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img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독후감

전공과 관련하여 광고 공부를 하고 있는 필자가 도서관에서 재미있는 광고서적을 찾던 중에서 눈에 띈 것이 하나 있었다. 바로 ‘인문학으로 광고하다.’가 그것이었다. 광고계에서 잘 알려진 이름 박웅현과 그를 취재한 강창래가 쓴 책이었다. 이 책 이름을 보았을 때 ‘인문학으로 광고를 어떻게 만들지?’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곧바로 책을 읽게 되었다.

  • 2017.05.24 / 1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독후감, 문학, 광고,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img

    저널리즘의 기본 원칙 독후감

    하루에도 무수히 많은 기사들이 쏟아져 나온다. 우리는 그것을 저널(journal)이라고 부른다. 저널을 통하여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정보와 우리가 몰랐던 정보를 알 수 있게 된다. 그렇지만 정작 우리는 저널리즘의 기본원칙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있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나 기자가 되기를 준비하는 학생으로서 빌 코바치와 톰 로젠스틸이 쓴 저널리즘의 기본원칙은 꼭 한 번은 읽어봐야 한다는 친구의 권유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 2017.05.24 / 1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기본, 원칙, 원칙독후, 저널리즘, , 저널리즘의 기본 원

    img

    가장 자유로운 학교 이야기 독후감

    이 책을 읽는 동안에 초등학교시절부터 고등학교 시절까지의 기억을 회상하고 또한 한국의교육에 대해서 한 번 생각해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만약에 이러한 서머힐 학교에 다녔다면, 나는 과연 지금 어떠한 사람이 되었을까? 한 번 생각한다. 우리는 항상 갇혀진 교육 속에서 살아갔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대학 입시를 위한 교육 속에서 말이다. 자유로운 교육이 아니라 다람쥐 쳇바퀴 속에서 갇혀서 달리기만을 하였다. 자기의 뜻대로 할 수 있는 것은 극히 제한되었다.

  • 2017.05.24 / 2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교육, 학교, 고등학교, 갇혀진, 우리, 가장 자유로운 학교

    img

    브랜드 차별화 전략 독후감

    오늘날 많은 회사들은 자사의 브랜드 강화를 위해 무수히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자사의 브랜드 강화는 곧 자사의 경쟁력이며 수익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자사의 브랜드 강화를 위해서는 어떠한 방법들이 있을까?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부각시키고 자사만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킬 것인가? 그것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서 브랜드 차별화 전략이라는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 2017.05.24 / 1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독후감, 브랜드, 차별, 브랜드차별화전략독후감, 브랜드 차별화 전략

    img

    맨큐의 경제학 독후감

    시중에 많은 경제학 서적들이 있는데 경제학 일반 서적 중 하나인 맨큐의 경제학을 선택하였다. 맨큐의 경제학은 경제학도나, 경제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널리 알려진 책이고 쉽고 재미있게 경제를 접할 수 있는 책이다. 맨큐의 경제학은 페이지수가 1000페이지가 넘어 읽는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하지만 맨큐의 경제학은 나에게 ‘경제 지식’과 경제 현상을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를 제시해주었다. 경제학이라는 사람에 따라서는 어렵게 느낄 수도 있고 재미있게 느낄 수도 있는 학문이다. 이런 경제학을 맨큐의 경제학은 참신하게 다루고 있다. 맨큐의 경제학은 경제 원리와 경제용어와 다양한 그래프들과 예시들을 통해서 경제 현상에 대해 전반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 2017.05.24 / 2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경제학, 독후감, 맨큐의, 맨큐의경제학독후감, 맨큐의 경제학 독후

    img

    매스커뮤니케이션 효과 이론 독후감

    “매스 커뮤니케이션은 어떤 효과(effect)를 줄까?”라는 의문을 가지고 매스 커뮤니케이션 효과 이론을 읽었다. 과연 매스 커뮤니케이션은 어떠한 기능을 수행하고 수용자에게 어떤 효과를 줄 것인가? 책은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기능과 효과, 탄환이론, 선별효과이론, 2단계 유통이론, 이용과 충족이론, 의제설정기능이론, 대효과, 강효과 이론 대두와 그 대표적인 이론을 설명했다. 매스 커뮤니케이션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매스 미디어를 통해서 이루어지는 커뮤니케이션의 일종이다. 이러한 매스 커뮤니케이션은 어떤 기능을 할까? 매스커뮤니케이션은 일반적으로 환경감시기능, 결합기능, 문화전수기능, 오락기능을 수행하며 이러한 정보를 수신자(receiver)에게 전달한다.

  • 2017.05.24 / 2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독후감, 매스, 이론, 효과, 매스커뮤니케이션효과이론독후감, 매스커뮤니케이션 효

    img

    제로 투 원(ZERO TO ONE) 독서감상문, 독후감 - 피터 틸 저

    페이팔 공동창업자이자, 수많은 벤처회사에 투자하고 있는 피터 틸이 쓴 ‘제로 투 원’을 읽게 되었다. 피터 틸은 이 책을 통해서 스타트업이 걸어야 하는 방향에 대해서 말해주고 있다. 스타트업이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고 있는 셈이다. 경쟁을 하지 않고 독점하는 기업은 막대한 이윤을 거머쥘 수 있다. 그러나 경쟁을 하는 경쟁기업은 해가 지날수록 기업은 어려워질 수밖에 없다.

  • 2017.05.24 / 2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제로, 피터, 독서감상문, 독후감, 감상문, 제로 투 원(ZER

    img

    제로 투 원(ZERO TO ONE) 독서감상문, 독후감 - 피터 틸 저

    무한한 경쟁의 시대에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스타트업 사업을 잘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이 책을 지은 저자는 페이팔의 창업자이고 미국을 기준으로 해서 책을 작성했기 때문에 그의 말이 한국의 사정과 백퍼센트 일치하지는 않다. 그렇지만 진정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그의 말처럼 경쟁을 하기보다는 경쟁을 피하고 독점을 하는 것이 기업이 발전하는 길이라고 할 수 있다.

  • 2017.05.24 / 2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제로, 피터, 독서감상문, 독후감, 감상문, 제로 투 원(ZER

    img

    제로 투 원(ZERO TO ONE) 독서감상문, 독후감 - 피터 틸 저

    세계적인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 페이팔의 창업자 피터 틸. 핀테크계에 돌풍을 불어일으킨 페이팔을 만들어낸 피터 틸에게 어떻게 하면 기업이 성공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창업을 해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을까에 대해서 배우기 위해서 ‘제로 투 원’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 2017.05.24 / 2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제로, 피터, 독서감상문, 독후감, 감상문, 제로 투 원(ZER

    img

    제로 투 원 감상문, 독후감

    페이팔 창업자 피터 틸과 스타트업 주디캐터의 창업자 블레이크 매스터스가 지은 ‘제로 투 원’을 통해서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 것일까? 제목부터 뭔가 심상치가 않다. 표지를 보고 제목을 보면서. 저자는 ‘독점’을 강조했다. 책을 자세히 읽으면서 왜 ‘독점’을 강조했는지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었다. 스타트업에 있어서 ‘독점’은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 2017.05.24 / 2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제로, 독후감, 감상문, 제로 투 원 감상문

    img

    제로 투 원(ZERO TO ONE) 독서감상문, 독후감 - 피터 틸 저

    스타트업 기업을 창업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피터 틸이 지은 ‘제로 투 원’이라는 책. 이 책을 읽으면서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창업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다시 해보게 되었다. 날로 갈수록 어려워지는 취업 현실과 창업자들의 실패를 견주어 봤을 때, 대한민국에서 스타트업 성공하는 것은 피터 틸이 있던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성공하는 것보다 수백 배는 더 어려운 일이라고 할 수 있다.

  • 2017.05.24 / 2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제로, 피터, 독서감상문, 독후감, 감상문, 제로 투 원(ZER

    img

    제로 투 원 독서감상문

    스타트업 서적 중에서 읽을 책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제로 투 원’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제로 투 원’이라는 책은 경쟁기업이 아닌 독점기업으로 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말하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핀테크 업계의 정상에 우뚝 선 페이팔의 창업자인 피터 틸이기 때문에 이 책은 한 번쯤 읽어볼만한 책이다.

  • 2017.05.24 / 2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제로, 독서감상문, 감상문, 제로 투 원 독서감

    img

    제로 투 원 독후감

    페이팔의 저자인 피터 틸의 저서인 ‘제로 투 원’을 읽게 되었다. 본 저서는 피터 틸의 경험이 녹아있는 실전 비즈니스 서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동안의 비즈니스 서적들은 두루뭉술하고 이론적이거나, 교훈적인 측면이 많았다면 본 서적은 다르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이 책은 교양서적으로서 읽을만한 가치가 있는 것이지 비즈니스 서적의 바이블이라고 할 수는 없다. 그

  • 2017.05.24 / 2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제로, 독후감, 제로 투 원 독후감

    img

    제로 투 원 독후감

    페이팔 창업자로 알려진 피터 틸의 ‘제로 투 원’을 읽게 되었다. 피터 틸은 자신이 창업해서 성공시킨 스타트업 페이팔의 창업자로서 깊은 안목으로 시장과 기업을 바라보았다. 그는 시장에서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제로 투 원’, 아무 것도 없는 상태에서 새로운 하나를 만들어내라고 말했다. 이는 zero to one이다. 이와 반대로 1에서 무한대로 가는 경쟁의 길을 걷는다면 기업은 성공할 수 없다고 보았다.

  • 2017.05.24 / 2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제로, 독후감, 제로 투 원 독후감

    img

    제로 투 원 독서감상문

    대한민국에서도 스타트업 창업 열기로 후끈거리고 있다. 물론 창업의 비중이 그렇게 큰 것은 아니지만 젊은이들 사이에서 새로운 도전을 위해서 스타트업에 뛰어드는 사람이 많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스타트업은 실패로 끝나버리고 말았다. 어떤 목표를 가지고 스타트업을 이끌어야 할까? 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무엇일까? 그러한 생각을 가지고 페이팔의 공동창업자 중에 한 사람인 피터 틸의 제로 투 원(ZERO to ONE)을 읽어나갔다.

  • 2017.05.24 / 2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제로, 독서감상문, 감상문, 제로 투 원 독서감

    위로

    회원가입 할인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