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LG 엘라스틴 헤어 솔루션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배경
♠ 제품분석(4P)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판매촉진
♠ SWOT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 경쟁업체
- P&G
- 유니레버
- 시세이도
- 제일제당
- 태평양
♠ 광고대행사
♠ 광고전략
1) 광고목표
2) 표적소비자층
3) 광고컨셉
♠ 광고크리에이티브 전략
1) 광고크리에이티브 목표
2) 광고크리에이티브 컨셉
3) 광고크리에이티브 전략
- 소구형태
- 광고집행
- 광고매체
4) 광고크리에이티브 전술
♠ 성과분석 및 제안
1) 성과분석
2) 제안
- 본문내용
-
♠ 배경
최근 LG생활건강의 한 조사에 따르면 요즘 젊은 여성들은 화장 등의 피부관리 보다 머릿결 관리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동안 신세대들 사이에서 한창 유행했던 컬러링과 잦은 퍼머, 건조한 날씨와 자외선 노출 등으로 상한 머리를 관리하고자 하는 욕구가 커졌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기능성 샴푸에 대한 시장은 사실 몇 년 전부터 점차 확장되어오고 있었다. 그러나 최근 출시되는 기능성 샴푸 즉, 프리미엄 샴푸는 기존의 머리카락 세정이나 손상모발을 보호하기 위한 단순한 트리트먼트 효과 외에 머릿결을 살려주는 기능을 추가한 제3세대형 샴푸로 현재 우리나라샴푸 시장은 약 2,000억원 규모이며 이중 프리미엄 샴푸 시장은 지난 해 400억원(20%)이었으나 올해 600억원대로 급상승할 전망이다.
LG생활건강은 초기에 트리트먼트 시장이 생성되기 시작할 무렵 더블리치를 출시하여 최고의 점유율을 점하면서 선전하고 있었다. 그러나 90년대 중반부터는‘팬틴',‘비달사순’을 내놓은 P&G가 압도적 우세를 보이며 프리미엄 샴푸시장을 독식해 왔다. 그러던 중 지난 해 유니레버의 ‘도브크림샴푸’와 시세이도의 ‘아쿠에어샴푸', ‘슈퍼마일드’등이 출시됐고
- 참고문헌
-
hankooki.com [주요뉴스, 경제] 2001.06.08
한국경제신문 2001.04.11 / 2000.08.08
경향신문 2001.05.06
한국일보 2001.04.02
스포츠투데이 2000.12.13
Go LG Ad zine 2001.3-4월 "우리모델최고"
장대련,한민희 공저, 광고론, 2000년, 학현사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cyber***
(2008.11.06 02:42: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