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FedEx` 페덱스 경영정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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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E-Business와 SCM
1.SCM의 개요
2.기업의 선택 SCM
3. Supply Chain의 효율성을 높이는 기업의 행동선택-Outsoursing
☞Outsourcing과 E-business

Ⅱ.FEDEX
1.FedEx의 E-Business 전략
2.FedEx의 E-Business
1) FEDEX의 글로벌(물리적) Logistics 네트워크-Hub and Spoke
2) FedEx의 IT
3) 기업정보시스템의 통합(Internet-based Extranet)을 통한 서비스
Tracking, E-Mail 전송, Call Center
정보적 재고(Electronic Presence) : 가상 재고(Virtually No Inventory)
반품 물류(Reverse Logistics)
4) FedEx의 Virtual Order
5) Name Value(Brand Power)

Ⅲ.결론


본문내용
FEDEX
FedEx사는 212개국 13만여개 도시를 망라하는 방대한 물류네트워크를 가지고 하루 300만건의 화물을 처리하는 세계최대의 국제 Logistics기업이다. 624대의 화물기와 42,800대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Memphis의 물류센터인 [SuperHub]와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인 [COSMOS]가 모든 물류인프라의 중추이다. 특히 COSMOS는 모든 화물이 발송지를 향하여 트럭에 적재되는 순간부터 도착하여 수신자에게 전달되는 시점까지 철저하게 위치를 추적하며 관리하는데, 이러한 Pacakge Tracking정보는 Internet을 통해 원하는 고객에게 언제든지 제공되고 있다.

1.FedEx의 E-Business 전략
FedEx의 E-Business 전략은 한 마디로 [정보(information)와 네트웍(network)을 통한 공급체인 통합(Supply-Chain Integration)]이라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FedEx는 엄청난 자원과 예산을 정보기술에 투자하고 있었는데, FedEx는 Logistics기업이라기보다는 차라리 IT(Information Technology : 정보기술)기업에 가깝다.
4만여대의
참고문헌
•자본주의, E-Capitalism 체제에서의Physical 재화 이동에 관한 연구(99 LG 21세기 선발대 경제,기업 분야,E-114 인하대학교),지도교수 경영학부 김갑중 교수님,전기공학과 임장혁,철 학 과 경석현,전기공학과 공경철
•매일경재신문
•한국경재신문
•경영과 컴퓨터(1,2,3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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