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관광 ,관광상품개발] 독도 입도 관광 상품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상품 개발 배경
2. 본론
- 상품 일정
- 상품 비용
- 경유 관광지 매력도 분석
- 상품성 분석
- 기존 상품과의 비교
- 4P
- SWOT
3. 결론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1) 상품 개발배경
최근 한&일간의 독도분쟁이 이슈화되면서, 국내인들의 독도에 대한 관심이 폭증하고 있다. 이에 편승하여 울릉도를 거점으로 독도를 관광하고자 하는 관광자의 수요도 늘어나고 있으며, 얼마전 정부 방침으로 동도에 한해서 일반인의 출입이 가능하도록 공개제한을 해제(2005.3.24)하였다.
하지만 증가하는 수요에 따른 특별한 이벤트 상품 및 특색있는 상품이 시장에 나와 있지 않고, 소수의 여행사들에 의해 시장이 선점되어 있기 때문에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이 적다.
(인터넷 검색시 약 3군데정도의 여행사가 울릉도, 독도 경유 여행상품을 내놓고 있다.) 현재 대부분의 여행사가 독도 입도 제한(1일 140명) 때문에 독도 선회 관광상품을 구성하고 있고,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독도 입도 관광을 위해서 개인적인 접근을 통해 입도 하고 있는 실정이다.
- 참고문헌
-
http://www.ulleung.go.kr/Ullung_County/status/status05.html
http://www.ulleung.go.kr/Ullung_County/dokdo/dokdo03.html
http://www.ulleung-tour.co.kr/dok04.htm
기상청, 1991년 10월 한국 기후표, vol 2, 월별평년값 (1961-1990)
http://www.truthodokdo.go.kr
http://www.udtour.com
http://www.paransaetour.com
http://www.tourinsu.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