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삼성전자 모니터 TFT-LCD 마케팅전략과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TFT-LCD에 대하여

2. TFT-LCD의 특징 및 장점

3. 내부환경분석

4. 외부환경분석

5. SWOT분석

6. SWOT분석을 통해 본 삼성전자의 기업특유의 우위

7. SWOT분석을 통한 Nsquare의 전략모색

8. 중국시장 진출 이유

9. 참고문헌
본문내용
TFT-LCD에 대해서


TFT-LCD는 “Thin Film Transistor-Liquid Crystal Display”의 약자로써 전자손목시계나 전자계산기, 노트북 모니터, 대형 TV모니터 및 기타 문자도형표시장치 등에 사용되는 액정 디스플레이를 말함

CRT에 비해 시인성이 우수하고, 평균소비전력은 같은 화면 크기의 CRT에 비하면 30-40% 정도이며, 발열량도 아주 작음

시장의 폭이 점차 확대되어, 일반 기업체 및 관공서에서는 수요량이 폭발적으로 증가

향후 3∼4년 안에 기존의 CRT방식에서 TFT-LCD 모니터방식으로 시장이 완전히 바뀔 것으로 예상
참고문헌
국제경영학, 원종근著(1997), 출판사 : 박영사
(개정판)국제마케팅, 이장로著(2000), 출판사 : 무역경영사
디지털타임즈
전자신문
매일경제
www.samsungsdi.co.kr
www.www.kotra.or.kr
www.tft-lcd.com
www.lgphilips-lcd.com
seriecon.seri21.org(삼성경제연구원)
www.smtnetwork.co.kr
www.displaybank.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
  • 중국・동남아・남미 등 신흥시장에 대해서 저가폰으로 점유율을 늘리는 전략을 씀과 동시에 노키아의 주력시장인 유럽에서는 멀티미디어 기능이 강화된 고가폰으로 수익성을 높이는 전략을 사용하여 노키아의 아성에 도전하고 있다. 우리 조는 이미 노키아가 현재 장악하고 있는 유럽시장을 삼성전자가 어떤 전략으로 공략했는지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래서 우리 조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 애니콜의 유럽시장 진출 마케팅

  • [마케팅]2위 기업인 LG가 현재 선두기업인 삼성을 앞지르기 위한 방안모색
  • 모니터 시장에서 전세계적으로 1.2위를 다투고 있는 삼성전자의 싱크마스터와 LG전자의 플래트론이라는 두 브랜드에 대해 논의해보고자 한다. 다시 말하면 1위 기업과 2위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상호 비교, 분석해봄으로써 선두자리를 지키기 위한 1위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선두기업을 앞지르기 위한 2위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고찰해보고자 한다. 모니터 시장은 아직까진 삼성이 1위를 지키고 있긴 하지만, LG가 세계최초 평면 모니터를 개발해서 플래트

  • [국제경영] 삼성TN사업부의 국제화전략
  • 진출 사례는 크게 홍콩으로 시작해 북미지역, 남미지역, 유럽시장, 끝으로 중국 및 아시아지역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흔히 각 지역으로의 진출이 지역적 특수성을 제외하면 동일한 접근을 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상은 그렇지가 않다. 왜냐하면, 삼성전자 TN 사업부의 해외 진출의 기반 역량에는 제품 자체의 경쟁력이 중요한 만큼 해외 시장으로 진입하면서 쌓은 노하우 또한 큰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이는 삼성의 해외 진출이 뚜렷한 전략적 목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진출 성공 사례(1) 부상하는 중국시장1) 중국에의 의존도가 높아지는 국내기업2) 선진기업들은 중국 진출(2) 중국 시장특성 (3) 중국 내 이동통신 현황(4)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동기(5) 애니콜 중국시장 마케팅 목표(6) 애니콜의 중국진출 전략Ⅲ. 결 론【참고문헌】I. 서론한국 지형에 강하다.라는 광고카피로 우리에게 익숙한 삼성휴대폰 애니콜. 톱브랜드를 개발해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

  • [해외진출전략] 삼성전자의 헝가리와 베트남 진출 및 현지화전략비교
  • 삼성인의 정신은 ‘고객과 함께 세계에 도전하여 미래를 창조한다’이다. 인류 사회에 공헌하는 성공적인 길은 인재와 첨단 기술을 어떻게 운용하느냐에 달려 있고, 삼성은 다양한 기업의 사회 활동을 통해 인류의 공동 번영을 추구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며, ‘고객과 함께 한다’, ‘세계에 도전한다’, ‘미래를 창조한다’라는 세 가지 정신이 삼성인의 행동 강령이며 굳건한 다짐이다. ▲ 삼성전자의 해외시장 진출 계기 해외시장진출 과정에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