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관리] DELL(델컴퓨터)의 물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DELL COMPUTER 소개 2. DELL COMPUTER 연혁
& 3. DELL COMPUTER 제품 및 서비스 & 4. 전세계 DELL COMPUTER

Ⅱ.본론 - DELL COMPUTER 물류전략
& <Administration and Infrastructure>
<Product and Technology Development>
<Information Systems Development>
<Inbound logistics, Outbound logistics>
<Operations> <Sales and Marketing> <Services>

Ⅲ.결론
1. 국내 기업의 델컴퓨터 벤치마킹 사례
2. 우리의 제언
3. 참고문헌
본문내용
1. DELL 소개

-국가 : 미국
-업종 : 컴퓨터, 사무기기
-설립자 : 마이클 S.델
-설립일 : 1984년
-본사 : 텍사스주 라운드룩
-매출액 : 414억 달러(2004)

DELL COMPUTER의 물류전략

<Administration and Infrastructure>

 *DELL MODEL
- 구매의 전 과정을 총괄하는 인터넷 점포를 이용하여
가치사슬내의 중간  유통단계를 제거한 직판모델
- 이는 생산을 제외한 다른 모든 부문들을 모두
아웃소싱함으로써 가능.
- 델 컴퓨터는 따로 자재 창고를 보유하고 있지 않으며,
자재공급업체에서 델 컴퓨터 공장으로 수송을 하는
트럭 자체가 물류창고 역할을 대신하고 있다.

참고문헌
1.HTTP://WWW.DELL.CO.KR 델컴퓨터 홈페이지
2.HTTP://WWW.SAMSUNGSDS.PE.KR
3.인터넷 다이렉트 마케팅, 한스 피터 브론드모 (황현선 옮김), 동방 미디어, 2001.
4.HTTP://DELL.HELLOJOB.COM/JOBPOSTING/ 델컴퓨터 채용정보
5.'SCM 경영혁명' [21세기 북스]
6.경향신문 2004.02.23 (월)
7.HTTP://WWW.CEOREPORT.CO.KR
8.KISDI IT FOCUS 2001년 11월호
9.이현호,「해외 주요 CEO의 경영전략:6.Dell의 마이클 델 /fedEX의 프레드릭 스미스편」,2005.1.
10.http://pom.knu.ac.kr/korean/SCM/dell/dell.htm 경북대학교 생산관리 전공 홈페이지
11.http://kin.naver.com/open100/entry.php?docid=222714 오픈백과 "델컴퓨터의 성공"
12.PTC i NEWS "델 다이렉트 모델이 제공하는 '직접적인' 고객 혜택"
13.http://www.krconsulting.co.kr/ware/data/scm/ KR 컨설팅 홈페이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벤치마킹에 대해 기껏 기사 한줄? 개낚엿네 돈 물어줘여 이거 쓰레기자나
  • roddn***
    (2011.04.09 22:40:53)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 DELL(델컴퓨터) 사례
  • DELL In KOREA3. Alternative (channel / Logistics)1) 대리점 혹은 양판점을 확보: 한국 소비자는 직접 구매를 선호 (Localization)- 중국의 경우, 소비자의 선호에 따라 소매상과 직접판매를 혼합하는 전략으로 점유율 상승에 기여실행방안: 하이마트와 같은 양판점에 입점하거나 직접 대리점 구축Pros / Cons: Pros - 소비자 욕구에 대응하기 용이 - 서비스 센터와 통합하여 운영하는 형태도 가능Cons - 대리점망을 구축하는 경우 비용 부담 가중 (대리점 구축, 재고관리)

  • [전자상거래(EC)] 전자상거래(EC)의 주요 이슈와 성공요인 및 경쟁력강화 방안 분석(성공 사례 중심)
  • 델컴퓨터(Dell Computer Corporation)는 1993년도에 순익급감이라는 위기를 겪게된다. 매출이 전년대비 40%나 증가했는데도 이익이 떨어지다는 사실에 위기감을 느낀 델은 그 원인 분석에 들어가 유통망에서 그 해결책을 찾았다. 당시 델 컴퓨터는 기존 유통망을 통해 PC를 판매했는데 물류와 재고관리비용이 과다해 매출 대비 수익률이 떨어질 수밖에 없었던 것이다. 이때 델이 회사 사활을 걸고 개발한 비즈니스 모델이 The Dell Direct Model(DDM)라는 온라인 판매방

  • [공급망관리] Dell 컴퓨터사(델컴퓨터)의 물류와 LG전자의 물류
  • Dell 컴퓨터사의 물류와 LG전자의 물류내용목차표 목록 2그림 목록 2

  • 델컴퓨터 인터넷마케팅 성공전략
  • 델이 던진 승부수는 전화나 팩스 등을 통한 맞춤식 통신판매와 대리점 등 중간상인을 거치지 않고 고객 조립형 컴퓨터를 최종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독특한 전략(다이렉트 판매)이었다. 이렇게 유통코스를 줄인 덕분에 다른 회사보다 40%까지 싸게 팔수 있게 되었으며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들이거나 Dell이 고객의 기대치를 파악하는데 걸림돌이 될 수 있는 소매상이 없어져 PC 업계에서 돌풍을 일으켰다.90년대 들어서는 매출규모를 늘리기 위해

  • [마케팅] DELL의 성공요인, 한국시장에서 실패요인
  • 델의 사명을 바탕으로 영업 전략을 수립하고, 전 세계적으로 획기적인 성공을 이룩해온 델의 직접판매모델(Direct Model)방식을 정착시키고 확산시키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델은 단 한마디로 이렇게 표현할 수 있다. ‘문제는 기술이 아니라, Process다’라고. DELL 회사 연혁연 도주 요 내 용1984 • Michael Dell이 Dell Computer Corporation 설립 1985 • 최초로 자체 설계한 컴퓨터 시스템인 Turbo 출시1987 • 영국에 자회사 설립을 통한 국제적인 사업 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