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img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최근 판매자료

HOTTV 대중매체가 유아아동에게 미치는 영향00img

HOT아동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인 유전과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은 유전과 환경 중 더 아동발달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지 서술 및 이유img

HOT장애아동 진단-평가의 중요성img

HOT게임중독청소년 대상 미술치료프로그램img

최고 인기자료

best아동미술 강의 중에 구성된 다양한 미술기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창의적으로 응용한 수업계획서를 작성하시고 결과물(작품) 사진 첨부img

best유아의 교사의 역할 중 (양육자로서의 역할, 교수자로서의 역할, 의사소통자로서의 역할, 평가 및 기록자로서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img

best상담자의 자질과 역할에 논하고, 상담자의 인간적 자세와 자신이 직접 경험한 상담사례를 서술 하시오.img

best[교육학] 중학교 2학년 사회수업 지도안-재판의 종류와 재판의 과정과 절차img

img

유엔아동권리협약의 주요 원칙과 아동권리 협약 상의 4가지 아동권리에 대하여 서술하고 현재 한국의 아동권리 협약의 이행 상황에 대한 자신의 의견과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유엔아동권리협약의 주요 원칙1) 차별금지의 원칙 2) 아동최선의 이익 원칙3) 생존과 발달의 원칙4) 의견 존중의 원칙2. 아동권리협약 상의 4가지 아동권리1) 생존권2) 보호권3) 발달권4) 참여권3. 현재 한국의 아동권리 협약의 이행 상황에 대한 자신의 의견과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Ⅲ 결론참고문헌유엔아동권리협약의 주요 원칙과 아동권리 협약 상의 4가지 아동권리에 대

2017.11.16 / 4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아동권리협약, 주요 원칙, 아동권리, 자신의 의견, 생존과 발달의 원칙, 유엔아동권리협약의

img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 & Rosegrant)의 교사의 교수 전략 8가지 유형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유형에 대해 논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1.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 & Rosegrant)의 교사의 교수 전략 8가지 유형2.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유형Ⅲ 결론참고문헌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 & Rosegrant)의 교사의 교수 전략 8가지 유형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유형에 대해 논하시오. Ⅰ 서론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 & Rosegrant)는 교사의 교수전략 유형을 교사의 지시정도에 따라 8가지로 구분하여 제시하였다. 즉, 비지시적 유형은

2017.11.16 / 4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브레드캠프, Bredekamp, 로즈그란트, Rosegrant, 8가지, 브레드캠프와 로즈그

img

영유아 보육프로그램(프로젝트접근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몬테소리 프로그램, 숲 유치원 프로그램, 발도르프 프로그램, 하이-스코프 프로그램, 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 다중지능 교육과정, 디스 프로그램)에 대해 서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프로젝트 접근법2.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3. 몬테소리 프로그램4. 숲 유치원 프로그램5. 발도르프 프로그램6. 하이-스코프 프로그램7. 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8. 다중지능 교육과정9. 디스타 프로그램Ⅲ 결론참고문헌영유아 보육프로그램(프로젝트접근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몬테소리 프로그램, 숲 유치원 프로그램, 발도르프 프로그램, 하이-스코프 프로그램, 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 다중지능

2017.11.14 / 5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영유아 보육프로그램, 보육프로그램, 프로젝트접근법, 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 디스 프로그램, 프로젝트접근법, 레

img

1. 연암 박지원 생애2. 박지원 사상적 배경1) 이용후생2) 유통경제의 활성화와 상업 활동의 자유3) 농업과 토지개혁4) 연암의 세계관3. 박지원 교육사상1) 인간상2) 교육 목적3) 교육 내용4) 교육 방법4. 박지원 교육사상의 현대적 시사점참고자료연암 박지원 생애, 박지원 교육사상의 현대적 시사점 분석1. 연암 박지원 생애 연암 박지원은 18세기 후반에 활동한 뛰어난 실학자이자 문인이었다. 연암은 1737년(영조 13년) 음력 2월 5일 서울 소수문 밖 반송방 야동에서 박사유(1703~1767)와 함평 이씨(1701~1759) 사이의 2남 2녀 중 막내로 태어났다. 연암 박지원은 18세기 후반에 활동한 뛰어난 실학자이자 문인이었

2017.11.11 / 6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박지원 교육사상, 박지원 생애, 박지원교육사상, 박지원생애, 연암 박지원, 연암 박지원 생애,

img

아동발달의 쟁점 아동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인 유전과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은 유전과 환경 중 어느 부분이 더 아동발달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지 서술 한 후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 1. 아동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인 유전과 환경1) 유전의 영향2) 환경의 영향3) 유전과 환경의 상호작용2. 내가 유전이 아동발달에 더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내용 및 이유1) 일란성 쌍둥이의 외모와 기질2) 지능 및 재능Ⅲ 결론 및 의견참고문헌아동발달의 쟁점 아동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인 유전과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은 유전과 환경 중 어느 부분이 더 아동발달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지 서술 한 후 그 이유에

2017.11.11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유전, 환경, 아동발달, 영향, 아동발달 쟁점, 아동발달에 영향을

img

자아존중감 자아존중감에 대해 설명하고 자아존중감이 아동기 성장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쓰시오Ⅰ 서론Ⅱ 본론1. 자아존중감의 개요1) 자아존중감의 개념2) 자아존중감의 발달단계2. 자아존중감이 아동기 성장발달에 미치는 영향1) 대인관계기술2) 창의적 사고3) 성취도4) 학업성취Ⅲ 결론 및 의견참고문헌자아존중감 자아존중감에 대해 설명하고 자아존중감이 아동기 성장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쓰시오Ⅰ 서론인간은 자신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와 존재에 대해 의문을 제시하며 자신을 찾으려고 노력한다. 자신에 대한 이해는 자기 인식에서 출발하며 자기인식은 자아개념과 자아 존중감의 발달을 가져온다. 자아 개념은

2017.11.10 / 4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자아존중감, 아동기, 성장발달, 영향, [자아존중감] 자아

img

서론본론-관찰자로서의 역할-영유아관찰(만5세) 일화기록결론Ⅰ.서론보육교사는 영유아의 연령과 발달수준을 의식하여 적절한 자극을 제공하며,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교사나 보육시설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한다. 이처럼 부모들이 자녀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회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부모와의 정보교환 교류자이기도 하며, 신체적사회적정서적지적 발달을 균형있게 격려할 수 있도록 교육방법을 연구하여 적용시키기도 한다. 영유아의 성장 및 발달의 자연스런 과정에 있어서 보호와 교육적 측면의 전문가인 것이다. 다양한 보육교사의 역할 중 관찰자로서의 역할에 알아보고자 한다. Ⅱ.본론1. 관찰자로서의 역할 교사로서 관찰자의 역할은 유아의 발달단계와 성장 발달에 수단이 되는 작업에 대한 능

2017.11.07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보육교사론, 관찰자로서의 역할, 보육교사의 역할, 일화기록, 영유아관찰, 보육교사론-관찰자의

img

서론본론-만1세 1월 식단결론Ⅰ. 서론만 1세 영아는 활동량과 에너지 소모량이 급격하게 늘어나 원활한 신체성장을 위하여 충분한 영양소를 필요로 하는 시기다. 걷기 시작하고 운동 능력이 발달하는 급성장기이므로 충분한 탄수화물 섭취가 필요하며, 성장기의 연골, 뼈, 피부와 형관의 결합조직을 비롯한 지지조직의 절절한 성장 및 발달을 위해 비타민 섭취 또한 필수이다. 특히 충분한 영양소를 공급받지 못한 영아는 발육지연 뿐 아니라 미약한 면역계통으로 각종 질병에 노출 될 수도 있다.

2017.11.07 / 2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만1세 식단, 만1세1월 식단, 영아 식단, 영아 영양발달, 보육학개론-만1세반

img

서론본론-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가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교사에게 주는 시사점결론Ⅰ. 서론 영유아 수학교육의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유아수학의 정의를 어떻게 내리느냐 하는 문제가 중요하다. 아동 수학은 수를 쓰거나 수세기를 하는 것만이 아닌 자료를 분석하고 추론하며 의사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영유아기 수학교육은 일상생활 속에서 호기심을 갖고 끊임없이 질문하고 탐색하면서 맥락적이고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바람직하다.Ⅱ. 본론1.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가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피아제의 발달심리를 이론적 기반으로 하는 인지적 구성주의에 의하면, 지식이란 생물학적으로 이미 결정 지워진 발달과정의 틀

2017.11.07 / 2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아동수학지도, 수학발달 이론가, 피아제, 영유아 수학교육,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 아동수학지도- 영유

img

서론본론-만3세 단위보육활동계획안-만5세 단위보육활동계획안-명화를 활용 미술 수업 시 교사의 역할에 대한 개인적 생각결론Ⅰ. 서론 우리의 생활공간 속에 미술적인 요소는 너무나 많다. 의식주 모든 면의 곳곳에 색과 디자인이 함께 하고 있다. 이렇게 많은 미술적 요소들과 함께 하고 있음에도 우리가 미술작품을 접할 때는 한발 물러서 어렵게 생각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왜 그럴까? 내가 작품을 보고 느낀 것이 아닌 작품과 관련된 지식을 알고자 하는 것에만 급급했던 것 같다. 이토록 어려워하는 미술. 명화를 좀 더 쉽게 접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계획안을 작성해보려 한다.

2017.11.07 / 6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아동미술, 단위보육활동계획안, 미술 교사의 역할, 그랑드자드 섬의일요일 오후, 만3세 미술 교사의 역할, 아동미술-명화를 활

img

서론본론-결정적 시기-결정적 시기의 중요성-결정적 시기가 언어습득에 미치는 영향 (주변의 예)결론Ⅱ. 본론2. 결정적 시기의 중요성0세부터 6세 사이 때 형성된 심리적 특성과 일상생활습관은 결정적 시기가 지난 이후 지속적인 자극을 하여도 심리적 특성과 행동 특성을 수정하기 어렵다는 것에서 아동발달에 있어 결정적 시기는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뇌 발달 이론에 따르면 아이의 뇌는 딱딱하게 굳기 전의 찰흙과 같다. 따라서 굳어버리기 전에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어두어야 한다. ‘적기’란 뇌가 굳기 전에 발달단계에 따라 분야별 적정 교육을 시켜줘야 .3. 결정적 시기가 언어습득에 미치는 영향.그 예로 필자의 주변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같은 동네 친구인 A

2017.11.07 / 2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결정적 시기, 결정적시기의 중요성, 결정적 시기가 언어습득에 미치는 영향, 언어습득에 미치는 영향의 예, 영아발달, 영아발달-결정적 시

img

서론본론1.피아제이론2.비고스키 이론3. 각 이론별 교사의 역할1)피아제 교사의 역할2)비고스키 교사의 역할결론Ⅱ. 본론1. 피아제 이론 피아제는 아동은 타고난 인지기능을 토대로 환경과 능동적으로 상호작용하여 지식을 구성한다고 보았다. 인지기능은 적응력이라고 볼 수 있는데, 아동이 새로운 대상이나 자극으로 인해 인지적 불균형에 빠졌을 때 동화와 조절, 조직화를 통해 그 대상이나 자극에 맞는 인지 도식을 만들어 내는 능력이다. 동화는 새로운 자극을 기존의 도식에 맞게 해석하여 받아들이는 것이고, 조절은 새로운 자극이 기존의 도식을 통해 이해할 수 없을 때 기존이 도식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도식을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그리고 조직화는 아동이 기존 도식들을 결합해 새롭

2017.11.07 / 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피아제 이론, 비고스키 이론, 피아제 교사의 역할, 비고스키 교사의 역할, 피아제 비고스키 이론, 유아발달-피아제,비

img

1. 소파 방정환 생애2. 소파 방정환 아동관 형성 배경 1) 시대?사회적 배경 : 일제강점 - 문화통치기2) 사상적 배경 : 천도교3) 개인적 배경 : 일본 유학3. 소파 방정환의 교육사상1) 교육 이념2) 교육 목적3) 교육 내용4) 교육 방법4. 소파 방정환 교육사상의 현대적 시사점◆ 참고자료 ◆소파 방정환 생애와 방정환 교육사상의 현대적 시사점 분석1. 소파 방정환 생애 소파 방정환은 1899년 11월 9일 서울 야주개(지금의 종로구 당주동)에서 당시 어물전과 미곡상을 경영하던 방경수(方慶洙)씨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출생에서 아홉 살 정도까지는 ‘대단히 큰 기와집을 가지고도 부족하여 두 집을 사서 사이를 트고 한 집을 만들어’ 쓸 정

2017.11.05 / 9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방정환 교육사상, 방정환 생애, 소파 방정환, 방정환 교육, 방정환교육사상, 소파 방정환 생애와

img

1. 다산 정약용 생애2. 다산 정약용의 사상적 배경1) 성리학 비판2) 실학적 학풍의 영향3) 교유 인물의 영향4) 서학의 영향3. 다산 정약용 교육사상1) 교육적 인간상2) 교육의 목적3) 교육의 방법4) 치인 중심의 실천적 교육사상5) 전문성과 도덕성을 갖춘 전인교육6) 과학적이고 실용적인 교육사상7) 민족교육4. 다산 정약용 교육사상의 현대적 시사점< 참고자료 >정약용 생애, 정약용 교육사상의 현대적 시사점 분석1. 다산 정약용 생애 다산 정약용은 부친 정재원과 모친 해남 윤씨 사이에 넷째아들로 1762년(영조 38) 6월16일 서울에서 가까운 마재에서 태어났다. 다산은 아버지의 임지를 따라 가는 곳마다 아버지의 가르침

2017.11.05 / 8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정약용, 정약용 교육사상, 정약용 생애, 다산 정약용, 정약용교육사상, 정약용 생애, 정약

img

만 3세 유아의 발달 및 놀이특징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1. 만 3세 유아의 발달1) 신체운동발달2) 인지발달3) 사회성 발달4) 정서발달5) 언어발달2. 만 3세 유아의 놀이특징Ⅲ 결론참고문헌만 3세 유아의 발달 및 놀이특징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Ⅰ 서론어른의 삶과는 다르게 유아는 일반적으로 놀이를 통해 유아의 삶을 대표한다. 놀이가 유아 생활의 전부이기 때문이다. 놀이는 자체적으로 정확한 규칙이나 순서가 정해져 있지 않은 순수한 형태를 담고 있어 자유롭고 개방적이기 때문에 유아 자신이 주체가 되어 다양한 변화를 추구할 수 있다. 즉 놀이를 누가 시켜서 하는 것이 아니라 유아 스스로 선택한 자발적인 활동

2017.11.03 / 4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만3세, 유아, 놀이특징, 만3세 유아, 유아놀이, 만 3세 유아의 발

위로

회원가입 할인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