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img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최근 판매자료

최고 인기자료

img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대표적 교육사상가 중 1명을 선정하여, 그의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하시오(방정환)

1. 방정환(1899~1913, 소파)1) 생애2) 인간관(아동관)3) 방정환의 작품에 나타난 어린이관2. 방정환의 교육사상1) 지?덕?미의 전인교육2) 아동 교육관의 두 가지 교육원리3) 아동 교육 방법4) 아동 교육 운동3. 평가4. 참고문헌 1) 생애방정환(1899~1931, 소파)은 일제강점기에 민족독립 운동의 일환으로 아동해방 운동에 헌신한 애국지사, 아동문하가, 아동교육자이다. 소파라는 필명으로 잘 알려진 그는 1988년 서울 야주개에서 동학교도 방경수의 맏아들로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7세 때 서당에서 천자문을 읽었고, 보성소학교 유치반과 미동보통학교를 거쳐 15세 때 선린상업학교에 들어갔다. 17세 때 곤궁한

  • 2016.12.07 / 8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교육사상가, 교육사, 방정환, 우리나라 교육사상가, 교육자

    img

    [보행기 사용 찬반] 걷기 전 영아기에 보행기 사용에 대해 설명하시오.

    보행기 사용 찬반 걷기 전 영아기에 보행기 사용에 대해 설명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걷기 전 영아기의 보행기 사용에 대한 나의 입장2. 걷기 전 영아기의 보행기 사용의 단점Ⅲ. 결론Ⅳ. 참고자료보행기 사용 찬반 걷기 전 영아기에 보행기 사용에 대해 설명하시오.Ⅰ. 서론최근 맞벌이 가정이 많아지고 육아의 어려움 등으로 걷기 전 영아기부터 보행기 사용이 일반화되고 있다. 물론 과거에 비해 핵가족화된 가정에서는 영유아를 돌보는 손길이 부족한 것이 문제화되고 있기에 이에 다양한 영유아용품이 양육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음은 긍정적인 측면에서 바람직하다 할 수 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용품 등이 간혹 위해기구가 되어 영유아에게 손상을 입히는 경우가 있다

  • 2016.12.05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영아기, 걷기전, 보행기, 찬반토론, 토론

    img

    만3세 관찰일지,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11명 분량 (관찰 내용과 해석 포함.)

    신체-5/3 아기 업고 돌아오는 게임을 하는데 아기 인형을 업고는 가볍다며 “선생님 내 동생 OO이는 무거운데 인형은 가벼워요”하며 좋아 한다. 해석:동생을 업어본 경험이 있는지 게임에서 인형업고 있으며 가볍고 무거운 것을 알았는지 이야기한 것 같다. 의사소통-5/18 언어활동시간 부모님을 기쁘게 해드리는 것이 무엇이 있는지 이야기 나누어 보고 쿠폰을 오려 붙여 보기를 하는데 OO가 “엄마에게 다 해 줄꺼에요”하며 기쁜 마음으로 쿠폰북을 만들었다. 해석:부모님에게 안마도 해드리고 싶고 청소도 도와 드리고 싶고 신발도 정리해 주고 싶은 마음에 기분이 좋아져 열심히 쿠폰북을 만들려 하였다. 사회관계-5/10 퍼즐맞추기를 하는데 잘 안되는 것 같아 친구가 옆에서 도와주려 한 조각을 맞춰 주니 OO가 화를 내며 “

  • 2016.12.01 / 88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만3세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만3세1학기관찰일지, 어린이집관찰일지, 1학기관찰일지

    img

    [교육사회학]기능이론을 서술하시오(교육의 사회적 기능 기능론, 구조기능론)

    1. 개요1) 유기체설에 의한 설명2) 개성체제 이론에 의한 설명3) 문화체제 이론에 의한 설명2. 사회관3. 교육관1) 내용2) 기능론적 교육의 한계점4. 다양한 문제의 갈등론적 관점1) 소득과 빈부의 격차 문제2) 학업성적의 차이 문제3) 교육기회의 불평등 문제4) 학교교육의 사회화기능5) 학교교육의 분배와 선발기능5. 기능이론의 평가 및 비판6. 참고문헌1) 유기체설에 의한 설명이 설명은 전통사회의 연구에 보다 적합한 설명일지 모르나 사회가 가지고 있는 기본특성은 예나 지금이나 크게 변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현대사회의 설명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유기체설에 의하면 모든 사회는 자신의 생존과

  • 2016.12.01 / 6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기능이론, 구조기능론, 교육의 사회적 기능, 교육사회학

    img

    (만1세 관찰일지)만1세 11월 관찰일지 8명 분량

    1. 기본생활관찰1) 식습관2) 배변습관3) 수면습관2. 발달 영역별 관찰1) 신체2) 언어? 인지3) 사회? 정서기본생활관찰식습관:11/10 반찬을 먹고 매운지 ‘아~매워~물!’하고 말하는 OO. 교사는 밥과 반찬을 같이 먹어야 맵지 않으니 같이 먹을 수 있도록 알려준다.해석: 반찬을 다 먹고 나서 맨밥을 먹으려 한다.배변습관: 11/19 ‘쉬~’하고 말하며 화장실 변기에 소변을 본다.해석: 대변은 바지에 실수를 하나 소변은 이제 표현한다.수면습관: 11/21 11시쯤 되면은 피곤해서 칭얼거림이 많은 OO. 이부자리를 펴고 눕혀 주면은 일찍 잠이 든다.해석: 피곤해서 잠이 들긴 하지만특강활동을 하지 못한다.발달 영역별 관찰신체

  • 2016.11.30 / 8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만1세관찰일지, 11월관찰일지, 만1세11월관찰일지, 영아관찰일지, 만1세반관찰일지

    img

    [만3세 관찰일지]만3세 3월 관찰일지 11명 분량

    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 2) 의사소통 영역 3) 사회관계영역 4) 예술경험 영역 5) 자연탐구영역2. 비고관찰 기간 : 2016년 3월 1일 ~ 3 월31일 1. 발달영역별 관찰1) 신체운동 건강영역:3/10 점심시간 밥을 먹지 않고 입을 내밀고 불만스런 표정을 지어 보여 “왜 밥 안 먹니?”하고 물었더니 “엄마 보고 싶어”하며 밥을 거부하였다.해석: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것이 어려운 듯 새로운 환경에 친근하게 적응 할 수 있도록 지도가 필요함. 2) 의사소통 영역:3/15 놀잇감을 탐색하며 친구들이 앉아 있는 곳으로 다가 가 슬며시 놀잇감을 뺏는다. 친구가 “그거 내꺼야”하고 이야기하자 OO이가 “O

  • 2016.11.30 / 11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만3세관찰일지, 만3세3월관찰일지, 3월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어린이집관찰일지

    img

    [만3세 관찰일지]만3세 4월 관찰일지 11명 분량

    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 2) 의사소통 영역 3) 사회관계영역 4) 예술경험 영역 5) 자연탐구영역2. 비고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4/19 그림자를 보고 동물을 맞추는 게임으로 팀을 나누고 규칙을 이야기해 게임을 시작하는데 OO이는 출발선에서 선생님이 아직 출발하라는 신호도 안했는데 뛰어가 카드를 잡고 돌아 와 좋아한다. 다시 할때는 선생님의 신호에 움직일 수 있게 이야기하였더니 고개를 끄덕이며 기분 좋아 하였다.해석: 규칙을 잘 지키지는 않았지만 이겼다는 즐거움으로 뭐라 할 수 없어 게임을 할 때 규칙을 잘 지킬 수 있도록 다시한번 전체 유아들에게 이야기하였다. 2) 의사소통 영역:4/14 종

  • 2016.11.30 / 11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만3세관찰일지, 4월관찰일지, 만3세4월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어린이집관찰일지

    img

    [만3세 관찰일지]만3세 5월 관찰일지 11명 분량

    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 2) 의사소통 영역 3) 사회관계영역 4) 예술경험 영역 5) 자연탐구영역2. 비고관찰 기간 : 2016년 5월 1일 ~ 5월 30일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5/9 체육활동을 좋아는 하나 잘 움직이지 않는 편. 동작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그냥 뛰어다니는 것은 좋아한다. 친구를 보며 좋아 보이는 것 같음 따라하는 것 같다.해석: 어떤 틀에 짜여진 대로 하기보다 자유롭게 움직이는 것을 좋아 함. 2) 의사소통 영역:5/16 친구에게 무엇을 말하려할 때 소리 지르며 이야기 하고 ‘안돼’하는 소리를 많이 하는 편임. 말을 하기보다 무엇이든 안 되는 것에 칭얼거리고 울

  • 2016.11.30 / 11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만3세관찰일지, 5월관찰일지, 만3세5월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어린이집관찰일지

    img

    [만3세 관찰일지]만3세 6월 관찰일지 11명 분량

    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 2) 의사소통 영역 3) 사회관계영역 4) 예술경험 영역 5) 자연탐구영역2. 비고관찰 기간 : 2016년 6월 1일 ~ 6월 30일1. 발달영역별 관찰1) 신체운동 건강영역:6/16 실외활동 활동시간 친구의 손을 꼭 잡고 산책을 하며 동네 어른을 보면 인사를 하자 이야기를 하였더니 친구와 장난을 치고 뛰다가도 어른을 보면 “안녕하세요”하며 인사를 한다. 해석:활동을 하다가도 선생님의 말이 생각이 났는지 인사를 하는 모습을 보여 줌.2) 의사소통 영역:6/30 실외활동으로 장터에 갔는데 먹는 코너 마다 들러“맛있겠다.”“선생님 이것 봐요”하며 사달라고 이야기하는 것 같았다.또 뻥튀기를 한자

  • 2016.11.30 / 11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만3세관찰일지, 6월관찰일지, 만3세6월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어린이집관찰일지

    img

    [만3세 관찰일지]만3세 7월 관찰일지 11명 분량

    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 2) 의사소통 영역 3) 사회관계영역 4) 예술경험 영역 5) 자연탐구영역2. 비고관찰 기간 : 2016년 7월 1일 ~ 7월 30일1. 발달영역별 관찰신체운동 건강영역7/25 태권도 활동을 하는데 OO반 OO반 누가누가 더 잘하는지 내기를 내며 잘 한 팀에게 비타민을 주겠다 이야기 하였더니 유아들이 서로 잘하려 초롱초롱 선생님의 몸짓을 따라 하였다. 활동이 끝나고 잘한 친구에게 비타민을 받으라고 이야기하자 선생님 앞으로 다가와 비타민을 받으려 하였다. OO가 받지않았다고 선생님을 바라보며 “비타민 주세요”라고 이야기 한다.평상시에도 태권도를 좋아해 즐겁게 활동을 한다.그런데 잘 한 친구에게 비타

  • 2016.11.30 / 11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만3세관찰일지, 7월관찰일지, 만3세7월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어린이집관찰일지

    img

    [만3세 관찰일지]만3세 8월 관찰일지 11명 분량

    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 2) 의사소통 영역 3) 사회관계영역 4) 예술경험 영역 5) 자연탐구영역2. 비고관찰 기간 : 2016년 8월 1일 ~ 8월 30일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8/9 점심시간 친구들과 도시락을 가지고 장난을 치며 숟가락을 자꾸바닥에 떨어 뜨려 주의를 주어 떨어뜨리지 않게 하였더니 “OO이 안 할건데”하며 이야기를 한다.해석: 골고루 음식을 먹기는 하나 장난이 심해 늘 도시락과 숟가락 통을 가지고 놀다가 떨어뜨리고 밥 먹기 싫을 때도 장난을 쳐 음식을 흘릴때가 있어 주의를 주고 바르게 앉도록 이야기 함 2) 의사소통 영역:8/22 주말지낸 이야기를 하는데 OO이가

  • 2016.11.30 / 11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만3세관찰일지, 8월관찰일지, 만3세8월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어린이집관찰일지

    img

    [교육사회학]교육의 사회적 기능에 대한 대립된 시각(기능이론, 갈등이론)을 비교하고, 각 주장의 강약점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서론.1. 기능이론1) 기능론적 관점의 사회관2) 기능론적 관점의 교육관2. 갈등이론1) 갈등론적 관점의 사회관2) 갈등론적 관점의 교육관3. 두 이론의 견해 비교1) 소득과 빈부의 격차 문제2) 학업성적의 차이 문제3) 교육기회의 불평등 문제4) 학교교육의 사회화기능5) 학교교육의 분배와 선발기능4. 두 이론의 강약점1) 기능이론2) 갈등이론5. 참고문헌1. 기능이론‘기능이론(functionalism)은 교육사회학의 기원과 함께 한다.’고 말하듯이 콩트(Comte)나 스펜서(Spencer)까지 거슬러 올라갈 정도로 그 역사가 깊다. 기능이론은 도덕 교육의 일차적인 기능은 신세대로 하

  • 2016.11.30 / 8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기능이론, 갈등이론, 교육의 사회적기능, 교육사회학, 기능론

    img

    [만0세 관찰일지]만0세 10월 관찰일지 6명 분량

    1. 기본생활관찰1)식습관2)배변습관3)수면습관2. 발달 영역별 관찰1)신체2)언어, 인지3)사회, 정서3. 비고관찰 기간 : 2016년 10월 1일 ~ 10월 31일 1. 기본생활관찰1)식습관:10/24점심 식사 시간 수저와 포크를 이용해 스스로 먹는 모습을 보인다. 제법 흘리지 않고 잘 먹는 모습을 보였다.해석: 평소 밥을 잘 먹는 모습을 보이며 스스로 먹으려는 모습을 보인다.2)배변습관:10/24배변을 하루에 한 번이나 안 하는 날도 있으며 잘 하고 있다.해석: 응가를 잘 하고 있으며 기저귀를 갈 때 기분이 좋은지 가만히 있는 모습이다.3)수면습관:10/31 감기 약을 먹고 자서 그런지

  • 2016.11.29 / 6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만0세관찰일지, 어린이집관찰일지, 만0세10월관찰일지, 10월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img

    [사회복지 급여] 사회복지 급여의 형태 중 현물, 현금, 바우처에 대해 설명하고 우리나라 노인복지정책에서 3가지의 급여형태의 사례를 제시하시오

    사회복지 급여 사회복지 급여의 형태 중 현물, 현금, 바우처에 대해 설명하고 우리나라 노인복지정책에서 3가지의 급여형태의 사례를 제시하시오Ⅰ 서론Ⅱ 본론 1. 사회복지 급여(현금, 현물, 바우처)1) 현금급여2) 현물급여3) 바우처 2. 우리나라 노인복지정책에서 3가지의 급여형태의 사례1) 현금급여 사례2) 현물급여 사례3) 바우처 사례Ⅲ 결론 및 의견참고문헌사회복지 급여 사회복지 급여의 형태 중 현물, 현금, 바우처에 대해 설명하고 우리나라 노인복지정책에서 3가지의 급여형태의 사례를 제시하시오Ⅰ 서론사회복지정책을 통해 제공되는 물질적비물질적 자원을 급여라 한다. 이 급여에는 현금, 현물, 바우처, 기회, 권력 등이 있는데 현실

  • 2016.11.29 / 4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현금급여, 현물급여, 바우처, 증서, 사회복지 급여

    img

    급변하는 사회·문화적 배경에 따른 영유아의 발달특성을 토대로 아동권리를 고려하고자 하는 보육교사의 역할 수행 방법

    보육교사 역할 급변하는 사회문화적 배경에 따른 영유아의 발달특성을 토대로 아동권리를 고려하고자 하는 보육교사의 역할 수행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 1. 보육교사의 역할수행1) 역할수행의 개념2) 보육교사의 역할 및 역할유형 2. 아동권리를 고려하고자 하는 보육교사의 역할 수행 방법Ⅲ 결론참고문헌보육교사 역할 급변하는 사회문화적 배경에 따른 영유아의 발달특성을 토대로 아동권리를 고려하고자 하는 보육교사의 역할 수행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Ⅰ 서론보육과정 중에 아동중심과 아동 중심의 환경 조성은 아동권리존중의 출발점이며 아동들의 권리 보장은 교사들의 중요한 역할이다. 부모는 아동의 의사를 존중하고 아동의 잠재력을 계발하고 아동의 복지에 필요

  • 2016.11.28 / 5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 태그 아동권리, 보육교사, 역할수행, 영유아, 발달특성

    위로

    회원가입 할인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