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img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최근 판매자료

최고 인기자료

img

[콜버그 도덕성발달이론 분석레포트] 콜버그 도덕성발달이론 개념,특징,중요성,사례분석및 콜버그 도덕성발달이론 한계점과 비평 및 나의의견

1. 콜버그의 인물소개2. 콜버그 도덕성발달이론의 개념3. 콜버그 도덕성발달이론의 특징4. 콜버그 도덕성발달이론의 중요성5. 콜버그 도덕성 발달단계 분석6. 콜버그 vs 피아제의 도덕성발달이론 비교분석(1) 공통점(2) 차이점7. 콜버그 이론의 사례8. 콜버그 도덕성발달이론의 한계점과 비평9. 결론 및 느낀점 참고자료 콜버그는 발달의 모델로서 계단에 비유되는 피아제식 경성 단계 개념을 채택하였다. 이 개념에서 보면 발달이란 한 순간에 한 계단을 올라가는 것으로 해석된다. 단계와 단계 사이가, 비록 중첩을 인정한다 하지만,질적으로 차이가 난다는 점에서 매우 경직된 단계 개념이다. 콜버그는 행위자의 도덕판단에 초점을 둠으로써 개인

  • 2017.02.20 / 1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콜버그, 도덕성발달이론, 도덕성이론, 도덕성발달, 콜버그 사례

    img

    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 관점의 특징과 그에 대한 설명, 과학교육에서 이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예, 본인의 생각을 논하시오

    아동과학지도 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 관점의 특징과 그에 대한 설명을 쓰고, 과학교육에서 이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예를 들어 본인의 생각을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 2. 인지적 구성주의의 과학교육 적용시 구체적인 예 및 본인생각1) 인지적 구성주의의 과학교육 적용시 구체적인 예2) 본인생각Ⅲ 결론참고문헌아동과학지도 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 관점의 특징과 그에 대한 설명을 쓰고, 과학교육에서 이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예를 들어 본인의 생각을 논하시오Ⅰ 서론구성주의는 1960년대와 1970년대에 걸쳐 생성된 인식론의 한 형태로 지식의 형성과 습득에 관한 상대주의적 인식론을 기반으로 현대

  • 2017.02.18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아동과학지도, 피아제, 인지적구성주의, 과학교육, 구성주의

    img

    만1세 관찰일지 12월 4명 분량. (공공형 영아전담 어린이집/해석 있음)

    1. 구분1) 신체2) 사회・정서3) 언어・인지4) 식습관5) 배변습관6) 수면습관 2. 관찰내용3.해석신체12/2줄에 걸린 기저귀를 바라보며 다가와 오른손으로 잡아 보며 탐색하다 기저귀를 잡아 당기기 시도를 함. 기저귀가 줄에서 안 떨어지자 양손으로 기저귀를 잡고 당겨봄.12/12들려오는 노래 소리에 맞추어 다른 영아들이 신체표현 하는 모습을 바라보며 미소 짓다가 자리에 일어나 좌.우로 몸을 흔들기 시작함. 박수를 치며 몸을 흔들고 제자리에서 빙글빙글 돌아봄해석: -줄에 걸린 기저귀를 자신의 것임을 인지하는 모습을 보이고 기저귀를 가져가려 하는데 줄에서 안떨어지자 양손으로 힘을 주어 당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음-노래.소리에 관심과 흥미를 보이는

  • 2017.02.16 / 4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만1세관찰일지, 만1세12월관찰일지, 만1세관찰일지, 만1세12월관찰일지

    img

    만1세 관찰일지 1월 4명 분량. (공공형 영아전담 어린이집/해석 있음)

    1. 구분1) 신체2) 사회・정서3) 언어・인지4) 식습관5) 배변습관6) 수면습관 2. 관찰내용3.해석신체1/3매트 계단을 뛰어 올라가 점프하여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옴.미끄럼틀 위해서 낮은 매트 위로 뛰어 내림. 1/16털 풍선을 고무줄로 달아주었더니 고무줄을 잡아당기며 풍선을 탐색함. 풍선을 잡고 뒤로 걸으며 고무줄이 늘어나는 것을 봄. 고무줄에 매달린 풍선을 손바닥쳐봄. 해석:-자유롭게 신체를 움직이며 활동함. 다양한 방법으로 털 풍선을 탐색하며 풍선 치기 활동을 하며 신체의 조절력을 기름. 사회・정서1/3집에서 가져온 놀잇감을 다름 친구가 가지고 놀고 있는 모습을 보고 팔을 들어 올려 때리는 제스처를 취하며 “내꺼야”라고

  • 2017.02.16 / 4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만1세관찰일지, 만1세1월관찰일지, 1월관찰일지, 영아반관찰일지, 만1세관찰일지

    img

    [영유아발달평가] 영유아 발달의 평가방법(관찰법, 조사법, 교사제작 검사법, 표준화 검사법, 포트폴리오 평가)에 대해 기술하시오.

    영유아발달평가 영유아 발달의 평가방법(관찰법, 조사법, 교사제작 검사법, 표준화 검사법, 포트폴리오 평가)에 대해 기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관찰법2. 조사법3. 교사 제작 검사법4. 표준화 검사5. 포트폴리오 평가Ⅲ 결론참고문헌영유아발달평가 영유아 발달의 평가방법(관찰법, 조사법, 교사제작 검사법, 표준화 검사법, 포트폴리오 평가)에 대해 기술하시오.Ⅰ 서론영유아교육의 주된 목적은 영유아의 전인적인 발달을 돕는 것이므로, 교사는 영유아의 발달을 적절히 평가할 수 있는 평가의 기본적인 구조를 이해하고, 그 결과 평가의 도구와 방법을 선택할 때에 적합한 결정을 내릴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주어진 평가결과와 절차를 영유아나 교육과정에 관하

  • 2017.02.16 / 7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영유아발달평가, 관찰법, 조사법, 교사제작검사법, 표준화검사법

    img

    영유아들을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 중에서 기하학습의 필요성을 서술하고, 하위영역인 공간과 도형에 대한 개념을 서술하고

    영유아수학지도 영유아들을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 중에서 기하학습의 필요성을 서술하고, 하위영역인 공간과 도형에 대한 개념을 서술하고,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공간과 도형의 개념을 활용한 것을 찾아보고, 도형에 대한 연령별 이해를 서술하며,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기하편의 지도방법을 제시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영유아 기하학습의 필요성2. 하위영역인 공간과 도형에 대한 개념3.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공간과 도형의 개념을 활용한 것4. 도형에 대한 연령별 이해5.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기하편의 지도방법Ⅲ 결론참고문헌영유아수학지도 영유아들을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 중에서 기하학습의 필요성을 서술하고, 하위영역인 공간과 도형에 대한 개념을 서술하고,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 2017.02.15 / 4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기하학습, 영유아, 공간개념, 도형개념, 연령별

    img

    [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연구레포트 ]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개념,장단점,단계,특징분석및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평가와 학교교육에의 적용및 나의의견

    1. 피아제 인물소개2. 인지발달이론의 개념3. 피아제 인지발달이론의 주요개념4. 인지발달이론의 배경5. 인지발달의 과정6. 인지발달이론의 장단점7. 피아제 인지발달이론의 단계 및 특징(1) 영아기(2) 유아기(3) 아동기8. 피아제 vs 비고츠키 이론비교분석9. 피아제 이론에 대한 비판10. 학교교육에의 적용11. 결론참고자료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은 1960년대가 되기까지 미국의 행동주의 심리학자들에게 무시를 당해왔다. 그러나 오늘날 심리학의 주요 관심사가 인지적 요소들에 관한 것임을 우리는 너무나 잘 알고 있다. 더욱이, 많은 심리학자들은 인간의 인지발달은 피아제가 주장한 것처럼 연속적인 단계를 거치면서 발달

  • 2017.02.15 / 16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피아제, 비고츠키, 인지발달이론, 장피아제, 인지이론

    img

    [교수학습이론] 교수학습 이론의 관점을 설명 한 후, 본인이 생각하고 있는 교수학습의 관점을 논하시오.

    교수학습이론 교수학습 이론의 관점을 설명 한 후, 본인이 생각하고 있는 교수학습의 관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 1. 교수학습 이론의 관점 2.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교수학습의 관점-구성주의Ⅲ 결론참고문헌교수학습이론 교수학습 이론의 관점을 설명 한 후, 본인이 생각하고 있는 교수학습의 관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역사적으로 인간의 발달이 어떻게 이루어지는가에 대해서는 유전적으로 타고난 성숙 요인과 환경에서 비롯된 학습 요인의 두 가지 대조적인 관점이 있어왔다. 이 중에서 어떤 것이 더 중요한가 하는 논쟁은 오랫동안 지속되어 왔고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교수학습이론의 관점으로 성숙주의, 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 발문법 등을 설명하고, 자신이 생각하

  • 2017.02.13 / 4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교수학습 이론, 성숙주의, 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

    img

    페스탈로치 생애와 교육사상 및 페스탈로치 교육사상의 시사점

    1. 페스탈로치의 생애2. 페스탈로치 교육이론의 배경1) 인간관2) 자연관3) 사회관4) 가정관3. 페스탈로치 교육사상1) 교육 목적2) 교육 내용3) 교육 원리4) 교육 방법4. 페스탈로치 교육사상의 시사점1) 기여점2) 한계점 참고자료 페스탈로치 생애와 교육사상 및 페스탈로치 교육사상의 시사점1. 페스탈로치(Johann Heinrich Pestalozzi)의 생애 페스탈로치는 1746년 1월 12일 스위스의 취리히에서 신교의 목사인 조부, 외과 의사였던 부친 Johan Heinrich Pestalozzi와 모친 Susanna holz Wadenswill의 차남으로 태어났다. 그리고 여섯 살 때에 아버지를 잃고, 어머니와 충

  • 2017.02.12 / 8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페스탈로치, 페스탈로치 교육사상, 페스탈로치 생애, 페스탈로치 시사점, 페스탈로치 교육

    img

    조기유학의 현황, 조기유학 찬성과 반대 의견 분석

    1. 조기유학의 개념2. 조기유학의 사회적 배경1) 교육열2) 세계화와 글로벌 역량 습득3) 입시위주 학교교육으로부터의 탈출3. 조기유학 현황1) 국외 한국인 유학생 현황2) 유학국가별 유학생 현황3) 자녀유학에 대한 견해 및 이유4. 조기유학 찬성, 반대 의견1) 조기유학 찬성 의견2) 조기유학 반대 의견 참고자료 조기유학의 현황, 조기유학 찬성과 반대 의견 분석1. 조기유학의 개념 법적 의미로 보면 유학이란 “외국의 교육기관․연구기관 또는 연수기관에서 6개월 이상의 기간에 걸쳐 수학하거나 학문․기술을 연구 또는 연수하는 것”(「국외유학에 관한 규정」 제2조 제1호)을 의미하고 있다(김홍원, 2005). 조기유학(early-ag

  • 2017.02.12 / 7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조기유학, 조기유학 찬반, 조기유학 찬성, 조기유학 반대, 조기유학 현황

    img

    [ 비고츠키 발달이론 연구레포트 ] 비고츠키 인지발달이론,사회문화적 발달이론,근접발달이론분석및 비고츠키 발달이론의 실제교육 적용사례와 시사점

    1. 비고츠키 인물소개와 생애2.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 분석3.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발달이론4.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인지이론5. 비고츠키의 근접발달이론 6. 비고츠키의 발달이론을 실제 교육상황에 적용하기7. 비고츠키 이론의 시사점 참고자료 비고츠키 이론은 다음 두 가지 점에서 인간발달에 새로운 시각을 제공했다.첫째, 비고츠키의 사회문화 이론은 Piaget가 간과한 사회적 과정이 인지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함으로써 인지발달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였다.둘째, 비고츠키의 성인의 역할을 강조한 근접발달에 대한 개념은 교육 실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비고츠키의 중요한 공헌은 개인의 발달에서 사회문화적 맥락의 중

  • 2017.02.09 / 12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비고츠키, 비고츠키 인지발달이론, 인지발달이론, 발달이론, 피아제

    img

    영유아들이 편식하지 않고,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보육현장에서 영양교육에 대한 통합적 활동

    Ⅰ. 서론Ⅱ. 본론1. 5대 영양소2. 보육기관에서의 영양관리 필요성3. 보육현장에서 영양교육에 대한 통합적 활동 구성Ⅲ. 결론Ⅳ. 참고문헌영유아교육에 있어서 모든 발달의 근원이 되는, 영유아기의 영양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그러므로 영유아들에게 영양에 대한 지식을 가르쳐주고 급식에 대한 관심을 갖고, 영유아들이 편식하지 않고,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에 맞게 보육현장에서 영양교육에 대한 통합적 활동을 구성하시오.Ⅰ. 서론영유아교육에 있어서 모든 발달의 근원이 되는, 영유아기의 영양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보육시설에 맡겨지는 아동수가 늘어나면서 영유아 건강에 대한 보육시설의 책임이 더욱 커지고 있다.

  • 2017.02.07 / 4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영양교육, 영양관리, 5대 영양소, 편식, 통합적 활동 구성

    img

    별의 생성(PEOE모형) - 고등학교 1학년 과학 파트 수업 지도안

    ㆍ인사 및 출석체크ㆍ선수학습확인 및 동기유발- 맛있는 과자가 10개가 있는 방 A와 2개가 있는 방 B가 있다. 여러분은 어느 방에 들어갈 것인가?(일도): 방 A - 과자를 더 많이 먹을 수 있기 때문(민지): 방 A - 일도와 생각이 같음

  • 2017.02.06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 과학, 동기유발, 출석체크, PEOE모형, 여러분

    img

    우리 은하를 구성하는 요소(5E모형) - 고등학교 1학년 과학 파트 수업 지도안

    ㆍ인사 및 출석체크ㆍ조별학습을 위한 조편성ㆍ선수학습확인 및 동기유발- 영국인이 미국을 점령하기 전 북미지역에는 하나의 전설이 있다. 아이가 없던 사냥꾼 부부가 사람말을 하는 새끼뱀을 주어서 양자로 삼았다. 이 새끼뱀은 나날이 갈수록 식성이 좋아지고 몸집도 커지게 되었는데 아버지인 사냥꾼이 뱀의 허기를 채우기 위해 큰 짐승을 사냥하다 결국 사람한테까지 손을 대었다.

  • 2017.02.06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새끼뱀, 사냥꾼, 과학, 우리, 동기유발, 출석체크

    img

    우주의 팽창(5E모형) - 고등학교 1학년 과학 수업지도안

    ㆍ인사 및 출석체크ㆍ조별학습을 위한 조편성ㆍ선수학습확인- 현재 우주는 팽창하고 있을까? 혹은 팽창하지도 수축하지도 않고 그 상태를 유지하고 있을까? 혹은 수축하고 있을까?- 수축하고 있다. 그 이유는 모든 물질에는 중력이 존재하기 때문에 물질들은 점점 가까워지면서 수축하기 때문이다.

  • 2017.02.06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물질, 우주, 팽창, 과학, 수업지도안, 출석체크

    위로

    회원가입 할인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