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관광지와 실패한 관광지 비교 -유성과 유후인마을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유성온천
1. 온천 이용 현황
2. 온천지 유래 및 경과
3. 온천지 주변 경관
4. 유성온천의 특징
5. 유성지역약도
6. 유성온천 주변의 볼거리
7. 유성온천의 단점
8. 유성온천의 장점
9. 유성온천 관광의 활성화 방안
Ⅱ. 유후인마을
1. 유후인마을
2. 유후인의 주요관광지
3. 유후인의 성공전략
4. 시 사 점
- 본문내용
-
2. 온천지 유래 및 경과
백제 말엽 신라와의 싸움에서 크게 다친 아들의 약을 찾던 어머니가 백설이 뒤덮인 들판에 서 날개 다친 학 한 마리가 눈 녹은 웅덩이 물로 상처 난 날개를 적셔 치료하는 것을 보고 아들의 상처를 그 물에 담그게 하여 말끔히 치료하였다는 얘기가 전해오고 있다. 이 온천의 개발은 삼국시대까지 거슬러 올라 간다고 추측되나 확실한 기록은 없다. 그러나 <동국여지승람>에 의하면 태조 이성계가 조선의 도읍지를 물색하기 위해 계룡산 신도안으로 가던 중에 이곳에서 쉬어갔다는 기록과 태종이 전라도 임실에서 열린 강무임어(講武臨御)를 위해 행차하던 중 이곳에서 목욕을 했다는 것으로 보아 조선왕조가 시작될 무렵에는 임금이 쉬어갈 정도로 훌륭한 온천이었음을 짐작할 수 있다.
1905년 경부선과 1914년 호남선이 개통되면서 일본인에 의해 온천관광지로 적극 개발되기 시작하였다. 1919년 일본인 학자에 의해 이곳이 우수한 나트륨 온천임이 알려졌고 1920년대 김갑순이 유성관광호텔 자리에 온천장을 세워 영업을 하면서부터 이후 1970년대 들어 이곳이 본격적으로 개발되어 현재는 1백여개소의 숙박업소가 영업중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