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img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최근 판매자료

최고 인기자료

img

인간(클라이언트)을 대상으로 인간(사회복지사)에 의한 돕는 전문직이라고 할 수 있는 사회복지실천의 특성상 윤리적 이슈를 고려하여야 하고

Ⅰ 서론Ⅱ 본론 1. 사회복지 윤리가 출현하게 된 배경 2. 사회복지 윤리의 이슈1) 개인존중2) 전문성3) 공공성 3. 윤리적 딜레마와 윤리적 의사결정의 방법1) 윤리적 딜레마(1) 클라이언트 권리와 고지된 동의 (2) 비밀보장 (3) 법률, 정책 및 기관규정 등에 관한 사안 (4) 폭로 (5) 한정된 자원의 분배2) 윤리적 의사결정의 방법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사회복지는 사회와 복지의 합성어로서 시대와 사회문화적 환경의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사회복지의 목적은 인간의 존엄성을 바탕으로 인간다운 생활의 보장, 소득의 재분배를 통한 빈곤의 경감, 국가개입으로 인한 사회적 평등, 스스로의 삶을 영

  • 2017.03.26 / 5pages ( 레포트 > 사회계열)

  • 태그 윤리적 의사결정의 방법, 사회복지 윤리적 이슈, 사회복지 윤리 출현 배경, 공공성, 개인존중

    img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보건교육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 1.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 2.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감정노동자란 고객과의 대면접촉 과정에서 감정관리가 요구되고 그것을 수행하지 못했을 경우 조지으로부터 통제를 당하게 되는 노동자를 의미하며 대인적 상호작용 과정에서 조직이 요구하는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자신의 어조, 표정, 몸짓 등을 조절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으로 정의된다. 감정노동이라는 용어가 처음으로 제시된 것은 Hochschild로서 감정에 대한 개념을 노동의 한 요소, 유형으로 파악하기 시작하였다. 그러나 감정노동을 외부적으로 가능한 표정과 행동적인 표현을 만들어 내기 위해 감정을 관리하는 것이라고 정의하였다. 이러한 감정노동자라는 말이 이제는 낯설지 않다. 많은

  • 2017.03.26 / 2pages ( 레포트 > 사회계열)

  • 태그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 스트레스 관리, 보건교육, 감정노동

    img

    슈퍼리더십의 효과와 제반 요소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 1. 슈퍼리더십의 개념 2. 슈퍼리더십의 효과 3. 슈퍼리더십의 제반 요소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슈퍼리더십은 1980년대 이후 미국 기업들은 국제경쟁 극복을 위한 경영 혁신추진과정에서 신세대 근로자 관리를 위한 대안으로 Manz 등에 의해 제시되었으며 많은 리더십 연구자들의 여구대상이 되어왔다. 슈퍼리더십 이론은 교육수준이 높은 신세대 중산층 근로자들이 나이든 근로자보다 작업효율이 떨어진다는 점이 확인되어 그 원인을 분석한 결과 전통적인 근로자들의 사고방식이 신세대의 사고방식과 유리되어 있음을 알아내고 신세대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안으로 제시된 리더십이다. .. 2. 슈퍼리더십의 효과슈퍼리더십은 한 마디로 구성원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할

  • 2017.03.24 / 3pages ( 레포트 > 사회계열)

  • 태그 슈퍼리더십, 슈퍼리더십의 효과, 슈퍼리더십의 제반 요소

    img

    슈퍼리더십의 효과와 제반 요소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 1. 슈퍼리더십의 개념 2. 슈퍼리더십의 효과 3. 슈퍼리더십의 제반 요소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슈퍼리더십은 1980년대 이후 미국 기업들은 국제경쟁 극복을 위한 경영 혁신추진과정에서 신세대 근로자 관리를 위한 대안으로 Manz 등에 의해 제시되었으며 많은 리더십 연구자들의 여구대상이 되어왔다. 슈퍼리더십 이론은 교육수준이 높은 신세대 중산층 근로자들이 나이든 근로자보다 작업효율이 떨어진다는 점이 확인되어 그 원인을 분석한 결과 전통적인 근로자들의 사고방식이 신세대의 사고방식과 유리되어 있음을 알아내고 신세대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안으로 제시된 리더십이다. Manz 등은 슈퍼리더십을 사람들이 스스로 자신을 지휘하게 만드는 리더십이라고 하였다...

  • 2017.03.24 / 3pages ( 레포트 > 사회계열)

  • 태그 슈퍼리더십의 효과, 슈퍼리더십의 개념, 슈퍼리더십의 제반 요소

    img

    사회복지현장실습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정리하고 실습을 통한 사회복지이론과 실제경험에서 느꼈던 차이점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 1. 사회복지현장실습의 필요성 2.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중요성 3. 실습을 통한 사회복지이론과 실제경험에서 느꼈던 차이점에 대한 견해 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사회복지현장실습은 학생들에게 사회복지 교육과정에서 가장 생산적이고 기억에 남는 만족스러운 경험일 수 있으며 실습지도자들에게는 학생들의 사회복지에 대한 사명감과 타인과 함께 일할 수 있는 능력을 시험해 볼 수 있는 장이다. ..Ⅱ 본론 1. 사회복지현장실습의 필요성사회복지현장실습의 경우 사회복지의 현실을 배우고 직접 또는 간접으로 사례를 다루거나 관찰함으로써 전문 사회복지의 방법을 익혀야 한다. 다시 말해 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활동을 이해하고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이해함으로써 전문 사회복지사의

  • 2017.03.24 / 3pages ( 레포트 > 사회계열)

  • 태그 사회복지현장실습의 필요성,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중요성, 사회복지이론과 실제경험 차이점, 사회복지이론과 실제경험에서 느꼈던 차이점

    img

    실습진행 중 수퍼바이저로부터 긍정적인 슈퍼비전을 올리고 슈퍼바이저의 역할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 1. 실습진행 중 슈퍼바이저로부터의 긍정적인 슈퍼비전 2. 슈퍼바이저의 역할 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사회복지실습교육은 사회복지실천의 근간이 되는 윤리와 철학의 학문적 배경을 기초로 하여 학교에서 습득한 이론과 기술을 실습의 장에서 적용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또한 실습교육은 역사적으로 학생들에게 그 자체의 본래적 진정성 즉 실제 문제를 가진 사람들을 돕기 위해 실제 세계에서의 책임감 같은 것을 갖게 하였다. 전문가 역할을 맡아보기도 하고 학생들 자신의 기술을 시험하기 위한 학생들의 요구를 충족시킴으로써 의미를 부여해 왔다. ..Ⅱ 본론 1. 실습진행 중 슈퍼바이저로부터의 긍정적인 슈퍼비전첫째, 인간의 기본적 관계는 의사소통으로 이루어지며 의사소

  • 2017.03.24 / 3pages ( 레포트 > 사회계열)

  • 태그 실습진행, 슈퍼바이저, 수퍼바이저, 슈퍼바이저의 역할, 긍정적인 슈퍼비전

    img

    가족문제에 대한 사례 및 대안 모색(가족복지론, 가족학대사례, 가족문제사례, 가족학대해결방안)

    1. 가족학대의 개념2. 가족학대의 특성 -은폐성, 연속성, 남성주도성, 상습성, 세대전수성 3. 가족학대의 범주 1)신체적학대 2)정서적 학대 3)성적학대 4)경제적 학대 5)방임과 유기 4. 가족학대의 유형 별 분석과 해결방안 1) 매맞는 아내 - 개념 ,원인, 후유증, 해결방안 2) 매맞는 남편 -개념, 원인3)아동 학대 - 개념 ,원인, 후유증, 사례, 해결방안 4) 노인학대 - 개념 ,원인, 후유증. 해결방안 5. 가족학대의 포괄적(여성, 남성 폭력 및 아동 노인) 해결방안 1)처벌을 강화하는 법 개정과 철저한 초동 수사의 필요 ①경찰의 피해자 중심 수사와 철저

  • 2017.03.23 / 12pages ( 레포트 > 사회계열)

  • 태그 가족문제, 가족복지론, 가족학대사례, 가족문제사례, 가족학대해결방안

    img

    지역사회복지가 거시적 실천이라면 교육과정에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들이 포함되어야 하는지 서술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 1. 거시적 실천의 개념과 거시적 실천 현장으로서 지역사회 2. 지역사회복지가 거시적 실천일 때 교육과정에 구체적으로 포함되어야 할 내용 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사회복지실천은 개입 수준에 따라 미시실천과 거시실천으로 나뉜다. 개인, 가족, 집단이 미시실천 영역이라면 지역사회는 거시실천의 대표적인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거시체계는 사회구성원 모두에게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환경을 의미하며 넓은 사회의 물리적, 사회적, 문화적, 경제적, 정치적 구조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 ..Ⅱ 본론 1. 거시적 실천의 개념과 거시적 실천 현장으로서 지역사회 거시적 실천의 현장으로는 지역사회와 소집단, 조직 등을 들 수 있다. 이는 로스만의 이론에 따른 것인데

  • 2017.03.22 / 2pages ( 레포트 > 사회계열)

  • 태그 거시적 실천, 지역사회복지가 거시적 실천, 교육과정, 교육과정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

    img

    사회복지의 권리성과 사회복지 주체와 법률관계는 무엇을 의미하는 것이고 사회복지의 권리성과 사회복지의 주체는 각각 어떤 특성이 있고

    Ⅰ 서론Ⅱ 본론 1. 사회복지의 권리성과 사회복지 주체와 법률관계가 의미하는 것 2. 사회복지의 권리성과 사회복지의 주체의 특성 및 성격 규정1) 사회복지의 권리성 특성 및 성격2) 사회복지 주체의 특성 및 성격 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사회복지의 대한 개념은 나라와 학자에 따라 다르게 해석되고 있다. Friendlander에 의하면 ‘불행한 상태에 있는 개인이나 집단에게 원조를 제공하여 어느 정도 만족한 상태에까지 도달하게 하는 급부와 이에 소요되는 시설 및 조직화된 제도’라고 정의하였으며 Wintmer는 ‘육체적 불완전과 질병 또는 무능력자에 대한 복지후생으로 그들이 만족한 생활을 할 수 있게 하여 주는 방법이라고 정의하였다. 사회복지는 무엇보다도 인간의 사회적 욕구

  • 2017.03.21 / 3pages ( 레포트 > 사회계열)

  • 태그 사회복지의 권리성, 사회복지 주체, 법률관계, 사회복지 주체와 법률관계 의미

    img

    우리나라의 보육의 역사, 보육의 사회문화적 중요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 1. 우리나라 보육의 역사 2. 보육의 사회문화적 중요성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우리나라는 여성의 고학력화, 여성의 사회 경제활동의 증가 등으로 여성의 경제ㆍ사회참여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가족구조가 핵가족화 됨에 따라 보호자를 대리하여 약화된 가정의 교육적 기능을 보완하고 아동의 건전한 성장발달을 도와주며 보육이 필요한 아동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영유아 보육문제는 중요한 사회정책으로 부각되고 있는 현실이다. 특히 여성의 사회참여가 보다 많아지고 결혼관과 가족에 대한 가치관의 변화, 결혼 후 임신과 자녀양육을 의무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선택으로 받아들이고 있..Ⅱ 본론 1. 우리나라 보육의 역사 우리 사회는 예로부터 자녀의 양육을 전통

  • 2017.03.21 / 3pages ( 레포트 > 사회계열)

  • 태그 우리나라 보육의 역사, 보육의 사회문화적 중요성, 보육의 변천, 보육의 변화

    img

    보육교사의 인성과 품성이 영유아의 유능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논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 1. 영유아 유능감에 대한 개념 2. 보육교사의 인성과 품성이 영유아의 유능감에 미치는 영향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유아는 유아교육기관에 입학하게 되면서 교사 및 또래 그리고 유치원에서 만나는 다른 구성원들과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사회적 구성원으로 성장ㆍ발달해 간다. 특히 바른 인간관계를 통한 교사와 영유아와의 상호작용은 학습자가 행동의 변화를 거듭하며 한 인간이 되는 학습으로써 단순한 습관획득이나 기술을 습득하는 것과 달리 인간을 내부로부터 변화시키며 전인으로 향한 발달을 가져다준다. 보육시설에서 다양한 사건과 상황을 통해서 맺게 되는 교사와 영유아간의 관계는 고유한 인격을 가진 인격체간의 관계, 영유아들의 성장과 발달을 도와주기 위한 목표가 있는 관계, 서로 도움을

  • 2017.03.21 / 3pages ( 레포트 > 사회계열)

  • 태그 영유아 유능감, 유능감, 보육교사의 인성과 품성, 보육교사와 영유아 유능감

    img

    노인복지관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질 높은 실습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어떤 방안이 마련되어야 하는지 등 사회복지 실천현장의 개선방향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 1. 사회복지현장실습의 개념 2. 노인복지관에서의 실습 내용 3. 노인복지관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질 높은 실습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방안 등 사회복지 실천현장의 개선방향 제시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소포클레스는 비록 안다고 하는 것도 실천해보기 전에는 확신할 수 없다는 실천적 과정을 중시하였다. 사회복지학도 실천적 과정인 실습을 통해 전문적인 능력과 기술을 익히고 개발할 수 있는 학습의 기회를 가진다. 다시 말해 실습은 학교에서 배운 지식과 개념들을 전문교육의 특성인 실제상황에 적용함으로써 학생에게 실천적 지식, 기술 및 가치관을 학습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핵심적 교과과정이며 전문적인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한 자신의 능력을 시험하는 과정이다. ..3. 노인복지

  • 2017.03.20 / 3pages ( 레포트 > 사회계열)

  • 태그 노인복지관, 실습교육, 사회복지 실천현장의 개선방향, 현장실습, 질 높은 실습교육 제공

    img

    본인이 초등학교 1학년 자녀(여) 1명을 키우는 한 부모 여성 장애인에 대하여 통합적 사례관리를 한다면 방안을 논의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 1. 통합사례관리의 개념 2. 초등학교 1학년 자녀(여) 1명을 키우는 한 부모 여성 장애인에 대한 통합사례관리 방안1) 초기 상담2) 욕구사정3) 대상자 구분 및 선정4) 서비스제공계획 수립5) 실행6) 종결7) 사후관리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우리나라 전체 장애인 수는 2백만 명이 넘는다. 그 중 여성장애인 수는 약 8십 5만 명에 이른다. 또한 한부모가구는 118,125명에 달한다. 이들의 주된 당면과제로는 빈곤, 자녀양육, 교육의 문제, 심리, 사회적 지지의 결여 등을 들 수 있다. 우리나라 한 부모 여성 장애인 가족은 총체적으로 위기상태에 있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위기는 일상적 행동 방식들이 더 이상

  • 2017.03.20 / 3pages ( 레포트 > 사회계열)

  • 태그 초등학교 1학년, 한 부모 여성 장애인, 통합적 사례관리, 한 부모 여성 장애인에 대한 통합사례관리 방안

    img

    집단급간식이 영유아기에 필요한지 필요하지 않은지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고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 1. 영유아 급ㆍ간식의 문제점 2. 집단급간식이 영유아기에 필요한지 여부와 그 이유에 대한 견해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최근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와 함께 나타난 출산율 감소는 인구 구조 불균형이라는 심각한 문제를 가져왔고 정부의 지속적인 출산 장려 정책에도 불구하고 각 가정에서는 한 두 자녀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 이에 따라 각 가정에서는 자녀에 대한 교육수준을 향상시키고자 조기교육을 시작하였고 동시에 양육 문제까지 해결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사회적 요구는 보육수요의 증가를 불렀고 교육과 양육을 책임지는 보육시설들은 빠른 양적 성장을 해 왔다. 2. 집단급간식이 영유아기에 필요한지 여부와 그 이유에 대한 견해2000년 개정된 한국인의 일일 영양

  • 2017.03.20 / 3pages ( 레포트 > 사회계열)

  • 태그 집단급간식, 집간급간식이 영유아기에 필요, 영유아 급간식의 문제점, 집단 급식

    img

    인간의 전 생애에 걸친 발달과제 중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시기의 정신건강적 발달과제를 기술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 1. 인간의 전 생애에 걸친 발달 중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기 2. 위 시기의 정신건강적 발달과제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정신건강이란 행복하고 만족하며 원하는 것을 성취하는 것 등의 안녕 상태 또는 정신적으로 병적인 증세가 없을 뿐 아니라 자기 증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있으며, 자주적이고 건설적으로 자기의 생활을 처리해 나갈 수 있는 성숙한 인격체를 갖추고 있는 상태를 말한다. 정신건강은 원래 정신적 질환의 유무 정도를 알기 위한 정신병리학적 입장에서 출발하였으나 오늘날은 개인의 정신 상태를 표현하기 위한 보편적인 용어로써 사용되고 있다. ..Ⅱ 본론 1. 인간의 전 생애에 걸친 발달 중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기

  • 2017.03.20 / 3pages ( 레포트 > 사회계열)

  • 태그 인간의 전 생애에 걸친 발달과제, 정신건강적 발달과제, 아동기 정신건강적 발달과제

    위로

    회원가입 할인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