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img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최근 판매자료

HOT읽기 준비도 관점과 발생적 문해 관점을 비교 분석하시오img

HOT만4세 아동 분리수거 교육 활동 계획안-재활용 물고기를 낚아요img

HOT[중복지체아 교육 ]특수학급운영 문제점 및 개선방안img

HOT[음악교육][음악교육과정]음악교육 목표, 음악교육 사조, 음악교육 당위성, 현대음악교육, 협동학습, 음악교육 창의성, 음악교육 문제점, 개선방향img

최고 인기자료

best[교육사회] 파울로 프레이리의 `페다고지` 요약img

best[청소년 교육]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제도img

best[교육사회] 우리나라 다문화교육의 실태와 개선방안img

best만3세 물모래 놀이 활동계획안img

img

활동목표- 멕시코 전통의상, 전통음악, 전통춤 등 멕시코의 전통문화에 대하여 관심을 갖는다.- 멕시코의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창의적인 신체표현을 한다.교육과정관련요소- 사회관계 사회에 관심갖기 : 우리 동네, 우리나라, 다른 나라에 관심을 가진다.- 예술경험 예술적 표현하기 :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음악, 움직임과 춤, 미술, 극놀이 를 통해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즐긴다.활동자료- 전통의상 만들기 (자유선택활동) : 여러 가지 멕시코 전통의상 사진, 펠트지, 한지, 스팡클, 뿅뿅이, 목공풀(또는 글루건), 가위- 전통춤 신체표현 : 멕시코 전통음악 mp3(마리아치의 노래)

2017.10.21 / 2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세계여러나라, 활동계획안, 신체표현, 모의수업, 교육실습, 세계여러나라 주제

img

영유아의 쓰기발달 과정과 슐츠비(Sulzby)의 쓰기발달 단계에 대해 설명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영유아의 쓰기 발달 과정1) McGee와 Richigels의 쓰기 발달 과정2) Clay의 쓰기발달 과정3) Vygotsky의 쓰기발달 과정2. 슐츠비(Sulzby)의 쓰기발달 단계Ⅲ 결론참고문헌영유아의 쓰기발달 과정과 슐츠비(Sulzby)의 쓰기발달 단계에 대해 설명하시오.Ⅰ 서론쓰기는 쓰기를 위해 생각을 구상하고, 그 내용을 언어로 표상하여 철자법에 맞게 글씨를 쓰는 과정을 거쳐 궁극적으로 단어와 문장을 포함한 담화 수준의 텍스트를 창출하는 일련의 과정이. 영유아의 쓰기발달은 어느 정도의 보편성을 가지고 있으나 영유아는 서로 다른 나이

2017.10.20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쓰기발달, 영유아 쓰기발달, 슐츠비, Sulzby, , 쓰기발달 단계, 영유아의 쓰기발달

img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 설명 및 그 교육적 시사점을 설명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2.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의 한계점3. 교육적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 설명 및 그 교육적 시사점을 설명하시오Ⅰ 서론우리나라 도덕 교육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대표적인 학자로는 콜버그를 들 수 있다. 콜버그의 인지주의 도덕 교육 형성 배경은 정신 분석학과 행동주의 심리학의 한계, 피아제의 인지적 도덕 발달론을 들 수 있다. 콜버그는 피아제의 인지 발달 이론을 수정보완하여 도덕 발달 이론을 체계화시켰는데, 학교 도덕 교육과 관련하여 초기에 관심을 둔 것은 도

2017.10.19 / 5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콜버그, , Kohlberg, 도덕성 발달이론, 교육적 시사점, 콜버그(Kohlbe

img

설득과 태도변화설득에서 핵심 역할을 하는 것은 바로 태도다. 설득은 어떤 주제나 대상에 대한 개인의 기존 태도에 변화를 일으키려는 과정이라고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대의 설득 연구는 곧 태도 연구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태도는 설득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설득에서 태도 변화에 대한 연구의 효시는 1940년대 예일 대학교의 호블랜드(Hovland)로 거슬러 올라간다. 호블랜드는 메시지 전달자, 설득 메시지 내용, 그리고 메시지 수신자의 3요소에 작용하는 다양한 변인이 설득 효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체계적으로 연구하기 시작하였다. 설득과 태도 변화에 대해 초기 이론가들은 학습론적 입장을 취하였다. 학습론적 입장은 수신자가 전달 내용을 잘 학습할수록 설득 효과가 크다고 보았으며, 학습 과정

2017.10.19 / 2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설득, 변화, 론적, 태도변화, 연구, 호블랜드, 설득과 태도변화

img

선택과 의사결정I. 선택책략II. 유사성 판단III. 주관적 확률 1. 가용성 발견법 2. 대표성 발견법* 참고문헌선택과 의사결정어떤 추리의 끝은 결국 어떤 판단이나 의사결정을 위한 것이다. 사람들은 어떻게 대안을 선택하고 가장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하는가?I. 선택책략우리는 끊임없이 선택과 판단을 강요당한다. 이런 판단과 선택은 ‘공부를 할까 아니면 영화를 볼까와 같은 일상적인 문제에서부터 어느 대학을 갈까, 무슨 직업을 택할까와 같은 인생에서 중요한 문제까지 포함하고 있다.

2017.10.19 / 4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의사결정, 발견법, 결정, 선택책략, 책략, 가용성, 선택과 의사결정(선

img

생태학이론(생태학적 체계이론)생태학적 접근으로 인간발달을 설명하는 브론펜브레너(Bronfenbrenner, 1917~)는 인간발달이란 인간이 자신의 환경을 지각하고 다루는 방식에서의 지속적인 변화라고 정의하면서 세 가지 기본 전제를 제시하였다(Bronfenbrenner, 1979). 첫째, 발달하는 개인은 단순히 환경의 영향을 받는 백지상태가 아니라 환경을 재구성하면서 성장하는 역동적인 실체다. 둘째, 환경도 상호조절과정을 거쳐 영향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개인과 환경 칸의 상호작용은 상호호혜성의 특징을 지닌다. 셋째, 생태학적 환경의 개념은 개인이 직접 참여하는 장면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이 직접 참여하는 장면들 간의 상호연결과 개인이 속해 있지 않은 외부 환경으로부터 받는 영향까지도 포함

2017.10.19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환경, 인간, 개인, 이론, 인간발달, 발달, 생태학이론(생태학적

img

CONTENT생명체의 형성과정I. 임신 1. 수정 2. 유전인자와 성의 결정II. 모체의 변화* 참고문헌생명체의 형성과정I. 임신(1) 수정생명은 임신으로 시작된다. 임신이란 성숙된 난자가 성숙된 정자와 결합하여 수정란(受精卵)이 되는 것을 말한다. 남자의 정자와 여자의 난자를 배우체(配偶體, gametes)라고 하는데, 이 두 배우체의 결합을 수정이라 한다.여성은 출생 시에도 이미 난소를 가지고 있는데, 난소에는 약 20만 개의 미성숙된 난자(卵子)가 들어 있다가, 성숙한 여성이 되면, 매달 한 개씩의 성숙된 난자가 난소에서 배출된다. 이것이 곧 여성의 생식세포인데, 정자(精子)에 비하면 난자의 크기는 크다고 하지만, 직경은 0.14mm 정도밖에

2017.10.19 / 5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형성과정, 배우체, 여성, 성의, 과정, 생명체, 생명체의 형성과정(

img

CONTENT생명의 시작과 유전I. 생명의 시작II. 유전 1. 유전적 기초 2. 성의 결정 3. 쌍생아* 참고문헌생명의 시작과 유전I. 생명의 시작생명의 시작은 난자와 정자의 결합으로 이루어지며 이를 수정이라 한다. 난자의 크기는 0.12mm이며, 모양은 타원형으로 그 크기가 인체 내에서 가장 큰 세포이다. 출생 전부터 여성은 이미 5백만 개의 원시난자를 갖고 있는데 이는 성장함에 따라 점차 감소하여 사춘기가 되면 약 3만 개 정도의 난자만 남게 된다. 배란 주기는 약 28일로 두 개의 난소에서 교대로 한 개씩 난자가 배출된다. 난자의 생존기간은 72시간 정도이며 배출된 난자가 정자를 만나면 수정이 이루어진다. 수정의 기회는 생리 시작 14일경부터 시작

2017.10.19 / 5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생명, 개의, 기간, 크기, 생존기간, 배란, 생명의 시작과 유전

img

상황인지이론의 본질상황인지이론은 모든 인간의 사고는 환경, 즉 상황에 적용된다고 주장한다. 왜냐하면 사람이 지각하는 내용, 그들의 활동을 이해하는 방법, 그리고 신체적으로 수행하는 내용은 모두 함께 발달하기 때문이다(Clancey, 1997, PP. 1-2). 더욱이, 사람이 지각하고 생각하고 수행하는 것은 근본적으로 사회적 맥락에서 발달한다. 이런 진술은 개인심리학(individual psychology)의 정의를 새롭게 할 필요성을 제기한다. 이 책의 대부분의 내용은 묵시적으로 개인심리학이다.

2017.10.19 / 4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상황인지이론, 이론, 인지, 본질, 내용, 개인심리학, 상황인지이론의 본질

img

CONTENT산업 및 조직과 심리학I. 인사심리학II. 리더십III. 작업동기와 직무만족IV. 소비자 심리학* 참고문헌산업 및 조직과 심리학산업장면에서는 전통적으로 생산성 향상과 관련되는 요인으로 온도나 조명 또는 소음 등의 물리적 환경을 중시했었다. 그러나 1929년 Hawthorn 연구에서 공장내부의 조명과 생산성의 관계를 탐구한 결과는 조명과 같은 요인보다 근로자의 심리적 태도가 생산성에 보다 더 밀접하고 일관성 있게 관련됨을 보여주었다. 이를 계기로 산업 및 조직심리학 분야에서는 인사, 직무만족, 리더십, 작업동기와 직무만족 그리고 판매와 관련하여 소비자 심리를 연구하는 등으로 확대되었다.

2017.10.19 / 5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심리학, 직무만족, 산업, 만족, 직무, 조직, 산업 및 조직심리학

img

CONTENT사회학습이론I. 사회학습 1. 인지과정과 상호결정론 2. 관찰학습 3. 자기효능감 4. 귀인 유형II. 인간과 상황의 상호작용* 참고문헌사회학습이론특정한 어떤 사람이 특정 상황에서 왜 그렇게 행동하였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사회학습 이론가들의 대답은 과거 경험, 그런 경험으로부터 얻은 상황에 대한 해석, 특정행동의 기대되는 결과의 함수라는 것이다. 사회학습 이론가들은 어떤 사람이 특정 상황에서 하는 행동이란 그 상황과의 상호 작용의 결과라고 본다. 사회학습이론은 행동주의자들의 학습이론을 받아들인다. 학습이론에서 현재 행동은 과거 유사한 상황에서 특정 행동이 어떤 결과를 낳았는지에 따라 결정된다. 그러나 사회학습이론과 학습이론간의 차이는 학습이론에서는 유

2017.10.19 / 5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사회, 이론, 특정, 사회학습이론, 사회학습, 과거, 사회학습이론

img

사회학습이론학습에서 행동주의 접근은 인간의 행위가 외적인 원인에 의하여 결정된다고 주장한다. 즉, 행동주의 학습 이론에서는 인간의 행위를 그것에 가해진 외적인 힘에 대한 반응으로 본다. 그러나 오늘에 와서 이러한 접근은 흔히 인지-행동적 접근이라고 부른다. 이는 행동주의 학습 이론의 최근 학자들이 기대와 신념 등 인지적 요인의 중요성을 점차 강조하고 있기 때문이다. 행동주의의 최근 이론은 학습의 인지적 접근을 취하고, 기대와 신념과 같은 용어를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인다. 이 수정주의적 접근에 속하는 학자들을 흔히 사회학습 이론가(social learning theorist)라 부르는데, 반두라(Bandura)와 미셀(Mischell), 로터(Rotter)와 같은 이들이 포함된다. 사회학습 이론에서는

2017.10.19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주의, 사회, 이론, 행동주의, 사회학습, 인지적, 사회학습 이론

img

사회적 승인1. 사회의 이해2. 공민적 권리와 의무사회적 승인1. 사회의 이해성인은 그가 속한 도시, 농촌, 어촌 등 작은 사회를 이해해야 한다. 그가 속한 지역사회의 구조, 역동관계, 성격, 그 사회인들의 요구와 필요는 물론 지리적, 역사적, 시대적 특수성에 의한 특유한 문화도 이해해야 한다. 어촌문화는 농촌이나 도시문화와 다르며, 그 문화적 성격에 따라 요구와 필요도 다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성인은 그가 속한 국가사회, 직장사회의 구조를 이해하고, 특유의 성격과 문화, 문화의 유래와 변화과정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갖고 있어야 한다. 부분사회는 다른 부분사회와 어떤 역학관계에 있는지 알아야 하며, 그 사회의 요구에 자기의 관심, 적성, 능력을 비춰볼 줄 알아야 한다.

2017.10.19 / 2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사회, 문화, 이해, 승인, 어촌, 부분사회, 사회적 승인

img

CONTENT사회인지 발달I. 자기인지II. 타인인지 1. 사고조망 2. 의도조망 3. 감정 및 성격조망* 참고문헌사회인지 발달사회인지는 자신과 타인의 내재적인 심리적 과정이나 인간관계의 본질과 속성에 대한 이해와 추론을 의미한다. 그림 3-9에서 점선으로 된 화살표가 외현적인 사회적 행위의 내면을 이해하는 사회인지과정을 잘 보여주고 있다. 사회인지능력이 발달하기 위해서 아동은 사람들의 내면에 사고나 동기, 감정과 성격 등의 내재적 ․ 심리적 과정이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인정하고, 그러한 내재적 심리적 과정을 이해하고자 하는 요구나 그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따라와야 한다. 또한 아동들은 Piaget이론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자기중심성에서 벗어

2017.10.19 / 5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조망, 심리적, 과정, 발달, 심리, 사회, 사회인지 발달(자기

img

사회영향(동조, 순종, 이타행동)I. 동조II. 순종III. 이타행동사회영향(동조, 순종, 이타행동)이 자료에서는 타인과의 상호작용을 하는 사회적 맥락에서 사회적 자극의 영향을 받아서 우리의 대인행동이 어떻게 변화하게 되는가를 검토하고자 한다. 타인의 행동이 개인의 행동에 미치는 효과를 사회영향(social influence)이라고 하며, 이는 현대 사회심리학에서 가장 활발히 다루어지고 있는 영역의 하나이다. 여기서 우리는 동조행동, 순종행동, 이타행동을 다루게 된다.

2017.10.19 / 4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이타행동, 사회영향, 동조, 순종, 이타, 사회, 사회영향(동조, 순

위로

회원가입 할인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