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Positioning 포지셔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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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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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II.본론
포지셔닝이란 무엇인가?
마인드에 대한 공격, 마인드에 대한 진입
마인드의 작은 사다리
추격자의 포지셔닝
이름이 갖는 위력, 의미 없는 이름의 함정
라인확장이 효과적인 경우
III.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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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지셔닝이란 무엇인가?
포지셔닝이란 상품(기업이나 서비스, 마케팅까지도)에 대해 어떤 정의를 내리거나 행동을 가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마인드에 어떤 행동을 취하는 것으로서 소비자의 마음에 상품의 위치를 잡아주는 것이다. 즉 제품의 객관적인 모습이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인지되어 있는 형태로서 소비자들의 마인드에 바람직한 위치를 형성하기 위하여 제품의 효과와 이익을 찾아 포지션 시키는 것을 말한다.
현대사회에 들어 기업이나 상품 등에 관련하여 너무나 많은 정보들이 발생함으로써 커뮤니케이션 과잉 시대에 살게 된 사람들은 그 대응반응으로 마인드를 단순화하게 되었고 몇 가지 정보만을 선별하여 받아들이게 되었다. 따라서 어떤 정보를 해당 소비자와 제대로 커뮤니케이션 하여 전달하기 위해서는 극도로 단순화된 메시지로 소비자의 마인드에 접근하여 그 위치를 잡아 주어야만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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