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삼성전자의 성공적인 러시아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3

1 선정 동기3

2 진행 과정3

3 기업 소개4


II 본론 (인터뷰 내용)5

1 내수 시장과 해외 시장의 마케팅 활동의 차이점5

2 현지 시장의 환경 변화에 따른 사례6

3 국제마케팅활동에서 마케팅 믹스의 표준화 또는 현지화 여부7

4 러시아 시장 내의 삼성전자 MP3 사업부에 대한 질문8


III 결론 9

1 성공 요인 분석9

2 미래 전략10
본문내용
I. 서 론

1. 선정 동기
People's Brand Mark

1989년, 한국과 러시아(구 소련)의 한-러 국교수립(1991) 이전에 이미 삼성전자는 러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첫발을 내딛었다. 그 이후, 불안정한 정치, 경제 상황, 1991년의 구소련 붕괴(국가적 위험), 1998년 러시아 모라토리엄 선언(국가적 위험) 등의 위기를 딛고 2004년 ‘러시아 국민 브랜드
‘국민 브랜드’는 러시아 연방 상공회의소와 국민 브랜드 선정 위원회의 주관으로 20개 공산품 분야에서 선정되는데 2004년도엔 러시아 대표 일간지인 이즈베스티야와 프라우다가 4만 6천여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최고 브랜드들을 결정했다. 국내 가전 업체의 선전이 두드러졌는데 삼성전자의 DVD 비디오 리코더, 홈시네마, LG전자의 CD 리코더, 에어컨, 진공청소기가 ‘2004 국민브랜드’로 선정됐다. 이로서 향휴 2년간 독점적으로 국민브랜드 마크의 사용(삼성전자의 경우 연속 3회 선정으로 영구 사용권 획득) 뿐만 아니라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상당한 가치가 있다.
’(2004.3.20)의 영예를 얻게 되었다. 현재 러시아에서 삼성의 브랜드 이미지는 최고라고 해도 지나침이 없을 정도로 TV, AV, 휴대폰, 노트북 PC, MP3, 세탁기, 청소기, 전자레인지, 에어컨 등의 분야에서 최고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BRICs의 한 국가로서 그 시장 가능성은 이미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으며, 이에 타사들보다 먼저 러시아에 진출한 선도 기업으로서 삼성전자의 러시아 진출에 대하여 Case Study를 해보고자 삼성전자를 선정하게 되었다.


2. 진행 과정

참고문헌
1 삼성전자, 러시아 사업부 인터넷 사이트, http://wwwsamsungru

2 신화창조의 비밀, KBS2, 제50편, ‘코리아 브랜드 연합군 - 러시아의 마음을 열다’
(2004년 11월 5일 방영), http://wwwkbscokr/1tv/sisa/sinwha/

3 코트라 인터넷 사이트, http://wwwkotraorkr

4 연합뉴스 2005년 4월 17일자 기사 “삼성전자 휴대전화, 러시아 국민 브랜드로 선정”

5 동아일보 2005년 5월 10일자 기사 “삼성전자 러시아는 성공의 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삼성전자의 경영성공전략
  • 성공적 경영전략1) 지역별로 차별화된 시장 진출 방안삼성전자는 지역별로 차별화된 시장 진출 방안을 갖고 있다.해외 전략의 기본 철학은 현지 소비자들의 기호를 반영한 고가 브랜드로 중장기적인 수익 기반을 구축하는 데 두고 있다.본사나 해외 거점을 막론하고 삼성의 이름으로 만든 제품은 제값을 받고 팔겠다는 것이다.미국 시장에서는 디지털TV TFT-LCD(초박막액정표시장치)모니터, 휴대폰 등을 고가 브랜드로 정착시키기 위해 활발한 마케팅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진출하기 위한 국제협상에서 커다란 걸림돌이 되고 있다. 상대국이 어떠한 정치체제를 가지고 있냐 하는 것도 중요하다. 예를 들어 공산주의 정치체제에서 뼈대가 굵은 러시아나 중국과 협상을 하는 외국정부나 기업은 그들이 가지고 있는 경직되고 전사적인 협상태도 때문에 애를 많이 먹는다. 또한 전통적으로 국제무대에서 중국을 정치․외교적으로 적극 지원하던 독일이나 프랑스기업은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협상을 미국기업보다 유리하게 진행

  • 러시아에서의 한류
  • 삼성, LG, 현대 등 러시아에서 인기가 높은 기업과 제품 선전에 한류를 편승시킬 수도 있는 셈이다. 이렇게 동아시아의 한류와는 다른 러시아에서의 한류 현상의 특징을 잘 이용한다면 한국문화를 알리는데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2. 러시아에서의 한류2-1 경제적 측면에서의 한류일본, 중국의 한류가 드라마, 영화 등 문화 산업이 원인이었다면, 러시아의 한류는 기업의 진출과 정부의 투자에 의해 일어났다. 러시아와 한국의 교역 추이를 살펴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목 차Ⅰ.서론1)마케팅의 개념2)현지화의 의미와 필요성3)표준화의 의미와 필요성Ⅱ.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성공사례 1) 아모레퍼시픽2) 롯데리아 3) 맥도날드4) 종갓집김치5) 삼성전자6) 애니콜7) 노키아8) 대상그룹Ⅲ. 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실패사례1) 노키아2) 마트3) 까르푸4) 구글Ⅳ. 결론 및 후기Ⅰ. 서론1.마케팅개념현재 세계는 국가 간의 상호의존성이 증가하고 세계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는 국가

  • 터키와 경제적 교류
  •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을 것 같다.”3. FTA-추진배경 터키를 EU시장 진출의 시작점이라기 보다는 터키의 EU 가입 이전 과도기적 관점에서의 수출시장 확대라는 차원에서 터키시장에 접근 해야하고, 터키 자체의 거대한 내수시장을 겨냥한다면 양국간의 경제적 이익이 있을 것이라 판단, 추진한다. -대상국으로서 터키의 전략적 가치첫째로 지정학적 중요성이다. 터키는 유럽, 아시아 ,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을 연결하는 지리적 요충지 이다. 또한 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