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조사] 현 대학생의 특징적인 소비생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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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연구주제
2) 연구목적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마케팅적 함의
6. 연구의 한계점
본문내용
2) 연구목적
오늘날 대학생 집단은 고정적인 자신의 소득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자유로운 소비생활을 누리고 있다. 유행에 민감하고 새로운 테크놀러지를 수용하는 데에도 성인 집단보다 훨씬 빠르고 감각적이다. 특히 이들은 매우 빠른 속도로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하고, 채용하고, 또 버리기 때문에 경제사회에 미치는 영향도 과거에 비해 커지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소비활동을 위해서는 부모님에게 의존해야 하는 세대이므로 자신의 구매력에 걸맞지 않는 잘못된 소비생활은 앞으로 성인이 되었을 때에도 비뚤어진 소비가치관과 소비생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들의 소비생활은 다른 세대보다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대학생의 특징을 생각하면서, 현 대학생의 특징적인 소비생활을 살펴보기로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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