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지도안] 3학년 농구형게임(공던지기)지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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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공 던지기

짝-점검-수행구조 (그룹 점검 활동도 가능)

◈ 정의적 목표 : 타인의 활동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모든 활동에 참여한다.
◈ 심동적 목표 : 원하는 목표물을 향해 목표물의 거리에 따라 힘을 조절하여 공을 던질 수 있다.
◈ 인지적 목표 : 공의 크기와 떨어진 거리에 따라 정확하게 공을 던지는 방법을 안다.
본문내용
◈ 공 다루기 : 공을 던지고, 목표물에 맞히는 활동을 하게 되므로 공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공을 다루고 조절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공과 관련된 기본 운동을 한다. 운동 전에 운동열이 일어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으로 공과 관련된 준비운동을 한다.

1. 공 높이 띄우기 :
① 공을 자신의 머리위로 5번 던지고 받는다.
② 양손을 쭉 뻗어서 자신의 머리 위로 공을 던지고 받는다.
③ 공을 자신의 앞쪽 방향으로 높이 던져놓고 뛰어가서 받는다.
2. 공 튀기기 :
① 공을 아래로 튀겨서 높이 띄운다.
② 힘의 조절을 달리하여 공을 튀겨 더욱더 높게 띄운다.
③ 예비 동작의 크기를 달리하여 공을 튀겨 높게 띄운다.

◈ 지난 시간에 드리블을 실시했을 때 손가락 끝을 이용했던 내용을 상기시킨다.
◈ 이번 시간에 공 던지기를 할 때도 손바닥이 아닌 손가락 끝을 이용한다는 점을 알려 준다.
◈ 공 던지기를 할 때의 요령을 시범과 함께 설명하고, 본시에 활동할 내용의 순서와 규칙을 설명한다.

• 공 던지기를 할 때의 요령
▫ 손바닥이 아닌 손가락 끝으로 공을 잡는다.
▫ 공을 던지는 손의 반대편 발을 먼저 딛는다.
▫ 시선은 목표물을 끝까지 따라간다.
•본시 활동 계획
▫활동 1
-기본 활동 : 공 던지고 받기 ( 짝 활동 )
-심화 활동 : 공을 훌라후프 안에 통과시키며 던지고 받기.
▫활동 2
-기본 활동 : 훌라후프 안에 공 넣기 ( 조별 활동 )
-심화 활동 : 굴러가는 훌라후프 안에 공 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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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iri***
    (2008.04.28 12:1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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