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온라인게임』서비스제공 및 이용실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6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조사배경 목적

Ⅱ. 조사개요

1. 조사대상
2. 조사방법 및 내용

Ⅲ. 실태조사 결과

1. 국내게임산업 일반 현황
2. 온라인게임 업체 서비스제공 실태
3. 온라인게임 이용자의 이용실태 및 의식
4. 온라인게임 이용불만 및 피해실태

Ⅳ. 결과 조치계획

첨부 1. 게임의 유형 분류
2. 온라인게임 관련 사회문제 및 규제법규
3. 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 현황
4. 전문가 자문의견

본문내용
● 최근 들어 pc통신 및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과 함께 인터넷이나 pc통신을 통하여 제공되고 있는 온라인 게임이 가히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그 이용자층도 중& 고& 대학생뿐만 아니라 초등학생 및 30~40대 이상의 직장인으로도 확산되고 있는 추세임.

* 온라인 게임의 정의와 특징
- 온라인 게임이란 On-Line상에서 클라이언트가 통신망을 통해 호스트 서버에 접속, 다수의 유저가 실시간으로 진행하는 게임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사용자가 PC를 상대로 게임을 진행하는 형태에서 발전한 것으로 PC와의 1:1 접촉과 달리 일정한 네트워크에 접속한 후 1:다수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주로 PC를 플랫폼으로 사용하지만, 최근에는 콘솔게임기도 온라인 화 되어가고 있다. 온라인 게임은 운영 방식에 따라 온라인 게임은 운영 방식에 따라 온라인 게임, 네트워크 게임, 인터넷 게임으로 분류한다.
참고문헌
온라인 소비자 연대 http://www.antinc.co.kr/
법제처 http://www.moleg.go.kr/
한국게임산업 개발원 http://www.gameinfinity.or.kr/
한국소비자 보호원 http://www.cpb.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NHN `네이버` 마케팅전략 분석
  • 이용한 정보의 교환․획득․공유․창출의 장이 되는 정보 검색 기능을 바탕으로 포털은 현재 인터넷 기업들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 온라인 광고, 전자상거래, 커뮤니티, 뉴스, 게임 등 - 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포털 사이트는 지금까지 축적된 거대한 정보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m-Commerce라 불리는 모바일 시장으로의 진출을 선도해 나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에서 우리는 포털 사이트 “네이버(www.naver.com)”를 이번 발표 주제로 선정, 기업

  • [미디어] 이스포츠 e-sports와 게임방송
  • 게임대회 또는 리그를 지칭하지만, 좀 더 넓은 의미에서는 게임을 이용한 대회뿐만 아니라 대회에서 활동하는 프로게이머, 게임 해설자, 방송국 등을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기존의 부정적인 게임 이미지를 넘어선 새로운 게임 문화를 포괄한다. 한편 e스포츠가 발전하면서 정계, 기관․단체, 기업 및 학계에서는 각종 e스포츠 대회 및 행사 등을 유치하며 많은 관심을 보였고, 프로게이머라는 신종 직업의 창출과 신규 프로게임단 및 아마추어 게

  • [대중문화]뉴미디어의 개념 및 의의(케이블 TV,위성방송,HD TV,인터넷 방송)
  • 뉴미디어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다.1) 뉴미디어란 미디어의 4개 부문(정보의 수집과 작성, 정보의 처리와 가공, 정보의 전송,정보의 이용) 가운데 하나 혹은 복수의 부문에 혁신적인 변화가 주어진 미디어라고 할 수 있다. 2) 뉴미디어란 전기통신 및 일렉트로닉스 분야의 새로운 기술을 통하여 정보를 보내고 전하며, 받는 과정에서 국민의 정보에 대한 요구가 고도화하고 다양화하는데 적절한 서비스의 제공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전기통신시

  • [커뮤니케이션] 1인 미디어 블로그 연구
  • Ⅰ. 서론제1절 문제제기인간은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대상과 목적에 따라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가지고 있다. 이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도 말할 수 있는데, 과거에는 면대면 의사소통 및 전화나 편지 등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1994년 6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 서비스가 상용화된 이후 이메일, 게시판, 채팅, 홈페이지 등 온라인을 통한 다양한 종류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이용되고 있다. 게다가 최근 들어 모바일 서비스

  • 인터넷방송의 법제 방안의 필요성
  • 이용해 방송과 통신의 융합으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방송서비스 가운데 대표적인 서비스 중의 하나가 바로 ‘인터넷 방송’이다. 다시 말해 인터넷 방송은 웹상에서 각종 음성이나 영상정보 뿐만 아니라 오락이나 학습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다.이러한 이유로 인터넷방송은 기존의 대중매체와는 다른 변화와 특징을 가지고 있는 뉴미디어로서 평가 받고 있으며 TV, 라디오, 신문 등의 전통적인 매체에서 수동적 위치에 머물 수밖에 없는 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