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대행사례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수출대행의 의미

수출대행사례-1

수출대행사례-2

요약(결론)
본문내용
분쟁개요

클레임 신청인 : 두바이 A사(매수인)
클레임 피신청인 : 한국 B사(매도인)
한국 C사(수출대행)
클레임 알선 : 대한상사중재원
(A -> B+C 클레임제기)

대한상사중재원의 사실 조사 한 결과

B사 영업활동 중지, 동사의 대표자 김모씨 도피.
B사의 대표자가 국내의 모 무역회사에 본건 제기자인 A사로부터 동사 앞으로 발행된 신용장을 19xx년 7월 16일자로 통보 받은 후 동사의 상호와 유사한 가공의 B사를 만들어 형식상으로 사업자 등록, 수출대행 회사를 물색 하던 중 C사를 택해 수출대행 계약 체결.
동년 8월 11일 신용장 통지은행에 명판신고 하여 신용장 수익자임을 가장해 동 신용장을 C사 앞으로 전부 양도.
수출 대행사가 수출 절차에 있어 실질적인 관여를 하지 않았다는 점을 이용해 계약물품 대신 두루마리 화장지를 포장, 선적한 후 여성용 블라우스를 선적 한 것처럼 C사 명의로 모든 선적 서류를 꾸며 국내 은행을 통해 매각, 물품대금 수령,착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달및구매관리] 글로벌 소싱
  • 사례가 없는 것은 아니다. 의류 산업에서의 글로벌 소싱 과정에서 겪게 되는 여러 가지 문제점과 주의점에 대하여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임송규 (1999), Fashion 산업 Outsourcing에 관한 연구 -국내 의류산업을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첫째, 통제의 상실로 이는 기업이 다른 조직에게 생산 시스템의 운영과 개발에 대한 책임을 맡기게 되면 회사의 생산 시스템 기능에 대한 통제를 상실하게 된다. 의류 산업은 특히 생산 과정

  • [글로벌경영] 대구경북중소기업의 국제화전략
  • 연구의 방법 - 3〈본론〉1. 중소기업의 국제화에 대한 정의(국제화에 대한 정의)1-1. 국제화에 대한 일반적 정의 - 4 1-2.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국제화에 대한 정의 - 42.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국제화 현황2-1. 중소기업의 수출실적가. 연도별 수출실적 - 6나. 시도별 수출실적 - 7 다. 중소기업해외투자실적 - 73. 기업의 성장과정과 국제화 - 84. 중소기업의 국제화의 필요성 - 95. 중소기업의 국제화 사례(대구텍) 5-1. 회사개요 - 10 5-2. 국제화 과정, 전략

  • 드라마 속 PPL과 소비자
  • 사례분석 및 활성화 방안 - 남서울대학교 광고홍보학과11PPL의 적용순위는 드라마->영화->스포츠->예능->온라인게임 순으로 나타났다.PPL과 드라마• 시청자들이 PPL을 광고라기보다는 프로그램의 일부로 인식하는 경향 상업 광고에 비해 시청자들에게 큰 저항감을 주지않음• 비용 대비 노출 효과가 큼 TV드라마가 흥행에 성공하면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자연스럽게 자사 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도 향상 케이 TV,비디오 등 해외수출로

  • [인터넷무역] 김치수출
  • 사례 방문 설문지 (무지개무역)제 1 장 序 論제 1 절. 연구방향WTO체제의 전개와 FTA체결의 영향은 농산물의 무역자유화로 이어지면서, 국내농산물은 이제 국내외 시장에서 외국농산물과 치열한 경쟁을 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이 같은 경쟁에서 한국농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농산품의 경쟁력 강화가 필요하다. 이러한 때에 한국의 농산품 중 김치와 같은 상품은 전략적으로 중요한 수출품목으로 등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김치에 대한 우수성이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연구 개발하여 인류건강에 이바지 한다(2) original 의약품을 주력으로(3) R&D와 마케팅(4) 사업다각화 전략(5) 수출 전략13. MICROSOFT p.30~33(1) 제시간에 제자리에 있어라(2) 기술을 사랑하라(3) 어디에도 얽매이지 마라(4) 똑똑한 사람들을 고용하라(5) 살아 남기 위해 학습하라(6) 어떠한 칭찬의 말도 기대하지 마라(7) 비젼을 읽는 통찰력을 가져라(8) 기초부터 철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