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아이오페(IOPE)화장품 마케팅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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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IOPE 브랜드 소개

2. 본론- IOPE의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환경 분석
(1)거시적 환경
①인구 통계적 환경
②경제적 환경
③사회 문화적 환경
④정치 법률적 환경
⑤기술적 환경
(2)미시적 환경
① 경쟁분석
② 기업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집단
③ 기업 내부 환경
2) STP전략
(1)시장 세분화
(2) 표적시장의 선정(targeting)
(3)제품 포지셔닝(positioning)
3) 마케팅 믹스의 전략과 관리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4) 판매 후 고객관리

3. 결론-아이오페의 향후 전망
본문내용
1.서론
누구나 한번쯤은 써 보고 싶은 화장품이 있다. 특히, 피부에 대해 오래 고민해오던 문제점을 해결하고 새로움을 부여해 줄 수 있는 기능을 가진 화장품이라면 더욱 관심이 가기 마련이다. 예전 같았으면 이런 기능성 화장품에 대해 다들 외국 브랜드를 이야기하겠지만, 요즘은 그 브랜드가 국내에 있다. 1996년 10월에 출시된 아이오페가 그것이다.
아이오페는 반세기를 넘게 쌓아온 지금까지의 화장품 기술을 결집, 고기능성 화장품의 새로운 장을 열겠다는 각오로 그 태동이 시작된 브랜드로서 국내 최초의 고기능성 화장품이다.
출시된 지는 2년 남짓 되었지만, 이 브랜드가 준비된 것은 수년 전부터라고 한다.
코스메디컬 화장품 개발의 프로젝트를 갖고 출발한 아이오페 브랜드는 화장품 과학자와 피부과 의사와의 공동 연구의 진행, 고농축 식물 추출물의 함유, 계절 화장품에 국한되어 판매에만 주력하게 되었던 국내 화장품 행태에서 피부 타입별 화장품으로 접근하여 세간의 주목을 받기에 충분했다. 아이오페에서는 그간에 주름 제거 성분인 레티놀이 검토되었으며 이 안정화 기술을 토대로 비타민을 더욱 심도 있게 연구, 미백 전문 화장품인 비타젠 화이트를 개발하였다.
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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