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론] 모바일 멀티미디어 세상(휴대폰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휴대폰의 역사
2. 이동통신의 역사
3. 셀룰러폰과 PCS 폰의 차이
4. 유럽방식과 미국방식 (GSM & CDMA)
5. 기술방식
6. SMS에서 MMS로
7. 모바일 전자책
8. 첨단기술의 집합체, 휴대폰
9. 모바일서비스가 가져온 일상생활의 변화
10. 모바일 신인류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인터넷, 메신저, 이메일, PDA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그러나 이 중에서도 휴대폰은 그 어떤 매체보다 신체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본격적으로 보급된 지 얼마 안 되는 짧은 기간동안 급격하게 성장해온 휴대폰 시장. 그러나 불과 십년 전만해도 부와 권위의 상징으로 벽돌만한 핸드폰이 고가로 팔렸었다는 것을 기억하는가?
현재 국내 이동통신 가입자가 3600만 명을 육박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 10세 이상의 인구가 4천만이라고 했을 때 1.2명당 한대씩의 휴대폰을 가지고 있을 만큼 보편화되었다.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전화 할 수 있는 휴대폰. 그 시작은 어떠했으며 현재 어디까지 와있나?

Ⅱ. 본론
1. 휴대폰의 역사
국내 모델로는 삼성 Anycall이 1988년 약 2년간의 개발 끝에 국내 최초 자체 개발한 휴대폰(무게 700g)을 선보였다. 이 휴대폰은 서울올림픽에서 46 대가 시범 사용 됐으나, 이후 소형, 경량화 된 외국 제품의 유입으로 빛을 보지 못했다. 이때부터 휴대폰은 급속도로 발전을 하게 된다.
96년 4월 CDMA 휴대폰이 출시되어 국내에 본격적으로 CDMA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으며, 99년에는 세계 최경량(50g), 최소형인 손목시계형 휴대폰이 등장하기도 했다. 2002년에는 CDMA-2000 1X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동영상, 스테레오 사운드까지 지원하는 휴대폰까지 줄줄이 출시되었으며, 2004년 이후로는 위성 DMB폰, 블루투스폰, 트위스트폰, mp3폰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휴대폰들이 출시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문화 창달을 통하여 초일류 문화 창조적 기업으로서의 위상정립과 풍요로운 지구촌을 건설하는데 동참하고 싶습니다.세상에는 많은 길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안전하고 튼튼한 길, 오랜 시간이 흘러도 늘 한결같은 길, 주변 환경과 어울러지는 아름다운 길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언제나 인간과 자연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최고의 도로 건설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귀사에서, 세계 최고의 아름답고 튼튼한 도로를 건설해 나가겠습니다. 우리나

  • [인사관리] SK telecom(SK텔레콤)의 인적자원관리 사례
  • 문화와 서비스의 혁신’을 내걸고 혁신경영을 주도하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SKT는 올해에만 세계적 권위의 혁신상을 4개나 수상했다. GSM협회 주관 ‘최우수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상’(11월18일), 인터내셔널 비즈니스어워드 주관 ‘최우수 혁신기업상’(9월8일), 프로스트 앤 설리반 주관 ‘올해의 혁신 서비스상’(5월23일), 월스트리트저널 아시아 주관 ‘최우수 혁신기업상’(4월19일)을 받았다. 김신배 SKT 사장은 “국내 시장이 이미 포화된 상태에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KT 기업분석(A+리포트)
  • 모바일 UCC 등의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의 모바일 문화를 창조해 나아갈 것입니다. KT는 KT WIBRO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원하는 정보와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차세대 모바일 환경인 Mobile 2.0 시대를 주도하겠습니다.메가TV 사업(IPTV)은 산업간 컨버전스 시대가 현실화되면서 네트워크의 고속화와 콘텐츠의 멀티미디어화가 가속됨에 따라 통신과 방송이 융합된 대표적인 서비스입니다. 이를 간단히 정의하자면 지금까

  • [대중문화] 모바일문화의 현주소와 전망
  • 휴대폰이다. 휴대폰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휴대폰으로 할 수 있는 일도 더 많아지게 되었다. 한 때 ‘넌 누구니? June 으로 세간의 궁금증을 자아냈던 광고는 휴대폰 모바일 동영상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광고였다. 그리고 유명가수 서태지를 등장시켜 ’세상을 놀라게 하지 못하면 나타나지도 마라‘는 광고 문구로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던 Surprise Fimm 광고도 있었다. 이 둘은 경쟁적으로 휴대폰 동영상 문화를 이끌어 나가는 진두역할을 하고 있다. 이

  • 스마트폰이 만들어내는 사회계층화
  • 휴대폰으로도 생활이 문제없고, 그 모든 것들은 컴퓨터로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정보를 찾을 필요가 있을 때 그냥 집에서 컴퓨터로 검색해도 된다고 생각한다. 공짜로 준다고 하면 받아서 쓰겠지만 그 이외에는 별로 구매할 의향은 없다.8. 스마트폰이 사회계층화 현상에 일조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만약 그렇다면 어떤 부분의 계층화에 가장 일조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경제적인 측면에서는 요새 많이들 싸게 약정 등으로 구입하고 있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