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론] 카지노산업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9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1)발표의 목표
2)한국 카지노 산업의 발전과정
3)한국 경제의 숨은 보석, 외국인 전용 카지노
2. 본 론
1)카지노산업의 대외환경 변화
2)아시아 역내 카지노산업의 최근 동향
3)국내 외국인 전용 카지노산업의 최근 동향과 특징
3. 결 론
1) 외국인 전용 카지노산업의 올바른 발전방향
- 본문내용
-
1) 발표의 목표
학자들에 따르면 21세기는 관광산업이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관광의 세기’가 되리라고 한다. 과학 기술이나 문명의 발달과는 무관하게 미래에도 현재와 같은 모습으로 유일하게 남아 있을 산업이 또한 관광 산업이다.
그런데 우리 나라의 관광 산업은 해마다 여행수지 적자가 큰 폭으로 증가하는 등 오히려 뒷걸음질을 치고 있다. 2003년만 해도 여행수지 적자가 세계 3위 수준인 47억 달러에 이으러 나라 경제에 큰 주름을 지우고 있다.
이러한 차에, 한국 외국인 전용 카지노 산업의 육성을 통해 관광산업의 발전을 이끌고 나아가서 한국 경제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주장들이 나타나고 있다.
외래객 유인 효과가 큰 카지노 산업은 그 차제로 하나의 훌륭한 관광 인프라라는 점에서 이의 건전한 발전을 통해 침체에 빠진 한국 관광산업의 활로를 찾자는 주장은 관광자원과 기반시설이 부족한 한국으로서는 참으로 탁월한 대안이라고 할 수 있다.
한국의 카지노 산업이 정부의 전략부재와 기형적인 독점구조로 인해 매우 심각한 침체 상태에 빠져 있다는 것은 대부분의 관광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공감하는 사실이다.
기회는 위기와 함께 온다고 한다. 세계 최대 관광시장으로서의 중국의 부상과 동북아 경제권에 대한 세계의 관심, 세계 관광인구의 꾸준한 증가 등은 우리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고사 위기에 있는 한국의 외국인 전용 카지노를 살려서 이러한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요하는 지혜를 발휘한다면 관광 선진국의 꿈이 결코 이루지 못할 환상은 아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