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 로하스(LOHAS) 마케팅 및 기존 기업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로하스 정의

2. 배경조사

1) 로하스를 주도하는 시장환경
▷ 사회적 요인
▷ 문화적 요인
▷ 경제적 요인

2) 로하스를 주도하는 소비자 특성
▷ 인구 통계적 특성
․ 미국의 경우 / 우리나라의 경우
▷ 라이프스타일
․ 미국의 로하스족 / 우리나라의 로하스족
▷ 환경운동가 대니 서

2. 소비 트랜드
▷ 로하스 상품
▷ 소비형태

3. 로하스 마케팅 시사점 및 기존 기업의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시사점
▷ 로하스 시장 확산
▷ 로하스에 따른 기업들의 경쟁

2) 기업의 마케팅 전략
▷ 기존 기업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국내 유통업체를 위한 제언

본문내용
▷ 사회적 요인
현재 세계는 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대책이 시급한 실정이다. 무리한 환경오염 물질사용으로 오존층이 파괴되어가고... 심지어 공기를 사서 마셔야 하는 상태에 이르게 되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의 후손들에게 깨끗하고 맑은 환경을 물려주기 위한 노력이 시급한 상태이다. 특히 중국에서 불어오는 황사 때문에 밖에 나가기가 두려운 요즘, 문득 환경이 나와 동떨어진 문제가 아님을 새삼 느끼게 된다. 아토피 피부병으로 고통 받는 어린 아이를 볼 때도 비슷한 생각이 든다. 제대로 먹고 제대로 사는 '웰빙'뿐만이 아니라 깨끗한 환경을 가꾸어야 한다는 것은 이제 당위가 아니라 현실이 됐다. 지금 살고 있는 우리를 위해, 또한 앞으로 후손을 위해 지구 환경을 보호해야 한다는 것이다.
로하스의 발생 시초를 보면 미국의 내추럴마케팅연구소가 2000년 처음 발표를 하였으며 미국 내에서 친환경적이고 합리적인 소비패턴을 지향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면서 등장하였다. 그리고 웰빙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미국식 웰빙의 요체를 가리킨다는 사실이다. 즉 로하스 개념의 본원적 생성 연원은 현재 우리나라에서 로하스족이 대두되는 배경과는 다소 차이가 있다는 점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
  • bluepow***
    (2006.06.06 02:55:36)
회원 추천자료
  • 풀무원의 마케팅 전략
  • 기업 및 단체의 제품에 대해 한국표준협회가 인증하는 ‘로하스 제품 인증’을 받았다는 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2. Promotion 전략CJ는 유기농 두부시장의 확대를 위해 광고와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의 폭넓은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최근에 출시된 ‘CJ 깊은 바다 두부’에 관련하여, 앞선 트렌드와 식품의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25~34세의 주부가 주 타깃이기 때문에 CJ는 프로모션전략이 기존 제품보다 젊어야 한다고

  • [마케팅원론] `라푸마` 아웃도어 시장에서의 브랜드 활성화 마케팅 전략
  •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 아웃도어 웨어의 역사, 코오롱스포츠- 기능과 멋을 추구하는 정통 outdoor wear라는 컨셉을 가진다.- 페트병 에코배낭과 같은 친환경소재를 사용하여 소비자에게 아웃도어 정신이란심리적 만족감을 부가시키며, 등산학교 운영 등을 통해 아웃도어를 널리 알리고 신규 소비자를 창조, 확대시키고자 한다. - 지난 30여년동안 국내 아웃도어 문화의 보급화에 기여하고, 한국 기업으로서 정통성을 인정, 기존 주 고객층

  • [마케팅] 그린 마케팅
  • 마케팅의 내용과 그로 인해 나타난 허와 실을 알아보는 방향으로 주제를 정하게 되었다. 1. 그린마케팅의 정의 및 현황1)그린마케팅은그린마케팅; 자연환경과 생태계 보전을 중시하는 시장접근 전략기존의 상품판매 전략이 단순한 고객의 욕구나 수요충족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과는 달리 공해요인을 제거한 상품을 제조판매해야 한다는 소비자보호운동에 입각,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려는 기업 활동을 지칭하는 말이다. 최근 환경보호를 주제로

  • 신뢰마케팅의 현황과 불황기 신뢰마케팅 전략0
  • 소비자를 제공하는 기업은 소비자의 신뢰를 얻어야한다. 공정하고 솔직한 정보가 제공되면, 고객 당 회사의 증가와 높은 평생 수익성 대한 소비자의 충성도가 달성된다. 도시 신뢰 기반의 기업이 높은 고객의 유지와 안정적인 수익 흐름을 가지고 있다. 예측 신뢰 기반의 기업, 결국, 높은 판매 볼륨과 푸쉬 - 기반의 마케팅 전략에 살아남을 기업보다 낮은 마케팅 비용을 것이다.2) 신뢰마케팅의 효과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윤리적 역할을 강조하여, 소

  • [마케팅사례] 바디샵 그린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이다. 더 나아가 그린 마케팅은 소비자의 욕구 내지 필요를 충족시키고 오늘날 우리 사회의 공통 관심사이며, 가장 큰 과제라고 할 수 있는 환경문제를 기업유지 및 성장의 기회로 삼으려는 전략적 차원의 마케팅(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기업의 제품 개발/유통/소비 과정에서 자사의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환경보전 노력을 소비자들에게 호소함으로써 환경친화적인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려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다.이번 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