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아이디어 발상론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깔때기를 만들자
2. 마술같은 놀라움은 상품 속에 있다
3. 상품만으로 힘들다면 지원군을 부르자
- 본문내용
-
1. 깔때기를 만들자
(1) 깔때기와 F.A.B의 원리
좋은 아이디어를 발상하기 위하여 상품과 소비자를 이어주는 연결고리를 발견하는 방법으로 깔때기의 원리를 이용하는 것이다. 즉 광고 아이디어의 발견에 깔때기의 원리를 이용하자는 것이다. 이 말은 상품이 가지고 있는 특성(Feature)과 그 특성이 제공할 수 있는 장점(Advantage)이 특정한 소비자에게 어떤 좋은 일을 할 수 있는가(Benefit)를 말해주자는 것이다.
(2) F.A.B의 정의
F.A.B란 상품의 특성(Feature),장점(Advantage),소비자 편익(Benefit)의 머리글자를 따온 것으로, 세분화된 각각의 소비자에게 상품이 가지고 있는 특징과 장점을 연결시킴으로써, 각각의 소비자에 따라 각기 다른 아이디어의 발상을 할 수 있도록 깔때기를 만드는 요소와 공정을 글로써 정리한 것이다.
(3) F.A.B의 구체화
① F-상품의 특성
특성 F는 직접보고 만져서 확인할 수 있는 구체적인 속성뿐만 아니라 그 상품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의 어원까지 거술러 올라가 추상적인 이미지까지 모두를 포함해야 한다. 상품의 포장이나 설명서에 표기된 정도로는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를 기대할 수 없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만들 광고의 성패가 바로 이 최초의 노력, 다시 말해 상품의 특성 F를 찾는 과정에서 얼마나 노력을 쏟았는가에 달려 있다는 점이다.
② A-상품의 장점
상품의 장점은 언뜻 생각해 보면 하기 쉬울 것 같지만 정작 하기는 어려운 것이 바로 장점을 만드는 일이다. 많은 사람들이 처음에는 의욕적으로 F.A.B를 만들기 시작하지만, 이 장점 만들기 과정에서 소홀히 하거나 포기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다. 여기서 요구되는 것은 상품의 부정적인 요소까지 상품의 장점을 통해서 덮어주는 것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가격이 비싸다는 것은 부정적인 요소로 생각할 수 있지만 다섯 가지 좋은 원료가 들어서 다른 것에 비해 비싸다고 자신있게 외치는 상품은 그 좋은 예라 할 수 있다.
③ B-소비자 편익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이 있다. 장점이 아무리 많더라도 그것이 나와 아무런 상관이 없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따라서 여기서는 ‘특정한 소비자’를 찾아내고, 상품 사용시의 구체적인 장점이 그들에게 무엇을 해 줄 수 있는가, 즉 ‘특정한 소비자’의 흥미와 필요 요구에 맞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증이란 무엇인지 조사하고,청소년증의 이용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개인의견을 기술하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사정의 목적과 특성, 사정도구의 종류에 관해 설명하고, 사정도구 중 하나
- 주제 사회복지사가 갖추어야 할 공감적 기술에 대해 작성하고 공감의 예시도 작성하시오
- 국내 대기업 중 한 회사를 선정하여 직원 동기부여방안에 대해 설명하시오
- 부모초청 예배 계획안
- 자신이 경험한 노화를 토대로 자신의 성공적 노화 로드맵을 작성제출하시오
- [기후와문화] 기후변화에 따른 인류의 생활-한반도의 의생활과 식생활
- 문화자본론에 근거하면 유아기의 예술 경험은 성인의 문화 역량에 영향을 갖는다고 볼 수 있다 문화 역량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과 학습 중 어떤 요인의 영향이 더 크다고 생각하는지 논리적인 이유와 근거를 들어 제시하고 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경험을 예로 들어 함께 서술하시오 (아동미술)
- 의료사회복지 실천모델 1가지를 선택하여 클라이언트 사정 및 개입 시 활용할 수 있는 사례에 대해 기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