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img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최근 판매자료

최고 인기자료

img

부모교육의 필요성을 아동, 부모, 교사, 사회적 측면에서 논하고 부모교육으로 다룰 수 있는 주요내용을 설명하시오

부모교육의 필요성을 아동, 부모, 교사, 사회적 측면에서 논하고 부모교육으로 다룰 수 있는 주요내용을 설명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부모교육의 개념2. 부모교육의 필요성(아동, 부모, 교사, 사회적 측면) 1) 아동의 측면 2) 부모의 측면 3) 교사의 측면 4) 사회의 측면3. 부모교육으로 다룰 수 있는 주요내용 1) 부모교육의 목표 2) 부모교육의 내용 및 방법 3) 부모교육의 참여유형 4)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특성Ⅲ 결론 및 의견참고문헌부모교육의 필요성을 아동, 부모, 교사, 사회적 측면에서 논하고 부모교육으로 다룰 수 있는 주요내용을 설명하시오.Ⅰ 서론사회문화적 배경이나 시대에 따라 다소 관점의

  • 2017.03.23 / 7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부모교육, 아동의 측면, 교사의 측면, 사회적 측면, 부모의 측면

    img

    교육공학 과제작성

    목차1.교육공학의 정의 1)교육공학의 정의 2)교육공학의 최근 정의 3)교육공학의 주관적인 입장2.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관한 설명 1) 교육공학의 설계영역 2) 교육공학의 개발영역 3) 교육공학의 활용영역 4) 교육공학의 관리영역 5) 교육공학의 평가영역3. 교육공학의 주요 영역의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1) 유아교육 설계영역에의 적용 사례 2) 유아교육 개발영역에의 적용 사례 3) 유아교육 활용영역에의 적용 사례 4) 유아교육 관리영역에의 적용 사례 5) 유아교육 평가영역에의 적용 사례*참고문헌교육공학은 일반적으로 Educatinonal Technology로 표시되며 이를 통해 볼 때 교육공학은 교육에 공학

  • 2017.03.22 / 12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교육, 공학, 적용, 사례, 참고

    img

    [유치원 가정통신문, 가정통신] 월별가정통신문

    부모님께 안녕하십니까? 새로운 유치원 생활이 시작되었습니다. 여름방학 전과 여름방학 후의 아이들의 모습을 살펴보면서,

  • 2017.03.21 / 12pages ( 서식 > )

  • 태그 가정통신문, 부모교육, 유치원, 가통

    img

    영아기 및 유아기 발달 특성과 중요성을 설명하고 영아기 및 유아기 자녀를 둔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영아기 및 유아기 발달 특성과 중요성을 설명하고 영아기 및 유아기 자녀를 둔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1. 영아기의 중요성과 발달특성2. 영아기 자녀를 위한 바람직한 부모역할3. 유아기의 중요성과 발달특성4. 유아기 자녀를 위한 바람직한 부모 역할Ⅲ 결론 및 의견참고문헌영아기 및 유아기 발달 특성과 중요성을 설명하고 영아기 및 유아기 자녀를 둔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Ⅰ 서론영유아기의 발달은 전 생애에 걸쳐 신체와 사회적 측면이나 심리적 측면에서 양적질적 확대의 과정을 거치고 있는 상황이다. 영유아기의 발달에 대해서 가장 관심을 두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부모들이며, 영유아기가 자녀 발달이 가장 필

  • 2017.03.21 / 7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영아기, 유아기, 발달특성, 중요성, 부모역할

    img

    홀리스틱 교육과정, 다문화 교육과정에 대해 서술하시오.

    홀리스틱 교육과정, 다문화 교육과정에 대해 서술하시오.Ⅰ 서론 Ⅱ 본론1. 홀리스틱 교육과정1) 홀리스틱 교육의 개념2) 홀리스틱 교육의 특징3) 홀리스틱 교육의 방법2. 다문화교육과정1) 다문화 교육과정의 목적 및 목표2) 다문화 능력의 개념3) 다문화 교육 접근 방법4) 다문화 교육과정의 내용5) 다문화 교육과정의 교수원리Ⅲ 결론 및 의견참고문헌홀리스틱 교육과정, 다문화 교육과정에 대해 서술하시오.Ⅰ 서론 교육은 국가와 사회 발전의 원동력이다. 더욱이 21세기 정보화 사회에 진입하면서 국가 간의 경쟁은 지식기반 인재의 양성에 대한 경쟁으로 전환되었다. 교육과정이라는 용어는 융통적이기 때문에 시대에 따라 바뀔 수 있으며, 교육과정의 종

  • 2017.03.16 / 7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교육과정, 홀리스틱 교육과정, 다문화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경험주의 교육과정

    img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을 비교 후 공통점 및 차이점 등을 논하시오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을 비교 후 공통점 및 차이점 등을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2.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3.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 비교1) 공통점2) 차이점Ⅲ 결론 및 의견참고문헌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을 비교 후 공통점 및 차이점 등을 논하시오Ⅰ 서론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은 공통적으로 인간이 능동적인 주체로서 지식을 구성해간다고 보는 관점을 취한다. 인간이 태어나서 어떻게 성장하고 발달해 가는지 개념의 형성과정을 탐구한 이들은 특히 인지발달 관련 문제를 핵심으로 삼았다. 그러나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은 공통점도 있는 반면 여러 가지로 차이점도 있다. 이에 본

  • 2017.03.16 / 7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피아제, 비고츠키, 인지발달이론, 공통점, 차이점

    img

    [조기영어교육 찬반입장정리보고서] 조기영어교육 개념,장단점과 조기영어교육 찬성,반대 입장정리 및 나의의견

    1. 조기영어교육의 정의2. 조기영어교육 확산배경3. 조기영어교육의 이론적인배경4. 조기영어교육 장단점(1) 장점(2) 단점5. 조기영어교육 찬반입장정리(1) 찬성입장정리(2) 반대입장정리6. 조기영어교육 바람직한 방향제언7. 결론 및 조기영어교육에 대한 나의의견참고자료그동안 조기영어교육에 관한 찬반론이 많았지만 세계 여러 나라들은 각기 사회적 정치적 필요에 다라 조기 외국어교육을 실시하여 오고 있고, 우리나라도 실험학습 단계이기는 하지만 지난 10년 동안 초등학교에서 영어교육을 시도해 오고 있다. 현행 중고등학교에서의 외국어교육과정이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고 교수내용과 학습 면에서 본래의 교육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데서 많은 전문가들의 비판

  • 2017.03.14 / 19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조기영어교육, 조기교육, 영어조기교육, 조기영어교육 찬성, 조기영어교육 반대

    img

    이유기 영양의 중요성 및 이유기 1일 영양 섭취기준을 만족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이유기 영양 시행 방법을 이유 단계별로 서술하시오

    이유기 영양의 중요성 및 이유기 1일 영양 섭취기준을 만족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이유기 영양 시행 방법을 이유 단계별로 서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이유기 영양의 중요성2. 단계별 이유기 영양 시행 방법Ⅲ 결론 및 의견참고문헌이유기 영양의 중요성 및 이유기 1일 영양 섭취기준을 만족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이유기 영양 시행 방법을 이유 단계별로 서술하시오.Ⅰ 서론생후 1개월 이후부터 취학 전까지의 영유아들은 발육이 왕성하여 이 시기의 올바른 식생활을 통한 영양공급은 일생동안의 신체 및 정신발달에 영향을 준다. 특히 생후 6개월부터 15개월 이하인 이유기 기간 동안의 영양과 섭취한 식품의 질과 양은 영아기의 대사와 성장발달 및 식습관 형성, 학령기 신체발육 및 이후의 일

  • 2017.03.11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이유기영양, 이유기, 중요성, 영양섭취기준, 시행방법

    img

    고전적 조건형성이론

    1. 행동주의 학습이론2. 고전적 조건형성이론의 개념3. 고전적 조건형성과 관련된 여러 현상1. 행동주의 학습이론 행동주의에서 학습은 경험의 결과로 나타나는 관찰 가능하며 지속적인 행동의 변화로 본다. 즉, 학습이란 경험 또는 연습에 의해 관찰 가능한 외적인 행동이 발현될 때 이루어지는 것이다. 행동주의적 관점에서 인간은 환경적 자극에 의해 변화되는 수동적 존재이며 이러한 인간에게 학습은 자극과 반응의 연속적인 연합의 결과에 의해 나타나게 된다. 행동주의에 의하면 이러한 자극과 반응의 연속적인 연합을 통해 학습이 이루어지게 되며 계속적인 학습은 인간의 발달을 촉진한다. 즉, 학습은 점진적이고 연속적으로 이루어진다고 보는 관점이 바로 행동주의적 관점이다.

  • 2017.03.10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행동주의, 주의, 이론, 조건, 고전적, 학습이론

    img

    마샤의 정체성이론

    1. 마샤의 기본입장2. 마샤의 정체성 유형3. 자아개념과 그의 발달에 영향을 주는 요인1. 마샤의 기본입장 마샤는 정체성의 상태를 결정하는 두 요인을 탐색과 헌신으로 보았다. 먼저, 탐색은 청소년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내기 위해 다양한 신념, 가치, 활동, 과목을 선택하고 실험해 보는 과정을 말하며 헌신은 모든 가능성을 탐색하여 선택한 가치, 신념, 활동에 전념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이렇게 탐색과 헌신이 골고루 잘 이루어질 경우 아동의 정체성은 확립된다.

  • 2017.03.10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마샤, 정체성, 기본입장, 정체, 기본, 이론

    img

    반듀라의 관찰학습이론

    1. 개관2. 반듀라의 사회인지학습3. 반듀라의 관찰학습4. 반듀라 이론의 교육적 활용1. 개관 반듀라는 다른 사람의 행동과 그 결과를 관찰하거나 자신이 행동한 결과에 대해 어떻게 지각하느냐에 학습이 이루어진다고 보았다. 이렇게 반듀라에 의하면 학습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는 환경, 그리고 개인이 가지고 있는 내적 기대 및 자아효능감, 목표 그리고 개인이 직접 수행하는 행동 등이다. 반듀라는 특히 모델의 행동을 관찰함으로써 학습이 일어날 수 있음을 인식하여 모델이 받는 보상을 학습자가 직접 관찰함으로써 동기와 기대를 받고 보다 효과적인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음을 주장하였다.

  • 2017.03.10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반듀라, 관찰, 개관, 이론, 모델, 결과

    img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

    1. 인지발달이란2. 근접발달영역3. 비계4. 비고츠키 인지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1. 인지발달이란 인지발달이란 논리적 하고, 문제해결능력, 인지적 능력 등 여러 사고가 발달하는 것을 의미한다. 비고츠키는 이러한 학습자의 인지발달이 문화적 맥락 속에서 그리고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지식을 구성함으로써 이루어진다고 생각하였다. 특히, 비고츠키는 자신보다 뛰어난 동료 혹은 성인과의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서 언어와 수체계, 사고체계, 문제해결전략 등 고등정신기능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보았다. 또한 인지발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언어의 발달이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언어와 사고가 분리되어 있다.

  • 2017.03.10 / 4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발달, 인지, 비고츠키, 비고, 츠키, 인지발달

    img

    셀만의 조망수용능력의 발달에 대한 레포트

    1. 조망수용능력이란2. 셀만의 조망수용 단계의 발달1. 조망수용능력이란 조망수용능력이란 자기 자신의 관점과 타인의 관점을 구분하여 타인의 감정, 생각, 지식 등을 고려하고 이해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조망 수용은 공감능력, 언어발달, 자아개념, 자아존중감, 대인지각, 타인의 의도 추론 능력 등의 발달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데 특히 피아제는 자신이 주장한 인지발달단계에서 전조작기 아동(2~7세)들의 자아중심성은 매우 강하기 때문에 조망수용능력이 미숙하다고 발표하였다.

  • 2017.03.10 / 2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능력, 조망, 발달, 조망수용능력, 피아제, 관점

    img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이론에 대한 레포트

    1. 조작적 조건형성이란2. 스키너의 비둘기 실험3. 강화와 벌1. 조작적 조건형성이란 조작적 조건형성이란 특정한 행동의 결과에 뒤따르는 자극으로 인해 그 행동의 빈도의 변화를 유발할 수 있는 학습이 일어나는 것을 설명하는 이론이다. 스키너는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형성을 거부하고 유기체의 능동성을 인지하는 조작적 조건형성의 개념을 설명하였다. 다시 말하면, 유기체가 우연히 어떤 행위를 하였을 때 어떤 특정 자극을 인식하면 이러한 자극을 얻거나 혹은 제거하기 위해 특정한 반응을 보이는 것을 스키너는 설명한 것이다.

  • 2017.03.10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조작적, 조작, 조건형성, 조건, 스키너, 실험

    img

    에릭슨의 자아정체성 발달이론

    1. 에릭슨 이론의 기본입장2. 발달단계1. 에릭슨 이론의 기본입장 에릭슨은 인간이 태어나면서 성장함에 따라 변하는 인간의 발달의 특성에 귀를 기울였다. 에릭슨에 의하면 인간의 성격은 상호 관련된 일련의 단계를 거쳐서 발달하며 이전 단계의 발달이 다음 단계의 발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주장하였다. 하지만, 인간의 발달에 있어 각 단계에서 나타나는 욕구가 주어진 환경에서 잘 충족되면 자신감, 근면성과 같은 긍정적인 방향으로 발달하지만 욕구가 잘 충족되지 않으면 열등감, 좌절감과 같은 부정적인 방향으로 발달됨을 강조하였다. 고로 에릭슨은 아동의 긍정적인 발달을 유발하기 위한 교사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 2017.03.10 / 2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에릭슨, 발달, 단계, 인간, 이론, 기본입장

    위로

    회원가입 할인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