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 5-2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 선택의 이유
2. 대단원 개관
1) 단원 개관
2) 단원의 목표
3) 대단원 차시 배분
3. 본시 수업지도안 내용 분석
1) 선택이유
4. 학습목표
5. 수업 모형
6. 본시 수업지도안
본문내용
1. 단원 선택의 이유
-선택한 단원: 1. 우리나라의 경제 성장 (2) 세계로 뻗어 가는 우리 경제

: 제 7차 사회과 교육의 궁극적 목표는 민주 시민으로 살아가는 데 필요한 올바른 자질을 육성하는 것이다. 우리가 선택한 이 단원은 5-2학기 첫 번째 단원으로 여러 가지 형태의 자료를 통해 우리나라의 경제 성장 과정과 상황, 그리고 나라 사이의 경제활동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단원이다. 따라서 이 단원을 배움으로써 우리의 경제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세계 속에서의 우리 경제 모습을 인식하여 국제 경쟁 속에서 우리 경제가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태도를 가질 수 있다. 그러므로 학습자가 이 단원에서 다루고 있는 학습 내용을 공부하면서 민주시민으로서의 올바른 자질을 길러 가는데 밑바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이 단원을 수업하고자 선택한 이유는 중요한 부분임에도 불구하고 빠진 내용이 존재하는 한편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중점적으로 다루는 등 구성상의 결함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수업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들 중 일부에 지나지 않지만 전체적인 흐름을 고려했을 때 수업하고자 하는 내용에 대한 이해가 전제된다면 경제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는 1단원 전체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교육Ⅱ] 개인의 인권 vs. 공동체의 질서
  • 수업 방안4. 소책자 구성Ⅶ. 수업에 적용하기 : 수업지도안 제시1. 수업 목표2. 수업 의도3. 지도안의 한계4. 실제 수업지도안Ⅷ. 결론Ⅰ. 서론사회과는 사회 현상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사회 지식 습득과 사회생활에 필요한 기능을 익히며, 민주 사회 구성원에게 요청되는 가치와 태도를 지님으로써 민주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육성하는 교과이다. 사회과에서 가르치고자 하는 민주 시민은, 사회생활을 영위하는 데 필요한 지식을 가지고 인권 존중,

  • 초등사회 모의수업
  • 참고문헌․ 교육부(1997). 사회과 교육 과정. 서울: 대한교과서주식회사.․ 교육인적자원부(2002). 사회 5- 2. 서울: 대한교과서주식회사.․ 교육인적자원부(2002). 사회 5- 2. 교사용 지도서 서울: 대한교과서주식회사.․ 아동의 세계(1991). 이영・조연순, 양서원․ 인디 스쿨 - http://indischool.com/․ 에듀넷 - http://www.edunet4u.net/main/html/index.html․ 인터넷 예절 교실 - http://www.onyang.ms.kr/hee/․ 웃긴대학 - http://web.humoruniv.empas.com/best/read.html?cate=pds&seq=30&num=188720

  • [사회과 교육] 상황예측모형을 적용한 초등사회과수업
  • 수업의 기본 방향오늘날 가정생활의 특징 및 그 다양성을 이해하는데 중점을 두고 지도한다. 여기서 현대 사회의 존재하는 다양한 가정 형태를 지도하게 되나, 엄격한 기준에 의한 구분보다는 대체적인 경향 파악을 통해 옛날의 가정보다 그 형태가 다양하다는 것을 인식하게 하는 것이 좋다. ③ 본시 교수․학습 활동의 실제교 과사회대상전주부설초등학교 4학년 1반지 도교 생홍초롱 선생님지 도교 사손미숙 선생님일 시2007년 11월 1일단 원

  • 다문화 이해교육과 그 실제
  • 수업의 실제외국의 다문화 교육 사례현장에서의 다문화 수업 실제 사례수업지도안(한글)참고사이트일본인학교를 다녀와서외국의 다문화 교육 사례가) 일본일본은 그동안 비교적 동질적인 사회를 유지해 온 국가로, 1990년대에 재일외국인의 급속한 증대와 정주화 경향을 배경으로 ‘다문화공생 교육’이 태동하게 되었다. ‘다문화 공생’은 일반적으로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차이를 인정하고 존중하며 대등한 관계를  형성하

  • [슬기로운생활과 학습지도안] 역할놀이를 통한 문제해결력 신장
  • 수업을 시작하기 전, 4개의 조로 나누어 책․걸상을 정리해 둔다.□ 파워포인트. 사진자료예습적 과제 확인T6 : 저번 시간에 만든 물건들을 모둠별로 모두 책상에 올려놔 봅시다.S8 : 네(만든 물건들을 책상에 올려 놓는다.)○ 예습적 과제를 통하여 수업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유도한다.공부할 문제 파악하기T7 : 모두 정말 열심히 했네요. 그럼 아까 본 사진들과 여러분들이 만든 물건, 교과서 32~33p를 보고 이번 시간에는 무엇을 공부해 보면 좋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