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관광지와 실패한 관광지 비교 -유성과 유후인마을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유성온천
1. 온천 이용 현황
2. 온천지 유래 및 경과
3. 온천지 주변 경관
4. 유성온천의 특징
5. 유성지역약도
6. 유성온천 주변의 볼거리
7. 유성온천의 단점
8. 유성온천의 장점
9. 유성온천 관광의 활성화 방안
Ⅱ. 유후인마을
1. 유후인마을
2. 유후인의 주요관광지
3. 유후인의 성공전략
4. 시 사 점
본문내용
2. 온천지 유래 및 경과
백제 말엽 신라와의 싸움에서 크게 다친 아들의 약을 찾던 어머니가 백설이 뒤덮인 들판에 서 날개 다친 학 한 마리가 눈 녹은 웅덩이 물로 상처 난 날개를 적셔 치료하는 것을 보고 아들의 상처를 그 물에 담그게 하여 말끔히 치료하였다는 얘기가 전해오고 있다. 이 온천의 개발은 삼국시대까지 거슬러 올라 간다고 추측되나 확실한 기록은 없다. 그러나 <동국여지승람>에 의하면 태조 이성계가 조선의 도읍지를 물색하기 위해 계룡산 신도안으로 가던 중에 이곳에서 쉬어갔다는 기록과 태종이 전라도 임실에서 열린 강무임어(講武臨御)를 위해 행차하던 중 이곳에서 목욕을 했다는 것으로 보아 조선왕조가 시작될 무렵에는 임금이 쉬어갈 정도로 훌륭한 온천이었음을 짐작할 수 있다.
1905년 경부선과 1914년 호남선이 개통되면서 일본인에 의해 온천관광지로 적극 개발되기 시작하였다. 1919년 일본인 학자에 의해 이곳이 우수한 나트륨 온천임이 알려졌고 1920년대 김갑순이 유성관광호텔 자리에 온천장을 세워 영업을 하면서부터 이후 1970년대 들어 이곳이 본격적으로 개발되어 현재는 1백여개소의 숙박업소가 영업중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관강 마케팅의 특성과 사례 조사
  • (2)판매 지향적 마케팅(3)고객 지향적 마케팅(4)사회 지향적 마케팅제3장 관광 상품의 특성(1)무형성(2)동시성(3)소멸성(4)동질성(5)독특성(6)보완성 제4장 관광 유통관리(1)관광 유통의 특성(2)관광 유통 시스템(3)관광 유통 경로의 장,단점 분석1.직접유통경로2.간접유통경로제5장 관광촉진관리(1)관광촉진 믹스의 개념과 목표(2)관광촉진믹스의 구성요소(3)관광촉진믹스의 실행1.광고2.판매촉진제6장 마케팅사례(1)실패한 사례(2)성공한 사례

  • 농촌관광의 이해와 개선방안 연구
  • 비교하여 최대한의 객관성을 유지하려 한다. 답사의 경우 시간, 비용의 제약으로 1농가 1회 방문에 그쳐 이 또한 주관이 많이 포함될 수 있다.위의 목적, 범위, 한계를 바탕으로 본론에서는 ①농촌관광의 용어정의, 구성요소에 대해 살펴보고. ②운영형태에 대한 실제 농가 반응 및 체험자 반응을 조사. ③해외의 성공 사례 및 실패 사례에 대해 장, 단점을 분석한 뒤 ④문제에 대한 개선방안 및 해결책을 고찰하려 한다.Ⅱ. 농촌관광이란 무엇인가?2-1.

  • [전략경영론] 한옥텔 수립전략
  • 관광지를 연계하여 해외관광객까지 유치시킬 수 있는 전통 한국식 한옥테마펜션을 조성할 계획이다. 일본의 유후인 지역 개발 사례를 살펴보면 그들 또한 그들만의 문화와 가치가 배어있는 숙박시설인 ‘료칸’으로 큰 성공을 거둔 바가 있다. 이에 우리는 유후인 지역 개발사례를 바탕으로 팔공산의 여러 관광자원과 연계하여 대구의 문화 관광 사업을 발전시킬 수단으로 한옥텔을 조성하기로 하였다. (1) 한옥식 테마펜션/호텔팔공산은 수려한 자연

  • [국제경영] 한국에서의 디즈니랜드 마케팅전략
  • 성공과 실패의 이유 비교도쿄 디즈니랜드유로 디즈니랜드① 경영방식- 청결유지- 다양한 행사- 상품 판매-편의시설② 고객만족 서비스- 앰버서더의 활용- 고객을 향해 항상 열려있는 귀- 세심한 관심③ 철저한 직원관리- 직원에 대한 신뢰- 친절 정신- 직원교육과 철저한 규칙- 직원의 업무성과에 대한 A/S★ 미국과 일본 문화의 적절한 조화① 내부전략- 경영진의 실수- 예산의 과도한 낭비- 잘못된 수입책정- 의사전달 미비② 외부환경-

  • [졸업][논문] [호텔관광경영] 수안보 관광특구 지정과 관광개발 정책에 관한 연구
  • 관리하지 않고 또 추자 하지 않는다면 관광특구의 효과는 더 이상 기대할 수 없게 된다. 안종수, “한국관광, 백산출판사하헌주 외 4명 (2001), “신관광 사업론”, 학문사표성수․장혜숙 (1998). “회신 관광계획개발론”, 형성출판사김시중․김희정 ․ 최지영, “유성관광특구의 관광객유치 촉진방안에 관한 연구”장정민 “ 송탄관광특구지역의 문제점 및 그 개선방안”충청북도 관광홍보자료, 1992 ~ 1997조선일보중앙일보동아일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