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img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최근 판매자료

최고 인기자료

img

유보 통합과 이를 위한 국가정책 그리고 본인의견

Ⅰ. 서론Ⅱ. 본론1. 유보통합의 개념2. 어린이집 보육교사와 유치원 교사들 간 격차를 줄이기 위해 국가에서 시행하고 있는 방안1) 관리주체 통합과 재원통합 추진2) 누리과정 실시3) 통합모델안 개발과 유보통합시범사업 추진3. 본인의 의견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유보통합에 대하여 많은 논란이 있지만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등에 따르면 정부는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된 ‘유보통합’을 올해 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유보통합이란 현재 교육부(유아교육)와 보건복지부(보육)로 나뉘어 있는 서비스를 하나로 합치는 구상으로, 평가체계와 교사양성시스템 통합, 최종적으로 관련부처 통합까지 추진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그러나 유보통합에 대한 세부계획이 많이 미흡하여 유보통합에는 상당한

  • 2016.09.27 / 4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유보 통합, 유치원, , 어린이집, 보육교사, 유치원 교사

    img

    영아(0-2세) 또는 유아(3-5세)를 선택하고 내가 부모교육을 실시한다면 어떠한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싶은가에 대해 계획해보자.

    Ⅰ. 서론Ⅱ. 본론1. 부모교육의 필요성1) 영유아의 측면2) 부모의 측면3) 보육시설의 측면4) 사회의 측면2. 유아(3-5세)의 부모교육 계획안(주제: 바람직한 부모자녀 간의 의사소통)1) 주제: 바람직한 부모자녀 간의 의사소통2) 유아의 부모교육 계획안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부모교육의 개념은 자녀의 성장과 발달에 대한 부모의 이해와 지식을 증진시킴으로써, 부모의 역량을 키우고 이를 바탕으로 부모 스스로 효과적인 자녀양육방법과 기술을 개발하여 자녀에게 실천, 적용하도록 지원해 주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말한다. 현대사회의 변화적 특성 상 부모들은 더 이상 자신의 부모세대가 사용했던 양육지식이나 방식을 모델로 자녀를 키우기가 어렵게 되었으며 양육의 중심 가

  • 2016.09.21 / 4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유아의 부모교육 계획안, 부모교육 계획안, 부모교육, 자녀양육방법, 의사결정

    img

    [유아교육] 몬테소리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유아교육 몬테소리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 1. 몬테소리 교육철학 2. 몬테소리 교육의 원리 3. 몬테소리 교육방법 4. 몬테소리 교육내용 5.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시 강점과 약점Ⅲ 결론참고문헌유아교육 몬테소리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Ⅰ 서론몬테소리 교육은 루소의 영향을 받으며 아동은 성인의 축소판이 아니고 외부환경에 수동적으로 반응하는 것이 아니라 고유의 발달적 특성과 내적에너지를 지닌 존재이므로 스스로 탐색하고 반응하는 능동적인 존재임을 강조하면서 아동을 존중해야하고 아동의 작업을 중요시하는 사상에 근원을 두고 있

  • 2016.09.16 / 8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몬테소리, , Motessori, 유아교육현장, 정상화, 일상생활영역

    img

    유아를 위한 교수학습 방법의 최근 동향을 살펴보고, 프로젝트 접근법의 내용과 교수방법을 설명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1. 유아를 위한 교수학습 방법의 최근 동향2. 프로젝트 접근법의 내용과 교수방법Ⅲ. 결론Ⅳ. 참고문헌d1) 주제 중심 통합 계획과 운영 유아가 스스로 자연스럽게 학습할 때는 자신의 현재 흥미에 기초하여 무의식적으로 모든 교과 영역을 통합하게 된다. 통합교육과정을 구성하여 운영함으로써 주제를 중심으로 연결된 지식을 갖게 되고 통합적 사고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므로 주제 중심의 통합적인 교육과정 구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때 유아의 반응에 따라 교육내용 및 활동 방법을 융통성 있게 조절한다.

  • 2016.09.07 / 4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유아교수학습 방법의 최근 동향, 프로젝트 접근법의 내용과 교수방법, 프로젝프 접근법, 프로젝트 접근법의 내용, 프로젝트

    img

    내가 교사가 되었을 때 우리 반 유아들에게 읽어주고 싶은 그림책 소개, 그 책을 가지고 유아와 활동할 수 있는 확장활동 3가지

    Ⅰ. 서론Ⅱ. 본론1. 선정한 그림책 소개2. 선정한 그림책을 활용하여 유아와 활동할 수 있는 확장활동(3가지)Ⅲ. 결론Ⅳ. 참고문헌내가 교사가 되었을 때 우리 반 유아들에게 읽어주고 싶은 그림책을 선정 후 소개하고 그 책을 가지고 유아와 활동할 수 있는 확장활동을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Ⅰ. 서론 보육과정에 아동문학을 활용한 교육적 접근이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는 아동문학을 활용한 프로그램이 총체적 교수학습활동에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아동문학이 통합적 교수학습활동에서 교육의 매체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특히 아동문학이 어린 아이의 눈높이에서 이야기를 풀어가기 때문에 유아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또한 교사들이 유아들의 이런 흥미를 적절하게 활용하면 교육적

  • 2016.09.07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그림책, 확장활동, 손 씻기 귀찮아요!, 아동문학, 교수학습활동

    img

    영유아교수학습모델 중 탐구학습모델을 선택하여 그 특징과 구체적인 적용방안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1. 탐구학습의 정의2. 탐구학습모델의 특징3. 탐구학습모델의 구체적인 적용방안4. 탐구학습모델에서 교사의 역할5. 탐구학습모델의 적용사례Ⅲ. 결론Ⅳ. 참고문헌(탐구학습모델) 영유아교수학습모델에는 개념학습모델, 탐구학습모델, 직접적 교수모델, 협동학습모델 등이 있는데 이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 특징과 구체적인 적용방안을 제시하시오Ⅰ. 서론탐구학습은 유아 자신의 능동적인 탐구행위를 통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주제를 학습하는 수업 형태로 교사가 지식을 전달하기보다는 유아 스스로 발견하게 되는 법칙이나 과정에 중점을 두는 학습방법이다. 이런 탐구학습모델은 여러 가지 학습 자료들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고, 이 과정에서 탐구적인 사고방법을 배워가는 것으로

  • 2016.09.04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탐구학습모델, 탐구학습, 탐구학습모델의 특징, 탐구학습모델의 구체적인 적용방안, 구체적인 적용방안

    img

    영유아교수학습모델 중 개념학습모델의 특징과 구체적인 적용방안

    Ⅰ. 서론Ⅱ. 본론1. 개념학습의 정의2. 개념학습의 특징3. 개념학습모델의 구체적인 적용방안4. 개념학습모델의 실제 적용 사례Ⅲ. 결론Ⅳ. 참고문헌(개념학습모델) 영유아교수학습모델에는 개념학습모델, 탐구학습모델, 직접적 교수모델, 협동학습모델 등이 있는데 이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 특징과 구체적인 적용방안을 제시하시오Ⅰ. 서론개념은 학습내용에 대해서 계획하고 그것을 구성하는데 필요한 조직 요소다. 지식이나 정보를 이끌어 내는 아이디어의 핵심요소가 되는 개념은 유아가 대상이나 사건들에 대해서 사고를 형성해 가는 가장 기본적인 생각이다. 개념학습모델은 유아들이 생활하는 주변의 여러 가지를 알아갈 때 ‘개념’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이해된 개념을 통해서 자신들의 가설을 검

  • 2016.09.02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개념학습모델, 개념학습, 개념학습의 특징, 개념학습모델의 구체적인 적용방안, 개념

    img

    협동학습모델의 특징과 구체적인 적용방안

    Ⅰ. 서론Ⅱ. 본론1. 협동학습의 정의2. 협동학습모델의 특징3. 협동학습모델의 구체적인 적용방안4. 협동학습모델에서 교사의 역할5. 협동학습모델의 실제 적용 사례Ⅲ. 결론Ⅳ. 참고문헌(협동학습) 영유아교수학습모델에는 개념학습모델, 탐구학습모델, 직접적 교수모델, 협동학습모델 등이 있는데 이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 특징과 구체적인 적용방안을 제시하시오Ⅰ. 서론협동학습은 학습능력이 각기 다른 유아들이 소집단을 만들어 동일한 학습목표를 위해 소집단 내에서 함께 활동하는 수업방식으로 ‘개인을 위한 전체’, ‘전체를 위한 개인’이라는 태도를 지니며, 팀 동료를 서로 격려하고 도우며 서로의 성공을 돕는 활동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유아교수학습모델 중에서 협동학습모델을 선

  • 2016.09.02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협동학습모델, 협동학습, 영유아교수학습모델, 협동학습모델의 구체적인 적용방안, 협동학습모델의 특징

    img

    타일러의 교육과정개발모형과 스킬백의 학교중심교육과정

    1. 타일러의 교육과정개발모형2. 스킬백의 학교중심교육과정3. 중핵교육과정1. 타일러의 교육과정개발모형 학교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교육과정 모형으로 타일러의 교육과정개발모형이 있다. 이러한 타일러의 교육과정개발모형은 처방적 모형으로 교육과정의 개발의 단계는 아래와 같다. 교육목표 선정 → 학습경험 선정 → 학습경험 조직 → 학습성과의 평가 먼저, 교육목표의 선정 단계에서는 학습자의 흥미와 적성 그리고 동기, 인지발달수준 등을 파악하는 학습자의 분석이 이루어지며 학습여건이나 환경분석이 이루어진다. 다음 단계인 학습경험 선정단계에서는 교육목표 선정 단계에 있어 분석된 요구분석에 적당한 학습내용을 선정하는 단계이다.

  • 2016.09.01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과정, 교육, 스킬백, 타일러, 스킬백의, 백의

    img

    집중이수제와 블록타임제에 대한 레포트

    1. 집중이수제2. 블록타임제1. 집중이수제 집중이수제란 특정 과목을 일정 기간, 예를 들면 특정 학기나 학년 등에 몰아서 학습하는 방법이다. 이는 수업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실행하며 이러한 집중이수제는 기존에 한 학기에 여러 과목을 조금씩 학습하던 방식에서 교과군을 묶음으로써 교과목 수는 줄이고, 전체 학습량의 변화 없이 특정 과목을 특정 시기에 집중적으로 심화학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에서 도입되었다. 즉, 이렇게 특정 학기 또는 학년에 몰아서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미술, 음악, 가정 등의 수업 또는 토론학습 등에 효과적이다.

  • 2016.09.01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레포트, 블록타임제, 블록, 집중이수제, 집중, 이수제

    위로

    회원가입 할인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