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상품화 광고]섹스어필 광고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Ⅱ. 본론
1. 심리적 측면에서의 에로티시즘
2. 광고와 에로티시즘
3. 성적 소구 광고의 개념
4. 성적 소구 광고의 유형
5. 성적 소구 광고의 실례
6. 성적 소구 광고의 효과
7. 섹스어필 광고 사용시 고려사항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거의 벗다시피한 여성모델을 등장시켜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자 하는 이른바 섹스어필 광고가 공공연하게 활개를 치고 있다.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이러한 성적소구광고는 전통적인 광고전략의 하나로 중요하게 취급되어져 온 바 있으나 문제는 우리의 전반적인 문화환경을 오염시키는 정도로까지 여파가 확산되어가고 있다는 데에 있다. 현대 사회에서 대중 매체가 차지하고 있는 막강한 영향력의 근저에는 매체산업의 존립에 결정적인 힘을 발휘하는 광고가 자리잡고 있다.
상품정보를 제공하여 구매를 촉진한다는 순수한 의미에서의 광고기능보다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구매행위로 연결시키고자 하는 설득기능에 보다 중점을 두는 데서 무리한 광고행위가 속출한다고 할 수 있겠다. 즉 광고의 기본 소구 방법이 정보적 소구보다는 감정적 소구에 보다 치우쳐 있어서 경우에 따라서는 소비자의 냉철한 판단보다는 현혹된 상태에서의 선택을 촉발시킨다.
이런 광고행위의 구조적 갈등은 광고메시지의 다양한 문제들을 야기시키고 있는데, 광고의 선정성, 폭력성, 몰가치성, 외래선호성, 언어적 오염, 과대. 과장성, 소비주의 조장, 퇴폐. 향락적 환경조성 등을 들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론] 광고속의 섹스어필
  • 광고속의 섹스어필목 차Ⅰ. 서론1. 광고의 의의와 특성page 12. 광고 소구법13. 광고와 성의 상품화34. 여성의 역할과 성의 상품화45. 광고와 성이 만나는 이유4Ⅱ. 본론1. 성적 소구 광고표현에서 시각적 이미지의 종류52. 국내 섹스어필 광고의 사례와 유행하는 이유 163. 섹스어필 광고의 역효과와 부작용174. 윤리적 도덕적 문제점Ⅲ. 결론19섹스어필 광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우리의 자세20Ⅰ. 서 론1. 광고의 의의와 특성광고는 광고주

  • 성과철학,성적광고,성상품화,성,사회문제
  • 성과 철학목차성상품화란?성상품화의 예아이돌비키니 스키대회모터쇼 레이싱걸성적 광고레드카펫성상품화의 문제점해결방안 토론토론주제 제시질문-1질문-2누굴까요?질문-2이제 아시겠죠?성상품화란?성의 상품화란 인간이 어떤 대가를 위해 자신의 노동력이나 아이디어를 판매의 대상으로 삼는 것과 마찬가지로 보수를 받기 위해 남, 녀라는 성적으로 구별 지워지는 특징을 이용함을 뜻함. 인간이 가진 성적 특성이 하나의 유용한 도구

  • [광고] 섹스 어필 광고의 현황과 문제점
  • 문제점들은 상당히 많이 지적되고 있다.2. 광고 소구법여기서 우리는 ‘소구’라는 말을 한번 주먹해볼 필요가 있다. 간단히 말해 소구란 동기를 자극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좀 더 자세하게 소구의 내용을 전반적으로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다.1) 소구의 내용(1) 1차적 소구- 식욕(갈증해소), 주변의 안락함(가구), 안전(보험류), 고통으로부터의 해방,(두통약), 장애극복(관절약), 사랑, 재미, 사회적 안정(SM5), 섹스(2) 2차적 소구- 세계성 (인따르시아),

  • [여성학] 대중매체에서의 성차별
  • 문제점1) 미디어와 언어2) 부정적 성역할 고정관념화에 미치는 미디어의 영향3. 대중매체의 성차별 사례1) 광고 속 성차별, 성의 상품화2) 영화 속 성차별3) 기사 속 성차별4) 드라마 속 성차별Ⅲ 결론1. 성차별 개선을 위한 해결책2. 성차별 개선을 위한 구체적 대안1) 거시적 차원- 국가. 지역 사회적 측면2) 미시적 차원- 개인. 가족적 측면3) 성차별 해결을 위한 사회복지적 차원의 전략3. 대중매체에서의 성차별에 관한 대안과 해결책1) 정부 및

  • 성상품화 문제점과 해결
  • 성과 철학목차성상품화란?성상품화의 예아이돌비키니 스키대회모터쇼 레이싱걸성적 광고레드카펫성상품화의 문제점해결방안 토론토론주제 제시질문-1질문-2누굴까요?질문-2이제 아시겠죠?성상품화란?성의 상품화란 인간이 어떤 대가를 위해 자신의 노동력이나 아이디어를 판매의 대상으로 삼는 것과 마찬가지로 보수를 받기 위해 남, 녀라는 성적으로 구별 지워지는 특징을 이용함을 뜻함. 인간이 가진 성적 특성이 하나의 유용한 도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