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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절의 방위와 상·하석 기준

Ⅰ. 예절의 방위(方位)1. 예절의 동서남북(東西南北)2. 예절의 방위와 특례Ⅱ. 상․하석(上․下席)의 기준1. 방위의 기준2. 상석의 기준3. 위계 질서(位階秩序)4. 좌석 배치(座席配置)의 실제Ⅰ. 예절의 방위(方位)1. 예절의 동서남북(東西南北)예절에서는 상하석의 방향을 전후좌우(前後左右)라 하지 않고, 동서남북(東西南北)이라 한다. 이것은 자연의 동서남북과는 관계없이 예절을 갖추어야 하는 장소에서 북쪽을 상석(上席)으로 하여 남쪽을 바라보게 하고, 상석을 기준으로 좌(左)가 동쪽, 우(右)가 서쪽이 되게 한다. 그 이유는 상석에 웃어른이 앉아야 하는데, 언제든지 웃어른은 남향해 앉아야 하기 때문이다.이런 이유로 가. 제의에서는 신위를 모신 곳이 북쪽이고

  • 2016.07.14 / 11pages ( 레포트 > 가정계열)

  • 태그 예절의 방위와 상·하석 기준, 상하석 기준, 상석의 기준, 좌석배치기준, 위계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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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육의 생산

    1.1 식육의 정의1. 1. 1 식육의 정의1. 1. 2 식육생산 개념1.2 식육의 등급1. 2. 1 닭고기 등급1. 2. 2 돼지고기 등급1.3 식육의 화학적 성분과 특성1. 3. 1 수분 1. 3. 2 단백질 1. 3. 3 지질 1. 3. 4 탄수화물1. 3. 5 무기물 및 비타민1. 3. 6 돼지고기와 닭고기의 성분1.4 식육 동물의 출하와 품질1. 4. 1 출하축의 절식1. 4. 2 수송1. 4. 3 계류1.5 도축 및 가공1. 5. 1 돼지의 도축1. 5. 2 닭의 도계1. 5. 3 돈육과 계육의 생산과정1. 5. 4 식육의 사후 변화1.6 가공원료육의 품질1. 6. 1 유전적 요인1. 6. 2

  • 2016.06.04 / 19pages ( 레포트 > 가정계열)

  • 태그 식육처리기능사, 식육 생산, 식육, 식육 안전성, 식육의 기초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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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스시장 현황(품목별브랜드별) & 미래 시장 예측

    1. 소스 및 드레싱 시장동향 (Market trends of Sause) 2. 소스의 정의 & 최근 동향3. 드레싱이란?4. 소스 어원?5. 소스의 동서양 차이?6. 소스 분류7. 소스 시장의 최근 동향8. 품목별 소스 시장 현황9. 품목별 소스류 점유 현황10. 오뚜기 품목별 업계 점유 현황11. 대상의 고추장 핫소스12. 블루베리 효능13. 드레싱 시장14. 냉장소스.건강소스 시장의 업계15. 드레싱 시장 청정원 브랜드16. 스파게티소스 시장 : 업체별 분석17. 굴소스 시장 : 업체별 분석18. 돈까스 소스 시장 : 업체별 분석19. 향후 소스 개발 전망 한국 음식 : 음식의 맛을 내는 향신료를 준비하고 주재료와 함께 조리해 주재료와 양

  • 2016.06.04 / 29pages ( 레포트 > 가정계열)

  • 태그 소스시장, 소스분류, 드레싱 시장, 소스류 시장점유율, 소스 품목별 시장점유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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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부미용 치료기기 와 체형관리기& 미용 시술과 성형수술 의 이해

    Ⅰ. 피부미용 치료기기1.레이저(1) 색소용 레이저② 루비 레이저(Ruby laser) ③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Alexandrite laser) (2) 혈관용레이저① Dye 레이저② 아르곤 레이저(Ar laser) (3) 제모레이저① 롱펄스 엔디야그 레이저(Long pulsed Nd : yag)레이저② 소프라노③ 롱펄스 루비 레이저④ 롱펄스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4) 박피레이저① CO₂레이저② 어븀 야그 레이저(Erbium YAG laser) (5) 비박피성 레이저(Non ablative resurfacing laser) (6) 프락셔날 레이저(Fractional skin resurfacing laser) ① CO₂프락셔날 레이저(Fracti

  • 2016.04.30 / 43pages ( 레포트 > 가정계열)

  • 태그 피부미용 치료기기, 미용시술, 필러, 보톡스, 피부미용 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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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녹차 PPT

    1. 녹차의 정의 2. 녹차의 유래 3. 녹차의 역사4. 녹차의 성분5. 효능과 부작용 / 주의할 점6. 녹차의 종류7. 조리 시 녹차의 활용법1. 녹차의 정의♠ 녹차 (Green Tea) – 발효의 과정 없이, 푸른 빛이 그대로 나도록 말린 찻잎을 말합니다.우리 민족이 차를 마시기 시작한 것은 가야시대부터 라고 하니 자그마치 2천년 역사를 가진 셈입니다.동백과에 속하는 사철나무인 토종 차나무는 씨앗으로만 번식합니다. 직근성으로 뿌리가 곧게 내리 뻗기 때문에 옮겨 심으면 죽습니다. 그래서 옛날

  • 2016.03.18 / 12pages ( 레포트 > 가정계열)

  • 태그 마케팅, 브랜드, 글로벌, 서비스마케팅, 기업, 녹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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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시는 유산균 요구르트에 대해

    Ⅰ.서론1.요구르트의 어원2.요구르트에 대하여 ※요구르트? 야구르트?Ⅱ.본론1.요구르트 만드는 방법2.요구르트의 종류3.요구르트의 품질과 저장4.요구르트의 영양적 가치5.요구르트의 효능6.요구르트를 이용한 요리Ⅲ.결론 레포트를 쓰고 나서1.요구르트의 어원요구르트(yogurt)의 어원-“요구르트”의 어원은 터키어로, 실제 음식문화기행 프로를 보면 걸쭉한 형태의 요구르트가 많이 곁들여져 나오는 걸 볼 수 있 다.요구르트(yogurt)의 역사 - 요구르트의 역사는 4500년이나 된다고 한다. 요구르트의 시작

  • 2016.03.18 / 14pages ( 레포트 > 가정계열)

  • 태그 마케팅, 브랜드, 서비스마케팅, 경영, 기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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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막걸리 PPT

    서 론막걸리의 정의, 유사용어, 영양성분, 누룩, 역사, 종류본 론막걸리의 제조방법건강식품 막걸리막걸리와 어울리는 요리결 론오늘날의 막걸리 및 발달과정참고문헌◆ 막걸리의 정의☞막걸리는 한국의 전통 술로, 박주, 농주, 채주, 회주라고도 한다. 보통 쌀이나 밀에 누룩을 첨가하여 발효시켜 만든다. 발효할 때에 알코올 발효와 함께 유산균 발효가 이루어진다. 막걸리의 알코올 도수는 6~8%정도이고 찹쌀, 멥쌀, 보리, 밀가루 등을 쪄서 식힌 다음 누룩과 물을 섞고 일정한 온도에서 발효시켜 술지게미를 걸러 만든다. 이때 술지게미를 거르지 않고 밥풀을 띄운 것을 동동주라고 한다.찹쌀, 멥쌀, 보리, 밀가루 등을 쪄서 누룩과 물을 섞어 발효시킨 한국 고유의 술로서, 발효 후

  • 2016.03.18 / 20pages ( 레포트 > 가정계열)

  • 태그 마케팅, 브랜드, 글로벌, 서비스마케팅, 경영,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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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막걸리에 대하여

    1. 서론-막걸리의 정의-막걸리 유사용어-막걸리의 영양 성분-누룩-막걸리의 역사-막걸리의 종류2. 본론-막걸리의 제조방법-건강식품 막걸리-막걸리와 어울리는 요리3. 결론-막걸리의 발달과정 및 오늘날의 막걸리-막걸리의 발전가능성막 걸 리 우리는 술을 마신다. 우리나라에서 1년 동안 팔리는 술의 양은 자그마치 약 60억병 이상이고 15세 이상 성인의 알코올 소비량 세계 2위에 살고 있는 우리들은 술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고 있을까?? 대부분은 한잔한잔 먹는 술에 관심사는 맛에서 끝날 것이다. 많은 종류의 술 중에서 내가 관심을 가지고있는 막걸리에 대해 모든 것을 알아보려고 한다.막걸리는 국내에선 판매량이 주춤

  • 2016.03.18 / 13pages ( 레포트 > 가정계열)

  • 태그 마케팅, 브랜드, 글로벌, 서비스마케팅, 기업, 막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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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맥주의 매력

    1서론 -의의2본론-역사-종류-원료-성분-효능 -제조과정 -어울리는 음식3결론 -느낀점4참고문헌 1)맥주의 역사맥주는 인류의 조상이 유목생활에서 정착하여 곡류를 재배하면서부터 곡류의 가공으로 빵과 함께 생겨난 것으로 본다. 역사적으로는 BC 4200년경 고대 바빌로니아에서 여섯줄보리六條大麥가 재배되면서 시작되었다고 추측되며, 함무라비 왕조의 유적에 기록이 남아 있다. 그후 보리의

  • 2016.03.18 / 19pages ( 레포트 > 가정계열)

  • 태그 마케팅, 브랜드, 글로벌, 서비스마케팅, 기업, 매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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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주에 대하여 PPT

    서론1.소주를 조사하게 된 이유2.소주를 바라보는 시선본론1.소주의 정의(1)증류식 소주(2)희석식 소주2.소주의 역사3.소주의 지역별 종류4.소주의 궁합음식5.소주 선호 브랜드6.소주의 관한 편견7.소주의 제조법결론1.소주를 조사하면서 느낀 점(서론)1.소주를 조사하게 된 이유그 이유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고 값이 비싸지 않아 누구나 찾는 술이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서민층 사람들도 쉽게 접할 수 있고 농사일을 하는 농부들도, 공사판에서 일하는 분들도 쉽사리 먹으며 웃을 수 있는 술이기 때문이다.하지만 이렇게 쉽게 먹을 수 있는 소주가 어떻게 만들어 지고 역사는 어떻게 되며 누가 만들었는지 그 이유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

  • 2016.03.18 / 14pages ( 레포트 > 가정계열)

  • 태그 마케팅, 브랜드, 글로벌, 서비스마케팅, 기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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