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img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최근 판매자료

HOT(만2세 관찰일지)만2세 7월 관찰일지 13명 분량img

HOT사회 계층의 결정요인과 앞으로의 해결 과제에 대하여 논하시오img

HOT[교육학] 만4세 유아 교통기관 교육 계획안img

HOT[미술교육]통합미술교육, 장애아동미술교육, 아동중심미술교육, 기능중심미술교육, 창의성중심미술교육, 열린미술교육, 유아미술교육img

최고 인기자료

best통합교육(장애인통합교육)개념,배경, 통합교육(장애인통합교육)필요성,효과, 통합교육(장애인통합교육)문제점,사례, 장애인통합교육 교사전략,과제img

best[교육사회학] 갈등주의img

best[사회과 교수 학습 모형] (Ⅱ) - 탐구학습모형img

best매슬로우의 욕구이론을 설명하고 유아의 사랑과 소속의 욕구를 반영한 그림책을 3권을 선정하여 분석하시오. img

img

icon보육프로그램 중에서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보육프로그램 중에서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프로젝트 접근법의 개념2.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방법3. 나의 의견Ⅲ. 결론 참고문헌보육프로그램 중에서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Ⅰ. 서론최근 유아교육계에서는 바람직한 교수학습 방법들 중의 하나로서 프로젝트 접근법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한 관심은 또한 사회문화적으로 적합한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반영한다. 사회문화적 적합성에 대한 관심은 주로 발달적 적합성을 강조해 오던 유아교육계가 방향을 전환하는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 따라서, 프로젝트 접근법은 우수한 프로그램일 뿐만

2017.07.22 / 9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보육프로그램, 프로젝트 접근법, 교육방법, 자신의 생각, 보육프로그램 중에서

img

icon유아의 자아존중감을 높이는 교사의 역할에 대해서 논하시오

유아의 자아존중감을 높이는 교사의 역할에 대해서 논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1. 유아 자아존중감의 개념2. 유아 자아존중감의 중요성3. 유아의 자아존중감을 높이는 교사의 역할Ⅲ 결론참고문헌유아의 자아존중감을 높이는 교사의 역할에 대해서 논하시오 Ⅰ 서론유아는 가정을 벗어나 최초로 접하게 되는 새로운 환경인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에게 새로운 지식을 배울 뿐만 아니라,교사의 기대에 따라 적합하게 행동하고 인정과 수용을 경험하며 적응해 나가게 된다. 인간발달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서 개인의 건강한 성격발달과 바람직한 환경적응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는 자아존중감이다. 유아초기인 만 2∼3세에는 미숙한 형태의 자기인식이 자아개념으로 발달하게 되며, 만 5세경에는

2017.07.22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자아존중감, 유아, 교사역할, 유아 자아존중감, 자아개념, 유아의 자아존중감을

img

icon유아 놀이 지도 시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유아 놀이지도 시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놀이의 개념2. 유아놀이의 중요성3. 유아놀이지도의 의의4. 유아놀이지도 시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Ⅲ. 결론 및 의견참고문헌유아 놀이지도 시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Ⅰ. 서론유아에게 놀이는 생활의 활력소이며 전부이다. 모든 놀이가 생활이기도 하지만 교육적 가치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더욱 강조되고 있다. 더 나아가 유아는 놀면서 배우게 된다. 즉 유아들은 놀이를 통하여 자신을 둘러싼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이루어 내며, 그 속에서 놀이에 적합한 환경을 선택하고 변형하여 자기 자신에게 맞는 환경을 창조해 낸다. 이처럼 놀이는 유아의 학습과 발달에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므로

2017.07.20 / 4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유아, 놀이지도, 유아놀이, 교사역할, 바람직한 교사, 유아 놀이 지도 시

img

icon보육교사의 자질과 역할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보육교사의 자질과 역할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 1. 보육교사의 역할 2. 보육교사의 자질Ⅲ. 결론 및 의견참고문헌보육교사의 자질과 역할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Ⅰ. 서론보육교사는 인간 발달의 기틀을 형성하는 영․유아기에 경험하는 보육 및 교육의 질은 영유아 자신뿐만 아니라 가정에 영향을 끼치고, 국가의 미래관리 차원으로서도 중요하기 때문에 영유아의 발달과 교육은 교사의 질과 관련된다. 따라서 보육교사는 영․유아와의 상호작용 시간이 길고 영․유아들의 생활에 깊이 관여하므로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그러므로 보육교사는 영․유아보육에 관한 확고한 철학을 갖고 따뜻한 마음과 영․유아를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영․유아기의 경험의 중요성을 인식해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2017.07.19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보육교사, 자질, 역할, 보육교사 자질, 보육교사 역할, 보육교사의 자질과

img

icon보육경험의 효과를 보육의 양과 질적인 측면으로 나누어 서술하시오

보육경험의 효과를 보육의 양과 질적인 측면으로 나누어 서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양적인 측면에서 보육경험의 효과2. 질적인 측면에서 보육경험의 효과Ⅲ. 결론참고문헌보육경험의 효과를 보육의 양과 질적인 측면으로 나누어 서술하시오.Ⅰ. 서론영아가 생애 초기에 어떤 보육환경을 경험하느냐에 따라 영아의 발달 수준은 달라질 수 있기에 보육경험의 유무에 따른 영아의 발달 차이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 특히 출생 후부터 만 2세까지의 영아기가 정서적으로 부모나 자신을 돌봐주는 대상에게 애착심을 형성하고 인간관계를 맺어가는 중요한 시기임을 고려해 볼 때 주 양육자인 어머니와 격리되고 보육시설에서의 보육경험이 영유아의 사회․정서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2017.07.19 / 4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보육경험, 보육경험의 효과, 양적, 질적, 보육경험의 효과를

img

icon고등학교 등비수열(원리합계) 공개수업 수업지도안

Ⅰ. 단원의 개관 1. 단원명2. 단원의 지도 계통3. 단원의 이론적 배경4. 단원의 지도 계획 5. 단원의 교육과정 재구성 (Tap Math)6. 단원의 지도 목표Ⅱ. 본시 수업 모형1. 교수-학습 모형2. 교수-학습 전략 3. 본 수업의 교수-학습 흐름도4. Tap Math 러닝5. 의사 결정의 모형 6. Dick & Carey 학습모형에 기반을 둔 수업설계 Ⅲ. 학습을 위한 실태분석1. 실태분석의 개관 2. 실태분석 결과 및 분석 3. 학습 집단 구성 Ⅳ. 본시 교수-학습 계획1.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2. 학습 자료Ⅱ. 본시 수업 모형1

2017.07.19 / 24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수업지도안, 등비수열, 공개수업, 지도안, 원리합계, 고등학교 등비수열(

img

icon만 2세 영아들의 발달적 특성에 대하여 신체발달 언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 및 사회적발달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만 2세 영아들의 발달적 특성에 대하여 신체발달 언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 및 사회적발달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1. 만2세 영아들의 신체 발달적 특성2. 만2세 영아들의 언어 발달적 특성3. 만2세 영아들의 인지 발달적 특성4. 만2세 영아들의 정서 발달적 특성5. 만2세 영아들의 사회성 발달적 특성Ⅲ. 결론참고문헌만 2세 영아들의 발달적 특성에 대하여 신체발달언어발달인지발달정서발달 및 사회적 발달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Ⅰ 서론영아기는 일생 중 가장 변화가 많이 일어나는 시기이다. 영아는 태어나면서 배우고 발달하며, 그들은 적극적으로 자신과 세계에 관여한다. 이러한 시기의 영아는 발달의 정도가 어느 때 보다 빠르고 변

2017.07.18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만2세, 영아, 발달적 특성, 신체발달, 언어발달, 만 2세 영아들의

img

icon누리과정의 7가지 교수학습 원리에 대한 개념을 요약 설명하고 각각의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누리과정의 7가지 교수학습 원리에 대한 개념을 요약 설명하고 각각의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누리과정의 교수학습 방법 개요2. 7가지 교수학습 원리에 대한 개념 및 구체적인 사례 1) 놀이 중심 원리 2) 흥미몰입 중심 원리 3) 생활 중심 원리 4) 상호작용의 원리 5) 통합의 원리 6) 활동 간 균형의 원리 7) 개별화의 원리Ⅲ 결론참고문헌누리과정의 7가지 교수학습 원리에 대한 개념을 요약 설명하고 각각의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Ⅰ 서론누리과정은 유아에게 필요한 기본 능력과 바른 인성을 기르고, 민주 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대상 아동에게 기본적 운

2017.07.13 / 6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누리과정, 교수학습원리, 구체적인 사례, 놀이중심원리, 개별화의 원리, 누리과정의 7가지

img

icon학교사회복지 필요성과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직무

1. 학교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사의 개념1) 학교사회복지의 개념2) 학교사회복지사의 개념2.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3. 학교사회복지의 구성요소4. 학교사회복지의 목적5. 학교사회복지 서비스 대상6.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직무1)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2) 학교사회복지사의 직무◆ 참고자료 ◆학교사회복지 필요성과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직무1. 학교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사의 개념1) 학교사회복지의 개념 학교사회복지는 학교라는 교육기관에서 전문적 능력과 자격을 갖춘 사회복지사가 제공하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의미한다. 즉, 공교육체계에서 학교교육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지원하고, 학생들이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이를 위해 학교,

2017.07.11 / 9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학교사회복지사, 학교사회복지사 역할, 학교사회복지사 직무, 학교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 필요성, 학교사회복지 필요성

img

icon보육프로그램 중에서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보육프로그램 중에서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방법 1) 프로젝트 접근법의 개념과 특징 2) 프로젝트 접근법의 목적 3)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수방법 4) 프로젝트 접근법의 의의2. 프로젝트접근법에 대한 나의 생각Ⅲ 결론참고문헌보육프로그램 중에서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Ⅰ 서론프로젝트 접근법은 전인교육의 목적 아래 통합적 교육과정 맥락에서 학습자와 교사가 함께 중심이 되는 듀이의 진보주의 철학을 바탕으로 킬패트릭의 프로젝트 방법으로 체계화 되었으며,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즉 상징적 표상에 초점을 맞추어 상징적 기술

2017.07.07 / 6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프로젝트접근법, 보육프로그램, 유아교육현장, 교육방법, 보육프로그램 중에서

img

icon보육프로그램 중에서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보육프로그램 중에서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방법1) 프로젝트 접근법의 목적 2) 프로젝트 접근법의 특성3)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수방법 (1) 프로젝트 준비단계 (2) 프로젝트 시작단계 (3) 프로젝트 전개단계 (4) 프로젝트 마무리단계2. 프로젝트접근법에 대한 나의 생각Ⅲ 결론참고문헌보육프로그램 중에서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Ⅰ 서론프로젝트 접근법은 현존하는 모든 유아교육 과정을 대신할 수 있는 새로운 것이 아니라 놀이 중심의 전통적 접근법과 학문중심의 체

2017.07.07 / 5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프로젝트접근법, 보육프로그램, 유아교육현장, 교육방법, 보육프로그램 중에서

img

icon해결중심 상담이론

1. 해결중심 상담이론에 대해서2. 질문기법1. 해결중심 상담이론에 대해서 해결중심 상담이론은 문제 해결에 초점을 둔 상담방법을 의미한다. 보통 이러한 상담은 비교적 단기간에 상담목표를 달성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2017.07.07 / 2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중심, 해결, 상담이론, 해결중심, 이론, 해결중심 상담이론

img

icon탐구수업에 대한 레포트

1. 탐구수업의 의미2. 탐구수업의 절차3. 마시알리스의 탐구학습법4. 탐구수업에 있어 교사의 역할1. 탐구수업의 의미 탐구수업이란 학생들이 교사의 안내를 토대로 탐색할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해결 방안에 대한 가설을 세운 다음 실험이나 관찰, 탐구를 통해 수집된 자료를 분석하여 가설을 검증하고 검증과정을 통해 내린 결론을 다른 상황에서도 일반화하여 적용해보는 과정을 통해 문제인식 능력, 과학적 지식의 이해 및 탐구방법,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등을 습득하도록 하는데 목표를 두는 수업방법을 의미한다.

2017.07.07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레포트, 탐구수업, 탐구, 탐구수업에 대한 레

img

icon카텔의 지능유형에 대한 레포트

1. 카텔의 지능유형2. 유동적 지능3. 결정적 지능1. 카텔의 지능유형 사람들은 이전부터 인간의 지능에 대한 굉장히 많은 호기심을 지니고 있었다. 일부 학자들은 지능은 선천적으로 타고난 것이라고 보고 있는 반면, 나머지 학자들은 지능은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 것이라고 보고 있다.

2017.07.07 / 2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레포트, 카텔, 지능유형, 지능, 카텔의 지능유형에

img

icon지구의 내부구조에 대한 수업지도안(5E모형 - 고등학교 1학년 지구과학 과정)

개입ㆍ인사 및 출석체크ㆍ전시학습(지진파의 종류) 확인ㆍ동기유발- 영화 ‘코어(Core)’를 보여주며 지구 내부가 어떻게 생겼을지 궁금증 유발ㆍ학습목표제시- 지식: 지구 내부의 각 층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탐구: 지구 내부를 4개의 층으로 구분할 수 있다.- 태도: 지구 내부구조에 대해 흥미와 호기심을 갖는다.

2017.07.07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지구, 수업지도안, 내부구조, 과정, 모형, 지구의, 지구의 내부구조에

위로

회원가입 할인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