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학습과정안-브레인스토밍 학습 모형(초등사회과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 머리 짜내기 학습
▣ 브레인스토밍 학습의 절차
2. 단원 선정
3. 단원 개관
4. 차시 구성 및 내용
5. 평가 방안
6. 교수-학습 과정안
- 본문내용
-
1.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 머리 짜내기 학습
브레인스토밍은 특정 문제나 주제에 관한 아이디어를 창출해 내기 위하여 고안된 기법이다. 이 방법은 학생들을 6-10명 정도의 집단으로 구성하고, 집단별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찾아내게 한다. 집단별 토의시에는 각 집단별로 사회자와 기록자를 정하고 사회자에 의해 학습이 전개되도록 한다. 이 학습의 절차는 다음과 같다.
▣ 브레인스토밍 학습의 절차
1) 문제 제시
사회자는 학습 문제를 제시하고 그 해결책을 찾아내는 방법을 말한다.
2) 토의 (머리 짜내기 및 기록)
사회자의 진행에 따라 주어진 문제 해결 방안을 자유롭게 토의하게 하거나, 각자 새로운 생각을 많이 적어 보게 한 후에 분단원에게 발표하게 한다. 이 때 기록자는 하찮은 기록이라도 모두 기록하게 한다. 브레인스토밍을 할 때에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될 수 있으면 많이 제시되도록 다음과 같은 규칙을 지키게 한다.
(규칙) ① 생각해 낸 어떤 아이디어도 비판하거나 평가해서는 안된다.
② 자유로운 분위기가 조성되도록 한다.
③ 아이디어는 질보다 양을 추구한다.
④ 아이디어의 결합과 조합을 통해 개선을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사회] 사회 교과서 단원 재구성 -5학년 2학기 `우리 나라 경제 생활의 특징`
- [통일교육론] 통일교육의 이론과 실제
-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수업설계]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수업설계의 이론적 기초, 중요성, 요소와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국어과의 수업설계,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영어과의 수업설계,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기술과의 수업설계
- [일반사회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신문활용학습 -NIE, 협동학습, 사회과 학업 성취도 평가
- [초등사회과 수업지도안] 5학년 1학기 사회과 `촌락이 변화하고 있어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