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img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최근 판매자료

HOT유아교육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img

HOT[교육사회] 파울로 프레이리의 `페다고지` 요약img

HOT[우리나라 프로젝트]교육계획안, 창의활동지,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월간교육계획안, 주제망,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것, 민속놀이,img

HOT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실제img

최고 인기자료

best초등 5학년 실과 교과서 재구성-나의 성장과 가족img

best통합교육(장애인통합교육)개념,배경, 통합교육(장애인통합교육)필요성,효과, 통합교육(장애인통합교육)문제점,사례, 장애인통합교육 교사전략,과제img

best[교육사회학] 갈등주의img

best[사회과 교수 학습 모형] (Ⅱ) - 탐구학습모형img

img

9월2일오른손을 이용하여 포크를 든다. 포크를 잡은 후 오이를 찍어 국에 씻는다. 교사를 한 번 바라본 후 오이를 먹는다.빨간 양념이 된 반찬을 국에 씻는다. 반찬을 먼저 먹고 나중에 밥과 국을 같이 말아먹는다. 교사는 반찬과 밥을 골고루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었으며 빨간 양념이 된 반찬은 그대로 먹는 것도 맛있다는 것을 알려주었다.9월18일신체영역에 있는 공을 두 개 꺼낸다. 바닥에 내려놓는다. 공이 굴러가자 움직이지 않게 손으로 반복한다. 교사를 바라보며 “선생님 봐봐요”라고 이야기를 하며 오른손에는 볼링핀을 잡고 공을 힘차게 친다.볼링핀을 세워 공을 굴릴 때도 있고 공을 바닥에 두고 볼링핀을 손으로 잡고 야구 바트처럼 사용 할 때도 있다. 움직이고 뛰는 활동 시 웃음을 많이 볼 수 있

2017.09.19 / 7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먹는다., 보인다., 잘하는편, 대답, 산새소리반 영아 관

img

1. 심리발달의 원리1) 성숙과 학습2) 수동적이 아니라 능동적 과정3) 개인차(individual difference)의 원리4) 결정적 시기(critical period)의 원리5) 일정한 방향과 순서의 원리6) 유전과 환경의 복잡한 상호작용7) 발달단계에 따른 생애 분류2. 인지발달 이론1) Vygotsky와 Piaget 인지발달이론의 차이점2) Piaget 이론의 기본개념3) Piaget의 인지과정4) Piaget 이론의 인지발달단계5) Vygotsky의 기본 개념6) Vygotsky의 핵심 개념7) Vygotsky의 근접발달영역8) Vygotsky의 인지발달에 관한 관점에서 도출되는 교수-학습방법3. 인지발달 이론의 교육적 시사

2017.09.18 / 2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Vygotsky 인지발달이론, Piaget 인지발달이론, 근접발달영역, 비계설정, 전조작기, 심리발달의 원리와

img

헤일리(Haley)의 전략적 가족치료이론I. 이론배경과 주요관점 1. 이론발달과정 2. 가족기능에 대한 관점 3. 증상에 대한 관점II. 전략적 가족치료이론의 주요개념 1. 관계규정 2. 권력다툼 3. 위계질서* 참고문헌헤일리(Haley)의 전략적 가족치료이론가족치료이론체계는 일반적으로 심리분석 가족치료, 경험적 가족치료, Bowen 가족치료, 의사소통 가족치료, 전략적 가족치료, 구조적 가족치료, 행동적 가족치료, 단기가족치료 등으로 분류하며 Jay Haley는 Madanes와 함께 전략적 가족치료의 개념을 발전시켰다. Haley의 접근은 계획적인 치료라고 하고, 전체적인 치료전략을 세우고 각 회기마다 계획을 하고 첫 세션부터 가족과 함께 가족치료의

2017.09.05 / 15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가족, 치료, 가족치료, 이론, 접근법, 주요, 헤일리(Haley)

img

합리적 정서행동치료(REBT)I. 합리적 정서행동치료의 개요II. Ellis의 생애와 REBT의 발전과정 1. Ellis의 성장과정과 교육배경 2. REBT의 발전과정III. 주요개념과 성격이론 1. REBT의 철학적 배경 2. REBT의 기본가정 3. ABC 모델* 참고문헌합리적 정서행동치료(REBT)I. 합리적 정서행동치료의 개요앨버트 엘리스(Albert Ellis: 1913-2007)에 의해 제창된 합리적 정서행동치료(Rational Emotive Behavior Therapy, 이하에서 REBT로 칭함)는 인지적 요인의 중요성을 강조한 최초의 치료이론이라고 할 수 있다. 인간을 단순히 외부자극에 반응하는 기계적인 존재로 파악하는 극단적인

2017.09.05 / 12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치료, 정서행동치료, 합리적, 발전과정, 과정, 인지, 합리적 정서행동치료

img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I. 인지발달 개념 1. 도식 2. 동화 3. 조절 4. 균형II. 인지발달단계 1. 감각운동기(0~2세)1) 1단계 : 반사기(0~1개월)2) 2단계 : 1차 순환반응기(2~4개월)3) 3단계 : 2차 순환반응기(5~8개월)4) 4단계 : 2차 도식 협응기(9~12개월)5) 5단계 : 3차 순환반응기(13~18개월)6) 6단계 : 사고의 시작(19~24개월) 2. 전조작기1) 상징적 활동의 증가2) 직관적 사고3) 자기중심성(1) 물활론(2) 실재론(3) 목적론 3. 구체적 조작기1) 탈중심화2) 보존개념 획득3) 서열화4) 분류개념,

2017.09.05 / 16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인지, 발달, 단계, 피아제, 개월, 인지발달, 피아제의 인지발달이

img

청소년기 가정환경I. 청소년기 가정환경의 변화II. 청소년기 부모-자녀 관계III. 부모-청소년 자녀와의 갈등IV. 부모와 청소년 자녀 간의 의사소통V. 청소년과 형제자매 관계VI. 청소년과 조부모와의 관계* 참고문헌청소년기 가정환경I. 청소년기 가정환경의 변화자녀가 아동에서 청소년으로 성숙됨에 따라 청소년 자녀와 가족 구성원과의 관계도 커다란 변화를 겪는다. 이러한 변화는 청소년기에 나타나는 생물학적 ․ 인지적 ․ 정서적 변화에 기인한다. 예를 들어, 청소년은 그들이 아동기의 어린 자녀였을 때보다 부모에게 덜 의존적이고, 부모의 가치나 의견에 대해 덜 복종적이 된다.따라서 아동과 부모의 관계가 주로 부모의 일방적 &#

2017.09.05 / 1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부모, 청소년, 가정환경, 청소년기, 관계, 변화, 청소년기 가정환경(

img

주의력향상 프로그램I. 주의집중과 자기통제의 양상II. 주의력향상 프로그램 1. 1단계 : 지시 따르기 2. 2단계 : 대안적 해결방안 계획하기 3. 3단계 : 청각적 문제 해결 / 시각적 문제 해결 4. 4단계 : 대인간 문제해결 5. 5단계 : 인과관계 인식하기 6. 6단계 : 친구 사귀기 - 친절한 행동하기 7. 7단계 : 친구 사귀기 - 공유하기, 도움 주기 8. 8단계 : 친구 사귀기 - 칭찬하기, 놀이에 참여하기 9. 9단계 : 친구의 부탁 거절하기 10. 10단계 : 함께 계획하고 행동하기III. 주의력향상 프로그램의 실제 1. 인사카드 전달하기 2. 같은 그림 찾기, 패턴 만들기 3. 보물지도 만들기* 참고문헌주의력

2017.09.05 / 9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주의집중, 주의, 집중, 단계, 향상, 문제, 주의력향상 프로그램

img

정신건강의 개념I. 정신건강의 개념II. 정신건강의 조건 1. 펜톤(Fenton)의 정신건강 조건1) 통일성과 일관성2) 자신에 대한 승인3) 사회적 승인4) 사회적 승인의 유지 2. 장연집 등의 건전한 정신건강 조건1) 자기존중과 타인존중2) 자신의 한계와 타인의 한계에 대한 이해와 수용3) 모든 행동에는 원인과 그에 따른 결과가 있음을 이해4) 자아실현에 대한 동기의 이해 3. 마리 야호다의 건강한 정신건강의 조건1)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2) 성장, 발달, 자기실현3) 통합력4) 자율성5) 현실지각6) 환경의 숙달III. 정신건강과 이상 1. 통계학적 관점 2.

2017.09.05 / 12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정신건강, 건강, 조건, 조것, 문제, 개념, 정신건강의 개념,

img

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I. 신체적 요인II. 심리적 요인 1. 탄력성1) 감정통제력2) 충동통제력3) 낙관성4) 원인분석력5) 공감능력6) 자기효능감7) 적극적 도전성 2. 자기개념 3. 자아존중감III. 가족적 요인 1. 가족체계 2. 가족의 항상성 3. 가족생활주기 4. 가족규칙IV. 사회환경적 요인 1. 사회적 지지 2. 스트레스와 대처능력 3. 환경적 요인* 참고문헌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한두 가지로 요약하여 언급하는 것이 쉽지 않다. 정신건강의 개념에서 살펴보았듯이 정신건강은 개인에 따라, 사회와 시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

2017.09.05 / 15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정신건강, 건강, 신체, 신체적, 비만, 비율, 정신건강에 영향을

img

장애아동 부모의 심리I. 부모의 적응단계 1. 충격과 슬픔 2. 의문, 부정과 죄책감 3. 원망, 수치심, 열등감 4. 분노, 비난, 비하 5. 방황, 한계, 현실, 타협 6. 인정, 수용, 희생 7. 새로운 적응, 장내 계획, 새로운 도전II. 가족의 시련과 갈등III. 부모와 전문가의 갈등IV. 부모교육과 협력* 참고문헌장애아동 부모의 심리가정에 장애아동의 출현은 부모에게 심리적인 충격이 아닐 수 없다. 어머니의 충격은 아버지보다 더 크다. 어머니 외에도 가족에게 영향을 미친다. 장애아동부모의 심리적인 문제는 그 가정에 여러 가지 슬픔과 시련을 준다.임상에서 경험하는 어머니의 심리적 과정은 1)충격, 슬픔, 근심걱정, 우울, 2)의문

2017.09.05 / 11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장애, 부모, 어머니, 장애아동, 충격, 심리, 장애아동 부모의 심

img

장애아동 놀이치료 사례I. Masterson의 아동심리치료 접근II. 문제 제기III. 발달 역사IV. 치료 및 내용V. 치료방법 및 과정VI. 진단VII. 과도한 밀착VIII. 분리와 개인화 과정IX. 공허와 우울X. 친밀감의 형성XI. 종결XII. 종합 및 논의* 참고문헌장애아동 놀이치료 사례인간은 누구나 태어나서 성장하는 동안 신체나 정신적으로 완전할 수 없다. 성장기의 심리문제는 발달에 자연스럽게 영향을 주게 되어 여러 문제행동이 나타날 수 있다. 연령에 따른 발달단계에서 사회에서 역할 수행은 개인에게 많은 능력과 기술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발달에서 뚜렷하게 나타나는 문제가 장기간 계속되면 그 문제

2017.09.05 / 19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치료, 심리, 놀이치료, 발달, 사례, 문제, 장애아동 놀이치료

img

인지발달이론I.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1. 인지발달의 기본개념1) 반사와 도식2) 인지구조3) 인지발달 기제 2.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1) 감각운동기2) 전조작적 사고기3) 구체적 조작기4) 형식적 조작기(12세 이후)II. 신피아제 이론 1. 파스칼-레온의 이론 2. 케이스의 이론III. 비고츠키 이론IV. 피아제이론과 비고츠키이론의 비교* 참고문헌인지발달이론I.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1) 인지발달의 기본개념(1) 반사와 도식피아제에 의하면 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하여 끊임없이 인지구조를 변화시키기 위해서 가지고 나오는 것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반사(refl

2017.09.05 / 10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인지, 발달, 이론, 인지발달, 피아제, 반사, 인지발달이론(인지발

img

이야기치료기법I. 치료의 목표와 치료자의 역할II. 표출대화 1. 표출대화 과정1) 첫째 범주 : 예외적인 것을 탐색하고 협상하는 질문2) 둘째 범주 : 문제의 결과와 영향에 관한 질문3) 셋째 범주 : 문제의 영향과 결과를 평가하는 질문 4) 넷째 범주 : 평가한 것을 정당화하는 질문 2. 표출대화의 효과 3. 표출대화를 위한 질문의 예III. 독특한 결과IV. 인정예식 1. 인정예식을 위한 대화의 과정 2. 인정예식 질문의 예V. 재저작 1. 대안적인 대화의 시작과 과정 2. 대안적 이야기의 의미구성VI. 외부증인집단* 참고문헌이야기치료기법이야기치료이론의 주요개념, 개입과정, 기법 등을 분명하게

2017.09.05 / 18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이야기, 치료, 질문, 기법, 치료자, 표출대화, 이야기치료기법

img

영아의 애착발달I. 애착의 정의II. 애착이론의 비교 1. 정신분석학 이론 2. 학습이론 3. 인지발달이론 4. 생태학적 이론 1) 각인 2) 포유동물과 인간의 애착 5. 이론들의 비교 1) 수유와 접촉위안 2) 각 이론의 비교III. 애착의 발달단계IV. 애착의 유형 1. 안정애착 2. 불안정 저항애착 3. 불안정 회피애착 4. 불안정 혼란애착V. 안정애착과 양육의 질* 참고문헌영아의 애착발달삶을 시작한 아기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엄마의 애정 어린 손길일 것이다. 엄마는 아기에게 생존에 필요한 보살핌과 먹을 것을 주고, 사랑의 눈길을 주며, 움직여 즐거움을 준다. 엄마의 따뜻한 손길을 통해 아기는 심리적

2017.09.05 / 13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애착, 아기, 이론, 발달, 관계, 엄마, 영아의 애착발달(애

img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이론I. 에릭슨의 생애II.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1. 기본적 신뢰감 대 불신감 2. 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감 3. 주도성 대 죄책감 4. 근면성 대 열등감 5. 정체감 대 정체감 혼미 6. 친밀감 대 고립감 7. 생산성 대 침체성 8. 통합감 대 절망감III. 심리사회적 단계IV. 정체감에 대한 강조V. 프로이드와 에릭슨 이론의 비교(차이점)VI. 에릭슨 이론의 평가, 비판점과 교육적 시사점* 참고문헌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이론I. 에릭슨의 생애에릭슨(Erikson)은 1902년 독일의 프랑크푸르트에서 출생하였다. 그의 아버지는 덴마크 인이고 어머니는 유태인이었으

2017.09.05 / 12pages ( 레포트 > 교육계열)

태그 에릭슨, 심리, 심리사회적, 이론, 정체감, 사회적, 에릭슨(Erikso

위로

회원가입 할인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