밀리아 비교, [졸업] 레지오에밀

    img

    동극 tc안

    ●동화 내용을 친구와 역할놀이를 하면서 표현력을 기를 수 있다.●동극을 통해 협동심을 기를 수 있다.●다른 사람들 앞에서 여러 가지 연기와 행동을 표현해 보고 경험을 통해 사회성 발달을 기르고 도울 수 있다.(이하 생략)

  • 2014.06.11 / 9pages ( 논문 > 교육계열)

  • 태그 동화, 역할놀이, 협동심, 표현, 사회성발달, 동극 tc안

    img

    [미일교육][교육]미일교육(미국일본 교육)과 교육개혁, 미일교육(미국일본 교육)과 국어교육, 미일교육(미국일본 교육)과 사회교육, 미일교육(미국일본 교육)과 노인교육, 미일교육(미국일본 교육)과 특수교육 분석

    Ⅰ. 미일교육(미국일본 교육)과 교육개혁1. 미국1) 교육개혁의 배경2) 교육개혁의 특색2. 일본1) 교육개혁의 배경2) 교육개혁의 목표Ⅱ. 미일교육(미국일본 교육)과 국어교육1. 미국1) 목표, 성격2) 지도 내용 및 체계2. 일본1) 목표 및 성격2) 지도 내용3) 지도 방법4) 교과서Ⅲ. 미일교육(미국일본 교육)과 사회교육1. 미국1) 식민지 시대2) 남북전쟁 이전의 성인교육3) 제 1차 세계대전의 성인교육4) 산업사회 전환기의 성인교육5) 현대사회의 성인교육(1961 - 현재)2. 일본1) 대전전의 사회교육2) 대전직후의 사회교육3) 사회교육법 제정Ⅳ. 미일교육(미국일본 교육)과 노인교육1.

  • 2013.07.31 / 20pages ( 논문 > 교육계열)

  • 태그 미일교육, 미국일본 교육, 교육개혁, 교육, 미국, 노인교육, 특수교육, [미일교육][교육]

    img

    [부모교육-과제]행동수정이론에서_배경,_기본가정_및_목적(바람직하지못한행동을_감소하는)

    1. 행동수정이론의 배경심리학의 주요한 경향 중의 하나인 행동주의 (behaviorism)에 기초한 아동행동 지도기법은 행동수정이론(behavior modification theory)을 응용한 것이다.원래 행동주의 이론가로 대표될 수 있는 왓슨(watson)이나 스키너(B.F. Skinner) 등의 행동주의 심리학에 근거한 행동수정 이론은 완전히 체계화되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행동주의 심리학에서 파생된 학습이론이 다양하기 때문이다. 특히 1940년 이후 정신분석이론, 사회심리학, 인본주의 심리학에 근거한 부모교육 이론들이 다양하게 소개된 이후에도 행동수정 이론은 부모들에게 커다란 영향을 주어왔다. 행동수정 이론은 왓슨의 심리학에 근거하여 ‘영아 및 아동의 심리학적 양육’ 이라는 저서가 출판된 후

  • 2013.02.17 / 3pages ( 논문 > 교육계열)

  • 태그 부모교육, 행동수정이론, 배경, 기본가정, 목적, [부모교육-과제]행

    img

    오감체험 미술놀이를 통한 창의력 신장 지도 방안

    Ⅰ.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1 1. 연구의 필요성1 2. 연구의 목적3 3. 연구의 내용과 범위4 4. 용어의 정의6Ⅱ. 이론적 배경7 1. 미술교육의 방향7 2. 2007년 개정 재량활동의 이해8 3. 교수학습 지도 방안9 4. 선행 연구의 분석 및 시사점11Ⅲ. 실태 조사12 1. 창의력 실태 조사12 2. 학부모 실태 조사16 3. 교사들의 인식 실태17 4. 실태 분석 결과 및 시사점18Ⅳ. 오감체험 미술놀이 실천 계획19 1. 오감체험 미술놀이 실천 목표19 2. 실천 방안20Ⅴ. 연구의 설계23 1. 연구의 대상 및 기간23 2. 연구 절차23 3. 연구의 밑거름23

  • 2012.07.20 / 31pages ( 논문 > 교육계열)

  • 태그 초등미술, 오감체험, 창의력 신장, 미술놀이, 오감체험 미술놀이를

    img

    한국교육사 총정리

    1. 고대사회의 교육2. 고려시대의 교육3. 유교4. 조선시대의 교육5. 개화기의 교육6. 일제 강점기의 교육7. 해방이후의 교육왕권을 중심으로 하는 중앙집권적 국가의 체계를 유지하고자 했던 고구려는 통치이념으로 충⋅효를 기반으로 하는 유교를 받아들여 이를 관리들에게 가르치고자 했다. 이를 위한 제도적인 뒷받침으로 교육시설인 학교를 설립하게 되었는데, 소수림왕 2년(372)에 중앙에 태학을 설치하여 관리들에게 유학을 가르쳤으며, 평양천도 이후에는 지방

  • 2012.05.09 / 88pages ( 논문 > 교육계열)

  • 태그 한국교육사 총정리, 한국교육사, 고려시대 교육, 조선시대 교육, 일제강점기 교육, 한국교육사 총정리

    img

    [졸업] 졸업논문, Piaget와 Vygotsky의 인지발달이론 비교연구

    목차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1.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1) 피아제 이론의 기본적 개념 (2) 피아제의 인지발달 단계 (3) 피아제의 도덕성 발달 이론 (4) 피아제의 인지발달에서의 언어발달 2. 비고스키의 인지발달이론 (1) 비고스키 이론의 기본적 개념 (2) 비고스키의 인지발달에서의 언어발달 3. 피아제 이론과 비고스키 이론의 비교 Ⅲ. 교육적 시사점 및 한계점 1. 피아제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및 한계점 2. 비고스키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및 한계점Ⅳ. 결론Ⅴ. 참고문헌Ⅱ. 이론적 배경인간의 심리적 환경에 의해

  • 2012.01.15 / 15pages ( 논문 > 교육계열)

  • 태그 방송대,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과제물, [졸업] 졸업논문,

    img

    중간놀이 시간을 활용한 줄넘기 운동이 건강체력과 자기신체평가에 미치는 영향

    논문요약ⅴⅠ. 서론11. 연구의 필요성12. 연구 목적23. 연구 문제24. 연구의 제한점35. 용어의 정의3 Ⅱ. 이론적 배경41. 줄넘기 운동42. 건강체력과 자기신체평가93. 줄넘기 운동이 건강체력과 자기신체평가에 미치는 영향164. 선행연구 검토185. 실태 분석20 Ⅲ. 연구의 설계271. 연구참여자272. 연구기간 및 절차273. 연구방법284. 자료처리 방법295. 실행목표 선정29Ⅳ. 연구의 실행301. 실행목표1의 실행30 줄넘기 운동과 건강체력 향상을 위한 기반 조성.2. 실행목표

  • 2012.01.04 / 65pages ( 논문 > 교육계열)

  • 태그 체육연구대회, 줄넘기, 현장연구, 학교체육, 건강체력, 자기신체평가, 중간놀이 시간을 활

    img

    [학사] 발달과 학습에 대한 피아제와 비고츠키 이론 비교감상

    두 이론의 차이는 사회, 문화적 전달과 사회적 상호작용이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정도와 언어에 대한 둘의 견해에서 두드러진다. 피아제가 사회적 전달은 기본적으로 지식의 내용에 영향을 준다고 보는 반면에, 비고츠키는 사회적 전달이 지식의 내용뿐 만아니라 사고 과정의 본질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피아제에게 인지발달은 유아의 문화적 배경과는 관계없이 보편적인 성격을 지니지만 비고츠키의 관점에서 문화적 배경은 인지 과정의 유형을 결정한다. 더 나아가 피아제는 성숙된 사고 발달을 위해 유아와 물리적 사물과의 상호작용을 강조한 반면, 비고츠키는 ‘사람’과의 상호 작용이 유아의 사고를 결정한다고 보았다. 즉 피아제의 이론에서 사람은 덜 중요하며, 사물과 그 사물을 대하는 유아의 행동이 가장 중요한 인지 발달

  • 2011.12.25 / 1pages ( 논문 > 교육계열)

  • 태그 초등교육, 피아제, 비고츠키, [학사] 발달과 학

    img

    교육과 교화의 차이점에 대한 레포트

    T. F. Green은 교육의 개념정의를 위해 교육과 교화를 구분하고자 하였다. 교육과 교화는 언뜻 비슷한 것 같아 보이면서도 확연히 다르다. 먼저, 교육은 안목과 신념체계를 변화시켜 합리적인 태도를 기르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수 있는 증거를 정당한 방식으로 제시하면서, 학습자의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이유로 T. F. Green은 교육을 ‘증거적 교수’로 구분하였다.

  • 2011.12.12 / 1pages ( 논문 > 교육계열)

  • 태그 T. F. Green, 증거적 교수, 비증거적 교수, 교화, 교육, 교육철학, 교육과 교화의 차이

    img

    2009개정 vs. 2007개정 체육교육과정 비교

    1. 목표2. 활동가치영역3. 내용체계 변화4. 교수학습방법5. 영역별 창의․인성 교수․학습 방법의 활용 예시⑴ 창의․인성을 지향하는 교수․학습 방법신체 활동을 통해 일상적인 것을 새롭게 받아들이고 독특하며 가치 있는 경험을 하게 하며, 자신을 가다듬고 공동체 속에서 도덕적 행동을 실천하도록 한다. 즉,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인성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학습 활동을 제공하며 창의성 및 인성 교육 요소들을 학습자가 주도적으로 탐색, 인지, 판단하여 실천할 수 있는 교수ㆍ학습 환경을 조성한다.

  • 2011.10.24 / 3pages ( 논문 > 교육계열)

  • 태그 체육, 교육과정, 임용고시, 초등학교, 초등, 2009개정, 2009년, 2009개정 vs.

    img

    [유아교육][졸업논문] 유치원에서 시행되는 방과 후 특별활동에 대한 인식

    목 차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문제Ⅱ. 문헌고찰 1. 유아 특별활동의 개념 2. 특별활동의 실태3. 특별활동의 영향 4. 특별활동의 필요성1.연구대상2.연구도구3.연구절차4.자료분석Ⅳ. 연구결과 및 해석1. 유아교육 전공여부에 따른 특별활동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2. 유아교육 전공 여부에 따른 특별활동의 운영에 대한 인식3. 유아교육 전공 여부에 따른 특별활동 교사의 전문성에 대한 인식 4. 유아교육 전공 여부에 따른 특별활동 영향에 대한 인식Ⅴ. 결론 1. 유아교육 전공 여부에 따른 특별활동 필요성에 대한 인식 차이 2. 유아교육 전공 여부에 따른 특별활

  • 2011.07.29 / 34pages ( 논문 > 교육계열)

  • 태그 유아교육 졸업논문, 특별활동 유아, [유아교육][졸업논

    img

    수학 수준반 별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비교 - 안산 지역 중학교를 중심으로 -

    1. 서 론 12. 이론적 배경 22.1 수준별 수업 22.2 학업성취도 33. 연구 설계 43.1 변수선정 43.2 분석틀 53.3 연구대상 및 범위 선정 53.4 자료 수집 및 분석방법 54. 조사결과분석 64.1 신뢰도 64.2 설문 응답자의 일반적인 특성 64.3 수학 수준별 수업의 다중회귀분석결과 74.3.1 수학 기초반의 다중회귀분석결과 74.3.2 수학 기초반의 후진제거법을 활용한 다중회귀분석결과 84.3.3 수학 기본반의 다중회귀분석결과 94.3.4 수학 기본반의 후진제거법을 활용한 다중회귀분석결과 104.3.5 수학 심화반의 다중회귀분석결과 114.3.6 수학 심화반의 후진제거법을 활용한 다중회귀분석결과 124.4

  • 2011.02.06 / 18pages ( 논문 > 교육계열)

  • 태그 수학 수준반, 수학, 수준반, 다중회귀분석, 후진제거법, 학업성취도, 계량분석, 수학 수준반 별 학

    img

    운영 과목에 따른 수준별 수업 운영성과 비교 -안산 지역 중학교를 중심으로-

    1. 서 론 12. 이론적 배경 21.1 수준별 수업 21.2 수준별 수업의 운영성과 23. 연구 설계 31.1 변수선정 31.2 분석틀 32.1 연구대상 및 범위 선정 42.2 자료 수집 및 분석방법 44. 조사결과분석 41.1 신뢰도 42.1 설문 응답자의 일반적인 특성 53.1 수준별 수업의 운영성과 분석 64.1 각 과목의 기초반, 기본반, 심화반의 운영성과 차이 분석 74.1.1 수학과목의 기초반, 기본반, 심화반의 운영성과 차이 분석 74.1.2 영어과목의 기초반, 기본반, 심화반의 운영성과 차이 분석 85. 결론 및 제언 101.1 수준별 수업수준별 수업은 학생들의 다양한 개인차를 고려하여 수업의 여러 국면에서 그 처

  • 2011.02.04 / 13pages ( 논문 > 교육계열)

  • 태그 수준별 수업, 운영성과, 수학, 영어, ANOVA, 운영 과목, 운영 과목에 따른

    위로

    회원가입 할인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