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img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최근 판매자료

최고 인기자료

img

만 1~2세 영아의 발달특성과 일과운영에 따른 보육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1. 만 1~2세 영아의 발달특성 1) 만1세 영아의 발달특성 (1) 신체발달 (2) 언어발달 (3) 인지발달 (4) 사회성 발달 (5) 정서발달 2) 만2세 영아의 발달특성 (1) 신체발달 (2) 언어발달 (3) 인지발달 (4) 사회성 발달 (5) 정서발달2. 만 1~2세 영아의 일과운영 1) 만1세 영아의 일과운영 2) 만2세 영아의 일과운영3. 만 1~2세 영아의 발달특성과 일과운영에 따른 보육교사의 역할 1) 만1세 영아의 발달특성과 일과운영에 따른 보육교사의 역할 2) 만2세 영아의 발달특성과 일과운영에 따른 보육교사의 역할4. 나의 의견Ⅲ. 결론

  • 2016.09.28 / 9pages ( 레포트 > 사이버대학)

  • 태그 발달, , 발달특성, 일과운영, 교사, 특성

    img

    표준보육과정의 보육계획 및 운영

    1. 보육계획 및 운영 1) 영아반 (만2세미만)의 연간 보육계획 및 운영(1) 연간 보육계획(2) 연간 생활주제 선정 근거 2) 영아반 (만2세미만)의 월간 보육계획 및 운영(1) 월간 보육계획안(2) 월간 보육계획안 구성의 원리 3) 영아반(만2세미만)의 주간 보육계획 및 운영 4) 영아반(만2세미만)의 일일 보육계획 및 운영(1) 일일 보육 계획(2) 일일 보육계획 및 운영 시 고려해야 할 점2. 영아반 (만2세)의 보육계획 및 운영 1) 영아반 (만2세)의 연간 보육계획 및 운영(1) 연간 보육계획(2) 연간 생활주제 선정 근거 2) 영아

  • 2016.09.28 / 7pages ( 레포트 > 사이버대학)

  • 태그 보육, 보육계획, 계획, 운영, 연간, 주제

    img

    지역사회복지의 전망과 과제

    사회복지의 우선적인 목표가 개인의 삶의 질 향상인지 혹은 사회환경 개선인지 에 대한 논란은 끊임없이 계속되고 있다. 그러나 어떠한 입장을 취하든 간에 지역사회복지는 핵심적인 실천기술의 하나라는 데는 이견이 없다. 지역사회복지는 사회복지의 미시적 접근과 거시적 접근의 중계역할을 할뿐만 아니라 양 접근에서 모두 활용될 수 있는 공통적 실천기술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역사회는 사회복지 실천의 핵심적 수단인 동시에 복지서비스 제공의 중요한 대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산업화의 진전과 함께 전통적인 지역사회의 개념이 파괴되고, 지역사회의 복지적 기능에 대한 회의를 갖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다. 우리 사회도 산업화 이전에는 가족 및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하는 비공식적인 복지기능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나, 지난

  • 2016.09.28 / 17pages ( 레포트 > 사이버대학)

  • 태그 사회, 지역, 복지, 지역사회, 지역사회복지, 사회복지

    img

    통계청과 여성가족부에서 발표한 2015 청소년 통계에서 한 가지 주제에 대해 정리해보고 자신의 의견과 소감을 작성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 1. 2015 청소년 통계에 따른 다문화가정 학생 수 추이 2. 다문화가정 학생 수 추이에 대한 의견과 소감Ⅲ 결론Ⅳ 참고문헌 Ⅰ 서론 통계청 및 여성가족부에서 발표한 2015년 청소년 통계에 따르면 다문화가정의 학생 수는 계속 증가하여 2014년 6만 7,806명으로 2013년(5만 5,780명)에 비해 21.6%(12,026명)가 증가하였다. 이처럼 국제결혼이나 외국인근로자 가정 등 다문화가정에서 태어난 자녀들이 학령기에 도달해 국내에서 취학하는 숫자가 늘어나면서 사회적 쟁점이 되고 있는 문제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학교생활 부적응과 관련된 것이다. 다문화가정 자녀들은 학교에서 외모나 그들이 가지고 있는 배경 때문에 친구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하거나 한국어가 서툴러

  • 2016.09.28 / 3pages ( 레포트 > 사이버대학)

  • 태그 가정, 다문화가정, 다문화, 통계, 청소년, 학교

    img

    정신분석 심리사회이론이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기술하시오

    아동발달이란 아동(초등학교 1학년~초등학교 졸업하는 12세까지 시기)이 신체적 발달, 정서적 발달, 언어적 발달, 사회성 발달, 인지 발달 등 계속 변화하는(상승과 하강 반복)것이다. 발달의 유사개념으로는 성장, 학습, 성숙 등이 있으며 아동기는 발달의 결정적인 시기로서 매우 중요하다. 그럼 정신분석과 심리사회이론이 이러한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1. 정신분석1) 성격의 구조(1) 이드 (Id) : 심리적 에너지의 원천이자 본능이 자리 잡고 있는 곳으로 비논리적 일차적 과정 으로서 이것은 본능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쾌락의 원칙에 따라 기능한다.(2) 자아 (Ego) : 이드로 하여금 본능적 충동을 제어하고 현실을 고려하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 2016.09.28 / 4pages ( 레포트 > 사이버대학)

  • 태그 발달, 분석, 정신분석, 원천, 본능, 심리

    img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4주차 3교시의 교안내용을 중심으로 엘리스의 합리적 정서치료 이론을 정리하시오 그리고 엘리스가 주장처럼 학습자 자신의 ‘비합리적 신념’에 의해 겪은 정서적 문제의 체험담을 서술하시오

    Ⅰ. 서론합리적 정서적 행동치료 이론은 인지 행동치료 발달에 많은 영향을 준 이론으로 사람들이 정서적으로 혼란을 느끼는 것이, 자신에게 일어난 사건이나 일 자체가 아니며 그 사건이나 일로 인해 스스로를 혼란에 빠뜨리고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즉 엘리스의 합리적 정서치료는 정서적 문제를 유발하는 것은 사건 자체가 아니라 그 사건에 대한 비합리적 신념에 의한 왜곡된 생각 때문이라는 가정에서 출발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엘리스의 합리적인 정서치료 이론에 대하여 정리하고 본인이 직접 체험한 비합리적인 신념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보겠다. Ⅱ. 본론1. 엘리스의 합리적 정서치료 개요합리적 정서 치료는 인지행동적 상담이론들 중 가장 먼저 출현하여 인지 행동치료 발달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 2016.09.27 / 6pages ( 레포트 > 사이버대학)

  • 태그 엘리스, 주차, 사회, 주차, 치료, 환경

    img

    피아제이론과 비고츠키이론에 따라 아동에게 수학을 지도하는 데 있어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비교하시오

    Ⅰ 서론피아제는 유아의 능동적 활동을 강조하면서 유아 스스로 수학적 관계 탐색의 기회 제공이 중요하며, 정답을 찾는 것보다는 추론하는 과정이 더 중요하게 인식하였다. 비고츠키는 유아들은 또래와의 놀이나 교사의 계획된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수학적 이해의 과정을 경험하게 되며, 수학적 지식과 기술을 연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받음으로써 수학적 인지 학습이 이루어진다고 하였다. 이에 본론에서는 피아제이론과 비고츠키이론에 따라 아동에게 수학을 지도하는 데 있어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비교하고자 한다. Ⅱ. 본론1. 피아제이론에 따른 아동수학교육1) 지식의 형태지식의 형태인 사회적 지식, 물리적 지식, 논리•수학적 지식의 3가지 형에 따라 학습과정이 달라지만 모든 지식들은 상호관계가

  • 2016.09.27 / 4pages ( 레포트 > 사이버대학)

  • 태그 이론, 비고, 역할, 츠키, 피아제이론, 비고츠키이론

    img

    대집단, 소집단, 개별 활동의 장, 단점을 정리한 후 각 활동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현장에서 실제 적용 가능한 구체적 방안을 최소 3가지 이상 체계적으로 제시합니다

    Ⅰ. 서론학습의 효과에서 볼 때 최상의 영유아의 교수학습 방법이 별도로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상황과 그 상황들에 따른 변인을 잘 고려해서 적절하게 선택하고 융통성 있게 적용하는 것이 아주 중요한 점이다 따라서 교수학습방법들은 규모에 따라서 대집단, 소집단, 개인 별로 융통성 있게 계획할 수 있어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대집단, 소집단, 개별 활동의 장, 단점을 정리한 후 각 활동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현장에서 실제 적용 가능한 구체적 방안을 최소 3가지 이상 체계적으로 제시하고자 한다.

  • 2016.09.27 / 3pages ( 레포트 > 사이버대학)

  • 태그 단점, 소집단, 가지, 개별, 가지, 실제

    img

    TV나 컴퓨터로 교육적인 내용의 동화를 본다면 어떤 영향력이 있을지, TV시청이나 컴퓨터의 활용을 통한 아동문학활동이 영유아들에게 미치는 영향(장점, 단점)에 대해

    1. 교수매체, 시청각 매체의 개념1) 교수매체의 개념 종래에는 교수매체를 좁은 의미로 한정시켜 교수활동을 하는 데 있어서 내용을 구체화하거나 보충하여 학습자가 학습내용을 명확히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하여 사용하는 모든 기계나 자료를 의미했었다. 그러므로 시청각 매체, 즉 시청각적 또는 언어적 정보를 전달하는 데 사용되는 시청각기재와 시청각교재를 뜻했다. 그러나 현대에 이르러 이러한 협의의 개념을 탈피하여 교수-학습과정에서 교수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학습자와 교수자 간에 사용되는 모든 수단을 교수매체로 생각해야 한다는 광의의 개념이 점차 지배적이 되어 가고 있다. 즉, 교수매체를 시청각기재와 교재뿐만 아니라 인적자원, 전달하는 메시지 내용, 학습환경, 시설 등 모두를 포함하는 포괄적이고

  • 2016.09.27 / 4pages ( 레포트 > 사이버대학)

  • 태그 통한, 컴퓨터, 아동문학활동, 단점, 문학, 영향력

    img

    사회복지조직에 적합한 리더십의 유형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나누어 봅시다

    Ⅰ. 서론 : 사회복지조직의 개념과 리더십의 개념과 유형 1. 사회복지조직의 개념 2. 리더십의 개념 3. 리더십의 유형Ⅱ. 본론 : 사회복지조직에 적합한 리더십의 유형에 대한 고찰 1. 변혁적 리더십 2. 서번트 리더십 3. 오센틱 리더십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 사회복지조직의 개념과 리더십의 개념과 유형 1. 사회복지조직의 개념 사회복지조직은 사회사업기관이나 사회복지시설 내의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집단들을 모으고 조직적으로 배열함으로써 사회복지실천을 보다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전체적인 활동을 조직하는 행위나 과정이라는 개념을 내포하고 있다. 따라서 사회복지조직은 사회복지정책과 마찬가지로 모든 계층의 인간의 삶의 향상시키고자하는

  • 2016.09.27 / 15pages ( 레포트 > 사이버대학)

  • 태그 리더십, 생각, 여러분, 사회복지조직, 복지, 사회

    위로

    회원가입 할인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