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여행사 프로모션(판매촉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판매 촉진의 의의
판매촉진의 효과와 방법
1) 대고객판촉
2)대 중간상 판촉
여행업계에서의 판매촉진 전략
배낭여행
신혼여행
골프투어
결론

본문내용
판매 촉진의 의의


판매촉진이란, 마케팅믹스변수 중 하나인 촉진(promotion)에 포함되는 것으로 가장 대표적 촉진수단인 광고와 구별된다.

판매촉진은 판매를 유도하기 위한 단기적인 유인(incentives)이나 자극적(stimulational)인 수단이다.

판매촉진이란 유통업자나 고객이 상품을 구입하도록 제공하는 자극적이고 단기적인 유인수단이라는 공통된 개념을 찾을 수 있다. 즉, 판매촉진은 단기성과 자극성을 갖고 있다. 마케팅은 다양한 상황에 직면하는데 각 상황에 맞는 마케팅수단을 사용하여야 한다. 판매촉진은 이러한 다양한 상황에 따라 적절히 이용할 수 있다.


여행 업계에서의 판매촉진 전략


고객들에게 직접 소구하는 대 고객 판매촉진 전략이 대부분임.
여행사의 상품을 중간에서 대행해 주는 업체가 없기 때문.
여행상품의 판매촉진전략은 상품이 자체가 무형적.
주로 가격할인이나, 프리미엄,  상환의 방법으로 한정되어 있음.


<여행사 판매촉진 전략>
▶가격할인
1)자유여행
대상 : 자유 여행을 하는 여행자
목적 : 비수기 여행상품을 개발, 할인된 가격에 판매함으로써 성수기에만 집중되는 여행 수요를 확대시킬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행사경영] 모두투어, 하나투어 비교 분석
  • 여행사, 쇼핑몰, 홈쇼핑, 포털) (4) 촉진전략 (Promotion)• 광고를 통한 홍보: 모두투어, 대대적인 TV광고진행 • 인터넷 홈페이지 배너 광고 • 드라마 제작 협찬(헬로 애기씨, 마왕 등)• 창사 18주년 맞이 풍성한 이벤트(여행수기 등) 3. 하나투어/모두투어 비교1) 여행 송출인원, 항공권판매로 여행사별 순위  출처 일반여행업 협회※ 상위 30개 여행사의 송출인원과 여행권 판매 비율

  • 의료관광마케팅
  • 촉진(promotion)인적 판매, 홍보 및 광고, 판매촉진또한 확장된 마케팅 믹스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①personnel(참가자): 서비스제공에 참여하여 구매자의 인지(지각)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행위자, 즉 서비스가 제공되는 상황에 있는 종업원, 직접 및 잠재 고객 등이 있다. 합리적인 인사 관리와 교육을 통한 서비스의 질 확보와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마케팅 믹스의 요소이다.②physical Facility(시설): 서비스가 제공되는 접점에서 서비스수행과 커뮤니케이

  • [회사 전략][게임회사 전략][보험회사 전략][광고회사 전략][본사 전략][자회사 전략]게임회사 전략, 보험회사 전략, 광고회사 전략, 본사 전략, 자회사 전략(회사 전략, 광고회사 전략, 본사 전략, 자회사 전략)
  • 판매/서비스)를 높이는 결과를 낳고 있으며 하나의 홍보 전략으로 재활용하는 방식으로 볼 수 있다. 서비스 또한 사회적 분위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이를 더 부각시켜 서비스를 제공해야 타 회사와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사회적 현상을 맞추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국내 보험사의 경우 이미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다양한 공익사업을 통한 이미지를 개선하고 이를 하나의 홍보 전략으로 내세우고 있다. 과거의 나쁜 이미지에

  • 마케팅홍보,PR,판매족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광고보다 더 신뢰성을 주므로 매우 효과적인 PR방법이라 하겠다.2. 제품홍보제품홍보는 인쇄매체와 방송매체가 편집하는 시간을 확보하고 그에 의하여 제품내지 서비스 판매를 촉진하는 것이다. 제품홍보에는 특정제품을 널리 알리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이 포함된다.무료 시식행사, “인기좋네~” 2009.06.01 09:19 버거킹 디저트 메뉴 무료 시식 행사에 고객 1천명 몰려경기불황의 여파로 무료 시식 행사가 고객들에게 인기다.지난 29일(금) 강남진솔

  •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요소, 과정,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소비자
  • 홍보5. 당신의 사이트에 적합한 메일링 리스트와 뉴스 그룹에 참여하라6. 이 메일에는 Signature file을 첨부하라7. 다른 사이트와의 링크를 교환하라8. 신문사의 요청사항에 대해서는 재빠르게 응답 하라9. 기자들을 고려한 사용자 편의의 사이트를 구축 하라10. 프로모션은 지속적으로 수행해야 할 절차이다Ⅷ.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온라인매체1. 성격2. 역할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모든 판매는 가망고객의 관심을 끄는데서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