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SK텔레콤 마케팅 분석과 나갈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SK텔레콤의 탄생배경과 기업소개, 환경분석
1. SK텔레콤의 탄생배경
2. 기업소개
3. 환경분석

Ⅲ. 마케팅 환경분석
1. 시장분석
2. 경쟁자 분석
3. 자사분석
4. 소비자 분석

Ⅳ. STP전략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선정 및 포지셔닝

Ⅴ. 마케팅 믹스전략
1.제품전략
2.가격전략
3.유통전략
4.촉진전략

Ⅵ. SK의 나갈길
1. N TOP
2. SK가 나가야할길
본문내용
Ⅰ. 서론

현재 국내 이동통신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급속하게 변모를 거듭하며 발전해 나가고 있다. 우리나라는 이미 1995년에서 1996년 사이에 휴대폰 가입자가 100만을 넘어서면서 이동통신 시장이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기 시작했고, 그후 이동전화 가입자 1,000만명 돌파를 계기로 이제 우리 생활에서 이동전화의 존재는 더 이상 낯설지 않다. 한가지 특이한 현상은 IMF로 국가 경제가 얼어붙었는데도, 유독 이동전화시장만은 더 활성화 되었다는 것이다. 통계를 보더라도 일반전화 가입자 수는 계속 감소하고 있고, 이동전화 가입은 더욱 늘고 있다. 이동전화는 특수계층에서 특수한 목적을 위해 사용하는 통신수단이 아니라 생활 필수품이 되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이동통신 시장에 최초로 뛰어들어 현재까지 상당한 우위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이동통신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이 바로 이동통신 업체 SK텔레콤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분석21. 델 컴퓨터22. 버거킹23. SK 텔레콤 TTL1) TTL의 출시배경2) TTL 성공요인Ⅱ. 마케팅 실패 사례1. 일본 닛산 자동차2. 코카콜라3. 리바이스4. 독일의 축구화 모양의 전화기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동아제약 박카스 광고는 지난 93년 4월 ‘정비공’편을 시작으로 ‘버스종점’, ‘고통경찰’, ‘환경미화원’ 등 우리사회 뒤편에서 묵묵히 땀흘리는 사람들을 비추며 공감대를 키워왔다.최근 박카스 광고엔 시

  • [CRM(고객관계관리)] CRM(고객관계관리)의 동향과 도입 사례 및 성공 전략 분석
  • 분석?통합해 고객 중심 자원을 극대화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특성에 맞게 마케팅 활동을 계획?지원?평가하는 과정이다. CRM은 최근에 등장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DB marketing)의 일대일 마케팅(One-to-One marketing),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에서 진화한 요소들을 기반으로 등장하게 되었다. 고객데이터의 세분화를 실시하여 신규고객획득, 우수고객 유지, 고객가치증진, 잠재고객 활성화, 평생고객화와 같은 사이클을 통하여 고객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SK제약) 3.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법률사무소)4.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기자부분)5.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건축 설계 / 현대건설)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LG텔레콤)7.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일반사무직 / 한화무역)8.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영양사)9.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영양사 2)10.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안내데스크)11.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유통물류회사 / LG유통)12.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프로그래머 / 전산관련)13. 자기소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분석21. 델 컴퓨터22. 버거킹23. SK 텔레콤 TTL1) TTL의 출시배경2) TTL 성공요인Ⅱ. 마케팅 실패 사례1. 일본 닛산 자동차2. 코카콜라3. 리바이스4. 독일의 축구화 모양의 전화기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동아제약 박카스 광고는 지난 93년 4월 정비공편을 시작으로 버스종점, 고통경찰, 환경미화원 등 우리사회 뒤편에서 묵묵히 땀흘리는 사람들을 비추며 공감대를 키워왔다.최근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나갈 토양, 제 이상과 능력을 실천할 장소를 찾고 있습니다. 그 길이 가시밭길이라도 참고 견딜 것이며. 그 일이 칼날 위에 올라서는 것 같아도 신바람 나게 일하며 맡은 분야에서 일이자, 회사와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하늘과 땅을 둘러보아 조금도 부끄럽지 않은 일이라면 용감하게 그 이라도 피하지 않고 맞 싸워 승자의 기쁨을 누릴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 결혼정보회사 / 매칭플래너(1) 지원동기제가 생각하는 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