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시장(키즈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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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 트렌드
2. 소비트렌드를 주도하는 시장 환경(사회, 문화, 경제적 요인 등)과 트렌드를 주도 소비자의 특성(인구 통계적 특성, 라이프 스타일, 행동 변수 등)
3. 소비 트렌드의 확인
◇유아복 브랜드 세분화 현황
(1). 고가의 영 ․ 유아브랜드 인기
(2). 올해의 화두인 웰빙과 키즈시장이 합쳐서 '웰빙 베이비'
(3) 아이와 함께 입는 커플룩 브랜드 인기
(4). 유아동복 온라인 시장 선점 경쟁 치열
(5) 아동복, 프리틴 시장 진출 가속화
(6) 기능성 제품 출시
(7) 유아용품업계 사업 다각화
(8) 유아복 신규브랜드 출시 붐
4. 소비트렌드에 따른 마케팅적 시사점
1) 의류시장의 확대
2) 교육시장의 다양화
3) 고가의 첨단 완구 수요 증가
4) 문화시장의 발달
5. 소비트렌드를 반영한 기존 기업의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 선정 트렌드
엔젤 시장 (키즈 산업)
정의_엔젤 시장이란 일반적으로 0∼14세의 영유아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모든 어 린이 관련 사업을 총칭한다. 어린이를 천사에 비유해 엔젤 비즈니스라고 부르며, 키즈 (Kids)라는 용어를 사용해 키즈 비즈니스라고도 한다. 핵심 소비자층은 프리틴세대로써 프리틴(Preteen)은 어린이도 청소년도 아닌 중간지대의 세대층으로 10세 전후의 초등학교 3~6학년 정도 아이들을 지칭한다.


2. 소비트렌드를 주도하는 시장 환경(사회, 문화, 경제적 요인 등)과 트렌드를 주도 소비자의 특성(인구 통계적 특성, 라이프 스타일, 행동 변수 등)
1) 소비트렌드를 주도하는 시장 환경
(1) 사회, 문화적 요인
첫 번째는 핵가족화와 출생률 저하등의 가족 구성상의 변화로 가족 내에서 아동의 영 향력이 크게 상승된 데다 취향에 따른 아동의 선호가 뚜렷하고 구매의사 결정권에 있어 이들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미국에서는 최근에 Skippies ( school aged kids with purchasing power)라는 새로운 조어로 엔젤시장을 표현하고 있는데 전업주부와 편부모의 증가 등으로 자립적으로 구매를 하는 어린이가 증가하여 미 국의 경우 10세가 되면 주당 5.2회, 년간 270회 정도의 상점방문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 다. 식품에 22억 달러를 포함, 부모에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시장의 규모가 연간 750 억 달러에 이른다. 다시 말하면 이미 경제 거품시대부터 싹트기 시작한 대규모의 아동시 장이 존재하고 있고 상대적으로 부모의 자녀에 대한 높은 관심 때문에 거품이 빠지지 않 고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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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것저것 내용이 많네요
  • lily10***
    (2006.12.18 00:1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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