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P&G` 피앤지의 국제경영과 한국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1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P&G를 연구하게 된 동기
P&G의 역사..
■ 초기의 역사
■ 혁신적인 광고전략
■ 사업 확장의 역사
■ P&G의 상표(Moon & Stars)
한국 P&G의 역사..
P&G의 경영방식..
■ 시장 점유율 확대 전략
■ 생산 효율성 강화 전략
■ P&G의 새로운 시도
한국 P&G의 성공요인..
■ P&G가 한국에 온 까닭?
■ 한국에서의 경영 전략
■ 외국 자회사와의 비교
■ 한국 P&G의 성공과 앞으로...
-P&G, 앞으로는...
- 본문내용
-
서론
P&G를 연구하게 된 동기
"미국의 경영 전문지인 fortune이 매출, 순익, 자산, 주당이익비율, 종업원 수 등 5개 항목으로 선정한 "2000년 세계 500대 기업"에서 P&G는 매출액 381억 달러로 75위에 올랐다. 이미 오랜 동안 세계 100대 기업으로서 자리잡아 온 P&G는 지난해 60위 권에서 다소 떨어졌으나 여전히 저력을 과시했다. 이 밖에도 500대 기업에는 SK가 105위, 현대종합상사 107위, 삼성물산 115위, 삼성전자 131위 등이 올랐다."
"P&G가 지난해 말 영국의 파이낸셜 타임즈가 선정한 "2000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중 13위에 올랐다. P&G는 1999년의 36위에서 13위나 뛰어올라 50위 안에 든 기업들 중 가장 큰 상승세를 보였다. 1위는 작년에 이어 GE가 차지했으며 Microsoft사가 2위, 맥도날드 5위, 월트 디즈니가 33위에 올랐다. 그러나 BMW를 비롯해 루슨트 테크놀러지 등 1999년 순위에 들었던 회사들 중 무려 12개의 회사가 2000년 순위권에서 탈락, 회사의 명성이 얼마나 미묘하게 변화하는 지를 시사했다."
자료평가
- 좋아여 좋아
이정도는 돼야지여 ^^ - surisuri***
(2003.11.21 23:13: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패션마케팅전략] 자라 ZARA 브랜드 경쟁력 분석
- [마케팅] Art Marketing 아트마케팅
- [생산관리] 자재관리의 의의와 목표 및 내용, 자재관리를 위한 절차(단계)
- [호텔경영론]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 분석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