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지도안] 5학년축구형게임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Ⅲ. 게임활동

1. 구기활동

인스텝킥 기능 익히기

․심동적 : 발 등을 사용하여 공을 원하는 곳으로 찰 수 있다.
․인지적 : 인스텝 킥의 개념과 방법을 알 수 있다.
․정의적 : 규칙을 잘 지키고 기능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태도를 갖는다.
본문내용
◈ 인스텝 킥에 대해 알아 보기
□ 방법
1. 볼을 곧바로 혹은 비스듬히 날아가게 찬다.
2. 발을 앞으로 뻗고 발목을 고정시킨다.
3. 발끝은 곧바로 바닥에서 수직으로 보이게 진행한다.
4. 차는 발을 뒤로 힘차게 흔들어 볼에 닿는 순간 강하게 힘을 주어 찬다.
5. 볼을 찬 후 앞으로 약간 나아가며 다리를 뻗는다.

□ 용도: 슛, 센터링, 긴 거리 패스
□ 주의사항
․ 발목을 고정시킨다.
․ 슛하는 다리의 발꿈치가 위를 향하게 한다.
․ 볼을 발등 중앙에 맞힌다.


◈ A-B-C kick 게임
□ 게임 방법
․세 명이 한 팀을 이룬다(키커, 콜렉터, 피더).
․콘 4개를 90cm 간격으로 골을 넣을 공간(A, B, C)을 만든다.
․피더는 공을 굴리면서 A, B, C중 하나를 부른다.
․키커는 공을 조절하면서 피더가 부른 공간(A, B, C) 을 겨누어 공을 찬다.
․콜렉터는 공을 다시 피더에게 던져준다.
․키커가 4번을 찬 후에 역할을 바꾼다.
(키커→콜렉터→피더→키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과 학습 지도안 경쟁 활동을 통해 협동심 기르기
  • 체육과 학습 지도안< 수업 연구 주제 >경쟁 활동을 통해 협동심 기르기단 원 : 6-3-1. 배구형 게임을 해 봐요지도기간 : 20@@. 10. 22. ~ 11. 7. (8시간)학습주제 : 간이 배구형 게임에 대해 알아보기(1/8)대 상 : 제6학년 1반 (남 11, 여 13, 계 24명)수업일시 : 20@@. 10. 22. (수) 장 소 : 체육관지도교사 : @ @ @ (인)연구교무교감교장협의 및 조언20@@. 8. 11.@@초등학교Ⅰ. 수업 연구 주제경쟁 활동을 통해 협동심 기르기초등학교의 체육 교육은 약 7세에서 12세 사

  • [초등체육교육] 전술 게임 모형 수업 -구기 활동 축구형 게임
  • 5Ⅶ. 단원의 전개 계획 - 6Ⅷ. 평가 계획 - 7Ⅸ. 교수․학습 지도안 - 9Ⅹ. 장․단점 - 40참고문헌 44축구형 게임Ⅰ. 단원명: 5학년 Ⅲ. 게임 활동 ꊱ 구기 활동 축구형 게임Ⅱ. 단원 개관구기 활동은 초등학생에게 매우 친숙한 게임으로 다른 게임 유형보다도 동기 유발에 유리한 점이 많다. 그러나

  • [초등체육몬의수업지도안] 이해중심게임모형을 중심으로 한 모의수업 계획안
  • 초등체육교육 및 실기 이해중심게임모형을 중심으로 한모의수업 계획안- 목 차 -Ⅰ. 이론적 배경1. 이해중심 게임 모형 2. 목표물 맞히기형 게임 Ⅱ. 단원의 개요1. 단원명 2. 단원 선택 이유 3. 단원의 계열성 1) 체육과 내용체계 2) 게임 활동 영역 4. 지도상의 유의점Ⅲ. 교수-학습 지도안 1. 전 차시 약안2. 본 차시 세안Ⅳ. 교수-학습자료 1. 전략지2. 평가지3. 교구사진4. 참고문헌Ⅰ. 이론적 배경1. 이해중심 게임모형 1) 이해중심 게임모형

  • 체육과 학습 지도안 목표물 맞히기 게임
  • 체육과 학습 지도안단 원 : 4-게임-3. 공놀이(목표물맞히기 게임)지도기간 : 0000. 0. 00. ~ 0. 00.(5시간)학습주제 : 공을 굴려 간이 볼링 게임하기(2/5)대 상 : 제 0학년 0반 (남 00, 여 00, 계 00명)일 시 : 0000. 0. 00.(금) (00:00~00:00)장 소 : 강 당지도교사 : 0 0 0 인초등학교Ⅰ. 단원 : 4-게임-3. 공놀이1. 단원의 개관공운동은 여러 가지 공을 이용하여 게임에 필요한 개인 기능이나 집단 기능을 익히고 게임을 통하여 경쟁과 협동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운동

  •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연구사례,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학습지도내용,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학습지도방법, 초등학교 체육교육 평가
  • 체육과(체육교육)의 연구사례,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의 학습지도내용,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의 학습지도방법,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의 평가 분석Ⅰ. 서론Ⅱ. 체육과(체육교육)의 교육과정 개정배경1. 외재적 요인2. 내재적 요인Ⅲ. 체육과(체육교육)의 교육과정 개정중점Ⅳ.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의 연구사례Ⅴ.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의 학습지도내용1. 체조영역2. 게임영역3. 육상영역4. 표현활동5. 체력영역6. 보건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