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산업과 스포츠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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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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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스포츠 산업의 이해
   
1. 스포츠 산업의 구조
    2. 스포츠 산업의 분류
Ⅱ. 스포츠 산업의 현황
   
1. 스포츠 산업의 시장규모
Ⅲ. 국내외 프로 스포츠 산업 비교
   
1. 프로 스포츠 산업의 시장여건
    2. 프로 스포츠 시장의 특성분석
Ⅳ. 국내 프로스포츠 산업의 실태 및 문제점
   
1. 한국 프로야구의 현 위치


Ⅴ. 스포츠 산업 마케팅
   
1. 스포츠 마케팅의 개요,정의
    2. 스포츠 마케팅의 분류,효과
   
Ⅵ. 스포츠 마케팅의 실태 및 현황
   
1. 외국의 스포츠 마케팅
    2. 우리나라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발전
과정과 현황
    3.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발전 방향
Ⅶ. 우리나라 스포츠 산업의 전망 
   
1. 각국 스포츠 리그의 통합화
및 대형화
    2. 스포츠 컨텐츠의 부상
Ⅷ. 스포츠 산업에 대한 고찰
   
1. 스포츠 산업에 대한 정책적 전망
    2. 스포츠 산업 고찰


본문내용



Ⅰ. 스포츠산업의 이해

♣ 현대사회는 전반적인 국민생활의 향상으로 인하여 여가활동에 소요되는
지출의 증가

♣ 현대인들은 건강에 대한 관심증대와 활기찬 삶을 영위하기 위하여 스포츠
활동에 참여

♣ 우리나라의 경우 88서울 올림픽과 2002월드컵 개최 등을 통해 프로스포츠 활성화

♣ 국민들의 레저활동 욕구에 기반한 각종 프로스포츠를 비롯한 스포츠 관련 수요 증가

♣ 21세기 새로운 산업 분야로 각광받고 있는 스포츠 산업부분 중 국내 프로스포츠
부분을 중심

♣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국내의 프로스포츠 산업이 확장 방안을 모색


1) 스포츠 산업의 정의
스포츠 산업은 스포츠와 관계된 모든 경제활동(스포츠 참여욕구에 의해
스포츠 관련 활동에 참가한 스포츠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물질, 공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
2) 우리나라 스포츠 산업의 규모 및 구성
  (1) 국내 스포츠 산업 규모의 추정방법 및 기준
  (2) 국내 스포츠 산업 규모 추정 결과
        우리나라 스포츠 산업 규모 추정결과
                (3) 우리나라 스포츠 산업의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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