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론] POSCO(포스코)의 사회공헌을 위한 PR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OSCO를 선정한 이유?

2.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중요성

3. 선진기업의 사회공헌활동

4. 경쟁사분석 - 신일본제철

5. POSCO의 사회공헌활동과 홍보효과

6. 전략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POSCO의 전략

7. 결론
본문내용
1. POSCO를 선정한 이유?


포스코는 환경을 파괴하는 자신들의 일을 환경 정책, 즉 그린 마케팅을 사용하여 좋은 이미지로 바꾸고 있다.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서 환경 생태림을 보전하고, 환경 전광판 설치, 환경 웹 진인 ‘e-푸른 세상’을 만들어 운영하며, 봉사단 역시 그에 대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러한 포스코의 사회공헌 활동은 이제 홍보 활동이라는 것을 지나쳐 사회에 이바지하는 일로서 인식되어 가고 있다. 이러한 점을 들어 포스코의 사회공헌 활동을 분석함으로써 포스코가 어떻게 존경받는, 경쟁력 있는 기업이 되었는지를 알기 위해 포스코를 선택하게 되었다. 



* 사회공헌의 정의
1)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배경

소비자 주권 의식 증가와 기업에 대한 사회적
책임 요구증가  사회공헌활동 필요성 높아짐
- 세계화와 정보통신 혁명
- 기업 규모의 확대
- 기업들의 이윤추구 방식의 개선
-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기업의 인식 변화
- 신 자유주의 물결
- 사회공헌 분위기의 조성


2)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중요성


- 일반 대중의 기대에 부합한 활동
- 장기적 이윤
- 윤리적 의무
- 대중적인 이미지
- 사회 환경의 개선
- 정부의 규제와 개입의 축소
- 책임과 권력의 균형
- 주주의 이익 및 자원의 보유
- 전략적으로 사회 재앙 방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대기업사례연구fp
  • 사회복지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복지재단을 속속 설립하기 시작했다. 이후 1990년대에 들어서는 기업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사회적 책임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지기 시작하였다. 또한 기존의 정부와 시장이라는 두 섹터에서 시민사회단체, 즉 NGO와 NPO가 등장하면서 국가통치구조(National Governance)가 다원화되기 시작하였다. 이렇듯 다양한 스테이크홀더(Stakeholder)의 출현은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새로운 관심을 갖게 하였으며 사회공헌활동이 경영전략의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PR한다. 하지만 PR을 적극적으로 한다고 지나치게 과장하는 것은 금물. 성격과 같이 채점하기 어려운 점들은 혹 단점이라 할지라도 솔직하게 시인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들을 밝혀주는 것이 오히려 좋다. (5) 모든 서술이 ‘회사에 적합한 자신’을 나타내는 데 쓰여져야 한다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다라는 옛 속담이 있다. 이 말을 자기소개서와 연관지어 보자. 아무리 좋은 말이나 좋은 내용의 삽화라도 타인과 관련되어 있고 자신과는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POSCO(포스코)26. 대한항공27. 대한항공-228. 대한생명29. 미래에셋증권30. INI STEEL31. INI STEEL-232. 쌍용자동차33. KTF34. KT35. KT-236. 한진 37. 한진해운38. 한국지엠디39. 효성40. 신한은행41. 한화무역42. 동부증권43. 한솔전자44. DAUM 커뮤니케이션45. CAPS(캡스)46. 한국 전력공사47. 한국가스공사48. 감사원Ⅵ. 성공적인 면접을 위한 1분 자기소개1. 1분 자기소개 개요2. 1분 자기소개란3. 1분 자기소개 참고사항4. 1분 자기소개시 주의사항5. 1분 자기소개

  • [졸업논문][PR론, 신문방송학] 기업 PR (광고홍보) 연구
  • PR의 종류1. 기업 문화2. 기업 PR Communication의 분류1) Internal PR/ External PR- 사보, 인트라넷2) 국내/ 국제 PRⅤ. 기업 PR활동1. 직접적인 홍보활동2. 간접적인 홍보활동Ⅵ. 기업의 마케팅 PRⅦ. 기업 (이미지) PR의 사례1. 국내사례 - 아시아나 항공, 삼성그룹, 대한항공, 현대모비스, KTF2. 외국사례- 피자헛, 맥도널드Ⅷ. 기업의 사회적 책임1.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Ⅸ.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 사례1. 기업사례(영리단체)- 국내 : 포스코, P&G, SK Telecom,

  • KT&G의 사회공헌활동과 PR론 사례 비교분석(A+)
  • 사회공헌을 한다는 점이다. 이는 일반 기업들이 선뜻 동의하지 못하는 대목이다. 소비자와 지역사회 나아가 나라와 지구촌이라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못고리에 귀를 기울이지 않으면 기업도 지속성장이 어렵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지만 아직도 기업의 본질은 “이윤 창출”이라는 생각이 일반적이다. 사회공헌이 기업의 이미지를 높여 장기적으로 이익이 된다는‘ 장기적 투자’나 ‘전략적 투자’ 개념이 강조되는 것도 이 때문이다. 하지만 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