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img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최근 판매자료

최고 인기자료

img

역사학을배우는이유

우리는 역사학을 왜 배우는 것일까? 지난날들의 과거를. 혹자는 이런 말을 한다. “역사란 건 아무런 쓸모없는 학문이다. 과거를 알아서 무엇을 한단 말인가? 중요한 것은 현재고 앞으로 나아갈 미래다. 방대하기만 한 역사를 배우기보다 다른 학문을 배우는 것이 더욱 낫다.” 이말 대로라면 역사라는 것은 아무런 의미 없는 학문인 것일까? 역사는 혼이고 정신이고 과거이면서 현재이고 또한 미래라고 생각을 하는데, 역사는 무익한 학문인 것일까? 많은 나라들이 역사를 중요시하는 건 그 만큼 역사가 중요한 까닭은 아닐까?

  • 2017.05.24 / 2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역사, 과거, 배우, 역사학, 이말, 역사학을배우는이유

    img

    인문학을 배우는 이유

    왜 우리는 인문학을 배우는가? 인문학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다고 해서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다. 또한 인문학이란 인간의 내면을 좀 더 깊게 다가가는 역사, 철학, 문학 등과 같은 학문을 말한다. 인문학은 인간의 성공을 보장하지 못한다. 그러한 까닭에 많은 사람들이 인문학을 저버리고 있으며, 인문학의 인기는 시들시들해가고 있다. 이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현상이지만 한 편에서 보면 이것은 분명 인문학의 위기일 것이다.

  • 2017.05.24 / 1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인문학, 이것, 분명, 해서, 인간, 인문학을 배우는 이

    img

    행정학을 배우는 이유

    행정학은 왜 배우는가? 행정학이란 어떠한 학문인가? 행정학이라는 것은 이론중심의 협소한 전문성을 뛰어 넘어 종합학문으로서, 실천학문으로서, 그리고 변화관리학문으로서 포괄적인 전문성을 지니는 대단한 학문이다. 그럼으로 행정학이라는 것은 창의적인 기획 관리 능력과 더불어서 합리적인 문제해결능력 등 행정업무 전반에서 탁월하게 일을 수행할 수 있기 위해서 배우는 학문이라고 말할 수 있다.

  • 2017.05.23 / 2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전문성, 전문, 배우, 학문, 이론중심, 행정학을 배우는 이

    img

    루소의 생애와 루소 교육사상의 현대 교육에의 시사점 분석

    1. 루소의 생애2. 루소의 교육사상1) 아동관2) 교육목적3) 교육내용4) 교육내용5) 교육방법3. 루소 교육사상의 현대 교육에의 시사점1) 현대 교육의 의의2) 비판점 참고자료 루소의 생애와 루소 교육사상의 현대 교육에의 시사점 분석1. 루소의 생애 루소는 1712년 6월 29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시계 수리공인 이쟈크 루소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 그의 어머니 수잔(Suzanne)은 그를 낳은 지 9일 만에 세상을 떠났다. 이때부터 어린 루소는 두 사람의 숙모와 함께 살게 되었다. 아버지도 감상적이고 여성적인 성격의 소유자였기 때문에 그는 유년시절을 매우 여성적인 가정환경에서 성장했다. 이러한 환경은 그의 성격을 여성적이고 수동적으로 만드는

  • 2017.05.19 / 9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루소의 생애, 루소의 교육사상, 루소 교육, 루소 생애, 루소 교육사상, 루소의 생애와 루소

    img

    유아 식습관 문제점과 유아 식습관 지도 방법 분석

    1. 식습관의 개념2. 유아기 식생활 행동의 특징3. 유아기 식습관의 중요성4. 유아 식습관 문제별 지도방법1) 편식2) 비만3) 식욕부진4) 아침결식5) 충치5. 유아 식습관 지도1) 유아 식습관 지도 내용2) 급식 지도 내용3) 식생활 지도 방법 참고자료 유아 식습관 문제점과 유아 식습관 지도 방법 분석1. 식습관의 개념 식습관이란 음식의 기호, 음식에 대한 태도, 식사할 때의 태도 등을 포함하며, 후천적이고 반복적인 행동방식에 따라 획득되고 오랜 시간 동안 서서히 변화 과정을 걸쳐 결정된다. 김두례(2001)는 식생활 행동은 식품을 취급하는 여러 가지 행동, 즉 먹는 행위와 이들 행동을 추진하는 능력 등의 형성이나 전

  • 2017.05.19 / 8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유아 식습관, 유아 식습관 지도, 유아식습관, 식습관지도, 식습관 교육, 유아 식습관 문제점

    img

    몬테소리 생애, 몬테소리 교육사상의 현대 유아교육에의 시사점

    1. 몬테소리 생애2. 몬테소리의 유아관1) 유아에 대한 존중2) 민감기(sensitive periods)3) 흡수정신(absorbent mind)4) 정상화(Normalization)5) 준비된 환경3. 몬테소리 교육사상1) 교육의 목적2) 관찰3) 교육 내용4) 교육 방법5) 몬테소리 교사6) 몬테소리 교구4. 몬테소리 교육사상의 현대 유아교육에의 시사점 참고자료 몬테소리 생애, 몬테소리 교육사상의 현대 유아교육에의 시사점1. 몬테소리 생애 마리아 몬테소리(Maria Montessori, 1870∼1952)는 1870년 8월 31일 이탈리아성의 캬라빌레(Chiaravalle)에서 군인출신의 보수적인 아버지 알레산드로 몬

  • 2017.05.19 / 1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몬테소리 교육사상, 몬테소리 생애, 몬테소리 교육사상, 몬테소리 교육, 몬테소리 시사점, 몬테소리 생애, 몬

    img

    청소년수련관의 역할, 청소년수련관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청소년수련시설이란?2. 청소년 수련활동의 특성3. 청소년수련시설의 종류4. 청소년수련관의 역할과 기능5. 청소년수련관의 시설기준과 공간구성1) 청소년수련관 시설기준2) 청소년수련관 공간구성6. 청소년수련관 운영의 문제점7. 청소년수련관 운영의 개선방안1) 청소년의 자발적인 이용 유도2) 청소년의 욕구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의 기획과 운영3) 재정지원의 강화4) 모든 청소년이 이용 가능한 이용체계로 개선5) 청소년과 부모의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6)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과 연계 강화7) 특성화 프로그램의 권역별 배치로 접근성 강화 참고자료1. 청소년수련시설이란?청소년수련시설은 1987년 제정된 청소년육성법(법률 제3973호

  • 2017.05.18 / 1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관 개념, 청소년수련관 역할, 청소년수련관 문제점, 청소년수련관 개선방안, 청소년수련관의 역할

    img

    서번트 리더와 서번트 리더십의 모델과 특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서번트 리더와 서번트 리더십 모델과 특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1. 서번트 리더1) 서번트 리더의 개념2) 서번트 리더의 특징2. 서번트 리더십1) 서번트 리더십의 개념2) 서번트 리더십의 특징3. 서번트 리더십 모델1) KEL의 서번트 리더십 모델2) 역피라미드 모델Ⅲ 결론참고문헌서번트 리더와 서번트 리더십 모델과 특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Ⅰ 서론최근 리더 역할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주목받고 있는 리더십이 바로 서번트 리더십이다. 서번트 리더십은 종전까지 서로 상반된 개념으로 인식이 되었던 서번트(servant)와 리더(leader)가 합쳐진 것으로, 리더가 부하의 성장을 도와서

  • 2017.05.14 / 6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서번트리더, 서번트리더십, 서번트리더십 모델, 특징, Servant leadership, 서번트 리더와 서번

    img

    허시(Hersey)와 브랜차드(Blanchard)의 리더십 상황이론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허시(Hersey)와 브랜차드(Blanchard)의 리더십 상황이론에 대해서 기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리더십 상황이론의 개요2. 상황적 리더십의 모형1) 상황적 리더십 모형에 대한 설명2) 상황적 리더십 이론Ⅲ 결론참고문헌허시(Hersey)와 브랜차드(Blanchard)의 리더십 상황이론에 대해서 기술하시오.Ⅰ 서론리더십이 생득적인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서만 결정된다는 것도 아니며 보편적 행동특성에 의해서만 리더십이 결정된다는 환경적 요인에 의한 것도 아니다. 즉 상황에 적합한 특성이나 행동에 따라 리더십 유형이 달라진다는 이론이다. 다시 말하면 상황적 접근은 리더십을 결정짓는 것은 리더의 특성이나 행동뿐만 아니라 성원의 태도와 능력, 그리고

  • 2017.05.12 / 4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허시, 브랜차드, 상황적 리더십, 리더십 상황이론, 리더십, 허시(Hersey)

    img

    ADDIE모형에 대해서

    1. ADDIE모형이란2. ADDIE모형의 단계1. ADDIE모형이란 ADDIE모형은 교수체제설계 과정의 일반적 형태를 나타낸 가장 널리 활용되고 있는 모형이다. ADDIE모형은 분석(Analysis), 설계(Design), 개발(Development), 실행(Implementation), 평가(Evaluation)의 5단계로 구성되며, 각 단계를 나타내는 영어단어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든 모형이다. 이 5개의 단계가 선형적으로 이루어지기도 하고, 순환적으로 이루어지기도 한다.

  • 2017.05.12 / 2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ADDIE모형, 모형, 단계, 설계, 교수, 체제, ADDIE모형에 대

    img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에 대한 레포트

    1. 가드너의 기본입장2. 가드너의 9가지 지능3. 가드너 다중지능이론의 학교교육에서 주는 시사점1. 가드너의 기본입장 가드너는 인간의 지능이 단일능력이 아니라 상호독립적이며 9가지의 다른 종류의 능력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주장하였다. 보통 개개인은 9개의 지능 모두를 소유하고 있지만 각 지능의 발달 정도가 사람에 따라 달라 개개인의 지능은 나름의 특성을 지니게 된다. 지능은 교육을 통해 발달시킬 수 있으며 개인의 잠재적 지능이 얼마나 실현될 수 있는지는 환경에 달려있다.

  • 2017.05.12 / 2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지능, 가드너, 기본입장, 가지, 기본, 다중지능이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

    img

    교수목표와 수행목표의 진술

    1. 교수목표와 수행목표2. 수행목표의 유형3. 타일러의 행동목표 진술방식4. 행동목표 진술의 장단점1. 교수목표와 수행목표 보통 우리는 교수목표와 수행목표를 같은 의미라 생각하곤 한다. 하지만, 엄연히 교수목표와 수행목표는 차이가 있다. 교수목표는 여러 개의 수행목표를 포함하는 ‘일반적’인 목표에 해당하며 수행목표는 학생들이 배워야 할 한 차시의 목표를 제시한 것이다. 수행목표는 이러한 이유로 ‘구체적’으로 진술된다. 교수목표가 해당 단원이 끝났을 때 학습자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진술하며 여러 개의 추상목표를 포함한다.

  • 2017.05.12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목표, 수행목표, 교수목표, 교수, 진술, 개의, 교수목표와 수행목표

    img

    교수와 교수이론에 대한 레포트

    1. 교수와 교수이론2. 교수이론의 유형3. 체제적 교수설계1. 교수와 교수이론 교수란 ‘수업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학습자의 내적ㆍ외적 환경을 조정하는 활동’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이는 교수가 처음부터 어떤 행동변화를 일으키고자 하는 명확한 목표를 전제하고 있다는 것과 의도된 교수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학습자의 환경을 매우 구체적인 계획 하에 통제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 2017.05.12 / 2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교수, 교수이론, 이론, 목표, 학습자, 환경, 교수와 교수이론에

    img

    딕과 케리의 교수설계 모형

    1. 딕과 케리의 체제적 교수설계 모형에 대해서2. 딕과 케리 모형의 단계1. 딕과 케리의 체제적 교수설계 모형에 대해서 딕과 케리의 체제적 교수설계 모형은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한 대표적인 교수설계 모형이다. 이 모형은 학습자 및 환경분석, 교수목표 설정, 성취목표 진술 교수분석, 평가도구개발, 수업전략 수립 수업자료개발, 형성평가, 총괄평가, 프로그램 수정의 단계들로 이루어져 있다.

  • 2017.05.12 / 2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교수, 설계, 교수설계, 케리, 모형, 체제적, 딕과 케리의 교수설

    img

    반증주의에 대한 레포트

    1. 반증주의에 대해서2. 반증가능성3. 반증주의와 과학이론의 발달4. 반증주의의 한계1. 반증주의에 대해서 반증주의는 독일의 철학자 칼 포퍼(Karl R. Popper)에 의해서 만들어진 이론이다. 귀납주의가 여러 번의 관찰결과를 토대로 얻은 내용이 참이라는 사실에 바탕을 두고 이루어지는 이론인 반면 반증주의는 귀납적으로 발견한 사실 중 하나만 어긋난 관찰이 이루어질 경우 이러한 이론은 사실이 아니라고 보는 입장을 취하는 이론이다. 이렇게 반증주의자들은 과학의 이론이 옳다는 것을 완벽하게 증명할 수는 없지만 그것이 옳지 않다는 것은 완벽하게 증명할 수 있다는 주장을 한다. 예를 들어보자. 수많은 까마귀를 관찰하였더니 모두 검었기 때문에 귀납적인 방법을 통해서 “모든 까마귀는 검다”라는 원리를

  • 2017.05.12 / 4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반증주의, 반증, 주의, 이론, 까마귀, 조건, 반증주의에 대한 레

    위로

    회원가입 할인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