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사회교육] 초등 특수아사회과 교수-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6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 목차
-
Ⅰ단원
1. 단원명
2. 단원 설정의 이유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구조도
5. 관련 교과와의 단원의 계열성
6. 단원의 지도계획
7. 단원의 평가
8. 단원의 지도상의 유의점
Ⅱ 본시 학습의 실제
1. 본시관련 학생 실태
2.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3. 본시학습 형성 평가
4. 좌석 배치도
- 본문내용
-
발달 장애 아동들이 일반인과 길을 갈 때 사람들의 시선을 받는 이유 주의 하나가 문제 행동 때문일 경우가 많지만, 첫 눈에 알아 볼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아마도 단정하지 못한 옷차림일 것이다. 이처럼 옷차림은 그 사람의 인품을 나타내는 첫 번째 조건이며 남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 주거나 혹은 선입견을 갖게 할 수도 있는 육안으로 보이는 첫 번째 조건이다. 그 아동기부터 단정하게 옷 입는 법을 습관화하도록 꾸준히 지도하여 깨끗한 모습을 갖도록 해야 한다. 하지만 일부 발달 장애 아동은 운동 감각 발달의 지체나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하여 착 탈의 기능이 정상아동들에 비해 대단히 늦게 발달한다. 그리고 가정에서 부모들은 대부분 수행을 촉진하기보다는 거의 수동적으로 입혀 주고 벗겨 주는 경우가 많다. 그로 인해 발달장애 아동들은 스스로 자기 옷을 차려 입는다든지 짝을 맞춰 입는다든지 하는 기능이 많이 떨어져 있으며 자기 스스로 수행할 수 있다 하더라도 부모나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본 단원에서는 발달장애 아동의 가정생활 및 사회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단정한 옷차림을 소재로 다루었다. 특히 저학년 아동에게 필요한 자신의 옷과 신발, 가방을 인식하고 바르게 정리하는 습관 형성에 중점을 두었으며, 바르게 착 탈의 하는 방법을 통해 단정한 옷차림을 인식하도록 구성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교수학습-개구리 관련 미술활동 부분계획안
- 서양고대철학 레포트
- 평생교육 실습일지(20일차), 실습중간평가서, 최종평가서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 A+받은 평생교육사 실습일지
- 문학과 인간탐구 고난을 딛고 탄생한 영웅 헤라클레스
- 교육실습생 지도 계획서(유치원)
- 한국문학의 낭만주의 수용 양상 한국문학에 나타나는 낭만주의의 영향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