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 대중매체가 청소년에게 끼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현대는 정보와 영상의 사회이다. 인간의 시각과 청각을 향해 동시에 작용하므로써 최단시간에 최대량의 정보와 오락을 제공하며 삶의 질과 모습을 송두리째 바꾸어 놓는 것이 영상매체의 위력이다. 그래서 인류의 문명사에서 이처럼 막강한 힘을 가진 발명품이 일찌기 없었다는 결론이 나오게 되는 것이다. 이제 인간은 자신이 만들어 놓은 이 거대한 힘을 제거할 수도 없고 스스로 벗어날 수도 없는 상황에 까지 왔다. 여기에서 우리에게 남은 선택은 이 새로운 매체의 기능과 효과를 어떻게 이해하고 수용하며 관리하느냐의 문제이다. 우선 고려되어야 할 것은 영상매체도 다른 사회 서비스와 마찬가지 수요와 공급의 상호작용으로 이루어진다는 점이다. 써비스를 제공하는 사람(공여자)와 받는 사람(수혜자) 모두가 권리와 의무가 있다. 비디오, 영화, TV등의 매체는 이를 연구 개발하고 제작하는 측이 있고 다른 산업과 마찬가지로 재정적 수익을 전제로 하여 매체산업이 유지 발전한다. 한편 수혜자란 불특정 다수의 시청자로서 모든 계층과 남녀노소를 포함한다. 여기에서 특히 어느정도의 분별력과 면역성을 갖춘 성인층보다도 연소자 혹은 미성년자들의 올바른 선택권 행사가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문제로 부각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