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산업과 스포츠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1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
Ⅰ. 스포츠 산업의 이해
1. 스포츠 산업의 구조
2. 스포츠 산업의 분류
Ⅱ. 스포츠 산업의 현황
1. 스포츠 산업의 시장규모
Ⅲ. 국내외 프로 스포츠 산업 비교
1. 프로 스포츠 산업의 시장여건
2. 프로 스포츠 시장의 특성분석
Ⅳ. 국내 프로스포츠 산업의 실태 및 문제점
1. 한국 프로야구의 현 위치
Ⅴ. 스포츠 산업 마케팅
1. 스포츠 마케팅의 개요,정의
2. 스포츠 마케팅의 분류,효과
Ⅵ. 스포츠 마케팅의 실태 및 현황
1. 외국의 스포츠 마케팅
2. 우리나라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발전
과정과 현황
3.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발전 방향
Ⅶ. 우리나라 스포츠 산업의 전망
1. 각국 스포츠 리그의 통합화
및 대형화
2. 스포츠 컨텐츠의 부상
Ⅷ. 스포츠 산업에 대한 고찰
1. 스포츠 산업에 대한 정책적 전망
2. 스포츠 산업 고찰
- 본문내용
-
Ⅰ. 스포츠산업의 이해
♣ 현대사회는 전반적인 국민생활의 향상으로 인하여 여가활동에 소요되는
지출의 증가
♣ 현대인들은 건강에 대한 관심증대와 활기찬 삶을 영위하기 위하여 스포츠
활동에 참여
♣ 우리나라의 경우 88서울 올림픽과 2002월드컵 개최 등을 통해 프로스포츠 활성화
♣ 국민들의 레저활동 욕구에 기반한 각종 프로스포츠를 비롯한 스포츠 관련 수요 증가
♣ 21세기 새로운 산업 분야로 각광받고 있는 스포츠 산업부분 중 국내 프로스포츠
부분을 중심
♣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국내의 프로스포츠 산업이 확장 방안을 모색
1) 스포츠 산업의 정의
스포츠 산업은 스포츠와 관계된 모든 경제활동(스포츠 참여욕구에 의해
스포츠 관련 활동에 참가한 스포츠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물질, 공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
2) 우리나라 스포츠 산업의 규모 및 구성
(1) 국내 스포츠 산업 규모의 추정방법 및 기준
(2) 국내 스포츠 산업 규모 추정 결과
우리나라 스포츠 산업 규모 추정결과
(3) 우리나라 스포츠 산업의 구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