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여행사 프로모션(판매촉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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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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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 촉진의 의의
판매촉진의 효과와 방법
1) 대고객판촉
2)대 중간상 판촉
여행업계에서의 판매촉진 전략
배낭여행
신혼여행
골프투어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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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 촉진의 의의
판매촉진이란, 마케팅믹스변수 중 하나인 촉진(promotion)에 포함되는 것으로 가장 대표적 촉진수단인 광고와 구별된다.
판매촉진은 판매를 유도하기 위한 단기적인 유인(incentives)이나 자극적(stimulational)인 수단이다.
판매촉진이란 유통업자나 고객이 상품을 구입하도록 제공하는 자극적이고 단기적인 유인수단이라는 공통된 개념을 찾을 수 있다. 즉, 판매촉진은 단기성과 자극성을 갖고 있다. 마케팅은 다양한 상황에 직면하는데 각 상황에 맞는 마케팅수단을 사용하여야 한다. 판매촉진은 이러한 다양한 상황에 따라 적절히 이용할 수 있다.
여행 업계에서의 판매촉진 전략
고객들에게 직접 소구하는 대 고객 판매촉진 전략이 대부분임.
여행사의 상품을 중간에서 대행해 주는 업체가 없기 때문.
여행상품의 판매촉진전략은 상품이 자체가 무형적.
주로 가격할인이나, 프리미엄, 상환의 방법으로 한정되어 있음.
<여행사 판매촉진 전략>
▶가격할인
1)자유여행
대상 : 자유 여행을 하는 여행자
목적 : 비수기 여행상품을 개발, 할인된 가격에 판매함으로써 성수기에만 집중되는 여행 수요를 확대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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