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퍼상의 클레임 당사자 적격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9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오퍼상의 정의
분쟁사례
연구사항
요약(결론)
- 본문내용
-
1. 오퍼상의 정의
해외 공급업체의 위임을 받아 국내 수입업체에게 오퍼를 발행하는 업무를 주로 하면서 부수적으로 수출알선도 겸하는 회사.
2. 분쟁사례
수입상 : 한국 B사(피고)
수출상 : 싱가폴 N사
오퍼상 : 한국 Y사(원고)
경과 : 하급심에서는 원고가 승소하였으나
대법원에서는 파기 환송됨
1. 위임이론과 대리이론이다.
제1심과 제 2심은 원고 Y의 지위를 민법상의 위임이론에 의거하여 무역계약, 즉 수입계약과 수출계약의 수임인으로 간주함.
그러나 민법의 특별법으로서의 대외무역법은 관계기관으로부터 일반수출입 업자로 허가를 받은 사람이 아니면 직접 자기의 재량으로 수출입에 관한 계약을 체결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오퍼상은 수임인으로서 수입계약의 당사자가 될 수 없음.
따라서 오퍼상과 실수요자의 수입계약과 오퍼상과 수출상과의 판매계약이 별도로 존재한다는 하급심의 논지는 잘못된 것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say_경영학콘서트
- [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영사례 분석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