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와 캐릭터 마케팅 수용형태에 관한 연구- 초등학교학생을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7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문제의 배경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의의
Ⅱ. 이론적 고찰
1. 캐릭터 마케팅이란?
2. 캐릭터 유사개념에 관한 문헌
3. 국내․외 캐릭터 산업의 현황
4. 뉴미디어의 활용과 그 비젼에 따른 캐릭터 산업
III. 연구방법 및 분석
IV.결론
1)논문요약
2)연구의 한계
- 본문내용
-
캐릭터 캐릭터(character)[명사] : 소설이나 연극 따위에 등장하는 인물. 또는, 작품 내용에 의하여 독특한 개성과 이미지가 부여된 존재. 소설・만화・극 따위에 등장하는 독특한 인물이나 동물의 모습을 디자인에 도입한 것, 장난감이나 문구・아동용 의류 따위에 많이 씀.
마케팅은 나날이 거대한 자본화와 디지털화 그리고 첨단화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날로 증대하고 있는 컨텐츠 수요 면에서도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따라서 캐릭터를 통한 새로운 광고의 수단으로서 캐릭터 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효용성, 외국의 사례들을 검토하고 그 실태와 한국 캐릭터 산업의 문제점과 그 개선방향을 고려하여 뉴미디어를 통한 캐릭터 산업의 미래지향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캐릭터 마케팅은 기업이나 정부기관등 거의 모든 곳에서 높은 관심속에 추진되고 있다. 캐릭터를 통해 소비자 또는 시민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 주어 캐릭터 상품 개발을 통해 수익을 올리는 효과를 기대한다.
캐릭터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사업을 뉴미디어와 접목시켜 제품을 상징화, 개성화 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제품을 쉽게 기억할 수 있고, 장기적으로 구매하도록 하여 기업의 이미지를 형성하기에 용이하며, 그에 따른 캐릭터 산업의 미래 지향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 할 수 있다.
첨단 뉴미디어를 통하여 캐릭터 마케팅을 어떠한 방향으로, 효율적으로 활용 할 것 인지에 대하여도 현재 미지수이다. 한국 현지에서 캐릭터 마케팅을 어떻게 할 것 인지에 대하여 조사와 연구, 문제개선 등을 파악한다.
캐릭터는 아바타, 이모티콘등의 유사개념으로 사용되고 있으나 이에 대한 정확한 경계선이 불명확하며 그에 따른 기능이 모호해 지고 있다. 새로운 개념의 확산과 그에 따른 해석은 각기에 다른 특징으로 하여 새로운 마ㅔ팅 기법을 제시 할 수 있다. 또한 캐릭터 마케팅의 성공, 실패사례들은 추후에 기획 할 수 있는 캐릭터 마케팅에 대한 가상의 결론으로 좀 더 고차원적인 방법이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국의 사회복지역사와 한국의 사회복지역사를 비교, 설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사회복지의 발전방안
- 성공적 노화의 조건
- 사회복지의 개념정의(사회복지의 언어적 의미, 기능적 사회복지의 개념, 사회복지개념의 변화, 사회복지의 법적 개념)
- 인간발달의 원리와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발달단계 중 성인기(21~40세) 발달과업에 대해 본인의 성인기 경험과 연관지어 설명하고 어려움에 대해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 지 기술하시오
- 맞춤아기, 무엇이 문제인가? - 맞춤형 아기 허용 논란의 배경과 주요 쟁점, 맞춤아기에 대한 찬반의견 및 나의 생각 서술
- 노인의 사고(四苦)를 설명하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의 기능 중에서 긍정적 기능과 부정적 기능을 고찰하고 보다 효과적인 사회복지정책이 되기 위한 복지정책의 한계(부정적 기능)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시오
- 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심리적 기초가 되는 각 이론(성숙주의 이론, 정신분석 이론, 행동주의
- 한국 광고 산업의 현황을 설명하고 광고 산업의 미래를 전망하여 기술하시오
- 사회학개론_5주 2강에서 사회화의 결과로 자아정체감의 형성과 독특한 퍼스낼리티 형성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최근 세계는 물론 우리사회도 4차 산업혁명의 길에 접어들었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인의 사회적 성격 중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아 장려해야 될 성격과 고쳐야 될 성격들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나누어 정리하고 그 이유를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