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온라인게임』서비스제공 및 이용실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6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조사배경 목적
Ⅱ. 조사개요
1. 조사대상
2. 조사방법 및 내용
Ⅲ. 실태조사 결과
1. 국내게임산업 일반 현황
2. 온라인게임 업체 서비스제공 실태
3. 온라인게임 이용자의 이용실태 및 의식
4. 온라인게임 이용불만 및 피해실태
Ⅳ. 결과 조치계획
첨부 1. 게임의 유형 분류
2. 온라인게임 관련 사회문제 및 규제법규
3. 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 현황
4. 전문가 자문의견
- 본문내용
-
● 최근 들어 pc통신 및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과 함께 인터넷이나 pc통신을 통하여 제공되고 있는 온라인 게임이 가히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그 이용자층도 중& 고& 대학생뿐만 아니라 초등학생 및 30~40대 이상의 직장인으로도 확산되고 있는 추세임.
* 온라인 게임의 정의와 특징
- 온라인 게임이란 On-Line상에서 클라이언트가 통신망을 통해 호스트 서버에 접속, 다수의 유저가 실시간으로 진행하는 게임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사용자가 PC를 상대로 게임을 진행하는 형태에서 발전한 것으로 PC와의 1:1 접촉과 달리 일정한 네트워크에 접속한 후 1:다수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주로 PC를 플랫폼으로 사용하지만, 최근에는 콘솔게임기도 온라인 화 되어가고 있다. 온라인 게임은 운영 방식에 따라 온라인 게임은 운영 방식에 따라 온라인 게임, 네트워크 게임, 인터넷 게임으로 분류한다.
- 참고문헌
-
온라인 소비자 연대 http://www.antinc.co.kr/
법제처 http://www.moleg.go.kr/
한국게임산업 개발원 http://www.gameinfinity.or.kr/
한국소비자 보호원 http://www.cpb.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욕망의 모호한 대상(1977, 루이스 브뉘엘)
- 피아제와 비고츠키 이론의 비교(공통점과 차이점)
- 아동복지론] 복지국가 유형과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우리나라는 복지국가 유형 중 어느 부분에 해당되는지 기술한 후, 그렇게 생각한 이유를 중심으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유아기 심리적 발달] 유아기의 인지발달, 정서발달, 언어발달
- 사회적 위험의 발생 원인과 사회복지사로서의 해결 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대조분석, 오류분석, 중간언어 가설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설명하시오
- [한국어이해교육론] 최근에 신문기사를 선정하여 중급읽기 수업을 구성해봅시다.
- 와인이란,와인의 역사,종류
- 한국문학개론 - 2주 1강에서 상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상징은 추상적인 대상을 구체적인 사물로 드러내는 방법입니다 시의 기법으로서 상징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시 한 편을 예를 들어 적용하여 기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