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img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최근 판매자료

최고 인기자료

img

인지발달 이론과 정신분석 이론의 영아기 특징을 기술하고 영아를 바라보는 관점의 차이를 논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1. 인지발달 이론과 정신분석 이론의 영아기 특징2. 두 이론의 영아를 바라보는 관점의 차이Ⅲ. 결론Ⅳ. 참고문헌 Ⅰ. 서론인간의 발달 단계는 발달의 순서에 따라 신생아기,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등으로 구별된다. 각 발달의 기간은 이해관계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정의되지만 일반적으로 영아기라고 하면 신생아기(新生兒期) 이후와 유아기(幼兒期) 이전의 발달 시기를 말하며, 영아기와 유아기를 합하여 영유아기로 부르기도 한다. 인지발달이론은 인간의 인지발달을 유기체와 환경의 상호작용으로 파악한 피아제의 이론이며, 피아제의 이론 뿐 아니라 비고츠키 레프 비고츠키(Lev Semenovich Vygotsky) : ‘심리학계의 모차르트’, 벨라루스 출신의 구소련 교육

  • 2016.10.27 / 5pages ( 레포트 > 사이버대학)

  • 태그 인지발달, 정신분석이론, 프로이드, 피아제

    img

    만 1~2세 영아의 발달특성과 일과운영에 따른 보육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1. 만 1~2세 영아의 발달특성 1) 만1세 영아의 발달특성 (1) 신체발달 (2) 언어발달 (3) 인지발달 (4) 사회성 발달 (5) 정서발달 2) 만2세 영아의 발달특성 (1) 신체발달 (2) 언어발달 (3) 인지발달 (4) 사회성 발달 (5) 정서발달2. 만 1~2세 영아의 일과운영 1) 만1세 영아의 일과운영 2) 만2세 영아의 일과운영3. 만 1~2세 영아의 발달특성과 일과운영에 따른 보육교사의 역할 1) 만1세 영아의 발달특성과 일과운영에 따른 보육교사의 역할 2) 만2세 영아의 발달특성과 일과운영에 따른 보육교사의 역할4. 나의 의견Ⅲ. 결론

  • 2016.09.28 / 9pages ( 레포트 > 사이버대학)

  • 태그 발달, , 발달특성, 일과운영, 교사, 특성

    img

    표준보육과정의 보육계획 및 운영

    1. 보육계획 및 운영 1) 영아반 (만2세미만)의 연간 보육계획 및 운영(1) 연간 보육계획(2) 연간 생활주제 선정 근거 2) 영아반 (만2세미만)의 월간 보육계획 및 운영(1) 월간 보육계획안(2) 월간 보육계획안 구성의 원리 3) 영아반(만2세미만)의 주간 보육계획 및 운영 4) 영아반(만2세미만)의 일일 보육계획 및 운영(1) 일일 보육 계획(2) 일일 보육계획 및 운영 시 고려해야 할 점2. 영아반 (만2세)의 보육계획 및 운영 1) 영아반 (만2세)의 연간 보육계획 및 운영(1) 연간 보육계획(2) 연간 생활주제 선정 근거 2) 영아

  • 2016.09.28 / 7pages ( 레포트 > 사이버대학)

  • 태그 보육, 보육계획, 계획, 운영, 연간, 주제

    img

    지역사회복지의 전망과 과제

    사회복지의 우선적인 목표가 개인의 삶의 질 향상인지 혹은 사회환경 개선인지 에 대한 논란은 끊임없이 계속되고 있다. 그러나 어떠한 입장을 취하든 간에 지역사회복지는 핵심적인 실천기술의 하나라는 데는 이견이 없다. 지역사회복지는 사회복지의 미시적 접근과 거시적 접근의 중계역할을 할뿐만 아니라 양 접근에서 모두 활용될 수 있는 공통적 실천기술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역사회는 사회복지 실천의 핵심적 수단인 동시에 복지서비스 제공의 중요한 대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산업화의 진전과 함께 전통적인 지역사회의 개념이 파괴되고, 지역사회의 복지적 기능에 대한 회의를 갖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다. 우리 사회도 산업화 이전에는 가족 및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하는 비공식적인 복지기능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나, 지난

  • 2016.09.28 / 17pages ( 레포트 > 사이버대학)

  • 태그 사회, 지역, 복지, 지역사회, 지역사회복지, 사회복지

    img

    통계청과 여성가족부에서 발표한 2015 청소년 통계에서 한 가지 주제에 대해 정리해보고 자신의 의견과 소감을 작성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 1. 2015 청소년 통계에 따른 다문화가정 학생 수 추이 2. 다문화가정 학생 수 추이에 대한 의견과 소감Ⅲ 결론Ⅳ 참고문헌 Ⅰ 서론 통계청 및 여성가족부에서 발표한 2015년 청소년 통계에 따르면 다문화가정의 학생 수는 계속 증가하여 2014년 6만 7,806명으로 2013년(5만 5,780명)에 비해 21.6%(12,026명)가 증가하였다. 이처럼 국제결혼이나 외국인근로자 가정 등 다문화가정에서 태어난 자녀들이 학령기에 도달해 국내에서 취학하는 숫자가 늘어나면서 사회적 쟁점이 되고 있는 문제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학교생활 부적응과 관련된 것이다. 다문화가정 자녀들은 학교에서 외모나 그들이 가지고 있는 배경 때문에 친구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하거나 한국어가 서툴러

  • 2016.09.28 / 3pages ( 레포트 > 사이버대학)

  • 태그 가정, 다문화가정, 다문화, 통계, 청소년, 학교

    img

    정신분석 심리사회이론이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기술하시오

    아동발달이란 아동(초등학교 1학년~초등학교 졸업하는 12세까지 시기)이 신체적 발달, 정서적 발달, 언어적 발달, 사회성 발달, 인지 발달 등 계속 변화하는(상승과 하강 반복)것이다. 발달의 유사개념으로는 성장, 학습, 성숙 등이 있으며 아동기는 발달의 결정적인 시기로서 매우 중요하다. 그럼 정신분석과 심리사회이론이 이러한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1. 정신분석1) 성격의 구조(1) 이드 (Id) : 심리적 에너지의 원천이자 본능이 자리 잡고 있는 곳으로 비논리적 일차적 과정 으로서 이것은 본능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쾌락의 원칙에 따라 기능한다.(2) 자아 (Ego) : 이드로 하여금 본능적 충동을 제어하고 현실을 고려하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 2016.09.28 / 4pages ( 레포트 > 사이버대학)

  • 태그 발달, 분석, 정신분석, 원천, 본능, 심리

    img

    TV나 컴퓨터로 교육적인 내용의 동화를 본다면 어떤 영향력이 있을지, TV시청이나 컴퓨터의 활용을 통한 아동문학활동이 영유아들에게 미치는 영향(장점, 단점)에 대해

    1. 교수매체, 시청각 매체의 개념1) 교수매체의 개념 종래에는 교수매체를 좁은 의미로 한정시켜 교수활동을 하는 데 있어서 내용을 구체화하거나 보충하여 학습자가 학습내용을 명확히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하여 사용하는 모든 기계나 자료를 의미했었다. 그러므로 시청각 매체, 즉 시청각적 또는 언어적 정보를 전달하는 데 사용되는 시청각기재와 시청각교재를 뜻했다. 그러나 현대에 이르러 이러한 협의의 개념을 탈피하여 교수-학습과정에서 교수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학습자와 교수자 간에 사용되는 모든 수단을 교수매체로 생각해야 한다는 광의의 개념이 점차 지배적이 되어 가고 있다. 즉, 교수매체를 시청각기재와 교재뿐만 아니라 인적자원, 전달하는 메시지 내용, 학습환경, 시설 등 모두를 포함하는 포괄적이고

  • 2016.09.27 / 4pages ( 레포트 > 사이버대학)

  • 태그 통한, 컴퓨터, 아동문학활동, 단점, 문학, 영향력

    img

    사회복지조직에 적합한 리더십의 유형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나누어 봅시다

    Ⅰ. 서론 : 사회복지조직의 개념과 리더십의 개념과 유형 1. 사회복지조직의 개념 2. 리더십의 개념 3. 리더십의 유형Ⅱ. 본론 : 사회복지조직에 적합한 리더십의 유형에 대한 고찰 1. 변혁적 리더십 2. 서번트 리더십 3. 오센틱 리더십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 사회복지조직의 개념과 리더십의 개념과 유형 1. 사회복지조직의 개념 사회복지조직은 사회사업기관이나 사회복지시설 내의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집단들을 모으고 조직적으로 배열함으로써 사회복지실천을 보다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전체적인 활동을 조직하는 행위나 과정이라는 개념을 내포하고 있다. 따라서 사회복지조직은 사회복지정책과 마찬가지로 모든 계층의 인간의 삶의 향상시키고자하는

  • 2016.09.27 / 15pages ( 레포트 > 사이버대학)

  • 태그 리더십, 생각, 여러분, 사회복지조직, 복지, 사회

    img

    보육과정에 영향을 미친 성숙주의의 공헌점과 제한점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서술하시오

    Ⅰ. 서 론Ⅱ. 본 론 1. 성숙주의의 이론적 접근 2. 보육과정에 영향을 미친 성숙주의의 공헌점 3. 보육과정에 영향을 미친 성숙주의의 제한점 4. 보욱과정에서 성숙주의에 대한 나의 견해Ⅲ. 결 론Ⅳ. 참고 문헌Ⅰ. 서 론성숙주의는 영유아의 발달은 주로 유전, 생물학적 요인에 의해 이루어진다고 보는 입장이다. 성숙주의의 대표적 이론으로는 18세기 중엽 루소의 자연주의적 아동관과 19세기 초 프뢰벨의 유치원 교육의 중심을 이루는 다윈의 유전론 내지 사전결정론으로 이어져 게젤의 표준행동연구에 의해 확립되었다. 성숙주의에 의하면 영유아는 연령이 증가하면서 성장하고 성숙할 수 있는 자질과 능력을 갖고 태어났으므로 그에 도움이 될 만한 건전한 환경

  • 2016.09.27 / 5pages ( 레포트 > 사이버대학)

  • 태그 보고, 성숙주의, 보육과정, 공헌점, 성숙, 주의

    img

    우리 사회의 집단적 불안으로 인한 사회적 정서과정 현상(집단 따돌림, 과도한 교육열, 성차별)등을 2가지 선택하여 보웬의 가족체계이론에 근거하여 그 현상에 대한 설명, 사회의 분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시오

    1.보웬의 사회적 정서과정 - 보웬은 개인과 가족에 대한 정서과정의 개념을 사회적 정서과정으로 확장 하였다. 사회도 가족과 마찬가지로 연합성과 개별성의 반대적 힘의 균형이 영향을 받는 다고 주장하였으며, 사회가 만성적 스트레스 상황에 처할수록 사회의 불안이 커지고 그 결과로 결속에 대한 압력이 강해지면서 분화의 수준이 감소 한다고 하였다.보웬의 가족치료 모델은 치료기법보다는 자기분화, 삼각관계, 핵가족 정서체계, 가족투사과정, 정서적 단절, 다세대 전수과정, 형제재매 위치, 사회적 정서과정의 8가지 핵심 개념을 중심으로 한 치료자의 이론적 무장을 강조하였다.이중 사회적 정서과정에 대한 분화수준에 대하여 알아보겠다.

  • 2016.09.27 / 4pages ( 레포트 > 사이버대학)

  • 태그 사회, 가지, 과정, 우리, 집단, 가지

    img

    현대가족 가족구조와 관련하여 가족생활교육의 역할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설명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1. 현대사회 가족구조1) 가족 구조상의 변화2) 가족 주기 상의 변화3) 가족 기능에 있어서의 변화4) 가족 가치관의 변화2. 현대사회 가족구조와 관련하여 가족생활교육의 역할1) 건강하고 건전한 가족2) 가족 향상3) 가족의 잠재력 개발3.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 우리 사회에서 전통적인 유교 문화의 영향을 절대적으로 받은 공동체 중의 하나가 가정이다. 유교 문화의 영향을 입은 가정의 특징은 가부장제 가족, 부자 관계, 부부 관계, 고부 관계 등에서 그 특징을 살필 수 있다. 가족구조 내에서의 가부장제도, 부자 관계, 부부 관계, 고부 관계 등을 살펴보면서 여러 가지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 가족의

  • 2016.09.27 / 6pages ( 레포트 > 사이버대학)

  • 태그 가족, 현대가족, 가족생활교육, 교육, 역할, 가족구조

    img

    현대사회 기능적 가족, 역기능적 가족의 특징

    (서론)가족은 1차적 집단으로 공동사회 집단입니다.가족의 집단적 특성은 형식적,제도적 집단이면서 가족 안의 인간관계는 비형식적,비제도적인 점을 들수 있습니다.가족은 혈연,가계의 공동체이며 함께 살아갈 운명의 공동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가족을 크게 두 분류로 나눌수 있는데, 기능적 가족과 역기능적 가족입니다.

  • 2016.09.27 / 5pages ( 레포트 > 사이버대학)

  • 태그 가족, 능적, 역기, 현대사회, 역기능적, 특징

    img

    현대 사회에서 요구되는 영유아프로그램의 전망 3가지와 그 필요성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1. 영유아프로그램의 역할현대사회에서는 핵가족화와 가정의 기능변화로 인해 야기되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보완해주는 차원에서 영유아프로그램의 개발과 더불어 영유아프로그램이 운영될 필요성이 있다.

  • 2016.09.27 / 2pages ( 레포트 > 사이버대학)

  • 태그 전망, 프로그램, 영유아프로그램, 가지, 사회, 요구

    img

    영아기와 유아기의 자유선택(놀이)활동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 분석하고 자신의 교육 신념을 토대로 자유선택(놀이)활동의 효율적인 교수학습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 1. 영아기와 유아기의 자유선택(놀이)활동의 공통점과 차이점 비교 분석1) 공통점2) 차이점 2. 자신의 교육 신념을 토대로 자유선택(놀이)활동의 효율적인 교수학습 방법1) 영아2) 유아 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영유아의 전인적인 생활을 돕는 교육현장에서 놀이는 교육의 주요 학습 형태가 되고 있다. 영유아는 개개인에 따라 영유아 나름의 방법으로 이루어지는 놀이의 독특함을 보이며 스스로 구상하고 선택하면서 놀이 행동을 이끌어간다. 놀이의 학습 형태는 전반적인 교육과정에서 활용되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활동으로 이어지는 것은 자유선택 활동이다. 영유아는 자유선택 활동을 통한 놀이를 하면서 유쾌함을 즐기고, 이미 배운 것에 기초하여 현재 배우고

  • 2016.09.27 / 4pages ( 레포트 > 사이버대학)

  • 태그 기와, 교수학습, 영아기와, 교수, 유아기, 차이점

    img

    문학작품을 하나 선택하여 생활주제를 정하고 관련된 수학개념에 따라 수학교육을 계획하세요

    Ⅰ 서론Ⅱ 본론 1. 문학작품과 수학교육과의 관계 2. 문학작품 선택 및 그에 따른 생활주제 선정 3. 수학개념에 따른 수학교육 계획안 Ⅲ 결론Ⅳ 참고문헌 Ⅰ 서론 좋은 문학작품은 유아들에게 무한한 상상력과 모험을 즐기고 용기를 갖게 하며 삶의 지혜를 깨닫게 한다. 또한 여러 가지 형태의 인간의 삶의 모습을 경험하고 다른 사람들의 생각이나 모험을 상상으로 재경험 할 수 있는 풍부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유아교육에서 사용되는 교수매체 중 동화책은 기본적인 문학적 기능 외에 유아교육과정에서 통합적으로 사용됨으로써 유아의 발달을 다양하게 도울 수 있다. 이러한 동화를 수학교육에 활용하고자 할 때, 동화를 수학활동에서만 분리시켜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노래, 이야기, 나누기, 게임,

  • 2016.09.27 / 5pages ( 레포트 > 사이버대학)

  • 태그 문학작품, 생활주제, 수학교육, 수학개념, 교육, 문학

    위로

    회원가입 할인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