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론] 학교폭력과 일진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학원폭력의 실태
2. 학원폭력의 사례와 문제점
3. 학원폭력 자진신고 기간 중 신고 현황
4. 학교폭력에 관한 중 고교생들의 의식 현황
5. 일진회란
6. 경찰 및 교육 인적 자원부의 대처 방안
7. 학교폭력 발생시 일반적인 대처 방안
8. 함께 생각해볼 문제

본문내용
1) 학교폭력의 유형 및 사례

금품갈취가 76%로 가장 많았고, 단순 폭행14.6%, 기타 9.4% 순으로 나왔습니다.
기타에는 앵벌이, 왕따, 성폭행, 티켓강요 등이 있다.
학교폭력이 많이 일어나는 장소로는 하교길, 방과후 PC방, 통학로, 교내 화장실, 번화가 주변 변두리, 교실 등이 있으며, 방과후에 많이 일어나고 있다는 통계가 있다.

2) 학교폭력의 문제점

거의 대부분의 일진회의 활동은 중학생들이 이끌어가고 있다. 일진회의 60%정도가 중학생이라는 점을 보아 알 수 있듯이 점점 어린 나이에 학교폭력을 접하고 있다.
그리고 단순폭행은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나 성폭행, 특수절도 같은 강력범죄는 증가하고 있다. 그리고 학교폭력 근절하기 위해서는 교육청과 학교의 도움이 절실하지만, 학교나 교육청은 사건은 은폐하거나 축소하기에 급급한 입장이다.
그리고 학교폭력 가해자의 처벌은 명확한 증거가 없으면 처벌하기 힘들며, 피해자는 보복이 두려워 신고하기를 꺼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우리조가 생각한 학교폭력의 실태와 개입 및 대처방안
  • ○ 우리조가 생각한 학교폭력의 실태와 개입 및 대처방안 과 목 명:클릭 ^^담 당 교 수 님:클릭 ^^학 과:클릭 ^^학 번:클릭 ^^이 름:클릭 ^^○ 우리조가 생각한 학교폭력의 실태와 개입 및 대처방안 I. 서론II. 본론1. 학교폭력에 대한 일반론1) 학교폭력의 정의2) 학교폭력에 대한 이론적 검토(1) 사회 문화적 접근(2) 정신 심리적 접근(3) 철학적 접근(4) 다인적 접근2. 이론적 배경3. 청소년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4. 청소년의 이해5. 청소년 학

  • 학교폭력에 관한 문제와 대안
  • 학교폭력 예방 대책6) 교사의 피해사례 접수 실태 및 대처7) 교사들의 학교폭력 관련자의 태도에 대한 인지8) 체벌에 관한 태도9) 면담 시간10) 신고전화 인지9. 학교 폭력에 관한 학부모의 인지와 태도1) 자녀의 학교폭력피해 실태2) 자녀의 학교폭력가해 실태 III. 결론 및 제언■ 참 고 문 헌 Ⅰ. 서 론1995년 반포의 한 고등학교 학생이 학교폭력에 시달린 나머지 자살한 사건을 계기로 학교폭력이 청소년문제 중 가장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된 지

  • [청소년복지 학교폭력에 대해] 청소년학교폭력
  • 학교폭력 청소년문제• 강의 과목: 청소년 복지론(화1~3교시)• 주 제: 학교폭력 청소년문제• 교 수: 전구훈 교수님• 제 출 일 : 2006. 11 .7• 2조이름소속학번역할민기연사회복지학부0514048조장, 자료수집 및 정리, 동영상김신영사회복지학부0514021자료수집, 동영상김은진사회복지학부0515009자료수집, 동영상김재숙사회복지학부0514160자료수집, PPT김정연사회복지학부0514031자료수집, 발표김하얀사회복지학부0514038

  • 사회문제의 학교폭력문제
  • 학교폭력은 우리 청소년들이 그들의 일상 생활터전에서 그리고 보호받아야 할 제도권내에서도 더 이상 안전하지 않다는 것을 나타내 주고 있다. 나날이 심각해지는 학교 폭력의 심각성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자료와 접근방법을 통해 그 심각성에 대해 논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학교폭력의 발생관련 요인   일반적으로 학교폭력은 연령과 성별에 따라, 그리고 가정의 사회경제적 수준에 따라 달리 나타나고 있다. 학

  • [방송대] 교육의 문제와 학교의 문제가 어떻게 다른지 구체적인 예를 통해 설명하시오yu
  • 학교에 대한 책무를 다하지 못하는 장애로 지적할 수 있다. 고등교육의 과제는 고등교육의 질을 어떻게 제고하여 사회와 산업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것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교육정책의 수립에 있어서 보다 근본적인 목적과 가치를 재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본다. 즉, 개인의 지적, 도덕적 성장과 인문학의 발전, 사회의 통합, 국가경쟁력의 확보 등의 목표 등이 확립되어야 한다. 더불어, 한국의 지난 경험은 여러가지 다양한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