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광고 속의 공포소구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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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공포소구의 정의
2.소구 효과및 기법
공포소구 이론
태너, 헌트와 엡라이트의 순차적 방어동기모형
국내 공포소구 광고의 특징
국내 공포 소구의 사례
해외 공포 소구 광고의 특징
해외 공포소구 광고의 사례
본문내용
2.소구 효과및 기법

혹시 발생할지도 모르는 사고로부터의 안심이나 미래에 대한 대비 등을 제안함으로써 안녕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마음을 공략할 수 있다.
사고예방, 부작용방지 등의 요소가 주로 쓰인다
①쉬크 프로덱터면도기 ②듀오백 의자 손해보험협회나 혹은 생명보험협회에서 시행하는 교통사고, 불의의 사망에 대한 광고가 여기에 해당된다. 이밖에 의약품광고에도 많이 사용되는데 기법으로는 드라마기법, 레슨기법, 연상전이기법 등이 쓰인다.


공포소구 이론

온정이나 유머와는 매우 다른 형태의 감정 반응인 공포와 불안은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되어 왔다.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경우는 재산(자동차 보험 또는 가정 보험)이나 건강(생명 보험이나 금연 캠페인)의 손실로부터 사람을 보호하도록 제공된 제품들이다.
 또한 친구나 직업의 상실처럼 사회적 심리적 동기와 관련된 한결 더 미묘한 공포심도 있다. 이러한 공포심은 개인 관련 제품(구강청정제, 치약)과 가사제품(음식, 가구) 등에 많이 활용된다.
 공포심 소구는 경악, 혐오, 불편과 같은 느낌뿐만 아니라 공포심에 대한 정서적 반응을 일으킨다. 그러나 레벤달의 평행적 반응 모형에 의하면 정서적 반응 외에도 자신에게 손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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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6.11 00:4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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