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물은 답을 알고 있다 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우리는 혼란스런 시대를 살고 있다. 현대는 우주의 생성 이전의 혼란의 시기, 즉 카오스의 시대라 할 수 있다. 경제 마찰, 국내 분쟁, 인종 차별, 환경 문제, 종교를 둘러싼 전쟁, 이 작은 지구 위에 몇 초 만에 수많은 일들이 일어나며 전달된다. 이 개미지옥 같은 세상에서 구원받을 수 없을까?
‘인간의 몸은 70퍼센트가 물이다.’ 인간이 형성되는 최초의 시기인 수정란 때는 99퍼센트가 물이다. 막 태어났을 때도 90퍼센트, 완전히 성장하면 70퍼센트, 죽을 때는 약 50퍼센트정도다. 물질적으로 볼때 인간은 물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간이 건강하려면 이 70퍼센트의 물이 깨끗해야 한다. 현대 의학은 마음이 몸에 끼치는 영향을 하나 하나 밝히고 있다. 즐겁게, 가슴 뛰게 살아가면 몸도 좋아지고, 고민하고 슬픔에 잠기면 몸도 아프게 된다. 몸이 활기차게 움직일 때 혈액이 원활이 흐르게 되고, 물은 흐르게 됨으로 깨끗하게 되는 것이다.
물이란 무엇일까? 물은 먼저 생명력이라 할 수 있다. 생명이란 관점에서 볼 때 물은 에너지의 전달 매체이다. 에너지의 전달 매체인 물은 몸 속을 다니는 화물차라 할 수 있다. 화물차에 쓰레기가 가득 쌓이면 운반하는 물건도 오염된다. 그러므로 물은 늘 깨끗해야 한다.
물은 정보를 전사하고 기억할 수 있다. 바닷물은 바다에서 일어난 모든 생명의 이야기를 기억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빙하는 몇백만 년이라는 지구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을 것이다. 물은 지구를 순환하다가 우리 몸을 거쳐 세계로 들어온다. 물이 기억하고 있는 정보를 읽을 수만 있다면, 우리는 거대한 드라마를 보게 될 것이다. 물은 안다는 것은 우주와 대자연, 생명의 모든 것을 아는 것과 같다.
눈의 결정은 하나 하나가 다르다. 이처럼 물의 결정도 하나 하나 다르다. 물의 결정은 온도가 올라가면서 물이 녹기 시작하는 수십 초 사이에 형성된다. 그 짧은 순간에 우주의 진리는 눈에 보이는 형태로 나타났다가 금방 사라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를 읽고 사회적 약자, 소수자들의 인권 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함. 특히 이주 노동자 각자의 사연을 생생하고 친근하게 풀어놓아 그네들을 가깝게 느낄 수 있게 해준 ‘말해요 찬드라’의 감상문으로 교내 독후감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함.12. (1학기) ‘시간을 달리는 소녀(츠츠이 야스다카)’, ‘말할 수 없는 비밀(저우제룬)’,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다나베 세이코)’, ‘반딧불이의 무덤(노사카 아키유키)’ 같은 영화화된 소설을 즐겨 읽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있다.(5) 제5장 적용자유무역론 등 일상생활에서의 많은 사례들로 앞에서 말한 자유의 원리와 한계를 설명할 수 있다.4.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과 새롭게 배운점나는 밀의 주장을 통해 내가 기존의 가지고 있던 사고방식이 바뀌게 되었다. 나의 주장을 숨기고 다른 삶의 주장에 따라가거나 이웃과의 교류를 원하지 않지만 억지로 한 경우도 있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공익이 전제로 내가 원하는 대로, 내 삶의 방식대로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 교육산업 -공교육과 사교육
  • 있다고 응답했고, 교사들은 학생들의 수업 무관심에 적극적인 자세를 보이기 어려운 실정이라고 응답하고 있다. 또, 전국 480개교, 학생학부모교원 7만여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를 보면 학교를 이탈하고 싶다. 수업기피, 학습공동체 훼손 등이 학업부실의 중심을 형성하고 있으며, 학교교육 부실은 학생의 자기통제력 부족, 가정교육 소홀, 교사의 전문성과 책임감 및 교육여건 미흡, 교권의 위축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를 가진다. 일반적으로 정부조직개편에 관한 자료와 정보는 개편당시에는 비교적 많다고 할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망실되어 버리고, 또 학계에서도 이에 대한 사례의 개발이나 분석보다는 오히려 이론적, 처방적 연구가 더 많이 진행되어 왔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의 중앙재정기구, 특히 재무행정조직의 개편사례를 개발하고, 개발된 사례를 분석의 틀에 따라 분석하는 것이다. 그렇게 함으로서 중앙재정기구 개편의 이론화

  • 교육학 문장의 중요도를 판정하여 글의 중심내용을 파악한다
  • 를 판정하여 글의 중심 내용을 파악한다.교과서 대단원 학습목표* 글을 읽으며 중요한 문장을 파악할 수 있다.* 글 전체의 중심 내용을 간추릴 수 있다.Ⅰ. 2003년도1.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오늘 김 교사는 학생들을 인솔하여 민속놀이 박물관에 국어과 체험학습을 갔다. 김 교사가 어렸을 때 즐겨 가지고 놀았던 민속놀이 도구들이 예상보다 훨씬 많이 전시되어 있었다. 학생들은 이곳 저곳 몰려다니며, 어쩌다 이름을 알고 있는 전시물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