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던킨도너츠 광고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0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Ⅰ. 분석 전 설문조사
1. 설문내용 - 11문항
2. 설문분석차트
Ⅱ. 광고 환경 분석
1. Market 상황 분석
2. 경쟁분석
3. 소비자 분석
Ⅱ. SWOT분석
Ⅲ.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
1. 광고목표
2. Target(목표소비자 집단)
3. 광고 전략
4. 표현 전략(스토리 보드)
Ⅳ.매체전략
1. Media 선택(Media Mix Plan)
2. Media 운용 스케줄
3. 광고 예산 설정
4. 집행계획
☞ 참고
- 본문내용
-
던킨도너츠는 52가지의 다양한 도넛과 12가지 종류의 고품질 커피와 베이글 빵, 아침 식사용 샌드위치 등의 제품을 1950년부터 공급해온 세계에서 가장 큰 체인점이다. 하루에 약 200만 명 이상의 손님이 매장을 찾고 있으며, 전 세계에 5,500개가 넘는 체인점이 있다.
창시자 빌 로젠버그는 2차 세계 대전 중에 노동자들에게 간편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한 필요성을 느끼고, 1946년 5,000불을 투자해서 노동자를 위해 새로운 점심메뉴와 커피를 서비스하게 되었다. 그 당시 대부분의 도넛 점포들은 3~4가지의 단순한 아이템과 커피도 취급하지 않았기에 상당한 인기를 끌며 지속적으로 점포 확장을 하게 되었다. 재미있는 사실은 당시 던킨커피의 가격(10센트)이 보통 커피(5센트)의 가격보다 2배정도 비쌌지만 전체 매출의 40% 이상이 도넛과 커피였다. 고객들은 5센트를 더 주어도 신선하고 질 좋은 던킨커피를 선호했다는 분석을 바탕으로 빌 로젠버그는 더 확고한 서비스 목표의식을 지니게 되었다.
던킨도너츠는 Q. S. C (Quality , Service , Cleaness)라는 3대 목표의식으로 최고의 서비스, 편리한 위치에 좋은 가격, 질 좋은 제품으로 고객에게 최대의 서비스 정신을 제공하는 것을 지향하고 있다.
- 참고문헌
-
던킨도너츠 홈페이지
한국 방송 광고 공사 홈페이지
광고기획의 기술 - 유종숙
스타벅스 홈페이지
크리스피크림 홈페이지
광고 종합 정보 AD Channel 홈페이지
마케팅 성공 사례 100선 2005년판
광고목표와 크리에이티브 전략에 관한 연구 - 신용순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제일기획 홈페이지
자료평가
- 완전 활용 가능 한 유용한 자료
- eorms***
(2011.12.07 18:09:02)
- 좋습니다~
- moni***
(2006.06.05 09:16: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