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껌의 CM송사례 연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CM송, 그리고 껌
-저관여 제품에 있어서 CM송의 중요성

3. 롯데껌 CM송의 우수성

4. 껌이라면 역시 롯데껌! -롯데껌 CM송의 잠재된 역량

5. 나 어때요? -롯데껌 CM송에 대한 소비자의 생각

본문내용
2. CM송, 그리고 껌
-저관여 제품에 있어서 CM송의 중요성

광고에 있어서 효과적인 전달요소로서 배경음악의 기능과 역할은 막중하다고 할 수 있다. 배경음악은 광고메세지의 내용에 대한 주의 유발의 기능, 메세지와 제품에 대한 호감도 유발의 기능, 광고와 제품에 대한 회상과 기억 유발기능 등을 갖는다고 보겠다.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라디오 광고와 TV 광고에서 배경음악이 빈번하게 사용되고 있다. 특히 과자, 껌, 아이스크림 등 저관여 제품의 경우, 배경음악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EHM 이 설명해 줄 수 있다.
ELM(Elaboration Likelihood Model)에 따르면 정교화 가능성의 정도에 따라 태도가 형성되거나 변화되는 통로는 두 가지로 구분된다. 중심경로를 통하여 처리되는 것을 중심단서라 하며 이는 주로 광고에서의 제품광고와 같은 것이다. 주변 경로를 통하여 처리되는 것을 주변단서라 하며 광고모델, 광고의 배경, 색상, 배경음악 등이 이에 해당된다. 이 모델은 관여도와 연관지어 설명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과 마케팅]롯데제과 자일리톨 성공전략
  • Ⅰ 서 론1. 들어가기전에.2. 회사개요(1) 회사소개(2) 연혁(3) 껌시장동향과 점유율(4) 롯데자일리톨제품(사진)Ⅱ 본 론1. 자일리톨이란2. 자일리톨-도입배경3. 실패요인분석4. 환경분석(1) 기업외부환경분석(2) 기업내부환경분석5. SWOT분석6. 마케팅전략7. STP전략8. 4P분석9. 마케팅성과(1) 판매실적(2) 재무제표분석10. 마케팅관리Ⅲ 결 론Ⅰ서 론1. 들어가기전에 . . .최근들어 제과업계는 각 기업들의 핵심기술이 집약된 껌을 내놓으며 치열한

  • 자이릴톨 사례분석
  • 일반업종의 서비스 실무사례( 자일리톨)제 출 일 : 2005년 4월 12일담당 교수 : 학 과 : 학번/ 반 : 이 름 : § 목 차 §머리말 ­ ­ ­ ­ ­ ­ 31. 서론 ­ ­ ­ ­ ­ ­ 32. 본론 ­ ­ ­ ­ ­ ­ 41) 97년도 자일리톨껌 「자일리톨 F」의 실패 1. 자일리톨 껌의 도입 배경2. 「자일리톨 F」의 SWOT분석 3. 「자일리톨 F」의 STP전략4. 자일리톨 F의 실패 원인 2) 2000년 자일리톨 껌 재출시 성공1. 환경분석 2. SWOT 분석3. 마케팅 전략의 기본방향4. STP전

  • [장수브랜드마케팅] 해태제과 부라보콘 제품전략
  • 분석 ( 제품 개발 ( 시장시험 ( 상업화 과정을 거치게 된다. ■ 해태제과의 신제품 개발해태제과는 그 동안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오랫동안 시장 점유율 면에서 선두를 유지해왔다. 하지만, 아이스크림 시장이 확대, 팽창되고 다수의 경쟁 기업이 진입함에 따라 해태제과는 점유율 1위를 롯데의 ‘월드콘’과 최근 빙그레의 ‘메타콘’에 내준 경험을 갖고 있다. 따라서, 해태제과는 경쟁사 제품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책으로 기존 제품 계열

  • [대중매체] 광고와 사회문화
  • 경제적 가치 / 김휴종(삼성경제연구소)․광고에 대한 한국인의 인식과 태도 / 허진재․광고에 담긴 문화 / 김홍탁(광고평론가)․2030의 라이프 스타일과 매체 이용행태 분석 / 김소연(방송광고공사 조사검증부)․시대변화와 광고 / 김낙회→ http://www.kobaco.co.kr→ http://www.adchannel.co.kr/default.htm→ http://www.tvcf.net/→ http://www.ks.ac.kr/%7Eejlee/society/lee-bank.html→ http://noxlee.hihome.com/ImportedFiles/ad.htm→ http://www.spgift.com/advertisement/ad0101.htm→ http://www.adic.co.kr/

  • [광고발달사] 광고음악 CM송 조사
  • 연구와 그를 적용한 실무적 이용은 아직도 미미한 실정이다. 음악은 광고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제작기법 중의 하나이지만 그 효과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알려진 것은 그리 많지 않다. 광고음악 효과에 대한 학문적 연구도 미약한 편이다. 우리는 미약한 지식을 바탕으로 나름대로의 분석하고 연구하여 시대별로 CM송이 어떻게 발전하고 변하였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광고음악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마지막으로 광고음악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