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출시 배경
2. 출시후 시장 상황
3. 출시후 문제점
4. 컨디션 브랜드 특징
5. 포지셔닝 전략 분석 ( 광고 모음 포함 )
6. 발달과정
7. 커뮤니케이션 히스토리 ( Communication History )
8. 브랜드 연상
9. 브랜드 연상을 통한 결론
10. 향후전망
본문내용
90년대초 국내 음주인구는 2천만명이고 기업간의 교제 및 친목도모 등이 술자리에서 이루어 지고있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술마신 다음날 숙취로 인한 고통을 겪고 있는 것으로 조사결과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당시 국내시장에는 숙취예방 및 해소를 위한 제품이 없었고 제약본부에서는 이러한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숙취해서 드링크 개발을 결정하게 된 것입니다.
브랜드의 이미지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유발시킨다.(3) 포지셔닝 (Positioning)속성/효익에 의한 포지셔닝숙취해소를 통해 소비자의 건강을 도모 컨디션은 쌀눈 발효를 통한 숙취해소제로 술을 마신 후 다음날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능을 가진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기존의 일반 드링크제와 차별성을 인식시킨다.사용 상황에 의한 포지셔닝술자리에 필요한 드링크제술 접대가 많은 비즈니스맨
전략 (차별화, 경쟁우위의 지속성분석)1) 차별화 전략(1) Only One 서비스 ← 핵심역량CJ 계열사의 전략 중 가장 뛰어난 전략은 Only One 전략이다. 햇반, 컨디션 등 CJ는 그 동안 오직 하나뿐이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창조하는데 주력했다. 이런 Only One 서비스는 CGV에게도 적용됐는데, 그 모습이 여타 다른 멀티플렉스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수준 높은 서비스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이는 모회사의 풍부한 자본력과 슬림하고 개방
컨디션”으로 결정함으로써 소비자 인지도 제고에 상당한 기여를 했습니다.마지막으로 출시 초 약국에서만 판매,약을 다루는 약사들의 적극적인 권유로 제품의 효능에 대한 신뢰감을 크게 높여 주어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 하였던 것입니다.4.컨디션이 시장 대표 브랜드가 될수 있었던 특징5.포지셔닝 전략 분석① 시장기회의 발견② 마케팅 전략 (4P’S)③ 새로운 시장 개척CJ분 석 내 용 비 고구 분경쟁상황소 비 자유 통회 사5.컨디션의 포
마케팅행위의 객체인 제품은 편익들의 집합체(a bundle of benefits)라고 해석된다. 즉, 소비자는 제품자체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으로부터 얻게 되는 가치(효용), 즉 편익(benefits)을 구매하는 것이다.◈ 마케팅관리(Marketing Management)- 마케팅관리란 고객의 욕구충족과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관련자료를 수집분석하여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며 그 성과를 평가하고 통제하는 행위그림 1-1 마케팅관리의 순환체계◈ 마케팅관리철학의
분석을 통해 마케팅 전략 및 커뮤니케이션전략과 일관성을 유지하는 광고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두 번째로 광고의 전략적 과제와 목표가 세워지면 광고 컨셉의 개발이 시작되며 What to say를 정하는 단계로 무엇을 전달하고자 하는지 정하는 단계이다. 이 단계에서는 좋은 광고컨셉을 개발하기 위해 표적소비자, 주요 경쟁브랜드들 그리고 경쟁적 차별점에 대한 분석과 이해가 이루어진다. 또한 마케팅 전략에서 결정된 브랜드 포지션이 기업이 추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