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FedEx` 페덱스 경영정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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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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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E-Business와 SCM
1.SCM의 개요
2.기업의 선택 SCM
3. Supply Chain의 효율성을 높이는 기업의 행동선택-Outsoursing
☞Outsourcing과 E-business
Ⅱ.FEDEX
1.FedEx의 E-Business 전략
2.FedEx의 E-Business
1) FEDEX의 글로벌(물리적) Logistics 네트워크-Hub and Spoke
2) FedEx의 IT
3) 기업정보시스템의 통합(Internet-based Extranet)을 통한 서비스
Tracking, E-Mail 전송, Call Center
정보적 재고(Electronic Presence) : 가상 재고(Virtually No Inventory)
반품 물류(Reverse Logistics)
4) FedEx의 Virtual Order
5) Name Value(Brand Power)
Ⅲ.결론
- 본문내용
-
FEDEX
FedEx사는 212개국 13만여개 도시를 망라하는 방대한 물류네트워크를 가지고 하루 300만건의 화물을 처리하는 세계최대의 국제 Logistics기업이다. 624대의 화물기와 42,800대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Memphis의 물류센터인 [SuperHub]와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인 [COSMOS]가 모든 물류인프라의 중추이다. 특히 COSMOS는 모든 화물이 발송지를 향하여 트럭에 적재되는 순간부터 도착하여 수신자에게 전달되는 시점까지 철저하게 위치를 추적하며 관리하는데, 이러한 Pacakge Tracking정보는 Internet을 통해 원하는 고객에게 언제든지 제공되고 있다.
1.FedEx의 E-Business 전략
FedEx의 E-Business 전략은 한 마디로 [정보(information)와 네트웍(network)을 통한 공급체인 통합(Supply-Chain Integration)]이라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FedEx는 엄청난 자원과 예산을 정보기술에 투자하고 있었는데, FedEx는 Logistics기업이라기보다는 차라리 IT(Information Technology : 정보기술)기업에 가깝다.
4만여대의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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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본주의, E-Capitalism 체제에서의Physical 재화 이동에 관한 연구(99 LG 21세기 선발대 경제,기업 분야,E-114 인하대학교),지도교수 경영학부 김갑중 교수님,전기공학과 임장혁,철 학 과 경석현,전기공학과 공경철
•매일경재신문
•한국경재신문
•경영과 컴퓨터(1,2,3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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