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광고] 광고 속 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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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여성광고’ 의 정의

Ⅱ. 현대사회 새로운 소비주체로서의 여성

Ⅲ. 남성과 차별화 되는 여성의 심리적 특성

Ⅳ. 시대의 흐름에 따른 광고 속 여성의 모습

Ⅴ. 연령에 따른 광고 속 여성의 모습

Ⅵ. 전통적인 여성 광고에 등장한 남성들

Ⅶ.맺음말
본문내용
Ⅰ. ‘여성광고’ 의 정의
: 주 소비층이 여성인 즉, 여성에게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광고
: 기본적으로 여성을 설득하고 여성에게 호소하는 광고

Ⅱ. 현대사회 새로운 소비주체로서의 여성

-현대사회의 변화 가운데 여성과 관련된 변화
   ->여성들의 사회참여(특히 경제활동 증가)

● 여성 경제활동의 증가원인

1. 1960년대 이후 경제개발계획에 따른 정부의 산업화 정책 가속. 저임금 연소여성 노동력 많이 필요.

2. 위와 같은 산업구조상 변화와 더불어 여성의 사회활동 및 경제활동을 가속화 시킨 요인으로 여성의식 변화.

3. 가족구조의 변화. .

Ⅲ. 남성과 차별화 되는 여성의 심리적 특성
남성과 다른 여성의 심리적 특성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첫째, 여성들은 감각적 관찰력이 예민하며 자신의 감정에 충실하고 타인과의 감정이입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둘째,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등 사건과 현상에 접할 때 여성들은 이미 규정된 정의 혹은 권리, 의무의 관계에서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타인들과의 관계 등 주변상황을 고려하는 상황 의존적이고 문맥 지향적인 시각을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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