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던킨도너츠 광고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0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분석 전 설문조사
1. 설문내용 - 11문항
2. 설문분석차트
Ⅱ. 광고 환경 분석
1. Market 상황 분석
2. 경쟁분석
3. 소비자 분석
Ⅱ. SWOT분석
Ⅲ.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
1. 광고목표
2. Target(목표소비자 집단)
3. 광고 전략
4. 표현 전략(스토리 보드)
Ⅳ.매체전략
1. Media 선택(Media Mix Plan)
2. Media 운용 스케줄
3. 광고 예산 설정
4. 집행계획
☞ 참고
본문내용
던킨도너츠는 52가지의 다양한 도넛과 12가지 종류의 고품질 커피와 베이글 빵, 아침 식사용 샌드위치 등의 제품을 1950년부터 공급해온 세계에서 가장 큰 체인점이다. 하루에 약 200만 명 이상의 손님이 매장을 찾고 있으며, 전 세계에 5,500개가 넘는 체인점이 있다.
창시자 빌 로젠버그는 2차 세계 대전 중에 노동자들에게 간편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한 필요성을 느끼고, 1946년 5,000불을 투자해서 노동자를 위해 새로운 점심메뉴와 커피를 서비스하게 되었다. 그 당시 대부분의 도넛 점포들은 3~4가지의 단순한 아이템과 커피도 취급하지 않았기에 상당한 인기를 끌며 지속적으로 점포 확장을 하게 되었다. 재미있는 사실은 당시 던킨커피의 가격(10센트)이 보통 커피(5센트)의 가격보다 2배정도 비쌌지만 전체 매출의 40% 이상이 도넛과 커피였다. 고객들은 5센트를 더 주어도 신선하고 질 좋은 던킨커피를 선호했다는 분석을 바탕으로 빌 로젠버그는 더 확고한 서비스 목표의식을 지니게 되었다.
던킨도너츠는 Q. S. C (Quality , Service , Cleaness)라는 3대 목표의식으로 최고의 서비스, 편리한 위치에 좋은 가격, 질 좋은 제품으로 고객에게 최대의 서비스 정신을 제공하는 것을 지향하고 있다.
참고문헌
던킨도너츠 홈페이지
한국 방송 광고 공사 홈페이지
광고기획의 기술 - 유종숙
스타벅스 홈페이지
크리스피크림 홈페이지
광고 종합 정보 AD Channel 홈페이지
마케팅 성공 사례 100선 2005년판
광고목표와 크리에이티브 전략에 관한 연구 - 신용순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제일기획 홈페이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완전 활용 가능 한 유용한 자료
  • eorms***
    (2011.12.07 18:09:0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습니다~
  • moni***
    (2006.06.05 09:16:47)
회원 추천자료
  • [광고기획서] 던킨도너츠 사례
  • 광고기획서도너츠 시장의 점유율 90%부동의 1위 브랜드 던킨 도너츠 하지만 주 고객인10대 후반~ 20대 후반의 남녀고객들은호의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지만대부분이 실제로 자주 먹지는 않는다!왜 그럴까?그렇다면우리는 먼저 던킨 도너츠의 주 구매층을 분석을 해보자던킨 도너츠의 주 고객인 10대 후반에서 20 후반의 남녀 200명을조사한 결과(자체 설문조사, http://www.magazineworld.co.kr/partol/0202-changup.htm)던킨 도너츠 매장을 방문한 고객 170명한

  • [광고학] 던킨도너츠 Brand Personality 위한 광고 기획안
  • 광고를 보다 보면이 정도는남자 or 여자Dunkin Donut is a MAN그리고 우리에게 주어진MISSIONHis - storyDunkin Donut 그의 이야기storyHis 역사는 힘이다역사는 힘있는 자가 역사를 브랜드에 관점에서역사 지나온 시간을 재해석하여시간의 힘으로스와치 브랜드 경쟁의 원동력크리스피도넛과 미스터도넛은가지지 못한 던킨만의 시간Dunkin Donut history 던킨의 역사는1994년 이태원 1호점 오픈고객과 함께한 시간17년그에 반해 그들의 시간은2004

  • [사회과학, 경영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언론홍보] IMC차원의 커뮤니케이션 기획서
  • : 남녀 대학생 169명기간 : 2006년 3월 14일 ~ 17일지역 : 서울, 대구, 춘천 소재 대학= 자체 FGI =참가자 : 20대 미혼 남녀 (학생-4명, 직장인-4명)일시 : 2006년 3월 15일장소 : 대구 던킨도너츠 아카데미점 = 참고자료 =던킨 Brief (애드리그 제공)던킨 홈페이지 (한국 http://www.dunkindonuts.co.kr , 미국 http://www.dunkindonuts.com)㈜ 샤니 전자 사보 스타벅스 홈페이지 (한국 http://www.istarbucks.co.kr )동아일보“행복한 사람이 더욱 많은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광고기획서] 금호고속 광고기획서
  • 광고 Target대상광고 목표Ⅱ.광고의 기본전략3.금호고속의 광고 Concept1)적합하지 않은 광고 Concept특정 연령을 대상으로 한 광고 Concept-특정 연령대 만이 주 고객이 아님(cf.)스타벅스, 던킨 도너츠, 의류(N’GENE) 등-고속버스는 특정 세대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가 아님Ⅱ.광고의 기본전략3.금호고속의 광고 Concept인지도가 높은 연예인 스타를 이용하는 광고 Concept-광고를 보는 사람들이 더 와 닿을 수는 있음-연예인 스타는 고속버스 이용 고객이 사

  • [경영]크리스마스 시즌 No.1 Brand 을 지키기 위한 광고 기획서
  • 던킨도너츠의 헤드폰 귀마개가 인기 있었던 이유도 여기에 있다. *1-3. 자사 분석올 해에도 평범한 이벤트는 시작 되었다.*직접반응마케팅 - 광고기획서2. 아이디어 도출*2. 아이디어 도출크리스마스분위기파리바게트소비자에게 없는 것첫 번째 소비자 인사이트두 번째 소비자 인사이트장기적인 포지셔닝*3-1. Three 티켓 전략3Tickets 전략*3-1. Three 티켓 전략쿠폰 3장을 모아오시는 분께 케익을 무료(20%할인쿠폰 3매)로 드립니다.12월 1일 ~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