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img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최근 판매자료

최고 인기자료

img

2017년 1학기 사회적역할의이해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제 8장 공동생활의 윤리제 9장 정치생활의 윤리제 10장 경제생활의 윤리-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제 8장 공동생활의 윤리1. 공동생활의 속성과 변동양상1) 정의와 유형- 비교적 장기간 동일 목적 또는 동일 환경 하에서 서로 도우며 사는 것- 인간이 참여하는 모든 집단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형상- 개인⦁집단에 따라 공동 목적 실현을 위한 참여, 희생, 헌신을 달리한다.- 가정생활, 직장생활, 국가(정치)생활2) 공동생활의 속성- 공동의 목표를 가진 구성원들이 지속적으로 상호작용(협동, 경쟁, 갈등)한다.- 사회의 문화적 특성에 따라 사회적 관계를 맺는다.- 구성원들의 공동생활 방법은 사회변화에 따라 변화한

  • 2017.05.12 / 15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사회적역할의이해, 사회적역할의이해시험, 사회적역할의이해출석, 사회적역할의이해대체, 사회적역할의이해출석대체, 사회적역할의이해출석대체시험, 2017년 1학기

    img

    2017년 1학기 청소년문화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제1장 청소년문화의 이해제2장 청소년문화와 사회집단제3장 학교문화와 청소년문화제4장 대중문화와 청소년문화-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제1장 청소년문화의 이해1. 청소년 문화의 개념(1) 청소년의 개념1) 아동에서 한 사람의 독립된 성인으로 변해가는 과도기적 위치에 서 있는 사람2) 청소년기의 상이성① 발달수준이 낮은 사회: 짧은 청소년기② 발달수준이 높은 사회: 긴 청소년기(다양한 준비과정이 필요)3) 청소년기에 대한 정의방식① 생리학적 정의: 생식기관 발달, 2차 성징 출현~생식체계 완전성숙② 인지적 정의: 추상적, 논리적 추리 출현③ 사회학적 정의: 사춘기 출현④ 연령기준 정의: 10대 또는 9세부터 24세 이전 등 다양

  • 2017.05.12 / 40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청소년문화, 청소년문화시험, 청소년문화출석, 청소년문화대체, 청소년문화출석대체, 청소년문화출석대체시험, 청소년문화시험, 2017년 1학기

    img

    2017년 1학기 청소년교육개론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제1부 청소년교육 서론제1장 청소년에 대한 시각제2장 청소년교육의 성격제2부 청소년에 대한 이해제3장 청소년기 신체 및 생리적 발달의 이해제4장 청소년기의 발달심리적 특징*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 *제1부 청소년교육 서론제1장 청소년에 대한 시각1. 미성년자의 분화1) 청소년이라는 용어의 역사적 변천① 기원전 그리스시대- 플라톤(Platon)은 아동기부터 청년기에 걸친 사회화 과정에 주목- 아리스토텔레스(Aristoteles)는 미성년기를 유아기, 소년기, 청년기로 구분② 중세 서양- 축소된 성인(miniature adult)으로 간주③ 18세기- 루소(Rousseau)는 어린이와 성인을 동일하게

  • 2017.05.12 / 24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청소년교육개론, 청소년교육개론출석대체시험, 소년교육개론출석대체, 방송대청소년교육개론, 청소년의이해, 청소년문제, 청소년교육개론시험, 2017년 1학기

    img

    2017년 1학기 발달심리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제1장 발달심리학의 기초제2장 발달이론 Ⅰ제3장 발달이론 Ⅱ*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발달심리학의 기초1. 발달심리학의 기본 개념들(1) 전 생애 발달적 관점① 인간은 수정에서부터 죽을 때까지 끊임없이 변화② 발달심리학 - 시간적 차원에 따른, 즉 연령에 따른 체계적인 변화를 연구하는 학문 - 발달심리학의 핵심과제는 전 생애에 걸쳐 체계적으로 일어나는 변화를 연구하는 학문이며, 발달은 정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과정임 - Baltes(1987)가 제시한 전 생애 발달의 다양한 특징 · 발달은 평생에 걸쳐 일어나는 하나의 과정으로 다차원이고 다방향적임 · 변화는 엄격하게 고정된 방식이 아

  • 2017.05.12 / 29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발달심리, 발달심리시험, 발달심리출석, 발달심리대체, 발달심리출석대체, 발달심리출석대체시험, 발달심리, 2017년 1학기

    img

    2017년 1학기 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제4장 실학주의와 유아교육제8장 근대의 유아교육제13장 현대 교육철학의 기초*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 제4장 실학주의와 유아교육 1. 실학주의의 이해 ‧ 인문주의(humanism)의 변질 - 고대 그리스나 로마의 문학을 바탕으로 자유교육의 이념을 부활하고자 한 것 - 초기에 지향했던 개성이나 진리 탐구의 이상이나 정신은 쇠퇴하고 형식화되는 경향을 보임 - 교육목적으로 생활보다 언어 문학에 치중 - 교육내용 : 키케로의 고전 연구 ․ 문체모방, 라틴어 문법, 읽기, 쓰기 등의 모방 형태로 변질 ‧ 실학주의(realism) : 인문주의자들과 종교개혁자

  • 2017.05.12 / 24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 방통대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 방송대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 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출석시험, 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시험, 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요약, 2017년 1학기

    img

    2017년 1학기 유아발달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제 7 장 인지발달제 8 장 사회인지발달제 9 장 기억발달제 10 장 언어발달제 11 장 자아개념 및 자아존중감 발달제 12 장 성역할발달제 13 장 정서발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7장 인지발달1.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1) 전개념적 사고 특성 ① 상징적 사고 - 경험을 상징이나 언어로 표상할 수 있어 과거를 구성하거나 눈에 보이지 않는 사물들을 머릿속에서 비교할 수 있는 사고로 표상은 지연모방, 상징놀이, 심상, 언어 등에서 보인다. ② 자기중심적 사고 - 타인의 관점이 자신의 관점과 다르다는 것을 인식 못함 ③ 물활론적 사고 - 생명이 없는 무생물까지 살아있다고 생각함. ④ 전환적 추론 -

  • 2017.05.12 / 30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유아발달, 방송대유아발달, 방통대유아발달, 유아발달시험, 유아발달출석시험, 유아발달출석, 2017년 1학기

    img

    2017년 1학기 영아발달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제1장 영아발달의 개요제5장 영아의 신체와 운동발달제8장 영아의 인지발달 제9장 영아의 언어발달제10장 영아의 자기의식과 사회성 발달 제12장 음악과 영아발달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영아발달의 개요1. 영아발달의 중요성과 개념1) 영아발달의 중요성① 영아기는 인생의 독특한 시기임② 영아기의 발달은 개인차의 기원이 됨③ 영아기의 발달은 전 생애의 발달을 안내함 2) 영아발달의 개념① 영아기는 매우 중요하며 이러한 발달의 중요한 시기에 영아와 가족의 건강과 안녕, 삶의 질, 행복을 증진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음② 영아기는 출생에서 36개월까지의 발달기간을 지칭함③ 영아와 18개월에서 36개월까지의 걸음마영아를 포

  • 2017.05.12 / 37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영아발달, 방통대영아발달, 방송대영아발달, 영아발달출석, 영아발달시험, 영아발달출석대체, 2017년 1학기

    img

    2017년 1학기 아동관찰및행동연구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제1장 관찰과 행동연구제2장 유아발달이론제3장 관찰유형과 자료 활용제4장 일화 기록법제5장 시간표집법제6장 사건표집법제7장 행동목록법과 평정척도-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제1장 관찰과 행동연구1. 관찰과 유아 이해(1) 관찰법① 유아의 행동을 이해하는 기본적인 방법: 유아교육의 현장에서 가장 많이 활용될 수 있는 방법② 관찰자가 현장에서 유아의 행동을 직접 관찰하고 기록해 두었다가 유아 지도의 자료로 삼게 됨③ 이때 관찰 계획을 사전에 잘 수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함(2) 관찰의 필요성1) 유아의 발달적 특성 주의 집중 시간이 짧고, 낯선 상황에서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지 못할 가능성이 많으며, 언어 구사 능력이 제한적이기 때

  • 2017.05.12 / 36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시험,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출석,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대체,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출석대체시험, 2017년 1학기

    img

    2017년 1학기 직업진로설계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제2장 홀랜드 이론 제3장 직업적응 이론 제4장 수퍼이론*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2장 홀랜드 이론 1. 배경1) 홀랜드 이론의 배경특성-요인이론의 단점을 보완하고 개인-환경 일치의 개념을 확장시켜 개인의 직업선택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 이론가가 홀랜드임 2. 홀랜드 이론 개관 1) 이론적 가정① 대부분의 사람은 여섯 가지 성격유형으로 구분됨② 직업 환경 역시 현실적, 탐구적, 예술적, 사회적, 기업적, 관습적 유형 중의 하나로 분류될 수 있음 ③ 사람들은 자신에게 맞는 환경을 찾음④ 성격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행동으로 나타남⑤ 개인-환경 일치 이론으로서 개인의 유형과 직업 환경의 유형간의 일치 정도를 통해 개인이

  • 2017.05.12 / 13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직업진로설계, 직업진로설계시험, 직업진로설계출석, 직업진로설계대체, 직업진로설계출석대체, 직업진로설계출석대체시험, 2017년 1학기

    img

    2017년 1학기 지역사회교육론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제1장 지역발전과 교육발전제2장 지역의 현실과 교육담론*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지역발전과 교육발전1. 지역발전의 개념(1) 부문들의 총체적 발전1) 지역에서의 재생과 견제① 지역 자체는 생명체가 아니지만, 생명체처럼 탄생하기도 하고, 성장하기도 하고, 소멸하기도 함 ② 지역의 각 부문들은 각자 끊임없이 재생을 시도하고 서로 견제하면서 전체적으로 지역의 유지에 기여하고 있음 ③ 재생이 일어나지 않거나 견제로 인한 긴장관계가 깨지게 되면 지역은 와해되거나 해체될 수도 있음 2) 전경으로 부각되는 부문 ① 지역 구성원들은 정치활동, 경제활동, 사회활동, 문화활동, 종교활동, 예술활동, 교육활동 중 어느 하나의 활동에 좀 더 초점을

  • 2017.05.12 / 20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지역사회교육론, 방통대지역사회교육론, 방송대지역사회교육론, 지역사회교육론출석시험, 지역사회교육론출석, 지역사회교육론시험, 2017년 1학기

    img

    2017년 1학기 평생교육방법론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제1장 평생교육방법의 기초제2장 평생교육 대상으로서의 성인학습자제3장 성인학습의 특성과 교수법-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제1장 평생교육방법의 기초1. 평생교육의 이해(1) 평생교육의 의미① 학교교육을 보완하기 위한 2차적인 교육형태가 아님② 현대사회를 살아갈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생존교육③ 인간이 평생동안 받는 모든 형태의 교육을 통합하는 계속 교육(2) 평생교육의 핵심(랭그랑)① 교육 전 과정의 생활화② 개인의 일생을 통한 계속적인 교육③ 모든 형태의 교육에 대한 통합적 연계조직화④ 개인 ․ 사회생활 국면의 수평적 통합과 일생의 기간을 포괄하는 수직적 통합(3) 대상의 범위에서 본 사회교육① 미국&영국의 성인교육

  • 2017.05.12 / 18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방법론시험, 평생교육방법론대체, 평생교육방법론출석, 평생교육방법론출석대체, 평생교육방법론출석대체시험, 2017년 1학기

    img

    2017년 1학기 문화와교육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제1장 삶과 문화와 교육제2장 문화와 교육의 관계제3장 문화의 형성 ․ 공유 ․ 변동-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제1장 삶과 문화와 교육1. 삶의 구조와 형식(1) 삶의 구조① 삶의 구조화 틀 ㉠ 시기: 시간을 축으로 삼아서 삶을 구조화하는 틀 - 쇼스탁의 연구: 쿵족 부시맨 여성들의 삶과 문화를 연구하여 그녀들의 시험혼인, 성년식, 독화살 등과 같은 특이한 주제들을 발견 ㉡ 영역: 공간을 중심축으로 삼아서 삶을 구조화 하는 틀 ㉢ 형식: 삶을 해석하고 실천하는 다양한 방식과 그 목적, 초점, 관심 또는 무게중심을 의미② 구체적인 경험이나 체험은 추상적 구조들을 통해서 구분되고 해석되며 재구성 됨(2) 삶의 형식

  • 2017.05.12 / 18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문화와교육, 문화와교육시험, 문화와교육출석, 문화와교육대체, 문화와교육출석대체, 문화와교육출석대체시험, 2017년 1학기

    img

    2017년 1학기 교육공학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제1장 교육공학의 개념 및 영역제2장 교육공학의 역사제3장 교육공학의 이론적 기초제4장 교수체제설계-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제1장 교육공학의 개념 및 영역1. 교육공학의 개념※ 교육공학 정의에 대한 관심 ① 1970년 미국 교육공학회의 ‘교육공학’ 정의 ㉠ “교수공학은 인간 학습과 통신 이론에 기반을 두고 특정한 학습목표에 따라 교수-학습의 전 과정을 설계하고 실행하고 평가하는 체계적 방법이며, 더 효과적인 교수를 이끌어내기 위하여 인적 자원과 비인적 자원을 적절히 결함하여 사용하는 체계적 방법이다” ㉡ 특징: 포괄적, 복합적- 구체적으로는 수업을 전면에 내세운 것 - 체계적 방법의 의미로서 ‘공학’이라는 용어 사용② 갤브레이스의 ‘공학’ 정의

  • 2017.05.12 / 26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교육공학, 교육공학시험, 교육공학출석, 교육공학대체, 교육공학출석대체, 교육공학출석대체시험, 교육공학시험, 2017년 1학기

    img

    2017년 1학기 상담심리학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제4장 상담의 구조제6장 상담의 과정 제7장 정서중심 상담이론-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4장 상담의 구조1. 상담자(1) 상담자의 인성적 자질① 상담 : 상담자와 내담자 간의 인간적인 만남과 관계를 토대로 상담자가 익힌 상담이론과 기법을 활용하여 내담자의 사고 ․ 정서 ․ 행동 ․ 가치관 등에 결정적이 영향과 변화를 가져오는 활동② 바람직한 상담자의 특성 - 인간문제를 다루는 일에 대한 관심, 열의와 신념 - 인간 및 삶의 복합성에 대한 이해 및 관용 - 정서적 안정과 삶의 통합성 - 인간관계능력 - 인간문제의 해결에 필요한 삶의 지혜와 지식, 경험(2) 상담자의 전문적 자질① 내

  • 2017.05.12 / 22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상담심리학, 상담심리학출석대체시험, 상담심리학시험, 방송대상담심리학, 방통대상담심리학, 상담의구조, 상담의과정, 정서중심상담이론, 2017년 1학기

    img

    2017년 1학기 교육과정및평가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제1장 교육과정영역 개관제2장 교과·학문 중심 교육과정제3장 경험·학생 중심 교육과정제4장 사회재건, 변혁 중심 교육과정-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1장 교육과정영역 개관1. 교육과정(curriculum)이란 무엇인가?① 주로 학교 교육과정을 의미② 학교에서 ‘무엇을’, ‘어떻게’, ‘왜’ 가르칠 것인가라는 질문을 다루는 학문 또는 실천 영역 -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교과, 내용, 교육내용의 양이나 수준 등의 선정 -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선정한 내용을 효과적으로 조직하고 전달하는 행위 - 왜 가르쳐야 하는가: 이미 선정된 내용에 대한 정당화 논리를 개발하거나 내용을 새로 선정해야 하는 기준이나 논리를 제공하는 일2. 교육과정 역

  • 2017.05.12 / 19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교육과정및평가, 교육과정및평가출석대체, 교육과정및평가출석, 방송대교육과정및평가, 방통대교육과정및평가, 교육과정및평가출석대체, 2017년 1학기

    위로

    회원가입 할인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