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사회과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4 / 2019.12.24
- 26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단원명 및 단원선택 이유
2. 대단원 개관
3. 본시 수업지도안 내용 분석
4. 학습 목표
5. 수업모형
6. 본시 수업지도안
- 본문내용
-
1. 우리 민족과 국가의 성립
(2) 역경을 이겨 내며 꽃피운 고려 문화
: 이 단원은 고려가 여러 번 외침을 받아 큰 어려움을 겪는 과정과 그 어려움을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극복하는 과정을 공부하고, 아울러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 속에서 세계에 자랑스러운 우리민족 고유의 빛나는 문화가 창출되는 과정을 익히기 위한 것이다. 북방 민족의 침략을 극복하는 것에 대해 학습할 때에는 외적이 고려를 침공한 사실에만 한정하지 말고, 고려가 외세에 대항하는 많은 노력을 배움으로써 굴하지 않고 나라를 지켜낸 고려인의 기상을 배우도록 한다. 또한 고려의 문화를 학습할 때에는 고려 문화에서 불교가 차지하고 있는 위치를 제대로 인식하게 하며, 문화재를 감상하는 활동을 통해 고려문화의 우수성을 실감할 수 있도록 한다.
대단원의 전체 내용
: 이 단원에서는 3,4,5학년에서 배운 고장이나 시․도의 내력, 또는 우리 민족의 문화생활 영역에 관한 기초적인 역사 학습을 바탕으로 하여, 우리 겨레의 뿌리와 생활 터전에 관심을 가지게 하고, 먼 옛날부터 근대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 역사의 흐름을 유명한 인물들과 사건들을 중심으로 개략적으로 파악하는 데 목적이 있다. 따라서 이 단원에서는 세 개의 주제를 통하여, 우리 겨레와 우리나라의 형성, 발전 및 다른 민족과의 관계, 민족 문화와 사회&경제의 발전 모습을 이해하게 함으로써 역사적 변화와 인과 관계를 파악하는 능력을 기르고, 조상들이 나라를 사랑한 마음을 본받게 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