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이랜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3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랜드 History

2. 내부, 외부환경, 성공요인, 시장환경

3. 경영분석

기업문화
지식경영
경영전략
SWOT 분석

4. 정리 (이랜드의 비젼, 이랜드의 향후 과제)

본문내용
≫ 출범기(1980-1987)

§ 의류업계 최초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통한
브랜드 launching
§ Out sourcing을 통해 합리적인 생산


≫ 성장기(1988-1993)
§ 다 브랜드, 서브 브랜드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확산
§ 해외 유명 브랜드와의 제휴
(푸마, 빅존, 꾸레쥬 등)
§ 해외 매장 설립(뉴욕, LA, 대만, 상해 등)


≫ 성숙기(1994-1997)
§ 다각화와 세계화 추진
§ 유통, 건설, 식음료, 여행, 호텔 등
衣, 食, 住, 美, 休 분야에 신규사업을 진행


≫ 재편기(1998-1999)
§ 사업구조의 효율적 개편
§ 재무구조의 획기적 개선
§ 경영관리 시스템의 혁신


≫ 재도약기(2000-현재 진행 중)
§ 대형화/컨셉화에 초점을 맞춘 renovation
§ 유통분야 사업역량 집중
§ ERP시스템의 도입, 지식경영 ,경영 인프라 구축,BSC
참고문헌
한국의류산업협회 (w3.kaia.or.kr)
이랜드 홈페이지 (w3.eland.co.kr)
어 패 럴 뉴스 (w3.apparline.co.kr)
한 겨 레 21 (w3.hani.co.kr)
매일경제신문 (w3.mk.co.kr)
내외경제신문 (w3.ned.co.kr)
중 앙 일 보 (w3.join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랜드 M&A를 통한 성장과 사업구조 조정 전략
  • 이랜드 M&A를 통한 성장과사업구조 조정 전략목차1. 기업소개- 이랜드 (E•LAND) 2. 이랜드의 핵심역량 3. 이슈전략- M&A를 통한 성장이랜드 그룹의 M&A 전략4. 이랜드의 M&A 목표사업 영역 확장 을 통한 성장패션과 유통 채널의 수직 계열화 경영 효율성 증대5. 이랜드 그룹의 M&A 과정과 대표 사례인수 기업 선정적극적인 인수 과정인수 후 관리 뉴코아 M&A 엘칸토 M&A 만다리나덕 M&A 코치넬리 M&A6. 패션사업부분의 M&A 를

  • [경영학] 이랜드의 경영전략 및 조직문화 분석
  • 패션 브랜드 제국 이랜드CONTENTSChapter 1. 기업소개&선정이유Chapter 2. 환경분석&전략 Chapter 3. 기업문화&공식조직&산출Chapter 4. 결론 및 시사점Chapter 1. 기업소개&선정이유Chapter 2Chapter 31기업연혁Chapter 41980년 보세의류가게 잉글랜드라는 이름으로 시작1990년대 다양한 브랜드를 갖추기 시작2003년 기업/브랜드 M&A 시작2010년 중국 누적 매출 1조원 달성정직나눔바람자람2경영이념Chapter 1. 기업소개&선정이유Chapter 2Chapter 3Chapter 4소비자를 위해

  • [경영전략]이랜드 마케팅 전략
  • 경영상 시사점1)꾸준한 지식경영을 통한 성장- 작은 매장에서부터 시작해서 거대한 기업이 되기까지 이랜드는 그 기업만의 독특한 문화를 시대의 흐름에 Trend에 맞게 적용시키고 적절하게 활용하여 성장- 창업에서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변함없는 이랜드의 독특한 기업정신과 혁신적인 경영전략의 융화가 이루어낸 결과 - IMF 이후 뼈아픈 구조조정을 겪은 경험을 발판 삼아 핵심역량을 활용한 성장전략을 조심스럽게 펼쳐야 하며, 지식경영에 있어

  • [경영 사례연구]기업성공사례연구 - ‘이랜드’(경영전략, 조직문화, 가격경쟁력에 초점)
  • 기업성공사례연구 - 이랜드 (경영전략, 조직문화, 가격경쟁력에 초점)1. 서론창업과 성공, 그리고 부도에 이은 재기 등 이랜드(E.LAND)는 그 자체가 하나의 기업 스토리이다. 신촌 의류골목에 다닥다닥 붙은 수많은 매장들 가운데서 출발, 국내 패션의류 업계의 중견기업으로 우뚝 서기까지 이랜드는 경영전략, 인사, 마케팅, 조직문화 등에서 남다른 면모를 보였다. 그러나 IMF의 직격탄을 맞고 그 성공신화를 뒤로 한 채, 부도위기에 몰려 사라질 뻔했

  • [이랜드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전략]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의 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ELAND경영전략Ⅰ. 서론1. 보고서개요우리는 항상 TV나 인터넷과 같은 매체를 통해 어떤 기업들이 해외진출에 성공했다거나 몇 십억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는 소식을 종종 듣곤 한다. 하지만 자세히 알지는 못하고 대충 성공했다는 사실을 아는 정도이며 어떤 과정을 거쳐 그 기업이 해외에서 성공했는지는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는 이 보고서를 통해 ‘E. LAND(이랜드)’라는 한 그룹의 ‘패션부문’을 특정적으로 정해 한 기업의 내부성공과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