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광고 속의 공포소구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0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공포소구의 정의
2.소구 효과및 기법
공포소구 이론
태너, 헌트와 엡라이트의 순차적 방어동기모형
국내 공포소구 광고의 특징
국내 공포 소구의 사례
해외 공포 소구 광고의 특징
해외 공포소구 광고의 사례
- 본문내용
-
2.소구 효과및 기법
혹시 발생할지도 모르는 사고로부터의 안심이나 미래에 대한 대비 등을 제안함으로써 안녕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마음을 공략할 수 있다.
사고예방, 부작용방지 등의 요소가 주로 쓰인다
①쉬크 프로덱터면도기 ②듀오백 의자 손해보험협회나 혹은 생명보험협회에서 시행하는 교통사고, 불의의 사망에 대한 광고가 여기에 해당된다. 이밖에 의약품광고에도 많이 사용되는데 기법으로는 드라마기법, 레슨기법, 연상전이기법 등이 쓰인다.
공포소구 이론
온정이나 유머와는 매우 다른 형태의 감정 반응인 공포와 불안은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되어 왔다.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경우는 재산(자동차 보험 또는 가정 보험)이나 건강(생명 보험이나 금연 캠페인)의 손실로부터 사람을 보호하도록 제공된 제품들이다.
또한 친구나 직업의 상실처럼 사회적 심리적 동기와 관련된 한결 더 미묘한 공포심도 있다. 이러한 공포심은 개인 관련 제품(구강청정제, 치약)과 가사제품(음식, 가구) 등에 많이 활용된다.
공포심 소구는 경악, 혐오, 불편과 같은 느낌뿐만 아니라 공포심에 대한 정서적 반응을 일으킨다. 그러나 레벤달의 평행적 반응 모형에 의하면 정서적 반응 외에도 자신에게 손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자료평가
- ;;
- mmm***
(2007.06.11 00:42: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에 대한 정의를 사회학과 심리학적 관점에서 비교하여 기술하고, 사이버공간에서는 자아가 어떻게 발현되는지를 기술하시오 더불어 자아와 자존감, 자아효능감 등의 관계 및 자신의 자존감과 자아효능감을 높이기 위한 방법
- 1주 1,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행정의 필요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지적장애의 특성과 상담 방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지적장애의 원인 및 강도에 따른 지원체제를 설명하고, 지적장애 상담 시 유의점에 대해 기술하시오.
- 습관화가 형성되는 원리에 대해 상세히 제시하고, 습관형성 또는 제거에 관한 자신의 경험 혹은 타인의 경험
- 청소년 복지의 개념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청소년 복지실현을 위한 학교문화의 과제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의 역사를 탐구하면서 인보관과 자선조직협회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 미술 치료 임상 기록지 1~14회기
- 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란 무엇인가
- 최근 2개년 간 아동학대 발생현황 자료를 살펴보고, 아동학대가 근절되지 않는 이유와 아동학대를 근절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방안을 작성해 주세요
- 고령화 사회에 따라 은퇴전 준비 프로그램으로 자원봉사의무화 제도를 시행 한다면 찬성과 반대 의견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 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