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광고] 광고 속 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0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여성광고’ 의 정의
Ⅱ. 현대사회 새로운 소비주체로서의 여성
Ⅲ. 남성과 차별화 되는 여성의 심리적 특성
Ⅳ. 시대의 흐름에 따른 광고 속 여성의 모습
Ⅴ. 연령에 따른 광고 속 여성의 모습
Ⅵ. 전통적인 여성 광고에 등장한 남성들
Ⅶ.맺음말
- 본문내용
-
Ⅰ. ‘여성광고’ 의 정의
: 주 소비층이 여성인 즉, 여성에게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광고
: 기본적으로 여성을 설득하고 여성에게 호소하는 광고
Ⅱ. 현대사회 새로운 소비주체로서의 여성
-현대사회의 변화 가운데 여성과 관련된 변화
->여성들의 사회참여(특히 경제활동 증가)
● 여성 경제활동의 증가원인
1. 1960년대 이후 경제개발계획에 따른 정부의 산업화 정책 가속. 저임금 연소여성 노동력 많이 필요.
2. 위와 같은 산업구조상 변화와 더불어 여성의 사회활동 및 경제활동을 가속화 시킨 요인으로 여성의식 변화.
3. 가족구조의 변화. .
Ⅲ. 남성과 차별화 되는 여성의 심리적 특성
남성과 다른 여성의 심리적 특성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첫째, 여성들은 감각적 관찰력이 예민하며 자신의 감정에 충실하고 타인과의 감정이입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둘째,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등 사건과 현상에 접할 때 여성들은 이미 규정된 정의 혹은 권리, 의무의 관계에서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타인들과의 관계 등 주변상황을 고려하는 상황 의존적이고 문맥 지향적인 시각을 갖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 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사회복지학개론)
- 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심리적 기초가 되는 이론에 대해서 학습했다 영유아 보육 프로그램의 심리적 기초가 되는 각 이론(성숙주의,행동주의,구성주의)을 근거로 보육 프로그램 운영 시 시사하는 바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_엘리스의 ABCDE 기법을 사용한 상담과 치료과정을, 이야기 형식으로 꾸며 보시오
- 사회복지실천론_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이 현대사회복지에 미친 영향에 대해 설명하시오 (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 비교 설명 후 영향을 설명하시오)
- 청소년복지론_청소년복지지원법을 설명하고, 해당법에 의거하여 운영되는 청소년 사업 중 하나를 선정하여 사업내용을 제시 및 이점과 취약점을 분석하여 발전 방향을 제시하세요
- 영유아 발달과 관련된 주요 현안 중 유전 대 환경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고, 환경에 대한 영향력과 그 근거를 주요 이론(행동주의 이론, 인지발달 이론 및 생태학적 체계이론)에 근거하여 정리하시오
- 심리적 개입기술 중 반영에 대해 설명하고, 적절한 예시를 들어 기술하시오
- 우리나라 치매현황과 정책을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노인복지론 A+)
- 점증하는 세계화 추세와 해외직접투자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무역활동은 어떠한 영향을 받을 것인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기관이나 시설 등 1개 기관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해당 기관에 대해 분석하고 자신의 의견, 느낌, 해당 기관의 발전방향에 대해 기술해 보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