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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위험 모아 간호학111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1)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2)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1) 유아기/학령전기- 3세까지 : 이 단계의 아동은 정확한 시간에 대한 개념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삶과 죽음의 관계를 이해할 수 없다. 아동은 자신을 보호하고 돌보는 어른으로부터 떨어지는 것에 대해 불안해 한다.아동은 가역적인 사실로

  • 2017.04.23 / 5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방통대, 3학년 과제, 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고위험 모아 간호학, 고위험 모아 간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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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초간호과학1111

    1. 면역에서의 과민반응의 의미1) 아나필락틱 과민반응2) 세포용해성-세포독성 과민반응3) 면역복합체성 과민반응4) 세포중개성/지연형 과민반응2. 종양의 발생단계1) 종양의 원인과 인체에 미치는 영향2) 국소영향, 전신 영향3. 혈액응고과정의 3단계 발생기전 1) 심장판막치환술 환자의 와파린 투여와 관련된 간호 중재I. 서론 면역이란?미생물이나 종양 단백질과 같은 이물질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반응으로서 다음 3가지 기능으로 인체를보호한다.- 방어 : 외부의 이물질이 생체 내로 침입하였을 때 이물질을 공격함으로써 생체를 보호하고 감염이 진행되는 것을 막는다.

  • 2017.04.23 / 5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기초간호과학, 급성염증과 만성염증, 방통대과제, 방통대3학년, 급성염증, 기초간호과학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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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신건강과간호111

    1. 스트레스 인식 일지를 이용하여 지난 2주 동안 자신의 스트레스로 생각되는 것 기록. 2. 스트레스 인식 일지 작성과정을 통해 자신이 발견한 내용이나 특성을 모두 기술하시오.3. 위 1, 2 항목을 토대로 자신에게 가장 유용할 것으로 판단되는 스트레스관리 방법과 이유를 쓰시오. I. 스트레스 인식 일지 스트레스란?인체의 균형을 깨려고 하는 어떤 원인에 대하여 신체 전체 혹은 대부분의 기관이 항상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적응 반응을 말하며, 그런 반응을 일으키게 하는 요인을 스트레스 원이라 한다.

  • 2017.04.23 / 5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스트레스, 스트레스 인식 일지, 방통대, 방통대과제, 스트레스관리, 정신건강과간호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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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초간호과학

    문항1). 면역에서 과민반응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설명하고, 4가지 과민반응별로 발생기전과 사례를 각각 기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 1. 면역에서 과민반응의 의미2. 4가지 과민반응별 발생기전과 사례Ⅲ. 결론 문항2). 종양의 발생단계, 원인과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하시오.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국소 영향과 전신 영향으로 나누어 설명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 1.종양의 발생단계 2. 종양의 원인 3. 종양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①국소 영향 ②전신 영향Ⅲ. 결론문항3). 혈액응고과정의 3단계 발생기전을 설명하고, 심장판막치환술 환자의 와파린(wafarin) 투여와 관련된 간호중재에 대해서 설명하시오.Ⅰ

  • 2017.04.23 / 6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기초간호과학, 방통대, 과민반응, 면역에서 과민반응, 혈액응고, 기초간호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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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위험모아간호학

    Ι.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시 유념해야 할 점 1. 유아기 / 학련전기 3. 학령기 4. 청소년기Ⅱ. 고위험 신생아 1. 분류기준 2.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 3. 체온유지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 Ⅲ. 중환자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Ⅳ. 참고문헌Ι.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시 유념해야 할 점 1. 유아기/ 학령전기정확한 시간에 대한 개념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삶과 죽음의 관계를 이해할 수 없어 아동에게 편안하게 질병에 대해 물어 볼수 있다.나는 죽게 되나요?하고 물을 수 있으며, 사람은 모두 언젠가 죽게 되지만, 네가 오늘이나 내일 죽는 건 아니란다.라도 대답할 수 있다.

  • 2017.04.23 / 5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죽음을 앞둔 아동, 고위험모아간호학, 방통대, 고위험신생아, 중환자실입원아동, 고위험모아간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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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신건강간호

    Ⅰ. 스트레스의 개념 1) 2주동안 발생한 ‘스트레스 인식 일지’Ⅱ. 스트레스 인식 일지의 내용과 특성Ⅲ. 가장 유용할 것으로 판단되는 스트레스관리 방법과 이유Ⅳ. 참고문헌Ⅰ. 스트레스의 개념- 인간은 모든 삶의 영역에 존재하기 때문에 누구도 스트레스를 피할 수 없다. 스트레스는 인간이 적응해야 할 어떤 변화를 의미하기도 한다. 우리가 스트레스 상황에 처하면 스트레스에 대한 신체 반응으로 자율신경계의 교감부가 활성화되고,

  • 2017.04.23 / 5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스트레스관리, 방통대, 정신건강과간호, 스트레스인식일지, 스트레스, 정신건강간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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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1. 서론 2.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 3. 교육공학의 발달 4. 내가 생각하는 교육공학의 정의 5.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 6. 교육공학 주요 영역의 유아교육 현장 적용 방안 7. 결론 8. 참고자료 1. 서론 현대의 학문적 경향은 독립적인 성격이 강한 학문조차도 개념적이든 방법론적이든 다른 학문과 상호관련을 맺고 있기 때문에 타 학문이 어떻게 학문의 경계를 넘어 특정 분야에 접목되는 지에 대한 관심과 관련된 연구가 필요하다. 이러한 연구는 현재의 학문적 구조를 파악하고 방향을 모색하는 데 반드시 필요하다고 판단된다. 교육공학 역시 과학기술 및 사회의 발전에 따라 타 학문의 이론이나 연구 성과를 활용하여 학문의 영역을 폭넓게 확장하면서 학문적 정체성을

  • 2017.04.15 / 21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교육공학, 교육 공학, 교육공학정의, 교육공학주요영역, 교육공학다섯가지주요영역, 교육공학에 대한 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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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인교육론] 2020 하류노인이 온다, 내용을 요약하고 느낀점(의견) 작성 -2020 하류노인이 온다 서평 감상문

    2020 하류노인이 온다1장 하류노인이란 무엇인가 1) 내용요약 2) 느낀점(의견)2장 하류노인의 현실은 어떠한가 1) 내용요약 2) 느낀점(의견)3장 누구나 하류노인이 될 수 있다 1) 내용요약 2) 느낀점(의견)4장 ‘가난 자기 책임론’이 하류화를 만든다 1) 내용요약 2) 느낀점(의견)5장 제도 피로와 무대책이 낳은 하류노인 : 개인에 의존하는 정부 1) 내용요약 2) 느낀점(의견)6장 어떻게 평온한 노후를 보낼 수 있을까? : 스스로 할 수 있는 자기방어책 1) 내용요약 2) 느낀점(의견)7장 모두의 노후 붕괴를 막기 위한 제언 -내용요약+느낀점(의견) 1) 내용요약 2) 느낀점(의견)-본문내용

  • 2017.04.14 / 10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내용요약, 의견, 느낀점, 2017년 방통대 중간과제 참고자료, 2020 하류노인이 온다, [노인교육론]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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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숲과 삶 B형] 개발제한구역 제도의 의미를 설명하고, 향후 도시의 자연환경 보전을 위해 개발제한구역 제도가 나아가야 할 바람직한 방향에 대해 개인적인 견해를 제시하시오

    I. 서론II. 본론1. 개발제한구역이란?2. 개발제한구역의 목적1) 도시의 난개발 방지2) 도시주변의 환경보전 및 도시민의 쾌적한 생활보호3) 군사적인 보안의 기능을 수행3. 개발제한구역의 필요성4. 개발제한구역의 문제점1) 형평성 결여2) 개발제한구역 관리정책과 계획의 결여3) 불합리한 경계설정4) 경제적 손실5)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간의 관리체계 미흡6) 토지의 비합리적 이용5. 개발제한구역 제도가 나아가야 할 바람직한 방향1) 자연환경 및 생태계 보전2) 지속가능한 이용 및 유지3) 관리체계 강화III. 결론 참고자료I. 서론 개발제한구역 제도는 동전의 양면과도 같다. 분명 우리사회나 국민들을 위해서 꼭 필요한

  • 2017.04.12 / 11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숲과삶, 숲과삶B형, 숲과삶B, 개발제한구역, 개발제한구역 제도, [숲과 삶 B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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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명과환경 공통}}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Ⅰ. 서 론Ⅱ. 본 론1. 영화 판도라를 보고서2.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1) 원자력발전의 친환경성 비판: 방사성 폐기물 문제와 대형사고의 위험성2) 테러로부터의 위협3) 원자력 불가피론에 대한 비판4) 원자력은 경제적이지 않다.Ⅲ. 결 론 참고문헌Ⅰ. 서 론 원자력 발전은 경제적, 기술적, 사회적인 어려움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급격하게 쇠퇴하고 있는 발전분야다. 특히 플루토늄 이용계획(고속증식로)의 전망이 사라짐에 따라, 선진국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원전건설의 쇠퇴 움직임이 시작되었다. 원자력은 더 이상 석유의 대체에너지가 될 수 없고, 가채년수도 석유보다 짧아 우라늄을 이용하는 이점이 사라졌기 때문이다. 또 재난 시 원자력 폭발 사고로 인한 방사능

  • 2017.04.12 / 7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원자력발전의문제점, 영화판도라, 영화판도라를보고원자력발전의문제점, 영화판도라 원자력발전의문제점, 원자력발전의문제점에대해서다각적으로생각, {{생명과환경 공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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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비즈니스] 1) 유비쿼터스 컴퓨팅과 유비쿼터스 네트워킹은 엄밀한 의미에서 동일한 것을 지칭하지 않는다 어떤 것이 더 포괄적인 개념인지에 대해 기술하고, ‘유비쿼터스’라는 용어 자체를 규정할 수 있는 분류 기준 두 가지를 각각 제시하고 각 기준들에 대해 다섯 가지씩의 용어 2)IMAP, VoIP, HSDPA, NFC, IoE

    Ⅰ. 서론Ⅱ. 본론1. 유비쿼터스 컴퓨팅과 유비쿼터스 네트워킹은 엄밀한 의미에서 동일한 것을 지칭하지 않는다. 어떤 것이 더 포괄적인 개념인 지에 대해 기술하고, ‘유비쿼터스’라는 용어 자체를 규정할 수 있는 분류 기준 두 가지를 각각 제시하고 각 기준들에 대해 다섯 가지씩의 용어들을 기술하시오.1) 유비쿼터스 컴퓨팅과 유비쿼터스 네트워킹 개념, 어떤 것이 더 포괄적인 개념인 지에 대해 기술(1) 유비쿼터스 컴퓨팅과 유비쿼터스 네트워킹 개념(2) 유비쿼터스 컴퓨팅과 유비쿼터스 네트워킹 중에 어떤 것이 더 포괄적인 개념인지에 대해 기술2) ‘유비쿼터스’라는 용어 자체를 규정할 수 있는 분류 기준 두 가지를 각각 제시하고 각 기준들에 대해 다섯 가지씩의 용어들을 기술하시오.(1) 5

  • 2017.04.12 / 7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유비쿼터스 컴퓨팅과 유비쿼터스 네트워킹, 유비쿼터스 분류, e-비즈니스, 유비쿼터스라는 용어 자체를 규정할 수 있는 분류 기준, 유비쿼터스라는 용어, [e-비즈니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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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담심리학]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지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I. 서론II. 본론1. 정신분석적 상담이론1) 정신분석적 상담이론의 개요2) 인성의 구성요소3) 프로이트 정신분석적 상담이론의 특징4) 정신분석적 치료요법2. 인지상담이론1) 인지치료란?2) 인지치료의 전제3) 인지치료의 원리4) 인지상담이론의 특징과 치료3. 행동수정이론1) 행동수정이란?2) 행동수정의 기본 가정3) 행동수정의 원리4) 행동수정기법4.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지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III. 결론 참고자료I. 서론 현대사회에서는 다양한 상담치료이론이 존재한다. 아쉽지만 그런 상담을 필요로 하는 이가 제대로 된 상담사의 도움을 받는 경우가 많지 않다. 현재 우리나라에도 다양한 복지상담사, 심리상담사, 신

  • 2017.04.11 / 18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상담심리학, 방통대 상담심리학,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지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 [상담심리학] 정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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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모교육 B형] 영아기 및 유아기 발달 특성과 중요성을 설명하고, 영아기 및 유아기 자녀를 둔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1. 영아기 발달 특성과 중요성1) 영아기 발달 특성(1) 신체 및 운동발달(2) 언어 발달(3) 인지 발달(4) 사회.정서 발달2) 영아기 발달 중요성2. 유아기 발달 특성과 중요성1) 유아기 발달 특성(1) 신체 및 운동발달(2) 언어 발달(3) 인지 발달(4) 사회.정서 발달2) 유아기 발달 중요성3. 영아기 및 유아기 자녀를 둔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1) 영아기 자녀를 둔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2) 유아기 자녀를 둔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Ⅲ. 결론◆ 참고자료 ◆부모교육 B형 영아기 및 유아기 발달 특성과 중요성을 설명하고, 영아기 및 유아기 자녀를 둔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 2017.04.11 / 13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영아기 및 유아기 발달 특성과 중요성, 영아기 및 유아기 발달 특성, 영아기 및 유아기 자녀를 둔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 부모교육 B형,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 [부모교육 B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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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급성 염증과 만성 염증의 특징적인 차이를 제시하고, 염증의 형태적 분류와 그 예를 제시하시오. 또한 염증의 국소적 영향과 전신적 영향을 나열하고, 전신적 영향의 경우 각각 해당 증상에 대한 일반적인 간호중재를 제시하시오. 외 - 기초간호과학 3공통 과제물 레포트

    Ⅰ. 서론Ⅱ. 본론1. 급성 염증과 만성 염증의 특징적인 차이를 제시하고, 염증의 형태적 분류와 그 예를 제시하시오. 또한 염증의 국소적 영향과 전신적 영향을 나열하고, 전신적 영향의 경우 각각 해당 증상에 대한 일반적인 간호중재를 제시하시오.1) 급성염증과 만성염증의 특징적 차이2) 염증의 형태적 분류와 그 예시3) 염증의 국소적 영향과 전신적 영향4) 전신적 영향의 각 증상에 대한 간호중재2. 림프구의 종류를 쓰고 각각의 작용을 서술하시오. 또한 과민반응의 유형과 주요 특성 및 대표적인 사례를 설명하시오. 1) B-림프구2) T-림프구3) 과민반응의 유형과 주요 특성 및 대표적인 사례① 제Ⅰ형 과민반응의 유형과 주요 특성 및 대표적인 사례② 제Ⅱ형 과민반

  • 2017.04.11 / 11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기초간호과학, 기초간호과학 공통, 2017년 기초간호과학, 급성염증과 만성염증, 과민반응의 유형과 주요 특성, 급성 염증과 만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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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 성인간호학 암환자의 영양상태 평가를 위해 관찰과 신체계측법을 활용하고자 한다. 관찰할 항목에 대해 서술하시오. 또한 신체계측법별로 절차와 정상치를 제시하시오 성인간호학4공통 대장암으로 장루를 보유하게 된 환자와 가족에게 퇴원 시 제공해야 할 장루 간호교육 내용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장루를 보유한 환자에게 나타날 수 있는 심리사회적 문제와 이에 대

    I. 서 론 II. 본 론 1.암환자의 영양상태 평가를 위해 관찰과 신체계측법을 활용하고자 한다. 관찰할 항목에 대해 서술하시오. 또한 신체계측법별로 절차와 정상치를 제시하시오.(1) 관찰할 항목(2) 전반적인 환자의 기능적 상태(3) 몸무게의 변화(4) 체지방 혹은 근육량2. 대장암으로 장루를 보유하게 된 환자와 가족에게 퇴원 시 제공해야 할 장루 간호교육 내용(1) 장루 및 장루보유자 정의 (2) 장루의 종류에 대한 교육(3) 장루형성술을 받은 환자의 수술 직후의 간호(4) 식이영역에 대한 교육(5) 합병증, 불편함에 대한 교육(6) 일상생활, 목욕, 활동에 대한 교육(7) 치료, 예후에 대한 교육(8) 심리적지지, 안정에 대한 교육3.장루를

  • 2017.04.11 / 11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성인간호학, 성인간호학4공통, 2017 성인간호학, 암환자의영양상태, 신체계측법, 2017 성인간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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