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img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최고 인기자료

best발효식품img

best[현대희곡] LeRoi Jones (Imamu Amiri Baraka) Dutchman 분석img

best[영미소설] Ralph Ellison의 Battle royal 작품분석img

best[발달심리학] 에릭슨(Erickson)의 사회심리발달이론img

img

1.자살의 정의2.청소년 자살에 관련된 동영상3.청소년 자살의 사망과 원인4.청소년 자살의 여부및 이유5.청소년 자살의 주요 원인6.관련 사례기사7.세계 자살 예방의 날(2)『자살』위기에서 벗어나기 위한 대처방법①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에게 알립니다.② 자살 위험이 높은 사람을 혼자 있지 못하게 합니다.③ 자살을 시도할 수 있는 위험한 물건이나 상황에 가까이 있지 않게 합니다.④ 정신과 전문의 등 자살 관련 전문가를 만나게 합니다.

2017.11.20 / 14pages ( 레포트 > 인문계열)

태그 자살, 사회복지, 청소년, ppt, 청소년의 자살

img

1.오를리공항에서2.콩코르드 호텔에서3.밤의파리(+)한국인이사용하는 프랑스어휘4.벼룩시장에 갈까요5.리용행 고속철6.전화해주세요7.파리명품쇼핑Merci!

2017.11.19 / 11pages ( 레포트 > 인문계열)

태그 영상으로배우는프랑스어, 프랑스어, 족보, 원광대, 정리, 영상으로배우는프랑스

img

직업선택(성격과 직업선택, 직업발달의 과정, 직업선택에 영향을 주는 요인)I. 성격과 직업선택II. 직업발달의 과정III. 직업선택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참고문헌I. 성격과 직업선택20세기 초기에는 개인의 성격과 직업선택이 서로 관련되어 있다고 생각되었기 때문에 심리검사를 사용하여 개인의 성격특성을 측정한 다음, 그에 적절한 직업을 선택하도록 하였다. 홀랜드(Holland, 1987)는 이러한 초기의 접근방법을 기초로 성격유형과 직업의 관계를 연구하였다. 그는 다양한 직업에 대한 개인의 반응을 근거로 여섯 개의 기본적인 성격유형을 측정할 수 있는 SDS(Self-Directed Search)를 개발하였고 최적의 직업만족을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아래 페이지의 표와 같이 각 성

2017.11.16 / 6pages ( 레포트 > 인문계열)

태그 직업, 직업선택, 성격, 직업발달, 과정, 성격유형, 직업선택(성격과 직

img

유전과 환경의 영향I. 유전과 환경의 상대적 기여 1. 유전가능성 추정치 2. 일치율II. 유전과 환경의 역동적 상호작용 1. 반응범위 모델 2. 수로화 모델 3. 유전-환경 상관모델 4. 공유 환경과 비공유 환경* 참고문헌유전과 환경의 영향인간발달과 관련된 연구주제 중 유전과 환경의 문제만큼 빈번하게 논의된 주제도 드물다. 지금까지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유전과 환경의 영향에 관한 상이 한두 가지 조망이 존재한다. 그중 하나의 조망은 유전과 환경의 상대적 기여에 관심을 갖고 두 요인의 영향을 분리해 내려고 하는 반면, 또 다른 조망은 유전과 환경은 분리될 수 없는 실체로서 그 양자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를 연구한다.I. 유전과 환경의 상대적 기여

2017.11.16 / 7pages ( 레포트 > 인문계열)

태그 환경, 유전가능성, 기여, 연구, 추정치, 가능성, 인간발달에 있어서

img

아동의 기질발달I. 기질을 구성하는 요인들 1. 뉴욕종단연구 모형 2. EAS 모형II. 기질의 안정성III. 기질과 양육 : 적합도 모델* 참고문헌아동의 기질발달출생 직후부터 활발하고 잘 웃는 명랑한 영아가 있는가 하면 잘 울고 자주 보채는 영아도 있다. 또한 조용하고 움직임이 느린 영아가 있는가 하면 잠시도 가만히 있지 못하고 움직이는 영아도 있어 분명한 개인차를 나타낸다. 인생초기에 나타나는 이와 같은 개인차는 영아의 기질에 기인한다.심리학자들은 성격(Personality)과 기질(temperament)을 구분한다. 성격은 한 개인의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그리고 사회적 특성의 충합으로 정의되며 다른 사람과는 구별되는 개인의 독특한 특성들을 포함한다. 따

2017.11.16 / 6pages ( 레포트 > 인문계열)

태그 기질, 기질발달, 자기조절, 반응성, 발달, 성격, 아동의 기질발달(기

img

발달심리학의 연구방법I. 양적 연구 1. 양적 연구의 설계법1) 종단적 설계법2) 횡단적 설계법3) 샤이의 계열설계법 2. 양적 연구의 유형1) 실험연구2) 상관연구II. 질적 연구 1. 사례연구 2. 사례연구에서의 자료수집방법1) 자연관찰법2) 면접법* 참고문헌발달심리학의 연구방법심리학자들은 발달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기 위하여 과학적 방법을 사용한다. 과학적 방법은 다음과 같은 네 개의 단계를 포함한다.(1) 해결해야 할 문제를 확인하기(2) 명제의 형태로 가설을 설정하기(3) 명제의 진위를 결정하기 위하여 가설을 검증하기(4) 결론을 도출하고 관찰된 자료나 사실을 설명하는 이론의 형태로 결론을

2017.11.16 / 8pages ( 레포트 > 인문계열)

태그 연구, 방법, 발달, 발달심리학, 설계법, 연구방법, 발달심리학의 연구방

img

가족생활교육의 특성I. 개인과 가족의 발달단계 중심II. 개인과 가족의 필요와 욕구 중심III. 교육적인 접근 중심IV. 가족가치관 존중V. 다학제성과 다전문성VI. 포괄성과 특수성VII. 다양한 환경에서의 제공* 참고문헌가족생활교육의 특성가족생활교육은 가족생활교육 내용의 방향과 범위를 설정하는 기술적인 원리와 가족생활교육의 수행에 대한 지시적인 원리들을 갖고 있다는 것이 특성이다. 이를 구체적으로 진술하면 다음과 같다.I. 개인과 가족의 발달단계 중심가족생활교육은 개인과 가족의 발달단계에 기초한다. 모든 사람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인간발달 단계와 가족발달 단계에 따라 변화와 위기를 경험한다. 따라서 사람들은 인간의 성장 발달과

2017.11.16 / 6pages ( 레포트 > 인문계열)

태그 가족, 교육, 발달, 가족생활교육, 단계, 발달단계, 가족생활교육의 특성

img

가족생활교육의 교육과정 내용1. 가족2. 가족 상호작용3. 인간발달4. 인간의 성5. 대인관계6. 부모교육7. 가족자원관리8. 가족법과 공공정책9. 윤리10. 가족생활교육 이론11. 가족생활교육 실습* 참고문헌가족생활교육의 교육과정 내용가족생활교육의 전문성은 대학교육과정에서 그 내용과 범위가 심도 있게 다루어질 때, 그 위치와 영역이 확고하게 정립될 수 있다. 대학교육과정의 지침은 가족생활교육의 틀을 제시하고 가족생활교육이 안고 있는 학제상의 다양성과 제도상의 문제들을 조절하며, 가족생활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안내자의 역할을 한다. 가족생활교육의 교과과정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을 11개 영역으로 나누어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1.

2017.11.16 / 5pages ( 레포트 > 인문계열)

태그 가족, 교육, 가족생활교육, 과정, 내용, 교육과정, 가족생활교육의 교육

img

훈육I. 훈육기법 1. 물리적 방법에 의한 훈육 2. 애정철회기법 3. 유도기법II. 훈육맥락* 참고문헌훈육훈육이란, 타인을 이해하고 도덕적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직접적으로 가르치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타인의 요구에 일치하기를 거부하는 아동의 행동을 제한하면서 사회적 규준을 가르치는 것을 의미한다. 훈육의 궁극적 목적은 양심을 자극하고 자기통제력을 발달시켜 행동의 표준에 따라 행동하고 집단에 의해 제정된 규칙에 맞추어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초기의 아동에 대한 통제는 외적 권위에 의해 주로 이루어지지만 점차적으로 아동은 내적 통제를 획득하게 됨으로써, 준수되어야 하는 사회적 규칙들이 점차 아동생활의 일부가 된다. 바람직한 훈육이란 아동에게 강압적인 금지를

2017.11.16 / 5pages ( 레포트 > 인문계열)

태그 기법, 훈육기법, 통제, 유도기법, 방법, 훈육맥락, [훈육] 훈육기법(

img

청소년기의 심리적 장애I. 섭식장애 1. 섭식장애의 원인 2. 섭식장애의 발달경로와 처치II. 청소년기 우울증* 참고문헌청소년기의 심리적 장애청소년들은 때로 우울하고 신경과민적이며 불안을 경험하기는 하지만, 대부분은 청소년기의 도전에 성공적으로 대처하고 심리적 성장을 이를 수 있다. 그러나 약 20의 청소년들은 청소년기 특유의 부적응 문제를 일으킨다. 실제로 부적응 문제를 지니고 있는 청소년들 중 많은 비율이 이미 사춘기 이전부터 부적응적이었고 성인기 동안에도 계속해서 부적응 문제를 나타낼 개인들이기 때문에 순수하게 청소년기에 와서 부적응문제를 보이는 청소년들은 그렇게 많지 않다. 전체적으로 볼 때 청소년들이 아동보다 부정적 정서를 더 자주 경험한다고 할지라도, 심리적 장

2017.11.16 / 7pages ( 레포트 > 인문계열)

태그 장애, 청소년기, 청소년, 섭식장애, 심리적, 섭식, [청소년기 정신장애

img

정서발달I. 정서란 무엇인가? 1. 정서의 정의 2. 정서의 기능 3. 정서의 선천성과 후천성II. 기본적 정서 1. 기쁨 2. 분노 3. 공포 4. 슬픔III. 정서발달* 참고문헌정서발달I. 정서란 무엇인가?1) 정서의 정의사람은 누구나 정서를 느끼고 그것에 반응한다. 정서는 인간의 다른 특성과는 달리 매우 어린 시기에 분화되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정서가 무엇인가에 대해서는 분명한 정의를 내리지 못하고 있다.그 이유는 정서의 종류가 다양하고 정서를 일으키는 상황이나 사건은 물론 수용자의 중추신경계, 생리적 상태의 변화, 정서표현 및 그것에 대한 개인의 지각이나 해석 등 여러 상이한 측면들을 포함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덧

2017.11.16 / 7pages ( 레포트 > 인문계열)

태그 정서발달, 발달, 얼굴, 그것, 외현적, 경험, [정서발달] 정서의

img

발달의 생물학적 기초I. 수정II. 유전정보의 전달 1. 유전인자 2. 세포분열 3. 23쌍의 염색체와 성의 결정* 참고문헌I. 수정수정이란 남성의 정자와 여성의 난자의 결합을 의미하는 것으로 수정되는 순간부터 생명은 시작된다. 정자와 난자가 결합된 접합자(zygote)는 부모로부터 받은 유전정보를 지니고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해 간다.매달 월경주기의 중간에 난소로부터 방출되는 여성의 난자는 체세포와 비교하면 그 크기가 상당히 크다(0.12mm). 한편, 추진하는 긴 꼬리를 가진 정자는 분당 약 2mm의 속력으로 질과 자궁을 통과하여 나팔관으로 들어간다. 정자와 난자의 결합은 나팔관으로 올라온 정자가 난소에서 내려오고 있던 난자와 만나게 됨으로써 가능해진다. 정자와

2017.11.16 / 6pages ( 레포트 > 인문계열)

태그 세포핵, 결합, 유전정보, 생물학적, 접합자, 발달, [인간발달] 발달의

img

영아기의 심리적 장애I. 자폐증 1. 자폐아의 특징1) 일탈된 사회적 발달2) 일탈된 의사소통기술3) 반복적이며 정형화된 행동 2. 자폐증의 원인 3. 자폐증의 발달경로II. 영아기 우울증* 참고문헌영아기의 심리적 장애I. 자폐증출생 후 1년 이내의 영아들은 환경적 영향보다는 생물학적 성숙에 의해 주로 영향 받기 때문에 심각한 심리적 문제를 갖는 영아는 거의 없다고 생각하기 쉽다. 비록 소수의 영아들에게서 나타나기는 하지만, 영아기에도 심리적 장애는 존재하고 그 효과는 비극적이고 치명적일 수 있다. 그 전형 적인 장애가 자폐증(infantile autism)혹은 자폐장애(autistic disorder)이다. 자폐증은 1943년에 카너(

2017.11.16 / 6pages ( 레포트 > 인문계열)

태그 자폐증, 장애, 심리적, 심리, 영아기, 특징, [영아기의 심리적

img

아동기 심리적 장애I.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1.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의 원인 2.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의 발달경로 3.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의 치료II. 아동기 우울증* 참고문헌아동기의 심리적 장애아동기의 문제행동은 외재화 문제(externalizing problems)와 내재화 문제(internalizing problems)로 구분될 수 있다. 외재화 문제란 통제의 부족에 기인된 행동문제로서, 품행장애(conduct behavior)와 과활동성(hyperactivity)은 전형적인 외재화 장애에 해당한다. 외재화 문제는 여아들보다 남아들 사이에서 더 흔하게 나타나고 6세부터 17세까지 점차 감소한다.내재화 문제는 지나치게 과도한 통제에 기인된 행동문제

2017.11.16 / 6pages ( 레포트 > 인문계열)

태그 장애, 문제, 주의, 과잉, 과잉행동장애, 아동기, [아동기 정신장애]

img

아동기 성격발달 에릭슨의 성격발달이론I. 신뢰감의 발달 1. 신뢰감 발달의 조건 2. 불신감 형성의 원인들1) 부모박탈2) 긴장3) 무서운 경험에의 노출II. 자율성의 획득III. 선도성의 발달IV. 근면성의 발달* 참고문헌아동기 성격발달 에릭슨의 성격발달이론아동기는 프로이드 성격발달단계의 구강기, 항문기, 남근기 및 잠복기에 해당하는 시기인 동시에 에릭슨 이론의 기본적 신뢰 대 불신, 자율성 대 수치와 의심, 선도성 대 죄책감 및 근면성 대 열등감의 단계에 해당하는 시기이다.I. 신뢰감의 발달에릭슨의 심리사회적 이론에 의하면, 개인의 성격은 생후 1년 동안 영아가 양육자와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형성하는 기본적 신뢰(

2017.11.16 / 7pages ( 레포트 > 인문계열)

태그 발달, 신뢰감, 욕구, 부모, 성격, 에릭슨, [아동기 성격발달]

위로

회원가입 할인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